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저우 화고 오페라
단곡은 단곡, 특곡, 막간 등 세 가지 범주로 나누어지며, 대부분은 민요와 다양한 포크 랩 음악에서 나옵니다. 음악은 짧고 아름다운 선율과 경쾌한 리듬, 풍부한 색채를 갖고 있다. 단일 기호는 사람이 노래하고, 춤추고, 감정을 표현하고, 이야기를 전하는 톤입니다. 그 중 '서곡', '서화벽', '시지메이' 등은 특수곡에서 일정한 스타일 변화를 가미한 다목적 곡으로 점차 발전해 왔다. 특히, 음악 선율과 언어 음색의 긴밀한 결합은 노래와 노래를 매끄럽고 조화롭게 만드는 징저우 화고 오페라의 강한 강한 평야 스타일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별곡은 주로 1곡이 포함된 1개의 오페라, 변주곡이 포함된 1곡, 합창이 포함된 여러 곡 등 작은 오페라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막간은 계절별 가곡, 향토민속예술, 기타 오페라 형식의 곡으로 '극중극'으로 극에 삽입되어 노래의 색채를 풍부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징저우 화고극의 타악기 음악은 현지 민속 연꽃 따는 배, 죽마, 징, 북 등에서 나옵니다. 개발 과정에서 다른 오페라 형식의 징과 북을 흡수했지만 브랜드 연주 스타일과 타악기에는 모두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징과 북을 연주하는 방법에는 풀 심벌즈, 무작위로 장작 자르기, 걸어다니는 망치, 고음, 슬픈 곡, 징과 줄기 연주, 치수이 삼치반 등 독특한 방법이 있습니다. 초기 극단의 악단은 무술 분야만 갖고 있었고, 사용하는 타악기도 '가업' 또는 '화'라고 불렀다. 흔히 사용되는 악기로는 대공, 소공, 바다징금, 마징, 탕구, 반, 대나무주머니(측북대신)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마징과 북의 조합이 매우 독특하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징저우 화고극의 노래는 소수 민족 밴드와 함께 연주되었으며 악기에는 이호, 징호, 비파, 수나, 플루트, 첼로, 성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이후 서양의 목관악기가 추가되었고 일부 연극에서는 금관악기도 사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악기의 추가로 징저우 화고 오페라의 표현력이 풍부해지고 향상되었습니다.
징저우 화고극의 주요 직업으로는 틈새, 광대, 단이 있습니다. "육간" 기간 동안 레퍼토리가 변경됨에 따라 직업의 역할이 발전하여 Xiaosheng, Shengjiao, Zhengdan(Qingyi와 동일), Huadan(철극이라고도 함) 및 Choujiao의 다섯 가지 직업이 있었습니다. Xiaosheng: 저는 주로 젊은 남자 역을 맡습니다. 큰 소리로 노래하고 낭송하세요. 그가 연기한 역할로는 노래로 유명한 연극 '백부채 이야기'의 호진위안, 우아한 학자 연극 '방문객'의 량산보, 무술 연극 '두꺼비 놀이'의 유하이 등이 있다. . 정단: 주로 위엄 있고 고결하며 의지가 강한 젊은 중년 여성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Sanguantang"의 Qin Xianglian, "Qin Xuemei"의 Qin Xuemei 등 화단: '철극' 직업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주로 슬기로운 중년 여성과 활기차고 똑똑한 소녀 역할을 맡는다. 그의 연기는 활기차고 유연하며, 움직임은 섬세하고, 라인은 선명하다. 그녀가 맡은 역할로는 "Cidian"의 웨이트리스, "Oolong Yuan"의 Yan Xijiao가 있습니다. Ugly: 이 업계는 다양한 역할을 갖고 있으며 고용인, 책방 소년, 교사, 가게 주인, 나쁜 소년 등의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이 묘사하는 인물은 재치 있고 재치 있을 수도 있고, 교활하고 교활하고 교활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 씨가 학비를 요구합니다"의 장 씨는 "지하 세계"의 판사 등입니다. 기본 역할: 더 강직하고 대담하며 단호하고 자유롭고 쉬운 캐릭터와 불의에 맞서 싸우는 것을 좋아하는 캐릭터를 플레이하세요. "Gao Jing Cheng"의 Zhang Chaozong, "Wulong Yuan"의 Song Jiang 등
통계에 따르면 형주 꽃고극의 레퍼토리는 '문고리 뽑기', '나물 이끼 꼬집기', '스승에게 보고하기', '꽃담에 서기' 등 197곡이다. , "두 죽순", "연꽃 감싸기", "Jianghan Picture", "He Duanyang", "Patching", "두꺼비 놀이", "Sanguantang", "Cidian", "Yinjian", "Gaojingcheng"등 .
4. 계승가치
징저우 화고극의 유래와 기본적 특징으로 볼 때, 경극의 발전사와 매우 '상응'하고 '일관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체인 링크. 21세기경, 징저우 화고극은 거부할 수 없는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징저우 화고극의 발견, 구조 및 보호는 중국 민족 문화 전통의 활력을 목격하는 독특한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또한 중국 민족 문화 전통을 풍요롭게 하고 개선하는 데에도 중요합니다. 중국 오페라, 중국 음악의 역사, 징추 민속 문화와 예술의 발굴은 확실한 홍보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후난 화고극(Hunan Flower Drum Opera)은 후난성 전역의 민속 오페라의 총칭입니다. 후난성은 악양화고극, 창사화고극, 창더화고극, 소양화고극, 링링화고극, 헝양화고극, 향시양극(1월 양춘 공연의 이름을 따서 명명)으로 구분됩니다. 년) 등이 있으며, 그 중 Han Naughty Yellow의 영향을 받았으며 "한 풍미"를 지닌 화고 오페라에는 주로 악양 화고 오페라, 창사 화고 오페라 및 창더 화고 오페라가 포함됩니다.
호남 화고극의 기원과 발전 과정은 쓰촨성, 호북성, 귀주성, 윈난성, 안후이성 등의 등롱극과 화고극의 그것과 거의 동일하다. 내러티브와 플롯으로 춤을 춘다. 과거의 민속등은 용등, 사자등, 조개껍데기 등, 연꽃 따는 배 등 모두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음악이 필요했습니다. 리듬을 조절하려면 드럼과 징이 필요합니다. 등불 연주자들은 행복할 때 민요와 작은 곡조를 섞어 군중과 조화를 이루며 노래를 부르며, 멜로디는 활기차고 펄쩍펄쩍 뛰며 단순하고 원시적인 현지 사투리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습니다.
최초의 등불음악은 '누오(Nuo)'에서 유래됐다. 은상시대(陰商代代) 징추지방 사람들은 “북을 쳐서 오랑캐를 나르고, 누오춤을 추어 전염병을 쫓았다”(“징추시대 연대기”). 전국 시대에는 북과 징 외에도 치터, 소, 우와 같은 다른 악기도 누오 의식에 사용되었습니다. 다양한 악기 조합이 "리듬과 축제에 해당"하고 마녀 노래 및 춤과 협력하여 신을 환영하고 전염병을 퇴치합니다.
이후에는 민요 등 세속음악 외에도 신을 환영하고 서원을 이행하기 위한 누오(Nuo) 의식의 종교음악이 주로 차용되었다. 이 둘이 합쳐져서 쓰촨에서는 등불 중의 누오가 되고, 누오 중의 등불이 됩니다. 예를 들어, 웨양(Yueyang)의 신창극(Divine Case Opera)과 누오위안 오페라(Nuo Yuan Opera)는 민속 축제와 민속 활동에 침투하여 민속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연초부터 세어 보면 등불, 2월 꽃축제, 3월 청명절, 5월 단오절, 6월 신환, 추석 등이 있습니다. 7월, 8월 중추절, 9월 중구절, 늦은 밤까지 자지 않고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노래와 춤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일입니다. 그 밖에도 조상숭배, 혼례, 장례, 보름달, 한 살, 출산과 생일 축하, 새 집에 들보 놓기, 새 집으로 이사하기, 낫 베기, 벼 베기 등의 민속 의례 활동, 햅쌀을 맛보는 것과 노래와 춤은 모두 음악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등불 경주는 말할 것도 없고 용선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창극 예술은 대본을 주체로 하고 공연을 수단으로 노래, 낭독, 연기, 싸움 등을 포함하는 노래, 춤, 연극이 결합된 종합예술이다. 등불과 북의 노래와 춤은 오페라의 일부 요소만 가지고 있으며, 오페라의 수준에 도달하려면 외국 예술을 배워야 합니다. 예를 들어 황메이 오페라는 청양 오페라와 회 오페라를 처음으로 도입했습니다. 오페라는 쿤오페라(Kun Opera)를 최초로 그려낸 작품이다. 호남 화고극이 독립극으로 자리잡기 전, 한극은 청나라 가경도광시대에 동팅호, 원수이, 리수이 일대에 널리 전파되었기 때문에 악양 화고극, 창덕 화고극, 장덕화고 등이 있다. 창사 화고극은 모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았습니다.
웨양 화고극은 웨양, 밀뤄, 린샹 및 후베이 남부 일부 도시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청나라 가경(嘉淸)나라의 『발령현기(發陵縣史)』에는 바링 주변 농촌 지역에서 꽃북극의 번영을 기록하고 있다.
악양화고극의 주곡은 음악적으로는 '진곡'이라 불린다. "Qinqiang" 곡에는 [Single Sentence], [Covered Sentence], [Dream Tune], [Yin Tune], [Ai Tune] 등이 포함됩니다. "Sifu Diao", "Lovesickness Diao", "Wu Geng", "Ten Embroideries", "Hui Men Diao", "Ten Cups of Wine", "Meihua Yin" 등과 같은 기타 민속 음악이 중간에 자주 사용됩니다. . "Qinqiang"은 분명히 Han 곡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악양화고극의 많은 레퍼토리도 '진곡'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호북성 남부와 동남부 지역에서 공연할 때 음악의 유래가 같고 언어도 비슷하기 때문에 대중들이 쉽게 받아들이고 좋아한다. 보세요. 그들은 그것을 "바이올린 오페라"라고 부릅니다. 주요 레퍼토리로는 '남편이 그리워요', '재킷 수선', '루린지', '꽃을 훔치는 이중', '쌍술', '견우와 직녀' 등이 있다.
창사 화고 오페라는 창사, 샹탄, 주저우, 닝샹, 류양, 핑장 등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후난에서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화고 오페라입니다. 일찍이 청나라 중기부터 이곳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그 이후로 계속 공연되어 왔습니다.
창사 화고극의 주곡은 대부분의 극에 사용되는 '사천초'이다. 비단과 대나무 악기로 반주를 하기 때문에 민간에서는 이를 '현자곡'이라고 부른다. "Xianzi 곡"도 Han Niaopi Huang의 영향을 받아 점차적으로 Banqiang 음악에 접근하고 있으며 "일류", "이류", "삼류", "국반", "아이자", "시-"도 있습니다. qiang Aizi", "Yin tune", "Shaoqiang) 등 주요 레퍼토리에는 "Pan Fu", "Pagoda Sacrifice", "Catching Butterflies", "Kite Flying", "Butterfly Lovers", "White Snake", '가든파티', '스터디머니', '루린클럽' 등.
'친강' 현이든 '사천곡' 현이든 모두 다퉁 같은 현악기를 반주하며 발음이 깊고 솔직하다.
악양화고극과 창사화고극의 두 번째 음색을 모두 '공곡'이라고 합니다. "Gong Qiang"은 "Daluo Qiang"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현이나 사람의 목소리에 관계없이 징과 북을 사용하여 노래를 반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방 전 형주화고극도 징과 북을 반주하여 성악이 조화를 이루었는데, 1950년대에 이르러서야 극단의 반주가 추가되었다.
Yueyang과 Changsha Huagu 오페라는 모두 "Mupi Diao", "Wood Horse Diao", "Jidian Diao", "Siliu Diao" 및 "Batong Brand"와 같은 현지 징 및 북 음악을 기반으로 하며 Han Niaopi Huang의 일부 요소를 흡수합니다. 반강음악은 [가이드보드], [3차흐름], [익스프레스보드], [스캐터보드] 등의 보드구조가 결합되어 형성됩니다.
악양화고극과 창사화고극의 세 번째 곡은 '단곡'으로, 향토적 정취가 강한 향토민속음악이다. 민요 단조곡 [카차곡], [왕량곡], [도반곡], [사계경], [연꽃배곡], [서재신] 등 그러나 "Wannian Huan", "A Flower", "Flapping the Damp Moth", "Desheng Ling", "Liu Yaojin", "Next to"와 같은 한 왕조의 일부 징과 북은 막간 및 막간 음악으로 사용됩니다. 화장대" 잠깐만요.
악양 화고극과 창사 화고극은 독립 오페라로 자리 잡았으며, 최초의 공연은 줄거리가 적은 '얼샤오', 즉 일생에 한 번 있는 가무극과 '삼대극'이었다. 일생에 한 번은 추악한 노래와 춤. 주로 지역 단조를 사용하고 나중에 한 오페라와 기타 드라마의 영향을 받아 강렬한 줄거리와 많은 캐릭터를 갖춘 연극을 공연했습니다.
단조의 극적 정도가 낮기 때문에 인접한 한곡 음악을 흡수하고 상대적으로 언어와 발음이 유사한 후대의 '진곡'이나 '사천곡'을 형성했다. " 및 일부 "공 조정" 캐비티". 그리고 장기적인 무대 공연 과정에서는 선율적 특성을 지닌 상대적으로 고정된 보컬 패턴을 따르며 지역 음악이 통합됩니다. Flower Drum Opera는 이것을 "긍정적인 곡"이라고 부릅니다. 주곡의 구성은 단곡의 단점과 곡과 곡의 결합의 단점을 보완함으로써 화곡극이 이 오페라를 공연할 수 있는 음악적 조건을 갖추게 된 것이다.
창더 화고극은 주로 창더, 도원, 한수, 린리, 대용, 츠리 등지에서 인기가 높다. 민간의 '차 따기 등'과 '자동차 등'에서 유래해 청나라 말기에 도시에 들어왔다. 현통시대에 '창사일보'는 창더에서 '꽃등불 음란극' 금지령을 기록했는데, 바로 이 때문에 화구극단이 한극단과 공동 공연을 하게 됐다. Changde Han Opera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해방 전에는 많은 화고 희극 예술가들이 중국 희곡을 배우고 한 극단에 합류했으며, 그들의 공연에는 종종 화곡과 한 극 "양하과"가 포함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해방 후에도 계속되었다.
창더의 음악도 '사천곡', '대라곡', '단곡'이다. 주요 희곡으로는 해방 후 개작한 '린잉 꽃관', '분홍색 벽 뛰어넘기', '균류 따기', '쌍산', '둘째 언니 죽음' 등이 있다. 새롭게 편집된 현대극 '산촌수의사'.
호남 화고극에는 성악 외에도 한극을 각색한 전통극이 많이 있는데, '송장죽임희', '매화룡' 등 수백 편이 있다고 한다. 봉황놀이', '관왕사 분향', '회음보송', '청풍각', '캐치팬' 등
해방 후 후난 화구 오페라는 당의 문학 예술 정책의지도하에 옛 예술가들과 새로운 문학 예술 종사자들의 공동 노력으로 많은 전통 연극을 발굴, 분류 및 각색했으며 그 중 후난 화곡 오페라는 전국적으로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작품으로는 "유해 장작"과 "유해 장작"이 있으며, Xiao Chong이 Hu Xiuying 역을, Zhao Juyun이 Liu 역을 맡았습니다. Hai와 Zhong Yichun이 Liu의 어머니 역을 맡은 이 영화는 Changde Wuling Luffa Well Liujia Village의 젊은 나무꾼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Liu Hai는 매일 산에 올라가 장작을 자르고 그 장작을 팔아 소금과 쌀을 대접합니다. 그의 어머니. Qianshan에는 9명의 여우 자매가 있습니다. 9번째 자매인 Hu Xiuying은 Liu Hai의 노고와 단순함을 존경하여 길에서 Liu Hai를 멈추고 결혼을 제안했습니다. Liu Hai는 Xiuying이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동의했습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버드나무를 중매인으로 이용했습니다. Shanzheng은 결혼했고 둘 다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알고 보니 유하이와 결혼한 후슈잉은 500년 넘게 수행을 하여 반불멸의 몸을 얻은 여우선녀였다. 그녀는 인간의 몸으로 변신할 수 있는 보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산에도 돌나한이 있는데 원래는 청석금두꺼비였는데, 그도 산에서 수행을 하다가 반불멸의 몸을 얻고 싶어서 롱 스트리트에서 쇼핑을 하던 중 몰래 숨어들었다. Liu의 집에 가서 Hu Xiuying이 수세미 우물에서 물을 긷는 것을 보았습니다. 돌무리를 이끌고 올라가 진주를 훔쳤습니다. Hu Xiuying은 수적으로 열세였고 Shi Luohan은 천 파운드의 문을 사용하여 문을 무너뜨렸습니다. Hu Xiuying은 복부 경련이 있었고 지쳐 입에서 구체를 뱉어내야 했지만 Shi Luohan이 그것을 빼앗았습니다. 멀리. 호슈잉은 보주를 잃었고 새벽에 그녀의 정체가 드러날 예정이었기 때문에 쇼핑을 마치고 집에 돌아왔을 때 리우하이에게 사실을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유해는 생사를 가리지 않고 천산으로 달려갔고, 신의 도끼의 도움으로 보주를 되찾고 두 사람은 다시 만나 행복한 삶을 살았다.
극중 "류하이 형님, 제가 얼마나 좋은지 보여드릴게요... 언니가 얼마나 좋은지 보여드릴게요..." 후슈잉과 류하이의 듀엣이 생동감 넘쳤다. 유쾌하고, 결혼도 하고, 집으로 돌아온 두 사람의 즐거운 기분을 재미있고 귀엽게 표현했습니다. 후난 화고극의 가장 독특한 아리아 중 하나로 오랫동안 불려져 왔습니다.
후난 화구 오페라는 전통 연극의 편곡과 개작 외에도 지방과 국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 현대 연극의 창작과 공연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1965년 한해 후난성 화구극장 통계: "대소 94편의 연극 중 '쓰리마일베이', '공놀이', '냄비 수선', '더블' 등 현대극이 69편이었다. 음식 배달', '빨간 세일즈맨', '궈량이 군대를 이끌고 궈량을 잡으러 간다', '우리 가족', '소를 돌려보내다', '배달의 길에서', '두 개의 그림', '산촌 수의사' , "기둥섬", "물체", "우다희" 그 중에는 "공치기", "냄비 고치기", "두 그림", "길 위에서", "기둥섬" 등이 있었습니다. 컬러 무대 예술 영화로 제작되었으며, 1979년 문화부가 주최한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30주년 기념 창작상을 '스리 마일 베이'와 '오브젝트'로 수상했습니다. 리 주연의 '화분을 가꾸다' Guyi는 Liu Lanying, Peng Fuguang은 Li Xiaocong, Zhong Yichun은 돼지 사육 전문가 Liu 이모에게 Lanying이라는 외동 딸이 있었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고향으로 돌아와 농업 생산에 참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반 친구인 리샤오콩(Li Xiaocong)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리샤오콩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땜질 기술을 배웠습니다. Liu 이모는 자신의 딸이 땜장이와 사랑에 빠졌다는 소식을 듣고 땜질하는 것이 쓸모없다고 믿었기 때문에 딸이 그와 사랑에 빠지는 것을 반대했습니다. 어느 날 Liu 이모는 요리를 위해 큰 솥을 깨뜨렸습니다. Lan Ying은 이 기회에 Xiao Cong에게 전화하여 냄비를 고치도록 했습니다.
유란잉 역을 맡은 리귀이는 이후 이름을 이귀이로 바꾸며 꽃북극을 부르다가 성악당에 입성해 오늘날 유명한 소프라노 가수가 됐다.
후난 화고극은 나중에 성, 단, 징, 추의 역할로 발전했지만, 샤오단, 샤오성, 광대는 여전히 주요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이 공연에는 풍부한 삶의 향기가 가득합니다. 그리고 악양화고 등 전통 공연기법을 지속적으로 흡수하는데 주목하여 전통창극의 예복, 깃털, 날개, 부채, 관복, 모자, 턱수염, 손잡이, 점프, 낙하, 등의 공연기법을 직접 차용한다. 발링 오페라의 인물을 창조하고 줄거리를 표현하는데 사용되어 화구극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