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일도 없었고 예전에 사둔 비공식 이력도 좀 읽었다. 여러분과 나누고 싶은 작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성주 태수 설지는 나 총리의 아들로 살인을 좋아하고 귀신과 신을 알지 못했다. 나는 주에 머물다가 현으로 돌아와서 북경에서 나를 찾아온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그는 곧장 우편홀로 들어가 음식을 주문했고, 식사 전에 친구가 제사를 지냈다. 그는 "이 음식의 의미가 무엇입니까?"라고 친구가 말했다. "불경에는 광야에 귀신이 있다고 하더군요." 부처님께서는 사람의 살과 피를 먹게 하시고, 사람을 죽이지 않게 하셨으니, 먼저 음식을 주면 오래 산다는 계율이 있느니라. 서민들은 서로 속이지만, 현명한 사람들은 혼란스러워하지 않습니다.” 머지않아 공중에서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부처님, 여기서 아내가 죽는 것을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 말을 듣고 충격을 받은 그는 "신이 가르쳐 주실지 모르겠습니다. 이어 그는 공중에서 "인생이 끝나면 빨리 돌아와야 한다"고 말했다. 아내와 아이들을 만났는데 장례식이 여기서 끝났다. 너무 무서워서 군으로 달려갔다. 친구들과 곧장 홀로 가서 쉬었습니다. 추종자들은 모두 쉬고 있었는데, 갑자기 그들이 곧장 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거기에는 백 명이 넘는 추종자들이 모두 그들을 좌우로 따라갔습니다. 우체국 직원이 집에 들어왔는데 이미 사망한 상태였습니다. 소이는 가족에게 보고했다. Zhi는 이미 집에 먼저 도착했고 아내에게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저는 베이이에서 죽었고 지금은 유령입니다. 작별 인사를 할 수 없을까 봐 임시로 여기에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내의 손을 꼭 잡고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했고, 다시 말을 타고 나갔으나 죽어가고 있었다. —— "Taiping Guangji" "Xue Zhi"
번역 : Shengzhou 주지사 Xue Zhi는 Xue Na 총리의 아들이었습니다. 그는 살인을 좋아하고 유령과 신에 대한 존경심이 없습니다. 한번은 Xue Zhi가 현에서 성주로 돌아올 때 성주에서 두 정거장 떨어진 곳을 방문하기 위해 수도에서 온 친구를 만났습니다. Xue Zhi는 그를 우체국으로 초대하고 우체부와 요리사에게 음식과 포도주를 제공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음식이 나온 후 그의 친구는 젓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먼저 희생을 바쳤습니다. Xue Zhi가 말했습니다. "왜 이 쌀을 사용하여 제사를 지내십니까?" 친구가 대답했습니다. "불경에는 '광야에 귀신이 있는데 지나가는 사람만 잡아먹는다'고 하더군요. 부처님께서 가서 영향을 미치셔서 그래서 저는 이렇게 합니다." 현지 풍습에 따르면 식사 전에 부처님께 기도하면 장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설즈가 말했습니다. "당신은 너무 우스꽝스럽습니다. 부처님은 어디에 계시나요? 당신은 아마도 일반인일 것입니다. ." 그가 말을 마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공중에서 다음과 같은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Xue Zhi, 당신은 너무 오만하고 어리석습니다. 그런 말이 당신을 곤경에 빠뜨릴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것은 당신의 매장지입니다. 그리고 죽기 전에는 아내와 아이들을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왜 그렇게 말을 심하게 하는가?" Xue Zhi는 이 말을 듣고 충격을 받고 다시 땅에 엎드려 절하며 "저는 그렇습니다. 멍청하고 신이 있는지도 모르네." 공기가 다시 말했다. "당신은 정오에 죽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아내와 아이들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여기에 묻힐 것입니다." 떠돌이 귀신." Xue Zhi는 이 말을 듣고 매우 겁이 났습니다. 그는 친구들과 함께 말을 타고 다음 역으로 달려갔습니다. Xue는 휴식을 위해 거실로 갔고 그의 일행도 쉬었습니다. 갑자기 누군가 Xue Zhi가 우체국을 떠나는 것을 보았고 그 뒤를 이어 백 명이 넘는 사람들이 뒤따랐습니다. 역무원은 서둘러 객실로 들어가 Xue Zhi가 죽은 것을 보았습니다. 우체부 사람들이 설지의 집에 가서 신고를 했는데 설지가 집으로 돌아온 것을 발견하고 아내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직접 작별 인사를 할 수 없을 것 같아." 그는 악수를 했다. 그는 아내의 손을 잡고 격려한 뒤 다시 말을 타고 나갔다. 그는 죽어가고 있었고 천천히 죽어갔다.
이 이야기는 당나라 사물의 진위 여부를 오랫동안 검증 할 수없는 것 같습니다. 귀신과 신을 믿지 않는 사람이 보복을 당한다는 생각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마르크스주의 유물론에 따르면 그것은 거짓임에 틀림없다. 사실 나도 그렇게 생각했다. 그러나 어떤 것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면 확신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성주 태수 설지는 나 총리의 아들이다."
'태평광기'는 북송 초기에 나온 것이지만 실제로 이 이야기가 인용되고 있다. 당나라 중기의 『구기』에서 나온 『문』의 내용은 변함이 없으며, 『기문』의 저자인 우소는 당나라 개원시대에 거주하여 장안에 살았다. 장기. 이야기 속 성주는 오늘날의 신목(산시성 위린시 신무현)의 고대 이름이다.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된다는 말이 있지만, 시안에서 산시성 북부까지 이야기나 전설이 퍼진다면 왜곡률은 그리 높지 않겠죠?
그러나 불행하게도 당나라는 '사령관'이라는 직책을 세우지 못했습니다. 그럼 이게 만들어진 걸까요?
에헴, 실제로 Xue Zhi는 실제로 존재합니다. "Old Tang Book. Xue Ne의 전기"에는 Xue Zhi가 Xue Na의 둘째 아들이며 Suizhou의 주지사를 역임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Xue Na는 누구입니까? 당나라의 유명한 장군 설인귀는 설화 속 '세 개의 화살로 천산산을 고친다'는 '백의소장군'이겠죠? Xue Na는 Xue Rengui의 아들입니다.
얼핏 들어본 적이 없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그 이유는 그의 통칭이 너무 유명하기 때문이다. '선조 왕아오에게 배워 산을 내려갔다'는 설딩산. 그의 아버지를 구하라." 물론 Xue Na와 Xue Dingshan은 결국 Wu Zetian에 의해 살해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에게 오소(吳趙)라는 중요한 임무가 주어졌는데, 노인은 여전히 건강했고 72세까지 살았다. 따라서 이 Xue Zhi는 Xue Dingshan의 둘째 아들이자 Xue Rengui의 손자입니다.
'당고서'에서 쑤저우는 어디에 언급되어 있나요? 네, 현재의 Suide(산시성 위린시 Suide 현)입니다. 태수라는 직책은 당나라에 실제로 있었습니다. 『직예현 수덕기』에는 “수주 태수 설지가 그의 아버지에 따르면 현종의 재상이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제 Xue Zhi의 배경은 분명해졌습니다. 역사를 아는 사람들은 Xue Zhi와 "Jiwen"의 저자 Niu Su가 기본적으로 같은 시대 (Kaiyuan)에 살았다는 사실을 발견 했어야 이 이야기의 진위가 더욱 확인 된 것 같습니다. “죽이기는 쉽지만 귀신과 신을 모른다.”
이제 이 이야기에 등장하는 인물이나 관직, 가족관계, 시대 등이 기본적으로 맞는 것 같다.
그렇다면 설즈가 귀신과 신을 죽이고 무시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묘사가 말도 안되는 소리일 가능성이 있는 걸까요?
역사적으로 Xue 가문은 Xue Rengui부터 Xue Zhi까지 3대에 걸쳐 국경에 주둔해 왔습니다. 특히 Xue Zhi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당나라의 유명한 장군이었습니다. "야망은 훈족이 배고프면 훈족의 피를 먹고 목마르면 훈족의 피를 먹는 것입니다." Beidi에서 종종 Xirong과 싸워 죽였습니다. 이런 군인 가정 환경에서 자란 그의 성격은 귀신과 신을 믿지 않고 살인을 저지르기 쉬운 성격이 더 이해하기 쉽다. 실제로 당나라에는 설인귀부터 설총까지 5대에 걸친 장군이 있었습니다. 다음 이야기는 조금 길지만 요약하면 설지는 친구들과 식사를 했는데 친구는 식사 전에 제사를 지냈는데 설지는 귀신과 신을 믿지 않고 대신 그를 저주했다. 신들이 공격하여 Xue Zhi가 갑자기 죽었습니다.
이야기의 방향이 마치 뛰어난 고대 괴담 같죠? 하지만 사람들이 알아낼 수 없는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1. 쉬에와 쑤이저우 사이에는 두 정거장밖에 남지 않았는데, 곧 죽을 것을 알면서도 서두르지 않고 첫 번째 역에서 쉬러 간 이유는 무엇일까.
2. 친구라는 캐릭터는 경의를 표한 이후 다시는 등장하지 않았다. Xue Zhi가 여관에서 사망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그의 가족에게 알린 것은 친구가 아닌 여관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럼 그 친구는 어디로 갔나요?
3. 세상 밖의 목소리는 누구인가? 부처님이라면 왜 부처님은 Xue Zhi가 죽기를 바라셨나요? 만약 귀신이었다면 왜 부처님께서 나서서 구해주지 않으셨는가? 결국 Xue Zhi는 나중에 무릎을 꿇고 자신의 실수를 인정했습니다.
1. 역참에 대하여
당나라 역참의 발전 정도는 상상을 초월했다. Gao Shi는 "Chenliu County Shangyuan New Station 기록"에서 "수도 4 층 이후 10 개의 도로가 개설되었습니다. 도로는 정자에 나열되어 있으며 정자는 실제로 4 그룹으로 나뉩니다. 정자는 30마일 밖에 떨어져 있지 않고 상, 중, 하의 4개 그룹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당나라에서는 30마일마다 역참이 있었는데, 이는 현재의 고속도로 휴게소나 지방 우편물 사이의 거리보다 훨씬 작습니다. 부엌. 시인 센신(Cen Shen)도 둔황에서 북정보호국으로 가는 길에 "한 초소가 다른 초소를 지나갔고 우체통은 유성 같았다"고 썼다. 설지의 역참에서 현정부까지의 여정은 고작 60마일에 불과했다. 고대 측정 단위는 오늘날보다 짧았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실제 거리는 30km 미만인데 굳이 중간에 쉬려고 합니까?
말에게 휴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 국제 승마 협회(FEI)의 승마 지구력 경기 규칙에 따르면 "30~40km를 달리는 각 말은 30분 동안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동시에 수의사는 다음과 같은 종합적인 검사와 평가를 실시합니다. 다음 단계는 수의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대 말의 질이 이들 경주마만큼 좋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설령 한숨에 30km를 달려도 지치지 않을 것이다. 인간 마라톤의 거리는 42km다.
그래서 설즈가 중간에 휴식을 취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그것은 단지 그의 몸 상태가 더 이상 지속될 수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2. 친구에 대해
친구가 이름을 언급하지 않아 확인이 불가능하다. 그러나 이야기의 초점으로서 그는 좋은 추측을 해야 했다.
작가는 "너무 겁이 나서 친구들과 급히 군으로 달려가서 한참을 걷고, 곧장 홀로 가서 쉬었다"고 자세하게 기술할 수 있는데, 저자는 친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고 자세히 기록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여 나중에 친구의 역할을 생략했다. 그렇다면 나중에 친구가 사라지는 것은 줄거리가 이렇게 쓰여졌기 때문일 수도 있고, 심지어 그게 사실일 수도 있다.
귀신을 숭배하기 위해 바구니를 즐기고 냄비의 주스를 먹는 풍습이 있어야합니다.
요즘에는 기성세대들이 먼 길을 떠나기 전에 제사를 지내며 순조로운 여행을 기원합니다. 비록 형태는 다르지만 둘은 같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 속 친구의 문제는 친구로서 친구의 생명이 위협받거나 심지어 상대방이 급사했을 때 구조 과정 전체에 전혀 참여하지 않았고, 상대방의 대처를 돕지도 않았다는 점이다. 그 후유증.그는 마치 친구가 죽은 것처럼 세상과 완전히 무관심했습니다. 이런 행위는 효·충·의·인·이성·지혜·신뢰를 중시했던 당나라 시대는 물론이고 지금도 사회적 도덕관념에 부합하지 않는다. 친구로서 그러한 비정상적인 행동에는 두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나는 두 사람이 원한을 품고 있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상대방의 죽음이 그에게 큰 이익이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설즈와 이 '친구'가 어떤 관계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설즈의 정체성이 지방 관료이자 설네 전 총리의 아들이라는 점을 생각해 보면 그의 정치적 영향력은 엄청난 증오나 이해관계 없이는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설지 시대의 배경을 다시 생각해 보면, 개원시대의 번영이 끝나고 안시 난이 일어나던 무렵은 당나라에 부패가 만연하고 이기적인 목적으로 당파가 형성되던 시기였다. 이를 이해하면 Xue Zhi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둘러싼 상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세상 너머의 목소리
분명히 이야기에서 우주 너머의 목소리는 일종의 유령의 목소리를 나타내며 Xue Zhi의 시작입니다. 처벌. 내가 말했듯이, 세상 밖의 목소리가 부처라면, 부처는 왜 설즈가 죽기를 바라셨나요? 악을 행하는 것이 귀신이라면 왜 부처님은 구하러 오지 않으셨는가? Xue Zhi는 자신의 실수를 깨달은 후 즉시 무릎을 꿇고 인정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자신의 실수를 알고 수정할 수 있다면 큰 이익이 없습니다.
정말 귀신과 신의 짓이라면. 그렇다면 왜 『태평광기』의 “귀신을 모독하여 형벌을 받음”에 관한 다른 이야기에서는 결말이 이렇지 않습니까? 귀신을 모독하여 벌을 받은 사람은 누구든지 진심으로 회개하면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부처님이나 진심으로 회개하십시오. 예를 들어, "Xiao Yu", "Wang Han", "Xue Gu Xun"과 같은 이야기입니다. 특히 『설국순』에서 그는 부처님의 황금 가면을 긁어냈는데, 이는 나중에 『금강경』을 읽었기 때문에 부처님과 귀신, 신들이 더 이상 그를 돌보거나 벌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설지가 이미 “절하고 또 절하며 그에게 감사하며 말하기를 나는 너무 조급하여 신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하나님이 가르쳐 주실 거예요." 결국 이런 행위는 불교의 기본 가르침에도 어긋나고 당나라의 불교 확산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동시에, 이야기의 저자인 니우쑤(Niu Su)는 공교롭게도 불교 신자이기 때문에 저자가 의도적으로 불교를 불신할 가능성은 없습니다. 유일한 설명은 누군가 Xue Zhi가 죽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세상 외부의 목소리를 '인간의 목소리'로 바꾸는 것은 설즈가 회개했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죽은 이유를 설명하는 것 같습니다. 즉, 사건을 계획한 사람은 설즈의 입장과 태도에 관계없이 처음부터 설즈를 죽이려고 계획하고 있었던 것이다. 작가가 이렇게 모순된 이야기를 기록하기로 선택한 이유는 귀신 행세를 하여 진실을 지키고 싶었기 때문이다.
이제 다음 세 가지 질문에 대한 설명을 연결해 보세요.
① Xue Zhi가 신체적인 이유로 집에 갈 수 없었습니다. ② 친구가 어떤 이익을 위해 Xue Zhi에게 미안한 일을 했습니다. ③ 어떤 사람들 Xue Zhi가 죽어야 한다고 요구하세요
아직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이 이야기를 다른 방식으로 다시 이야기해 보세요. 어느 날 Xue Ne 총리의 아들이자 Suizhou 주지사인 Xue Zhi; 여관 그가 자신을 찾아온 친구를 만났을 때, 그들은 여관에서 함께 식사를 했는데, 음식이 변조되었고, 그의 친구는 저녁 식사에서 Xue Zhi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 대화의 내용은 아마도 정치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분명히 Xue Zhi는 친구의 의견을 듣지 않았고, 자신이 독살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Xue Zhi에게 자신이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Xue Zhi는 여전히 최선을 다해 돌아가려고 노력했고 그의 친구는 Xue Zhi가 여관에서 중독으로 사망할 때까지 예방책으로 그를 따라갔습니다. 여관 관리들이 달려와 설즈의 집에 알렸고, 친구는 사라졌다.
이렇게 하면 모든 문제가 설명될 수 있다.
역사문서에 설지에 대한 기록이 거의 없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Xue Zhi가 근무한 Suizhou조차도 나중에 편찬된 "Zhili County Chronicles of Suide"에는 Xue Zhi의 재임 기간만 기록되어 있으며, 그의 전임자와 그 이후에 온 사람들에 대한 정보는 훨씬 더 많습니다. 상세해서 사람들을 의심하게 만듭니다.
결국 모든 마법 이야기가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귀신을 만나 죽는 사람들의 이상한 이야기도 특정 목적을 위해 조작되거나 전설로 만들어 사람들 사이에 퍼질 수도 있습니다. 그럼 제가 말한 게 사실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