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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전통 풍습

우리나라 민간에는 사람이 죽은 후에 우리의 수의를 입어야 한다는 전통 풍습이 있다. 이른바 수의란 죽은 사람이 입은 옷인데, 어떤 곳에서는 낡은 옷이라고 부른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수의사는 대부분 한복이나 당복이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양복을 입는 사람도 있다. 사실 청나라 때 사람들은 평소 입고 있던 옷에서 수의사를 구별하지 않았지만, 사후에 입은 옷은 평소보다 낫다.

둘째,? 커버

청나라 시대에는 청조의 통치가 전국의 한인에게 원래의 풍습을 바꾸고 만주족의 세탁에 복종하라고 명령했다. 너무 많은 옷을 입은 사람들조차도 더 이상 명나라 옷을 입을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특별한 굴욕이라고 생각하는데, 생존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한다. 많은 한족은 사후에 조상을 볼 면목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마치 청나라 정부가 생전에 청조의 옷을 입게 할 수 있는지, 사후에 청조의 옷을 입고 장례를 치를 수 있는지 묻는 것과 같다.

이것은 소위 청나라 통치자의 생사존망이라고 하는데, 이 요구는 허용된다. 사후에 명나라 옷을 입을 수 있다. 청나라의 한인은 죽은 후에 명나라의 옷을 입게 되어 조상을 안심하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청나라가 멸망한 후 청조의 옷으로 수의를 만드는 사람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수의의 원천이다.

셋째,? 슈라우드

현재는 수의용 천을 매우 중시하므로 양모를 사용할 수 없다. 과거에는 동물의 털이 함께 일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물론 이것은 일종의 미신이다. 보통 수의용 재료는 모두 실크 면이지만 향수의 의미가 있다. 수의의 색깔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밝습니다. 예를 들면 빨간색과 파란색입니다.

일부 노인들에게는 생명이 끝난 후 입는 옷의 수도 신경을 썼고 모두 단수이다. 속담에 화는 혼자가 아니라는 말이 있다. 또 다른 재난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은 보통 홀수의 옷을 선택한다. 사람이 수명이 길면 9 벌의 옷을 입고 1 1 까지 입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