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내 인상 속에서, 어떤 건반협의 말은 엄청난 압력으로 사람을 짓누르는 마지막 지푸라기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응? 28 세의 키미는 우울증으로 사망했고, 우울증의 근본 원인은 사이버 폭력에 있다. Kimi 는 한 인터뷰 프로그램에서 "우리는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다. 우리는 여전히 아프다" 고 말했다. 그 해, 이 말 때문에 많은 키보드 협객이 그의 웨이보에 몰려와 그가 위선적이고 온갖 조롱을 했다고 말했다. 죽을 때까지 그는 자신을 위해 변명하지 않았다. 나중에 그의 죽음에 대한 진상이 드러나자 우울증 환자는 모두 혼자서 상처를 핥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응? 32 세의 수의사 간지성 (Jane Zhicheng) 은 아름다운 미래를 포기하고 노숙자 동물 보호소에 가서 동물을 돌보았다. 동시에, 그녀는 12 일 내에 입양되지 않은 작은 동물들에 대해 안락사를 실시할 것이다. 이것은 수용소의 규정이다. 그녀가 설명할수록, 많은 난잡한 욕설이 더욱 강렬해졌다. 결국 그녀는 동물에게 안락사 약을 주사하여 자신의 생명을 끝냈다.
-응? 인터넷 유명 인사 나씨의 고양이는 농약을 마시고 병원으로 이송되어 구조되었다. 불행히도 이 소녀는 영원히 죽었다. 그 생중계에서 무시할 수 없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너에게 기운을 북돋우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빨리 마시라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네가 마시는 것이 가짜라고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일시적인 충동으로 자살하는데, 그 소음은 더욱 이런 충동을 가중시킨다.
-응? 예전에 한 뉴스를 본 기억이 있는데, 한 젊은 소녀가 뛰어내렸고, 소방관이 그녀를 설득하려 했다. 현장에서 본 사람은 확실히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찍었다. "뛰어, 너 왜 안 뛰니?" " 결국 소녀가 뛰어내리자 소방관이 말했다. "나는 하마터면 그녀를 잡을 뻔했다." 구원받을 수 있고 구원받을 수 없는 사람을 직접 보는 것은 어떤 느낌인가.
-응? 위안룽핑 할아버지는 중국의 식량 안보, 농업 과학 기술 혁신, 세계 식량 발전에 큰 공헌을 하셨다. 일생 동안 밭을 갈는 과학 기술 정신. 위안룽핑 평생, "집에 있지 않고, 시험장에서; 시험밭에 있지 않고 시험장으로 가는 길이다. " 확실히 모터쇼에서 고급차를 만나 뜨거운 수색을 당했기 때문이다.
-응? 만약 어느 날, 당신은 즐겁게 웨이보를 닦고 있습니다. 모르는 많은 사람들이 갑자기 너를 죽게 할 때, 너는 어떻게 느끼니?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까?
-응? 건반협의 사전에서' 도덕' 이라는 단어는 여태껏 존재하지 않았다.
-응? 익명의 사이버 공간, 언론의 자유로운 환경, 살인자는 인터넷 케이블의 다른 쪽 끝에 안전하게 숨어 키보드를 미친 듯이 두드리며 다음 목표를 찾아 다른 사람의 생활을 직접 망쳤다.
-응? 사이버 폭력은 사회 악당이며, 아무도 치명적인 타격을 피할 수 없다.
-응? 사실,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사이버 폭력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너의 고향은 해킹당한 적이 있니? 사고가 났을 때 지옥은 온통 어두웠다. 모 성의 사람들은 이렇게 오줌을 싼다. 예를 들어, 최근 며칠 동안 산서성의 폭우가 당한 참극은 열수색표에도 없었다. 그러나, 확실히 재난을 동포를 조롱하는 칼로 바꾼 사람이 있다. 그들은 동정이 없었지만, 오히려 산서인이 미쳤다고 생각하여 석탄을 빌려 놀다가 울면서 부모를 찾았다. 더구나 석탄은 사람보다 중요하다. 사람이 없어도 괜찮아요. 석탄은 반드시 제때에 공급해야 한다. 외부인은 석탄 사장으로 유명한 산서가 기름기가 풍부하다고 생각했는데, 산서인들만 알고 가난해서 죽을 지경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석탄명언) 산서의 한 네티즌은 "이번 큰비가 산서를 묻었으면 좋겠다. 그리울 리가 없다" 고 논평했다. 더욱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한다.
-응? 그래서 건반 협객은 전혀' 사람' 이 아니다. 이른바' 키보드 협객' 이란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에게 가혹하게 굴면 하고 싶은 대로 하는 말이다. 누구나 사이버 폭력의 사냥꾼이나 사이버 폭력의 사냥감이 될 수 있다. 너는 영원히 모를 것이다, 다음에 포위된 것은 바로 너 자신일 것이다. 그래서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도 자신을 존중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