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노래인데 지금까지 계속 부른 것 같아요. 사실 매우 감동적인 노래인데, 가수에 의해 서서히 바뀌었을 뿐이다. 첫째, 줄리는 노래를 잘 부른다. 그리고 지금의 딕카우보이는 점점 더 단순한 록 노래로 변해가고 있다. 사람을 울게 하는 느낌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민남과 대만성의 남녀노소 모두 목청껏 몇 마디 노래를 부른다. "술 몇 잔, 팔지 않고, 몇 개, 팔지 않는다.".
이것은 민남어로, 아마 "당신은 어떤 술병을 팔아야 합니까?" 라는 뜻일 것이다. " 。 민남과 대만성에서 버려진 빈 술병을 인수한 뒤 폐품 휴지통에 팔아 작은 돈을 벌고 있는 사람들은 모두 골목을 돌아다니며 "건주는 팔 수 없다" 고 외쳤다. 만약 누가 집에 빈 병을 팔 수 있다면, 그들은 폐품 매입자를 막을 것이다.
나는 어렸을 때 이 노래를 자주 불렀다. "술이 마르면 팔지 않고, 마르면 팔지 않는다.". 원곡이 누구인지는 전혀 모르고, 단지 민요일 뿐이다. 나는 완전한 노래를 어떻게 부를지 전혀 몰랐는데, 이 문장만 가장 인기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좀 더 커요. 초등학교에 가면 노래를 듣고 가사를 알아요. 나는 이 노래의 가수가 여자 가수라는 것을 알았다. 하지만 인상 속의 가사가' 술이 마르면 팔지 않는다' 는 말과 무슨 상관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 말만 들어도 나는 줄곧 록 노래인 줄 알았는데, 등 뒤에 이렇게 슬픈 이야기가 숨어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록, 록, 록, 록, 록, 록, 록, 록)
이야기가 사실인지 거짓인지는 모르지만 이야기를 다 보면 이 노래를 들을 때마다 울음을 참지 못한다.
매진은 드라이 와인 영화입니다. 버스를 잘못 탔어요. 제가 좀 멍청할 수도 있어요. 지금까지도 이 제목과 이야기가 무슨 관련이 있는지 이해가 안 돼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버스명언) 하지만 감동적인 것은 이 영화입니다. 당신은 그 이름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때는 이미 10 여 년 전이었다.
그 당시 vcd 는 매우 적어서 모두 대여한 비디오테이프였다.
그때 나는 초등학교에 다녔다. 그래서 그 영화에 대해서 나는 지금 기억에 남아 있는 단편만 주워야 한다.
이 이야기는 청각 장애인에 관한 것이다. 나는 그가 무슨 일을 하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나는 그의 집에서만 기억한다, 벽은 모두 빈 병으로 만들어져 함께 쌓여 있다. 소위 "벽" 전체가 둥근 유리병 바닥처럼 보입니다. 녹색의 저것. 깔끔하다. 간단합니다. 지금 생각해 보니 그의 직업은 빈 술병을 사는 것이다. 처자가 없다. 친구가 없어요. 나는 모호한 인상을 받았다. 그가 말을 할 줄 모르기 때문에, 그는' 술이 마르면 품절된다' 는 외침 대신 다른 목소리로 두드리는 것 같았다.
어느 날, 이 불쌍한 청각 장애인은 버려진 아기를 발견했다. 여자예요. 그는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여 기쁘게 그녀를 업고 집으로 돌아갔다. 독신이고 가난한 농아인은 한 살 이하의 아기를 키우기가 어렵다. 그는 매일 바쁘지만, 그녀가 조금씩 자라는 것을 보고, 그의 수고는 얼굴의 기쁨이 되었다.
여아가 드디어 컸다. 똑똑하고, 효도하고, 밝고, 우아하다. 남자가 드디어 늙었다. 주름, 백발, 수척함, 노화.
변하지 않는 것은 노인이 된 그 사람이 여전히 착하고, 그의 가정은 여전히 부유하지 않고, 벽은 여전히 그 술병들이다.
한 사람이 이렇게 매일 번 작은 돈으로 한 사람을 키운다.
여자들은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고 목청이 좋다. 그녀는 후에 한 젊은 남자를 만났는데, 잘생기고 재능이 있었다. 그러나, 그는 단지 무명의 사곡 작가일 뿐이다.
그들은 의기투합하고 의기투합했다. 그들은 자주 모여서 음악에 대해 이야기하고 함께 노래를 부른다.
이 여자아이는 몸이 좋지 않다. 어느 날 노인이 강아지 한 마리를 사서 죽이고 여자아이에게 몸을 보태었다. 하지만 소녀는 그것을 아쉬워하며 강아지를 남겨두고 키웠고, 아마' 왕채' 라는 이름을 지어줬을 것이다. 잠시 그것을 왕채라고 부르자.
젊은이들은 종종 여자아이의 집에 가서 그들을 도우며, 그녀와 함께 왕채 () 를 먹이고, 웃기고, 왕채 () 를 먹인다. 젊은이들은 거의 그들 가족의 일부가 되었다.
세월이 흘러 노인의 귀밑머리가 서리와 같다. 그날 그의 생명을 구한 강아지도 이미 위풍당당한 늑대개로 변했다.
이 소녀는 점점 더 잘 노래한다. 나중에 그녀는 마침내 유명해졌다. 가난에서 단순함으로 밝고 눈부셨다. 하지만 나는 너무 바빠서 집에 갈 시간도 없고 노인과 아이와 함께 할 시간도 없다. 여자아이와 젊은이는 심지어 다툼이 일어났다. 그들 사이의 거리는 갈수록 멀어진다. 결국 소녀는 반쪽짜리 여가수가 되었고, 젊은이들은 아무 이유도 없이 노래와 노래를 마구 쓰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소녀는 유명해졌지만 자유를 잃었다. 대리인은 그녀가 집에 돌아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젊은이와 교제해서는 안 되며, 농아 노인을 만나서도 안 된다. 큰 스타가 어떻게 가정 형편이 가난하고, 구제할 수 없는 남자 친구와 장애가 있는 늙은 아버지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것은 팬들의 마음 속에 있는 그녀의 이미지에 영향을 줄 것이다.
총각은 소녀에게 그 고생스럽게 그녀를 키운 노인을 버리지 말라고 권했지만, 소녀는 오히려 그와 사이가 틀어졌다.
어느 날 아가씨가 기자회견을 하자 젊은이는 노인을 끌고 그녀를 보러 갔다. 오랜만이다. 노인은 떨리고 설레는 미소로 딸을 바라보며 그녀가 다시 아버지를 부르는 것을 보고 싶어 했다. 소녀의 매니저는 줄곧 소녀가 이 파괴된 노인을 알아보지 못하게 막았다. 스포트라이트 아래 고통스러운 발버둥과 망설임 끝에 소녀는 노인이 그녀의 아버지라는 것을 부인하기로 결정했다. 노인은 들을 수 없지만, 그는 딸이 그를 알아보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실망한 눈빛, 혼탁한 늙은 눈물, 그야말로 사람을 파멸의 심연에 빠뜨리고, 사람의 마음을 힘껏 잡아당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허름한 집이 갑자기 고요해지고, 여자아이의 웃음소리가 없고, 끝없는 공허함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노인의 고독한 그림자가 길가에서 무겁게 움직이고 있다. 그와 함께 있는 것은 여러 해 동안 길러 온 왕재였으며, 그도 고개를 숙이고 주인의 마음을 아는 것 같았다.
갑자기 오토바이 한 대가 나는 듯이 지나갔다. 노인은 귀머거리이기 때문에 모터의 비명을 들을 수 없다. 왕채는 단독으로 날아올라 노인의 등에 뛰어올라 주인을 길가로 밀었지만, 자신은 오토바이에 부딪혀 몸을 뒤척이며 배에서 굴러내려 길가, 복부의 기복, 피투성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카메라가 사실인지, 촬영할 때 정말 오토바이가 개 복부를 치는지 의심스럽다. 그 장면은 너무 진짜라서 정말 걱정이에요.
노인은 왕채를 집으로 데려왔다. 수의사가 고개를 저었다. 희망이 없다는 뜻이다.
왕채는 책상 위에 누워 온몸이 피투성이이고, 몸이 녹초가 되어 숨이 가빠지고, 눈은 슬프고 고통스럽게 그의 주인을 바라보았다. 노인은 눈물을 글썽였다. 늘 죽다. 고통을 견디게 하는 것보다 즐겁게 떠나게 하는 것이 낫다. 노인은 고통스럽게 몽둥이 하나를 들고 잠시 머뭇거리다가, 왕채의 머리에 매섭게 부딪쳤다. ...
모든 것이 더욱 황량해졌다. 노인은 아무것도 없다. 그리고 나서 병이 났다. 이 노인은 골병에 걸렸다.
한편으로는 커튼처럼 춥다. 한편으로는 무대에서의 소음이다.
한편으로는 노래 끝의 서늘함; 한편으로는 드라마 개막에 대한 열정이다.
한편으로는 잃어버린 슬픔입니다. 한편으로는 성공의 기쁨이다.
부녀는 다시는 만난 적이 없다. 어린 소녀의 성공은 그들의 접촉을 막았다. 그 소녀는 그녀의 아버지의 병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소녀는 결코 냉혈하지는 않지만, 어쩔 수 없이 발버둥치고 갈등을 겪고 있다.
이 소녀는 곧 음악회를 열 것이다. 그녀가 콘서트를 연 날은 마침 노인이 수술실에 들어온 날이었다.
소녀를 깨우기 위해 청년은 그녀를 위해' 건주는 팔지 않는다' 라는 노래를 한 곡 썼다. 젊은이는 콘서트가 시작되기 전에 그녀에게 노래를 건네주며 노인의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말했다. 아마도, 만약 그녀가 여전히 집착한다면, 청춘은 의기소침해질 것이다.
소녀는 가사를 보고 눈물을 흘렸고, 아버지는 애써 그녀를 키운 장면이 조수처럼 그녀의 눈에 솟아올랐다.
그녀는 줄곧 그 노래를 부르는 것을 배웠고, 콘서트의 마지막에, 압권으로, 그녀는' 건주가 팔리지 않으면' 를 불렀다.
"얼마나 익숙한 목소리/몇 년 동안의 비바람이 나와 함께/영원히 기억할 필요가 없다/영원히 잊지 않는다/
신 없음, 땅/땅 없음, 집 없음/집 없음, 너 없음/너 없음, 나 없음/
네가 나를 키우지 않았다면/따뜻한 삶을 줘/네가 나를 보호하지 않았다면/내 운명은 어떻게 될까?
너는 나를 키웠다/나에게 첫 번째 말을 했다/나에게 집을 주었다/내가 너와 함께 그것을 소유하게 했다/
한 마디도 해본 적이 없지만, 세상의 흑백과 진실과 거짓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비록 당신은 당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지 않았지만/그러나 열정적인 삶을 바쳤습니다/
멀리서 너의 목소리가 얼마나 익숙한지/너의 착한 마음을 생각나게 한다.
너 언제 나한테 돌아올 거야/내가 다시 너와 함께 노래하게 해줘/
판매되지 않은 드라이 와인/판매되지 않은 드라이 와인/판매되지 않은 드라이 와인/판매되지 않은 드라이 와인 ... "
관중들은 노래가 끝날 때까지 조용히 듣고 있었고, 소녀는 눈물을 글썽였다.
콘서트가 끝난 후 소녀는 화장을 지우지도 않고 의상도 바꾸지 않고 황급히 병원으로 달려갔다.
병원 병상에 누워 있는 노인은 곧 죽을 것이다. 그가 딸을 보았을 때, 그는 입술을 힘껏 움직여 웃었다.
이때 소녀는 노인의 침대 옆에서 기자, 언론, 매니저, 팬 등 끊임없이' 아빠-'라고 부르며 죄책감, 후회, 절망으로 울었다 ...
그 후 영화 속 줄거리와 노래의 가사를 정확한 위치에 조금씩 올려놓고 가사가 표현하는 뜻을 이해할 수 있게 됐다. 아마도 이것은 원래 노래 본인의 진실한 이야기일 것이다.
이야기는 이렇다. 이 기억들 속의 단편들은 비록 완전하지는 않지만, 뼈에 사무친다. 이 말들을 다 쓴 후, 나는 두 줄의 눈물을 흘렸다. 10 여 년 전 영화를 되새기고 싶었어요. 어렸을 때 완전히 알아듣지는 못했지만 흔적을 찾기가 힘들었어요. 어딘가에서' 버스를 잘못 타는 것' 이 보이면 집에 빌려 보세요. 다 보고 나면' 건주에 판로가 있다면' 을 들으면 가슴이 빙빙 돌며 눈물을 글썽일 것이다. 그리고 나는 그 흔적을 계속 추구할 것이다. 언젠가는 감동을 받고 다시 울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간에 열거된 큰 부분이 바로 네가 원하는 답이다. 허허, 너는 틀림없이 만족할 거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