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드라마는 언제부터 로맨스 드라마의 모델이 됐는지 모르겠다. 수년간의 노력 끝에 스토리 프레임이나 캐릭터 심리, 직업 도덕 면에서 비교적 성숙한 상태에 이르렀다. '삼류길' 방송을 통해 우리가 풋풋한 사랑과 진정한 성장 작품을 만드는 데 있어 진지하고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시청자들에게 입증했다.
이번 한국 드라마 '삼국지'는 캐릭터 설정의 혁신이라 할 수 있다. 캐릭터 설정은 이전의 부자나 부자, 그리고 '신데렐라'의 이야기를 따르지 않는다. . 대신 그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취하며 사회 속 작은 인물들에 초점을 맞췄다. 극 속 두 커플의 삶과 직업, 사랑, 꿈 등을 세밀하게 그려내며 대부분의 관객들이 보는 이들을 호들갑 떨게 만들었다.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만 현실의 모래 속에 묻히지 않고 삼류 삶의 전환점을 맞이하며 일류 삶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극에서 보여준 현실적이고 평범하며 파란만장한 삶은 처음에는 깊은 인상을 남기지 못했지만, 오히려 여주인공 최애라의 가식 없는 애교와 주인공 고동완에 시선이 집중됐다. 이성애자가 일을 처리하는 방식. 두 사람은 어릴 적부터 연인 사이로 끊임없이 싸우고 말다툼을 벌여 마침내 서로의 눈을 확인하고 서로가 맞는 사람이라고 판단한 뒤에도 여전히 난감한 상태에 빠져 있어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했다. 남자 주인공의 간간이 로맨스 섬광, 그리고 여러 번 꿈을 쫓다가 뒤바뀐 서로의 모습이 더해져 매우 사랑스럽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서 이 로맨틱하고 유머러스한 한국 드라마를 두 번째로 봤을 때 문득 이 드라마의 주제가 현실과 동떨어져 오직 진정한 사랑만을 추구했던 이전 드라마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TV 시리즈에서는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을 자랑스러운 집안 배경도, 특별한 학력도, 심지어 '뛰어난' 얼굴도 없이 가장 평범한 인물로 설정합니다. 그들에게 남은 것은 꿈을 향한 열정과 현실에 짓눌려 죽어가는 몸과 마음의 고단함뿐이다.
이 드라마는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가 자신의 이야기, 혹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이라는 느낌을 갖게 만든다. 남자 주인공은 어릴 때부터 태권도를 좋아하고 남다른 재능을 갖고 있었지만, 자라서 현실을 마주하게 되면 '빵' 앞에 절할 수밖에 없다. 늘 뉴스 앵커를 꿈꿔왔던 여주인공도 도중에 벽에 부딪혔고, 결국 쇼핑몰 서비스 데스크에서만 일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감동적인 것이 아니라, 그들의 부끄러운 삶이 현실로 고도로 복원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꿈에 대한 끈기는 우리의 예를 따르지 않습니다. 기회가 오는 날을 기다리며 다시 한 번 용감하게 전진하여 용문을 뛰어넘고 인간 삶의 넓은 길을 떠나십시오.
이 연극은 매우 공개적이다. 그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이렇게 사심 없는 사랑을 해본 적이 있는지 생각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극중 배우들의 연기력은 늘 너무 리얼해서 자신이 배우일 뿐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리게 만드는 평범한 소소한 일들을 통해 힘들어하고 힘들어하는 모든 이들의 마음을 확고히 사로잡아 보는 이들을 훈훈하게 만든다. 엔딩 말처럼 '아직도 꿈이 있어야 하고, 삼류의 길도 꿈을 쫓는 길이 될 수 있다'.
당신의 이야기를 1초 만에 반응하게 만들고, 1초 만에 동기를 부여하는 감동 삼계탕 드라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