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소의 두 손으로 소와 관련된 모든 농사일을 떠맡다. 생산대의 기존 소 사육원은 대부분 50 대, 나이가 가장 많은 사람은 거의 70 에 가깝다. 선장은 소의 손이 사용하기 어렵다고 생각했고, 게다가 그는 너무 늙어서 많은 일을 할 수 없었다. 예를 들어 갈퀴지-모내기 전에 논이 평평해야 한다. 물소 뒤에서 끌고 다니는 갈퀴는 길이가 3 미터, 앞뒤 두 장짜리 널빤지, 각 널빤지에는 신발 밑창을 담을 수 있고, 위에는 사람이 서 있고, 밑에는 날카로운 칼날이 박혀 있다. 두 발과 소 손은 앞뒤로 나무 갈퀴를 밟고, 한 손은 소 끈을 당기고, 한 손은 채찍을 잡는다. 소가 아무리 빨리 걸어도 몸의 균형을 유지해야 하며, 잠시도 갈퀴에서 미끄러지지 않아야 한다. 미끄러져 흙탕물에서 뒹굴는 것은 별거 아니다. 조심하지 않자 발은 널빤지의 틈새에 떨어져 칼날에 가볍고 피가 무겁게 물렸고 뼈가 부러져 수백 년 동안 누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손으로 좋은 안목을 가져야 하며, 물이 얕고 물이 깊다는 것을 알아야 물소가 평평하게 내려가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금 더 높은 도마를 만나면 발바닥을 아주 세게 몇 번 튕겨 지면을 긁어내야 한다. 땅을 평평하게 하고, 수십 근의 나무 갈퀴를 메고, 소를 다른 밭으로 끌고 가야 한다. 묘목을 심으려면 갈퀴지 시간이 제한되어 있다. 제작진이 이렇게 커서 노인은 정말 견딜 수 없다. 소 한 마리를 이용하여 소 한 마리를 이해하는 방법도 알아야 한다. 둘 다 마음과 영혼이 있어야 한다. 합격한 소수는 각종 소리를 내서 지시를 전달하는 데 능하다. 그들의 손에 있는 채찍은 보통 과시하는 데 쓰인다. 만약 소의 눈이 너무 부드럽다면, 그는 들 수 없다. 가장 많은 그가 너를 욕할 것이다: 차를 몰고, 너를 거꾸로 벗기고, 너를 잘게 다지고, 너를 고추에 찍어라! 그는 기쁠 때 그에게 트럼펫을 불었다. 그가 9 ~ 18 개의 모퉁이를 돌았을 때, 소는 지지를 했고, 그의 네 다리는 더욱 기뻤다. 팀의 젊은 대원들은 쟁기질하고, 밭을 갈고, 탈곡하며, 일부 소의 습성을 안다. 그들은 더 활발하고 버튼만 있다.
코우 창도 기뻐서 손으로 소를 방목했다. 우선, 그는 소를 좋아한다. 평일에는 소, 말, 노새를 보면 항상 앞으로 가서 긁고 손가락으로 빗으로 매끄러운 털을 빗어 준다. (동물들은 그를 보면 유난히 친근하고 부드러운 큰 눈에서 빛을 낸다.) 둘째, 너무 일찍 출근하지 말고, 너무 늦게 일을 끝내면 집에서 시간을 좀 낼 수 있다. 3 년 동안 코우장은 천성적으로 좋은 목소리를 냈다. 어느 해 여름 여름 파종 때, 그는 임시로 소 손을 바꿔 갈퀴에 뛰어올랐다. 그가 목을 들어올렸을 때, 그는 이 노래를 연주했다. 음색은 하늘의 구름을 오색찬란하게 만들 수 있다. 모내기를 하는 부녀자들은 듣고 모두 허리를 펴며 말했다: 이 노래는 정말 잘 연주되었다.
-응? 이런 식으로, 자연은 소의 손이다.
-응? 소수가 되자 생산대는 여분의 소가 없어서, 그는 먼저 나가서 소를 사야 했다.
소를 사면 우시장에 가야 한다. 우시장은 의정대읍에 있는데, 버클은 돈과 생산대대의 증명을 들고 차를 타고 대읍으로 갔다.
-응? 대읍의 우시장은 정말 커서, 부근의 몇몇 현의 소는 기본적으로 여기에서 왔다.
-응? 황소 시장에는 그렇게 많은 소, 한 덩어리, 수백 마리가 있는데, 마치 회의 중인 것 같고, 소는 진지하게 반추하고 있다.
-응? 단추는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까지 반복해서 읽는다. 그는 천선만선인데, 결국 큰 소 한 마리를 마음에 들었다. 그것은 강하고, 꼬리가 짧고, 맨손이고, 털이 없고, 매우 강하다. 특히 버클에 관심이 있는 것은 허리-질퍽거리는 테가 큰 동그라미를 내는 것이다. 같은 돈을 쓰고 아기에게 머리띠를 사주면 며칠 만에 일거양득이다! 챕터를 이렇게 생각하면 이렇게 하자. 그는 판매자에게 대머리 소의 성습성에 대해 자세히 묻고 돈을 내고 영수증을 발급하여 소를 끌고 돌아왔다.
-응? 대읍은 집에서 백리를 떠났고, 소는 차를 탈 수 없고, 배를 탈 수도 없고, 한 걸음씩 걸어갈 수밖에 없었다. 출발하기 전에 입을 벌리고 부드러운 짚을 골라 두 묶음으로 묶고 소 등에 얹었다. 장적발을 하고 머리에 삿갓을 이고 가을 햇살에 은은한 가을바람을 안고 돌아온다. 벨트 버클은 때때로 소 앞에서 미끄러지기도 하고, 때로는 소 엉덩이 뒤를 따르기도 한다. 소는 말을 잘 듣는다. 다만 고개를 숙이고 걷고, 찰칵찰칵, 리듬이 있고, 긴 등이 두 개의 큰 엉덩이에 붙어 있어, 오래 쳐다보면 좀 졸린다. 잠시 후, 코우 장은 소에게 말했다: 대머리 꼬리, 너 피곤하니? 좀 쉬고 싶으세요?
코우장과 대머리 소는 오솔길을 따라 고우호의 호숫가로 갔는데, 그것은 매우 큰 호수였다. 호수가 하늘로 직통되어 물기가 충격적이다. 소는 발굽을 멈추고 고개를 들고, 눈은 반짝 빛나고, 콧구멍은 삐걱 소리를 내며 분노로 가득 찼다. 초가을에는 호숫가에 수초가 풍성하여 소가 떠나려 하지 않을 때, 아예 그와 함께 앉아서 풀을 뜯는 것을 보고, 그것과 함께 호수를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장은 엄하게 씹고, 입이 삐뚤어지고, 입이 가득 차고, 조금도 빈틈이 없고, 숨결이 촉촉하고, 잔디 부스러기가 가볍게 떨어진다.
-응? 코우 창 은 잘 씹는 것을 보고, 풀 하나를 잡아 입에 넣었다. 잎은 거칠고 혀는 당겨지고 즙은 떫고 특별한 비린내가 난다. 이렇게 하면 맛있을까요? 이 개자식아, 너는 즐겁게 씹어라. 코우 장은 땅에 누워 눈을 가늘게 뜨고, 다니엘이 열심히 씹는 것을 보고 웃었다. 갑자기, 그는 몸을 쭉 펴고 몸을 일으켜 소리를 질렀다.-해가 지지 않고, 스님묘가 비구니에 가깝고, 스님이 비구니를 안고, 비구니가 스님을 데리고 스웨터를 수선했다.-바람이 불어오고 갈대가 열리고, 갑자기 물오리가 갈대숲에서 하늘로 치솟았다. 공기 중의 풀 물방울의 맛에는 달팽이 껍질의 싱그러운 맛도 동반된다. 하늘의 구름이 뒤집히자 호수 위의 그림자도 따라서 펄럭였다. 황소의 벌거숭이 꼬리가 점점 더 세게 흔들렸다.
-응? 해가 진 후 그들은 길가의 한 농민 집에 가서 밤을 보냈다. 사람이 방에 들어서자 소가 나무에 묶여 스스로 지푸라기를 갉아먹었다. 저녁에는 코우 장이 항상 몇 번 나타납니다.
-응? 호숫가를 따라 끝까지 가다가 고속도로에 올랐다. 길이 딱딱해서 길에도 석두 있어요. 헝겊신을 신고 소를 끌고 길가의 흙길을 걷다. 도로 양쪽에는 모두 1 미터도 안 되는 흙길이 있고, 그 다음에는 밖은 나무이고, 밖은 강이다. 피곤해서 나무 그늘 밑에서 잠시 쉬고 목이 말라서 완만한 비탈을 골라 강에서 소를 마시게 했다. 차가 왔다갔다하며, 버클은 조심스럽게 소 끈을 잡고, 차에 놀라지 않도록 가능한 한 소를 밖으로 걸어 나가도록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명언)
코우 장은 소를 끌고 사흘을 걸었고, 조심스럽게 사흘을 지켜서 마침내 집에 도착했다.
-응? 모두가 큰 배를 가진 뚱뚱한 암소를 보았을 때, 모두 매우 흥분했다. 그들은 언제 송아지를 낳으냐고 물었고, 반달 동안 말했다.
-응? 보름 동안 구장은 매일 소와 함께 있었다.
-응? 아침에 그는 소를 이끌고 대천부의 갯벌에서 풀을 뜯었는데, 그것은 넓고 큰 강인 삼양강이었다. 생산대의 강변에는 잔잔한 얕은 여울이 있어 풀이 많다. 벨트 버클이 소를 여기로 끌고 왔다. 젖소는 이슬수초를 먹고 꼬리는 가볍게 튕긴다. 버클이 너무 즐거웠어요. 그는 젖소가 그와 같이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그 소는 풀을 뜯고 있다. 풀밭에 엎드려서 단추를 채우고, 입에 풀잎을 물고 혀로만 느낄 수 있는 거친 잎을 핥고 있다. 이곳의 풀은 호숫가의 풀처럼 눈을 가늘게 뜨고 송아지 한 마리가 뒤에서 깡충깡충 뛰는 것을 상상하며 그는 웃었다. 점심에 그가 집에 가서 밥을 먹기를 거절하자 아내는 어쩔 수 없이 밥을 해변으로 보냈다. 그의 아내가 말했다: 너는 소를 시중들고, 나는 너를 시중든다. 입만 열면 대답하지 않고 그저 웃었을 뿐이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수면이 반짝 빛나고, 코우 장이 소를 끌고 마을로 돌아왔다. 그는 소를 사육사에게 넘겨주고, 줄곧 그에게 정료를 좀 넣으라고 재촉했다.
-응? 보름이 금방 지나갔고, 소도 설 수 없었다. 버클은 매우 긴장해서, 그의 여자가 아이를 낳을 때 그는 지금까지 이렇게 긴장한 적이 없다. 그는 암퇘지가 새끼 돼지를 낳는 것을 보았고, 젖소가 송아지를 낳는 것을 본 적이 없다. 그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많은 노인들이 그를 본 적이 없다. 신중을 기하기 위해 생산대는 공사 수의역에 있는 주의사를 초청했다. 코우 장은 대머리 송아지가 송아지를 생산하는 전 과정을 보았다. 그는 암소가 송아지를 낳는 것이 여자가 아이를 낳는 것만큼 고통스럽고 고통스럽다고 느꼈다.
-응? 젖소의 배가 좁아져서 물소 같다. 입만 열면 더 바쁘니 젖소와 송아지를 돌봐야 한다. 하지만 한 가지 문제는 태어난 송아지가 젖을 먹지 않는다는 것이다. 송아지가 젖을 먹을지 모르겠다. 먹이를 주는 사람은 암소의 배 아래에서 송아지를 밀고 당기지만, 송아지는 그것의 네 다리로 걷기를 거부한다. 송아지는 소의 배 아래로 당기기가 매우 어렵고, 송아지는 입을 젖꼭지에 놓지 않는다. 버튼이 급하다. 소는 사람 같지 않아 송아지를 품에 안고 젖꼭지를 입에 쑤셔 넣지 않는다. 빨기는 동물의 천성이다. Buckle 은 손가락을 송아지 입에 넣었지만 송아지는 머리를 움츠리려고 시도했다. 사육사는 쌀을 삶아 죽을 만들고 쌀국을 식힌 후 송아지 입으로 보냈다. 송아지는 감사하지 않고 만지지 않았다. 어떤 사람들은 송아지가 배고프면 먹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3 ~ 4 일 후 송아지는 여전히 우유 한 모금도 먹지 않았다. 소는 송아지를 보고, 송아지의 얼굴을 핥고, 눈물을 흘리며, 송아지는 땅바닥에 누워, 마음이 건성으로 고개를 숙였다. 단추가 눈에 들어 가슴이 아프다.
가야 할 사람은 모두 갔는데, 모두들 선택할 필요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는 공사 수의역을 생각하고 공사로 뛰어갔다. 그는 주의사를 찾았고, 주의사는 그에게 젖을 짜서 손으로 송아지의 입에 넣어 송아지에게 어떻게 빨아들이는지 알려 달라고 했다. 한번 해 보세요. 유용할지도 몰라요. 구장은 손을 송아지의 입에 넣는 것을 생각했는데, 송아지는 빨려 하지 않았지만, 손가락에는 젖맛이 없었다. 그래서 그는 또 집으로 달려가 주의사의 방법에 따라 했다, 그래도 안 된다.
-응? 송아지가 좀 작은 것 같아 맥없이 땅바닥에 누워 머리를 다리에 기대었다.
-응?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이 송아지는 아마 구할 수 없을 것이다.
-응? 일각에선 일찍 죽이는 게 낫겠다고, 앞으로 고기가 없어진다는 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응? 코우 장은 말했다: 잠깐, 그게 다야?
-응? 또 하루가 지났는데도 송아지는 여전히 음식을 먹지 않는다.
-응? 코우 장은 송아지에게 말했다, 너 이 바보 같은 놈아, 너는 굳어서 살 수 없다. -응?
-응? 생산대장도 희망이 없다고 느끼며 한숨을 내쉬며 참을 수 없는 몇 사람에게 송아지를 처분하라고 말했다.
-응? 송아지가 고기 더미로 변했을 때는 이미 늦었고, 아무도 그것을 자기 집으로 가져가서 태우지 않을 것이다. 누군가 아이디어를 냈다: 새로운 농민 (지청) 을 찾아 불태워라. 얼마 지나지 않아 사람들은 강파 양념을 정리하고 새 농민의 숙소로 왔다. 새 농민들은 모두 잠이 들었다. 모두들 문을 두드리며 신농에게 말했다. "당신은 당신의 잠을 자요. 고기가 익었으니 먹으라고 해. "
-응? 송아지는 뜨거운, 향기로운 익은 쇠고기의 큰 냄비가 되었다. 자 고 있는 새로운 농민은, 향기로운 쇠고기를 먹고, 맛 있는, 향기로운 하 고 부드러운 했다.
-응? 입을 벌리고 가지 않고 이 모든 것을 목격했다. 앞에 있는 송아지의 고기를 보고, 그는 갑자기 대머리 소가 생각났다. 그는 그릇을 앞으로 밀고 말했다, 나는 먹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