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윤리학의 정의는 생명윤리학의 정의와 직결된다. 의학 윤리학과 생명윤리학이냐 아니면 두 개의 독립된 학과인가? 생명윤리학 백과사전과 워렌제국 197 1 의' 의학 윤리 백과사전' 을 집필하려고 할 때, 의학 윤리학과 생명윤리학의 이름은 두 가지 다른 개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다니엘 카라한' 생명윤리학 백과사전 의학 윤리학과 생명윤리학' 제 2 판,' 의학 윤리학은 의사의 도덕적 의무와 의사-환자 관계만 강조하는 오래된 학문이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요하지만, 모든 문제를 다루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 생명윤리학은 생명과학 분야의 중요한 측면을 포함한 더 광범위한 영역이다. 의학, 생물학, 환경, 인구 및 사회과학의 의학 윤리 (생명윤리 및 기타 주제 포함) 는 생물윤리와 존재의 문제를 구성한다. ""
국제 윤리학 백과사전 과목의 의학 윤리도 생명윤리학으로 등재되었다.
다른 견해: 의덕은 고대 의덕을 체험하고 현대 의덕 (전통 의덕) 을 배운다. 생활은 우리의 의학 윤리학과 윤리학의 발전 단계에서 알 수 있다. 일부 학자들은 오늘날의 의학 윤리학이 새로운 단계인 인구와 건강 윤리학의 단계로 발전했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주요 생명윤리학은 의학 윤리학이 포괄하는 단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J Stuart Horner 는' 응용윤리학 백과사전' 에서 같은 정의다. 의학윤리학과 생명윤리학은 종종 혼동되지만 후자는 전자의 한 방면이지만 최근 30 년 동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명확한 의학 윤리
영국인 토마스 퍼시발은 1803 에서' 의학 윤리' 를 출판하고, 처음으로' 의학 윤리' 를 출판했다. 그는 정면에서 의덕에 정의를 내리지 않았지만, 재료는 그가 장악하고 있는 의덕의 개념을 분석할 수 있다. 그는' 직업윤리' 는 인간 지식과 광범위한 도덕적 책임 사이의 종합성이라고 말했다. "의학 윤리의 일반적인 체계는 의학 분야의 공식 행동과 교류가 모두 온화하고 정직한 원칙에 의해 인도된다는 것이다." 이 관점은 19 세기에 이미 광범위하게 받아들여졌다. 1920 년대에 미국 약리학 교수인 창시 릭이 이 견해에 의문을 제기했다. 보스폴 거리의' 의덕' 이라는 단어가 부적절하게 사용되는데 ... 직업, 관리 예절, 예절, 사업 구성원 간의 상호 작용을 가리킨다. 그러나 진정한 도덕과 예의는 예의는 다르다. 철학적 관점에서 이해해야 한다. 그는 "진정한 의학 윤리 이론을 바탕으로 의사와 환자, 의사와 사회의 관계는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다" 고 생각한다. 1970 년대 미국 의학 윤리학에 대한 인식 KD Clouser 와 의학 윤리학 권위 Lick 의 시각에서 그의 제 1 판' 생명윤리학 백과사전: 의학 윤리학과 일상도덕의 일반적인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같은 일반 도덕 규칙, 우리는 의학 도덕의 정의를 사용한다. "일반 도덕 원칙, 도덕을 이용하여 건강 의료 관행과 의학 과학의 발전, 의료 및 사회와 인간의 관계, 그것이 윤리학의 한 분야 (응용 규범 윤리) 이든 의학의 일부이다."
과거 국내외에서 의학윤리를 지나치게 강조한 것은 응용규범 윤리가 오해받기 쉬운 의학 윤리였다. 의학 윤리학은 규범 윤리학을 응용하고 보편적 윤리와 도덕 원칙으로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배우는 것만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는 옳지 않을 뿐만 아니라 환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약물 자체를 무시하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의덕의 역할, 성질, 용도는 이 질병을 치료하는 약이다. 우리는 의학 자체에 내재적인 도덕, 즉 환자의 이익과 많은 도덕 문제의 출현이 의학 기술의 발전의 결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반면에, 의덕의 역할도 뚜렷하다. 진석 성공의' 수술의 진실성' 은 선지자 유가의 관리이기 때문에 우리는 의학과학의 원리를 알고 있다. "이 둘의 결합은 바로 중국 고대의 유교 의사다. 중세 유럽의 의학 윤리 개념은 기독교 개념이다. 영미 의학 윤리의 의사-환자 관계 모델은 남유럽의 자주적 원칙으로 이어진다.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의사-환자 관계는 여전히 지배적 인 모델이며 의료 윤리의 역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의학 기술과 윤리학의 상호 작용은 의학 윤리학의 발전에 중요한 단서이다. 의학 윤리의 연구 대상과 내용
의사의 직업윤리 (도덕) 의학 윤리학 연구의 주요 대상은 의학 윤리학이 의학 윤리학을 배우는 동의어라는 것이다. "의학 윤리" 와 "의학 윤리" 의 동지 처우의 관계는 단지 하나의 명칭의 문제가 아니라, 두 가지 차이점이 있다. 의학 윤리학의 내용이 일반 도덕론보다 많고, 이론적 가치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말하는 고대 의학 윤리학, 과학이다. 사실 체계적인 응용윤리학이 없다. 단지 연구만 하기 때문이다. 의학 윤리학은 의료진과 의사의 관계, 사람과 사회의 의료, 의료와 사회의 관계 등 핵심에서 성과 연구를 확장하는 체계적인 학과이다.
두동지는 현대의학윤리학의 연구가 주로 의학윤리학의 주체와 관계, 임상의학윤리학, 윤리학 문제, 생명기술 등 첨단기술의 응용, 위생정책, 윤리학, 건강윤리학, 의학윤리학, 기초이론 연구의 6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고 생각한다. 생명윤리학이 의학 윤리학의 발전 단계라는 전형적인 관점이다.
어쨌든,' 응용윤리학 백과사전, 의학윤리학의 용어' 는 고정적인 장기 의학윤리학과 생명윤리학이 아니다. 그것의 의미와 원칙, 그리고 의학관리의 문화적 요인, 의료보험의 지원과 변화, 전체 의학계,
역사 발전의 의학 윤리
히포크라테스 학파는 의학계와 의사들이 제안한 첫 번째 표준화 행위일지 모르지만, 그러한 사상은 주로 유도 유산이 아니라 기독교 사상이 어떤 면에서 널리 퍼질 수 있는가? 환자의 기밀성은 고대 그리스 의학계의 주류 사상인가. 많은 저자들은 이 질병의 예후, 히포크라테스의 예후가 안전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안전상의 이유로 의사는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할 수 없는지 알고 있어, 의사를 치료 실패로부터 보호하거나 피고의 치료를 거부한다. 전통 기독교는 질병을 물리치는 데 성실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하며, 의사는 환자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위험을 무시해야 한다. 가난한 사람에 대한 책임은 초기 그리스도인들도 마찬가지였다. 병원과 같은 신흥 기관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 이것은 유대교와 기독교의 박애정신을 보여준다.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환자, 노인, 가난한 사람, 노숙자들의 숙박과 의료를 담당하고 있지만, 좋은 기독교인들은 의학 이외의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허락을 받았고 그 중 일부만 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중세 히포크라테스와 갤런의 흑사병은 수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앗아갔다. 의사도 좋은 치료법이 없다. 많은 의사들이 역병에서 도망쳤지만, 많은 목사들은 여전히 도시에 남아 고인의 정신적 위로를 위해 기도하였으며, 그렇게 하여 하느님을 믿는 사람들도 고인의 가족과 함께 있게 되어 기뻤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르네상스 시대, 특히 과학혁명 시대에는 기계과학, 물리학, 화학이 큰 성공을 거두어 의학에서 더욱 확고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하비의 노력 역학 이론은 결국 갤런의 혈액 운동 이론을 대체했다. 18 세기의 지도 하에 주도적인 기계관을 바탕으로 해부생리학 실험의학을 실시한 후 병리학은 비약적인 발전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19 세기가 오기 전까지는 외과 기술, 마취, 소독 방면에서 전면적인 발전을 이룰 수 없다. 19 세기 후반에 외과수술은 진정한 진전을 이루었다. 최근 실험실 의사들은 과학을 존중하는 도덕철학을 가지고 있는데, 의학의 가장 숭고한 임무는 사람의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일련의 새로운 과학적 진료 방법으로 환자의 동정과 현실에 대한 의사의 과학적 보호가 환자에게 치료를 제공하는 것은 의학 인도주의의 가장 기본적인 표현이다. 18 세기 초 영국의 규범적이고 도덕적인 의사는 히포크라테스를 거의 언급하지 않고 예의를 중시했다. 옷차림과 행동을 포함해 영국 신사적인 태도로 현대 영국에 큰 공헌을 한 사람은 네 명이다. 존 그레고리 1772 에서' 의무와 자격 유인물' 을 출판한 의사 토마스 돈스 (Thomas Chance) 는 의사가 기독교 자선단체의 색채를 약화시켜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다. Thomas bedo 는 강과 호수의 적용에서 벗어나는 법적 수단을 강조했다. 토마스 퍼시발 의학윤리학은 1803 에 출간되어 주로 병원 내 분쟁을 예방하고 해결하는 것이다. 종교적 색채가 크게 약화되었다. 의학 윤리학의 시작 시기에 과학적이고 세속적인 토마스 보스포르가의 가장 큰 공헌은 1847 년' 미국의학회 윤리법전' 에 있었다.
20 세기 처음으로, 사람들은 입원 비용의 상승을 알아차리기 시작했다. 특히 제 2 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병원 의료 진료 후 엑스레이 영상 진단과 1972 년 컴퓨터의 출현으로 큰 발전을 이루었다. 토지의 본질은 단층 스캔 (CT) 과 MRI 기술로 간주되어 많은 돈과 의료 설비를 소비하고 있다. 20 세기에는 과학 연구에서 의료 서비스와 의료가 크게 증가했지만 더 많은 도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946 뉘른베르크 법전과 세계의학협회는 1964 년 헬싱키 (2000 년 최신판) 가 의학 연구에서 중요한 문서라고 선언하며 관련자를 포함했다.
20 세기 이전에는 전통적인 의학 윤리학이 주로 의사의 훈련에 국한되었다. 제 2 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임상의학 윤리 행동 규범의 실천이 수명을 연장시켰다. 끊임없이 발전하는 도덕규범에 새로운 의학 내용에 가입하기가 어렵습니까? 1950 년대에 미국의 조셉 플레처 (Joseph Fletcher) 와 폴 램지 (1 인당 신학자 포함) 는 약물과 의학 기술이 사회와 도덕에 미치는 영향, 즉 이전에 폐쇄된 한의사를 찾기 위해 문장 몇 장을 썼다. 이러한 견해는 의학 과학의 발전에 도움이 되며, 의학 분야의 사람들은 이러한 외적인 관점을 받아들이기 시작한다. 셋째, 의료 윤리의 범위를 확대하고 사회 및 보건 서비스 시설 분배의 형평성과 같은 광범위한 사회 윤리 문제에 적용한다. 따라서, 1960 년대에서는, 의학 윤리학은 변화 하기 시작 했다, 건강 및 질병에 있는 임상 의사의 사회 윤리와 모든 관심사를 인도 하는 첫번째 행동에서, 미국은 1970 년대에 있는 환자의 자율성에 집중 하기 시작 했다, 이것은 오늘 의학 윤리학의 중요 한 변화 이다.
의덕의 본질은 환자의 이익이지만, 구체적으로 환자의 이익과 일치하는 것은 시대의 변화와 사람들의 태도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다. 성과형 의료 모델은 일반적으로 과거의' 치료' 를 안고' 치료' 하는 것이다. 1950 년대에는 수명을 연장하는 것이 좋은 환자를 위한 것이었고, 제 2 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수명을 연장하는 것이 유일한 목표가 아니었으며, 삶의 질은 매우 중요했습니다. 이는 환자의 의지를 존중하는 표현이었습니다.
생명 윤리 (생명 윤리)
「생명 윤리 백과사전」 제 2 판은 그 단어의 첫 번째 문장을 이렇게 설명합니다. "성서의 햇빛에는 새로운 것이 없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1950 년대와 1960 년대부터 생명윤리학이 발달하면서 이 말은 정확하지 않다. "신기술의 출현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문화와 관념, 새로운 삶과 죽음, 고난, 그들의 생존권, 그리고 타인과 사회를 위한 의무, 새로운 분야, 생명윤리학이 새로운 관념의 변화를 대표해 새로운 영역 (윤리학과 생명과학의 교차) 을 개척할 뿐만 아니라 학술사상과 좁은 생명윤리학은 새로운 분야와 거대한 변화를 가리킨다. 넓은 의미에서, 그것은 법률, 정책, 문화, 역사, 학과, 대중매체, 철학, 종교, 문학 및 기타 사회과학으로 확대되었다. 생명윤리학의 사전어는 광의적이며 임종 환자의 침대 옆과 의료진이 직면한 도덕적 곤혹에 대한 연구라고 한다. 범위는 사회 전체로 확대되었고, 시민과 입법자들은 대중과 사회의 전반적인 이익을 선택하기 위해 공정한 건강이나 환경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덕생활을 정의하다
생명윤리학이라는 용어는 위스콘신의 생물학자이자 암 연구자인 Willens Lepaute 대학에서 1970 년에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네덜란드 워싱턴의 생리학자, 생산과학자 앙드레 헬러거스 (Andre Hellegers) 가 그와 합작해 197 1 조지타운 대학에 케네디 인류생식과 생명윤리연구소를 설립했고, 그의 동료들은 사용했다. 피렌체 르포티는 이른바' 신학과' 와 생물학 지식과 인간 가치 체계의 지식을 결합했다. 중동 과학과 인문 사이의 다리로 인류가 생존하고, 세계 문명을 보호하고,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안드레 헬레거스와 그의 동료들은 협의적으로 의학과 생물의학 연구 윤리를 응용했다. 워렌제국은 197 1 에 글을 쓸 준비를 하고 있다. 생명윤리학 백과사전' 이라는 명칭은 처음에는 두 가지 다른 개념이었다. 서구의 방대한 의학 윤리학은 전통적인 공식으로, 범위가 좁고 의사의 도덕적 의무와 의사-환자 관계만 강조한다. 더 이상 모든 문제를 다루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생명 윤리학은 의학, 생물학, 환경과학, 인구, 사회과학과 같은 생명윤리학이며 생명과학 광의분야의 생명윤리학과 전통의학의 윤리문제를 포함한다.
어느 정도까지, Raanan Geelong 의 생명 윤리 사전의 항목은 더욱 포괄적입니다. Raanan Geelong 은' 응용윤리학 백과사전' 의 생명윤리학항목에서 생명윤리학 연구의 생물실천 분야 윤리 문제 (의료, 간호, 수의사 포함, 기타 보건전문가를 포함한 한 단어의 관점에서) 라고 적었다. 생물과학 연구 외에도 환경윤리 (환경오염과 다른 지역인과 동물, 자연의 관계 포함), 생식, 유전, 인구 중 윤리 문제에 대한 연구, 윤리, 실업, 빈곤, 차별, 범죄, 전쟁, 박해 등 다양한 사회 및 정치적 도덕적 문제 등이 포함됩니다. 이 학과에서는 의사, 간호사, 생명과학자, 환자, 생명윤리, 경제학, 심리학, 사회학, 인류학, 역사학 등 학교의 철학, 도덕신학, 법학과 관련된 학술 분야 (3 급 학과) 를 제외하고는 관련 인구도 광범위합니다.
다니엘? 빅러를 주제로 한 제 3 차 국제회의에서 생명윤리학자와 사회책임은 생명윤리학의 주제가 계속 바뀌고 생명윤리학이 3 단계를 거쳤다고 제안했다. 1 단계 4 단계에서는 출생직업코드를 표지로 하는 행위가 의료광고를 허용하면 동행을 비방하는 것을 금지한다. 이 단계를 의덕단계, 2 단계라고 합니다. 존슨 (Albert R.Jonsen) 은 "생명윤리학을 형성하기 위해 태어났다" 며 "역사학자와 그들의 동료들은 생명윤리학 단계에서 이 단계에서 고대 의학에서 직업의사들이 가부장적인 작풍을 근본적으로 바꿔 진실을 말했고, 대중은 이 단계의 생명윤리학자의 학술연맹에서 환자에게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했다" 고 말했다. 생물 윤리학자들은 새로운 이념과 방법이 필요하다. 이러한 새로운 철학 이론과 방법은 도덕적인 개인 행위나 의사의 직업을 정의하는 전통 윤리 원칙이 아니라 사회와 정치 철학, 특히 사회 정의의 분배이다. 3 단계에서는 생명윤리학자들이 보건정책과 위생경제학을 연구하고 있으며, 많은 국가와 정부의 보건관들이 생명윤리에 대해 문의한다. 생명윤리학의 네 번째 단계는 인파 건강이라고 불리며, 직업행동규범, 의료진, 대중을 포함한 두 번째 단계와는 달리 전통적인 의사-환자 관계의 범위를 벗어나는 세 번째 단계로서 생물과 사회과학, 인문학, 관리과학에서도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첨단 의학의 출현과 응용은 중심 문제가 아니다. 단 하나, 의사의 딜레마에 더 이상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누가 희귀할 수 있는가. 미국 사회에서는 많은 개발도상국들이 날로 심해지는 불평등을 자주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인구에 비해 건강 관리 상태가 개선되기보다는 악화되고 있다는 신호가 많다. 이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서는 공중 보건, 국제 의료 지출-효용 분석과 같은 익숙하지 않은 분야에 대해 알려야 합니다.
생명 윤리의 역사적 배경
생명윤리학은 최초로 미국에 나타났으며, 그 독특한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넓은 의미의 생명윤리, 1900 년의 수, 20 세기 의학과학의 발전, 의료서비스에 투입된 돈, 즐기는 서비스, 의료서비스 체계의 복잡성과 수, 세대, 과학기술 등 방면의 도덕문제를 보면 병원과 의학전문가 역할의 변화가 주도하는 세 가지 단서를 볼 수 있다
일찍이 19 세기 후반에 미국의 병원 수가 급속히 증가하여 결국 의료 서비스의 주요 원천이 되었다.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의료 장비 및 기술의 개입은 주로 병원에서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1946Hill-Burton 법안에서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더욱 효과적이고 경제적입니다. 연방정부는 현지 병원을 지지하고, 새로운 국민건강보험도 빈번하다.
1900 의 혁명은 기초를 다지고 의학은 이미 불가분의 일부가 되었다. 의료 관행에서 미국 의학회는 의료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교육 체계를 개혁했다. 정부 의학 과학, 특히 제 2 차 세계대전 후의 의학 교육과 환자 관리, 연구 및 도입을 계속 지지한다. 1950 년대에 미국 국립보건연구원은 환자와 건강한 자원봉사자의 수를 늘리기 위해 임상 연구를 설립하고 지원하기 시작했고, 이에 응답자들이 참여했다.
의학 기술 지식의 증가로 인해 많은 의사들이 점점 더 좁아지고 있으며, AA 전문 안과학회 19 17, 20 세기 상반기에 설립된 전문가협회가 늘고 있다. 의사의 사회적 지위와 경제적 지위는 다른 장미 에센스가 높아지면서 많은 환자에 대한 태도와 생활방식도 잘 알고 있다.
전반적으로 60 년대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병원의 의료 서비스는 전문화, 비인간화, 조직화된 의료 서비스를 장려하고 사회, 행동, 환경, 인간화된 질병을 무시하고 생물과 생리병을 지나치게 강조한다. 이에 따라 환자는 의사가 환자에 대한 전반적인 배려를 잃고 익숙한 친밀감에서' 침대 옆 낯선 사람' 으로 바뀌었다고 불평했다.
생명윤리학에는 이런 오해가 있을 수 있다. 간단한 이해는 방금 출현한 것이다. 생물의학 하이테크가 주요 요인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실제로 생명윤리학의 발생은 여러 가지 요인이 상호 작용하는 결과이다. 이러한 의학적 요인의 윤리, 문화 및 사회 운동의 출현 외에도 관련된 공공 의료 문제도 전례 없는 역할을 하였으며, 복잡한 의료 기술과 인도주의적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도시화의 증가와 그에 따른 인구 분포가 고르지 않다. 생활수준의 향상과 교육수준의 향상은 사람들의 사고를 더욱 복잡하게 하고, 그들의 자기보호의식을 현저히 높였다. 1950 년대와 60 년대에 정부는 피실험자를 보호하는 생물의학 연구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의료보험을 살 수 있는 사람을 고용했다. 1930 년대에는 기본 메커니즘의 도입으로 기술에 지나치게 몰두하는 사람들의 보험 구매 능력이 약화되었으며,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여전히 적절한 의료를 받을 수 없었다. 또한 1960 년대 소비자 권리 운동의 종식 (60 년대의 나쁜 음식에 항의하는 것) 은 의료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고, 70 년대 환자 권리 운동은 더 큰 민권의 일부였다. 여성 운동도 여성 환자의 관심을 끌었지만 사람들의 가족 계획과 낙태 문제, 가족 및 인구 정책 문제, 평화 운동과 새로운 성장 생태 운동이 같은 시기에 환경과 생태 운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핵무기가 인간의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에 의사의 사회적 책임은 197 1 년입니다. 이러한 반영된 의학 기능은 세계 인구의 전반적인 건강과 완전성을 보장해 주며, 이러한 사회와 문화 추세와 생물의학 발전은 1960 년대 말부터 시작된 생물윤리 운동과 1980 년대 미국의 이러한 사회와 정치적 위기를 구성한다. 요컨대 생명윤리는 오늘이 개인의 권리에 뿌리를 둔 시민, 사회정의, 환경질에 뿌리를 둔 배려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는 뚜렷한 문화적 신분의 미국 시대다.
구체적인 사건은 1960 년대 이후 신장 투석과 장기 이식이 광범위하게 적용되었지만 투석 대상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직면한 문제다. 1967 은 심장 이식의 성공적인 사망 기준과 하버드 뇌사 기준을 논의했다. 의학적으로 낙태는 매우 안전하다. 피임약, 산전 진단, ICU 가 널리 사용되고 인공호흡기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쿤란 사건에서 호흡기 제거는 광범위한 관심과 안락사를 불러일으켰다. 집안의 전통부터 지금까지 병원 사망의 개념은 크게 달라졌다. 제 2 차 세계대전 생물의학 연구 성과가 적용된 후 미국은 환자의 동의를 알리지 않은 몇 건의 사례가 발생해 도덕적 비난을 불러일으켰다. 레이첼 카슨의' 고요한 봄' 출판은 미국에서 환경보호, 민주적 권리 운동, 개인주의, 페미니즘 운동의 출현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이것은 평행 문화 과정이다. 주된 이유는 이러한 변화를 따라잡기 위해서다. 생명윤리학이 이렇게 많은 대중과 역사적 배경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이유다.
미국이 생명윤리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가장 중요한 상징은 1969 에 설립된 뒤 197 1 에서 헤이스팅스 보고서로 이름을 바꿔197/kloc 에 설립되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유럽이 65438 년에도 많은 일을 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영국은 의학윤리연구소와 의학윤리연구소를 설립했다 (참고: 영국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물윤리가 아니라 의학윤리를 말한다). 그는 1975 에' 의학윤리학지' 를 설립하고 1985 에' 의학윤리학보' 를 설립했다. 의학 윤리학의 철학 비평은 독일, 구소련, 남유럽에서 발전했다. 의학 윤리학은 전통 천주교 국가 천주교 도덕 신학의 일부이며, 나중에는 신기술의 발전에 적응하여 의학 실천의 관념을 바꾸는 것은 과학과 무관하다. 생명윤리학의 발전이 더디다.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는 1990 년대부터 1980 년대까지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일부 사회주의 국가들도 사회주의 의덕을 제창하는 학교를 세웠다.
각 나라의 정부는 인간의 생명건강에 관한 정책과 관련 법규를 제정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생명윤리의 거시적 규제 분야는 문제가 아니며 중국과 서양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글로벌 문제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러나 동시에 선진국의 일부 유형의 생명윤리 문제가 개발도상국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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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가지 보편적인 생명윤리는 한 학과의 핵심 문제이다. 내가 어떤 사람이 도덕생활을 해야 하는지 도덕적으로 올바른 결정인가? 나의 행동은 다른 사람의 상태와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나의 책임과 의무는 무엇입니까? 사회의 일원으로서, 나는 공익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합니까? 첫 번째 질문은 미덕이 가치가 있는가? 목표는 인간의 행동과 업적을 강조해야합니다. 두 번째 문제는 한 사람의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하고, 우리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을 기대해야 한다. 셋째로, 우리의 사회적 관계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사람 간의 상호 의존성을 볼 수 있다.
기본 도덕윤리의 전제하에 자주성, 절대다수의 이익, 공리적인 사회정의를 존중한다. 4 가지 원칙, 사례 연구, 미덕 윤리; 윤리, 페미니즘 윤리, 생명윤리, 지역문화를 묘사하다
생명 윤리 연구: 보건 서비스 인력과 서비스 인력의 관계 삶과 죽음의 문제; 환자의 이익, 다른 사람의 이익 분배 정의; 개념적 문제 (단어의 의미); 의학 실천의 윤리적 문제-뉘른베르크는 생명윤리, 과학기술, 사회, 환경윤리를 촉진한다. 이러한 문제들에 직면하여, 명확히 해야 할 두 가지 중요한 임무가 있다: 그것은 사실인가, 가치인가? 의학적 문제가 무엇인지, 어떤 가치관을 구분하기 위해 명확한 경계를 새길 수 있어야 하는가? (도덕) (의사의 좋은 의료 결정은 좋은 직업 윤리를 대표하지 않는다); 또 다른 임무는 도덕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는 것이다.
생명윤리 다양성의 특징과 점점 더 많은 생명윤리 문제가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현재, 적어도 네 가지 영역에서 두드러진 현상이 있다. 이론적인 임상생명윤리, 도덕, 관리, 정책, 생명윤리, 문화생명윤리이지만 실천에서 교차하여 명확하게 구분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기능
생물윤리
추인종 동지는 사람들이 그것이 생물의학의 올바른 결정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틀의 일부 개념과 가치관이 항상 기본 가치라는 것을 증명할 때 철학자의 일은 사람들이 구체적인 과정에 대한 행동의 개념과 가치관을 비판적으로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생명윤리학의 역할이다. 생명윤리학은 특정 사회집단, 직업, 종교를 초월하여 옳고, 옳고, 선한 것을 제공하는 철학이다. 윤리학: 철학과 다학과 차원에서 임상 실천의 윤리 문제, 윤리적 사고, 의학, 생명과학의 문제를 분석한다. 전반적으로, 의사와 다른 직원들은 의료 분야에서의 더 큰 책임을 인식하고 있다. 그들의 몸은 건강하지 않은 음식, 흡연, 운동 부족, 건강에 불리한 영향, 환경오염 및 기타 환경 위협, 인구 과잉, 정치적 불일치, 실업, 빈곤, 범죄 등 사회적 요인으로 볼 수 있다.
생명윤리학은 종교인가 이데올로기인가, 도덕상담의 또 다른 구체적인 질문이 아니라 유일한 답안을 제공한다 (제한된 범위 내). 대부분의 경우, 결론은 실험이 절대적인 권리가 아니라 일시적이라는 것이다. 의무적이지는 않지만,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민주적 과정을 더 잘 해결하고 협상과 대화를 통해 합의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도덕적 특징이 나타날 수는 없다.
결론적으로, 생명윤리학은 새로운 분야이며, 이것은 단지 시작일 뿐이다. 연구 방법을 발굴하기 위해보다 정확한 정의가 필요합니다. 다니엘? 빅러 테마 제 3 회 전국생명윤리학대회-생명윤리학자와 사회책임 제기생명윤리학의 보고서는 한 학과로 이해되어야 한다. 다른 관점을 수용하는 학자를 위해 미래의 생명윤리학을 위한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길랑: 미래의 생명윤리를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생명윤리학자들이 계속 동등하게 무대에 참여할 것이라는 점이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