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청은 밝은 채소 (산둥 신현과 하남 범현의 경계에 채소밭마을, 장경영촌, 십자파가 있음) 로 채소밭의 장청으로 불린다. 그는 맹주로의 광명사 농사를 도왔다. 나중에, 사소한 생활 때문에, 사원 승려 를 죽이고, 화재 사원, 큰 나무 슬로프 강도 가되었다. 그는 손이모의 아버지에게 패배하여 사위가 되었다.
듀시 (하늘을 만지다)
두천의 시호에 관해서는 송선화와 유풍이' 터치구름' 이고 물보라는' 터치천' 이다. 말 그대로 그들은 모두 키가 커서 거의 손으로 하늘을 만질 수 있다. 그래서 두천은 종종 높은 인물로 설정됩니다.
고전적인' 하늘을 건드리다' 는 후한서' 황후전' 에서 나왔다. 한 () 과 황제의 황후 등수 () 는 자신이 "하늘에서 흔들리고, 종모양의 젖이 있다면", 등을 대고 입을 벌리고 뱃속으로 마시는 꿈을 꾸었다. 상사들은 이것이 대부대귀한 단계라고 생각한다. 그의 아버지 등훈은 석절구 강의 수호를 감독했고, 매년 수천 명이 거주한다. 덩석 삼촌은 이것이 반드시 후손들에게 유익할 것이라고 믿는다. 덩수는 마침내 황후가 되었다. 나중에' 하늘을 건드리다' 는 부귀의 상징이 되었다.
3. 화용 (샤오리 광)
청봉촌 앞 부지촌 화용은 은총과 활로 천하무적의 손을 쏘았다. 그는 잘생긴 눈 한 켤레, 하얀 치아 붉은 입술, 눈썹이 귀밑머리, 허리 팔, 은갑주 은갑, 흉마를 잘 타고 단단한 활을 열 수 있었다. 그는 서한의' 비장군' 이광에 비유되어' 샤오이광' 이라고 불리며 은총을 잘 활용해' 은총잡이' 라고 불린다.
4. 유당 (홍발귀신)
유당의' 송강 36 짱' 에서의 별명은' 척팔다리' 이고,' 송선하유' 에서의 별명은' 홍발귀신' 이다. 붉은 머리 귀신' 과' 발 여덟 다리' 는 내용상 아무런 연관이 없지만 완전히 해음이다. 양산 이야기가 전해지는 과정에서 해음으로 유당의 별명이' 척팔다리' 에서' 홍발귀신' 으로 바뀌었을 가능성이 있다.
"빨간 머리 유령" 이라는 이름의 유래와 의미에 대해서는 장형님의 "서경부" 를 조사해 보세요. "주발은 멜대 같다." " 귀밑머리가 빨개져서 머리마다 서 있는 대나무 장대 같다는 뜻이다. 이것은 아마도 유당 별명이' 빨간 머리 귀신' 인 이유일 것이다. 이후 수호전 중 유당의 이미지는 이 붉은 머리 귀신의 이미지에 따라 디자인된 것이다.
5. 시간 이전 (드럼의 벼룩)
벼룩' 이라는 단어는' 발톱' 과' 비누' 와 연결되어 있는데, 이는 치아의 살살 모양의 작은 끝을 가리킨다. Li Zhou Kao gongji theory: "바퀴가되고 싶다, 자랑 스러울 때, 벼룩을 원한다." 정현주: "벼룩은 발톱으로, 이를 방사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손은 정의를 양보했다: "차방사머리는 명주로, 벼룩은 작은 머리로, 사람의 발톱처럼 생겼기 때문에 벼룩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드럼 벼룩" 이라는 별명은 드럼 가장자리에 있는 구리 못을 가리킨다. 키가 작아서 잘 뚫는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