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란 소태후는 아주 재미있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연연. 이 이름만 보면 사람들은 항상 그녀가 현대 여성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녀는 요조 최고의 황후로, 한 나라의 정부와 세계의 흐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왕실 멤버들은 생전에 부유했지만, 죽은 후에는 소태후를 포함한 많은 도굴도둑들에 의해 그리워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다행히 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소태후의 묘지는 그가 죽은 지 천 년 만에 적어도 다섯 번은 도굴도둑에게 들켰다. 90 년대 초 시장에는 소태후의 김수의가 등장해 처음부터 끝까지 옷부터 부츠까지 등장했다. 이것은 한 가지 문제를 설명한다. 이 황금 사체 천은 너무 오래 출토되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완전하게 보존하기 어렵다.
슈라우드를 훔치는 것은 불길한 일이다.
도묘 산업은 매우 오래되었고, 조조는 도묘대를 조직한 적이 있다. 도굴적은 나름대로 신경을 쓰는데, 고대인의 사체 천은 대부분 도둑맞지 않았는데, 원인은 분명하지 않다. 슈라우드 자체는 "생명의 끝" 을 나타냅니다. 수의를 훔치면 도굴도둑에게 재난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고대 도굴도둑들은 대부분 수의를 훔치지 않았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절대적이라고 말합니까? 이렇게 많은 도굴 도둑 중에 이상이 없습니까? 물론 있습니다. 그러나 수의를 도둑맞은 후 불운을 가져올까 봐 사는 사람이 많지 않고, 시장이 불황이며, 초기의 도굴도둑도 훔치지 않았다. 청말민 초부터 사람들은 이것에 대한 관심이 적었다. 관건은 이때 중국과 외국의 교류가 증가했고 외국인들도 이에 대해 그다지 꺼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대형 국립박물관과 소장기구에서 더 많은 거래가' 수의사' 와 관련돼 낡은 규칙을 깼다.
소태후의 금빛 슈라우드는 속옷에 속하여 도굴도둑에게 무시당했다.
고대 황제가 너무 많아서 지금은 옥옷 두세 벌만 출토되어 금은을 입는 것은 황실의 풍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1960 년대에 출토된 한대 옥의는 전형적인 외투로 눈부시게 빛나고 반짝이며 도굴도둑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소태후의 금빛 슈라우드는 이런 외투에 속하지 않는다. 흰색 속옷을 입고 금색 슈라우드를 입고 밖에 옷과 망토를 입는다. 따라서, 만약 소태후의 외투를 벗지 않는다면, 그 금빛 사체 천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도굴도둑들은 그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옷에는' 매일 쌍봉' 의 도안이 있다. 관에는 삼봉 도안이 있다. 정말 위대한 예술품입니다. 전문가들이 이 시체를 감싼 천을 보고 직접 34 억원을 평가해 한묘에서 출토된 금실 옥복보다 10 억원 더 높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