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 드라마의 현실을 통해 항일전쟁을 다시 한번 이해하게 될 것이다. 배우의 더러운 옷은 안팎이 정말 더러웠습니다. 일부 항일 드라마에서는 더러워진 외투 속에 새하얀 셔츠가 나오지 않을 것이다.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사람. 가장 깊은 것은 파리입니다. 맞습니다. 파리는 어디에나 있고, 머무는 파리입니다. 파리가 배우의 얼굴을 기어다니는 연극, 즉 일상생활에 파리가 존재하는 연극을 본 적이 있나요? 파리는 왜 있는 걸까요? 제작진의 배치인지, 의도치 않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건 하이라이트, 감탄할만한 하이라이트인 것 같아요.
둘째, 이 드라마에는 중국어가 없고 다들 각자의 사투리를 쓴다. 극중 인물들은 베이징, 후난, 쓰촨, 산시, 중국 동북 등 전국 각지에서 왔습니다. 다양한 사투리는 관객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더욱 실제적인 느낌을 주었고 각각의 것을 표현했습니다. 인물들의 각기 다른 개성이 인물의 감정을 더욱 섬세하게 표현해내며 관객들에게 더욱 뚜렷하고 수용적인 느낌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작품의 줄거리와 배우들의 연기력이다.
극은 국민당의 저항전쟁을 다룬다. 극중 인물들은 낙오자에서 '일반 군인'으로 변화하며, '상풍'의 눈에 비친 대포 사료의 비겁함과 용기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들이 어떻게 죽음을 두려워하면서도 기꺼이 죽으려고 했는지를 이야기합니다. 애국적인 구호를 외치는 것도 없고, 일부는 단지 알려지지 않은 기부일 뿐이고, 생명을 희생한 기부일 뿐이며, 아무도 기억하지 않으며, 심지어 일부는 별명만 있고 이름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장 감동적인 것은 가장 무서운 것은 적이 아니라 동족을 속이고 조롱하고 속이는 일이라는 사실입니다. 이 연극은 작은 사람들의 위대함과 비극에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줍니다.
극중 의문의 용들 야오얌, 판라, 크루프, 캉야, 두비안, 수의사, 부라, 디라디라, 우샤오칭과 그의 학도병들의 활약 모두가 놀라고, 캐릭터의 이해와 해석이 거의 완벽합니다. 배우들의 캐릭터 묘사와 캐릭터 해석이 딱 맞았다.
요컨대, 저자는 '나의 사령관, 나의 연대'의 가장 큰 장점은 모든 시청자가 대일전쟁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는 진정성, 진정성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