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남 남부의 관문, 서부 촉의 목 : 조통은 고대에는 주티(朱帝), 당나라 이후에는 오몽(五孟)이라 불렸다. 청나라 옹정 9년(1731), 개혁을 완수하고 남은 수장들의 반란을 진압한 후 운남, 귀주, 광서의 관찰자 오르타이가 옹정에게 “무엇이 무엇인지 분명하지 않다”고 썼다. "네 앞의 어둠은 쉽게 드러날 수 있다"는 말이 정확하다.
현재의 자오퉁 지역은 운남성 북동부, 북위 21°34′~28°40′, 동경 102°52′~105°19′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쪽과 북쪽으로 쓰촨성 량산주, 이빈현과 접하고, 동쪽으로 구이저우성 비제구와 접하고, 남쪽으로 취징시, 곤명시와 접한다. 자오퉁(Zhaotong), 루덴(Ludian), 차오자(Qiaojia), 대관(Daguan), 옌진(Yanjin), 수이푸(Shuifu), 수이장(Suijiang), 이량(Yiliang), 융산(Yongshan), 진웅(Zhenxiong), 웨이신(Weixin) 등 11개 시와 현을 관할하며 총 면적은 22,423평방킬로미터이고 인구는 475만명이다. 현위원회와 행정청이 소재한 조통시는 윈난성, 구이저우성, 쓰촨성의 교차점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랜 역사와 깊은 문화유산, 뚜렷한 입지적 이점, 쾌적한 경치를 갖춘 발전하는 도시입니다. 반점.
전체 지역은 쓰촨 분지와 운남-귀주 고원 사이의 전이 지대에 위치해 있어 복잡한 지질 구조와 뛰어난 지형학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몽산(Wumeng Mountain)은 북동쪽으로 뻗어 있으며 하늘에서 솟아오른 듯 광대하고 웅장하며 웅장하고 아름답습니다. 우롄봉은 남서쪽으로 구불구불하게 뻗어 있으며, 바위에서 솟아오른 봉우리가 사람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산은 물의 근원이요, 물은 산의 정신이다. 금사강은 차오가맹구(橫嘉孟곡)에서 흘러들어 북쪽으로 힘차게 흘러 5개 현과 시를 지나 수부(雲府)에서 흘러나온다. 면적은 414km이다. 니울란강(Niulan River)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흐르며 차오자(Qiaojia) 현과 루덴(Ludian) 현 사이를 흐르며, 지역 전체의 길이는 113km입니다. 헝장강은 동쪽에서 북쪽으로 흐르며 수많은 지류와 수백 개의 강이 합류하며 굽이굽이 굽이굽이 흐르며 8개 시군을 둘러싸고 있으며 길이는 수 킬로미터에 이릅니다. 두 개의 산이 우뚝 솟아 있고 세 개의 강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산과 강이 서로 보완하며, 산과 강의 깊이를 보는 것은 충격적이며 어둠 속을 걷는 즐거움은 끝이 없습니다.
전 지역의 지형은 중산산평원구에 속하며 지형이 남서쪽에서 북동쪽으로 경사져 있어 해고차가 매우 다릅니다. 이 지역의 가장 높은 지점은 해발 4040m의 차오가다야오산(Qiaojia Dayao Mountain)이며, 가장 낮은 지점은 해발 267m의 수이푸군칸바(Shuifugunkanba)입니다. 특수한 지형과 지형의 영향을 받아 전 지역에 걸쳐 아열대, 온대, 한랭온대에 존재하는 3차원 기후분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속담: "산은 사계절로 나뉘며, 10마일 떨어진 곳에도 하늘이 다릅니다." 이 땅을 걷다 보면 하루 동안 하이난에서 북쪽까지 다양한 위도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발자국은 바다에서 북쪽으로 실시간으로 바뀌며 봄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덥고 바람은 한가롭게, 겨울에는 눈이 깨끗합니다. 하늘은 빛과 바람과 달빛을 주고, 땅은 밝은 산과 아름다운 물과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 줍니다. 이곳은 풍요롭고 아름다운 땅입니다. 이 땅에서는 모든 형제적 민족들이 서로 가까이서 화합하며 살아가고, 함께 발전하고, 함께 번영합니다. 진나라는 '5피트 길'을 개통했고, 한족의 조상들은 형강을 거슬러 올라가 오멍산과 무련봉이 산재한 산에 최초로 마을을 세우고 번성했습니다. 거의 동시에 이족의 조상들도 먼 북과 남에서 와서 당랑산을 중심으로 한 산과 숲에서 개척의 불을 지폈다. 조통은 이족의 조상이 다른 지파를 여섯 개의 조국으로 통일한 곳이자 이족의 탄생지 중 하나입니다. "서남역 이지" 등의 고전에는 상세한 기록이 있으며, 조동에서 출토된 "한소이창" 청동 인장은 역사적 신용에 대한 물리적 증거입니다. 원나라말과 명나라초에는 자연이주나 군사정복, 정착, 사업, 관직 등의 이유로 묘족과 회족도 조통에 잇달아 정착했다. 한족, 이족, 묘족, 회족 등 10개 우애족은 살아있는 민족으로서 역사의 우여곡절을 함께 헤쳐나가고 역사적 만남과 좌절을 겪으며 조통과 지역의 사회경제적, 문화적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모든 민족 집단의 번영이 그에 합당한 기여를 했습니다. 동시에 심오한 민족 문화와 웅장하고 다채로운 민족 풍습은 의심할 여지없이 풍요롭고 아름다운 조동 땅의 눈부신 풍경입니다.
Wuhua Tianbao, Juncai Xingchi : Zhaotong, Xia Shang은 Liangzhou에 속합니다. 주(周)나라에서는 도우디전(Doudidian), 대웅전(Daxiongdian)이라고 불렀다. 춘추시대를 미모부라고 불렀다. 진나라 때에는 촉현의 영토였다. 건원 6년(기원전 135년), 서한 무제가 군을 정하고 12개 군을 다스렸다. 주티(Zhuti), 난광(Nanguang), 탕랑(Tanglang)의 3개 현이 있으며 그 영토는 현재 자오퉁(Zhaotong) 지역 전체, 쓰촨성 남동부, 이 성의 후이저 현(Huize County) 및 쿤밍(Kunming) 시의 일부를 포함합니다. 원풍 2년(기원전 109년)에 검이 남대장으로 임명되어 주티(竹帝), 난광(南廣), 당랑(唐浪), 한양(현재의 위닝(魏寧), 귀주(貴州) 수성), 촌옌(현재의 현위)의 5개 군을 지휘하게 되었다. 월(趙) 2년에 건위(建聯)가 가신국의 대장으로 임명되어 주티현(朱ti縣)과 한양현(族陽縣)을 맡았다. 한나라 헌제 건안 20년(215년)에 건위의 가신국을 주티현으로 바꾸었다.
삼국시대에는 촉(船)이었다. 진 왕조와 남북 왕조 시대에 Zhuti County는 여전히 위치했으며 Nanguang County는 한때 이 기간에 위치했습니다. 수나라 때 공주(孝州)를 설치하고 후에 개변현(開質縣)의 관할구역이 되었다. 당나라 때 공주(孝州)를 다시 세웠고 후에 곡주(曲州), 형주(智州), 서주(興州)로 나뉘었다. "송희옥도끼", 오늘날의 조통 지역은 쉬저우 지시(Xuzhou Jisi)의 땅으로 오몽(Wumeng), 절판(Zhepan), 이니앙(Yiniang), 이시(Yixi) 및 기타 부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원나라 초기에는 오멍에 만호, 진반에 만호가 지어졌다. 원나라 13년(1276년)에 원나라의 조상이 오사루(五薩魯)와 오문로(五孟郡)를 세웠다. 15년에는 군민총독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25년에 오사오몽현위부(五沙五孟玄備)와 군만호로 진급하여 오사로, 오몽로, 동천로, 망부부를 통솔하고 쓰촨성 관할에 속했다. 명나라 홍무 14년(1318년)에 운남으로 바뀌고 17년에 무몽현, 동천현, 망부현이 군현과 민간현으로 승격되었다. 명나라 가경 5년(1526년)에 망부군민처를 진웅군민처로 개칭하였다. 청나라 옹정 5년(1727년)에 땅을 바꾸어 유(劉)주에 귀속시켰고, 진웅현은 진웅직예주로 강등되었고 동천현은 그대로 옮겨졌다. 쓰촨성에서 윈난성으로. 9년에는 오몽주를 조통주로 바꾸고 은안현을 궈에 귀속시켰다. 중화민국 초기에는 정부가 폐지되고 현이 보존되었다. 중화민국 32년에 조통행정검찰청을 설치하고 36년에 조통(趙桓), 교가(橋嘉), 루뎬(琉仁), 용산(永山), 수이장(蘇江), 옌진(延晉), 대관(大關), 이량(伯良), 웨이신(微信) 등 10개 현을 관할하게 되었다. 중화민국 휘택현을 지정하였다. 1950년 자오퉁이 해방된 후 국장실이 설치되었고 나중에 자오퉁구 행정처로 변경되었습니다. Huize 현은 1958년에 분리되었습니다. 수이푸 현은 1981년에 새로 설립되었습니다.
고고 발굴 자료에 따르면 자오퉁 발전의 역사는 더욱 거슬러 올라간다. 1982년, 자오퉁시 베이자진 궈산 동굴에서 5만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초기 호모 사피엔스의 이빨화석이 발견되었습니다. 학술적으로는 "자오퉁인"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이미 5만년 전에 이 지역에서 인류가 살고 번성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육지에서. 약 1만년 전, 인류 사회는 신석기 시대에 접어들었고, 자오퉁에 살던 초기 호모 사피엔스는 점차 동굴을 떠나 산과 강 근처에 정착지를 짓고 어업과 수렵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신석기 문화 유적지는 이 지역의 7개 현에서 발견되었으며, 특히 루디엔(Ludian)의 대규모 야생 돌 마을 유적과 출토 유물은 후기 신석기 조상의 노동 생활의 먼 실제 장면을 간략하게 보여줍니다.
서주시대부터 춘추시대까지 '농사를 가르친' 전설의 인물이 조통에서 태어났다. 한나라 양웅의 『촉왕본기』, 진나라 장서의 『화양국지』, 북위 이도원의 『수경주』에 따르면 이 유명한 인물은 "하늘에서 떨어져 Zhu Ti에서 끝난" Du Yu라는 이름은 Liang Li라는 Zhu Ti 여성과 결혼했습니다. 당시 슈는 여전히 어업 및 수렵 사회였으며 부족의 지도자는 "유후 씨족"이었습니다. "우복씨가 나오산에서 사냥을 하다가 세상을 떠났다." 두유는 촉나라에 들어가 '농사짓는 법'을 가르쳐 촉나라의 지지를 받아 일왕제(筆王帝)가 되었다. 공덕이 높은 왕들은 이 보좌를 정문으로 삼고... 한산을 목축지로 삼고 남쪽을 정원으로 삼아 촉국을 세웠고 북쪽은 섬서성 남쪽, 서북쪽은 민산에 이르렀다. , 남동쪽에는 Zhaotong이 있습니다. 나중에 촉나라에 홍수가 났고, 농사에는 능숙했지만 홍수 조절에는 능숙하지 못한 왕제가 카이밍에게 왕위를 양보해야 했다. 역사 기록: 개명(開周) 가문은 12대까지 이어져 진(秦)나라에 멸망하였다. 두유의 업적은 사료에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다음과 같은 정보가 드러난다. 춘추시대에 오늘날의 조와 루바 지역은 촉보다 먼저 농업 경제의 문턱에 들어섰다. 증거로.
기원전 250년 진효문(秦孝文)왕은 촉현(船縣)의 이빙(Li Bing)을 이용해 보로를 건설했다. 기원전 221년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윈난을 더 탐험하기 위해 장안을 보내 이병이 파낸 보로를 건닝(현재의 취징)까지 확장하게 했는데, 이는 역사상 '5피트 길'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주티현은 아직 성립되지 않았지만 중원의 문화가 남쪽으로 퍼지는 '오지로'의 중심지에 위치하여 가장 먼저 동향을 파악하고 선진적인 생산 도구를 수용했습니다. 및 생산 기술이 초기. 자오통시에서 출토된 '수현 만인' 철호미와 루덴현에서 출토된 '수현 청두' 철호미는 형태, 양식, 서예로 볼 때 의심할 여지 없이 진나라 유물입니다. 이는 '무지로'의 개통으로 강화된 중원, 바슈, 운남성의 경제문화교류가 농업경제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음을 보여준다.
무제 건국 6년(기원전 135년), 한나라 무제는 당몽의 건의를 받아들여 한나라 초기에 '촉폐귀국'이라는 폐쇄적인 정책을 바꾸었고, 남서쪽에 '난이로'를 개통하여 중원과 남서쪽 오지 사이의 경제 및 문화 교류를 확대하고 중앙 정부가 직접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한족문화의 영향이 급속히 발전하는 시대로 접어들었다.
첫 번째는 농업이다. Xiangtong Renwenqi는 Zhuti County의 대장으로 임명되어 "용 연못을 건너 논에 물을 대어 사람들을 이롭게"했으며 농업은 역사적인 도약을 달성했습니다. "주티현(Zhuti County)에는 쓰촨(Sichuan) 중심부의 폭이 50~60마일입니다. Qianqing Pond(첸칭 연못)이라는 큰 샘이 있습니다. 관개 및 벼 재배를 위한 Long Pond(장 연못)도 있습니다.
"--얼마나 부유한가! 반경 50~60리의 조로댐 지역은 2000년 전에 풍요로운 땅이 되었습니다. 문기는 이저우현 주지사로 부임한 후 수자원 보호 건설과 건설에 자신의 업적을 바쳤습니다. Zhuti의 농업을 Dianchi Lake로 개발하여 이 지역이 다시 번성하고 있습니다. "연못을 건설하고 관개 시설을 개설했으며 2,000헥타르 이상의 농지를 경작했습니다. "이는 전지호 지역에 '매우 평화롭고' 안정적이며 번영하는 상황을 가져왔습니다.
발전된 농업을 보완하는 것은 발전된 광업 및 야금 산업입니다. "한서", "후한서"에 따르면 ", "Huayang Guozhi"와 기타 문서에는 Tanglang 구리와 Zhu Ti 은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품질이 좋기 때문에 각 지방의 사업가와 공장 노동자들이 이익, 특히 Zhu Ti 은을 찾아 떼로 이곳에 왔습니다. 돈과 물건의 비율은 다른 곳에서 생산되는 은보다 50% 더 높습니다. 오늘날의 "자해"에서 "주제"라는 단어에 대한 설명 중 하나가 은을 대표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p >
경제 발전은 문화 번영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첫째, 중원 문화, 바슈 문화, 추 문화의 도입, 둘째, 주제의 학자들이 나가서 공부했습니다. 셋째, 한족 문화의 고전과 의례, 예절, 관습, 의복 등이 물들었고, 봄바람은 비로 바뀌었고, 당시 주티현은 "사람들이 배우기를 열망했다", "많은 사람들이 닝저우의 왕관이었다"는 한비석, 한족 등의 문화 유물이 발굴되었습니다. 세척, 한 인장, 한 초상화 조각은 한 왕조의 "주제 문화"와 중원 문화의 기원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주제 문화"의 선두 위치를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촉한시대 제갈량이 정권을 잡고 난중을 평정한 뒤 '평화', '이한족' 창설 등 적극적인 정책을 펼쳤다. 그리고 주티가 삼국의 안정, 통일, 안정적인 발전의 상황을 계속 유지할 수 있었던 '농업 지향'.
금나라로 돌아온 후에도 남조와 북조는 계속되었습니다. 비좁은 국경지대에 있던 주제는 한대 때처럼 중원문화의 영향을 충분히 받아들이지 못하여 수나라 이후 곧 정체되었다. 당나라는 웅장했지만 나중에 천보(Tianbao)는 운남(宋南)을 제한하는 정책을 시행했고, 대두강 이남은 이 기간 동안 더 이상 중앙 정부가 직접 관리하지 않았습니다. 조통은 중원의 문화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소외되고 낙후하고 번영하는 난조와 달리의 문화적 몰입을 완전히 받아들이지 못하고 역사는 조통을 무시했으며 정치적, 운남의 경제, 문화 중심지는 원명, 청나라 옹정 시대에 걸쳐 운남 북동부에서 운남 중서부로 이동했지만, 중앙 정부도 농업 등의 정책과 조치를 취했습니다. , "토지와 물의 관리", "정부와 건강의 참여", 족장 통치 상황은 영향을받지 않았습니다. 옹정의 엄격한 시행 5 년은 어떻게 논의 될 수 있습니까? 농지개혁은 농노경제를 봉건적 지주경제로 발전시켰다. 이후 100년 동안 중앙정부는 사회를 안정시키고 생산을 발전시키며 문화를 번영시키기 위한 일련의 정책을 시행했다. 만두', '야만의 심연을 문화 유물의 상태로 만든다'. 옹정, 건륭, 가청 왕조 시대에 조통의 사회적 경제와 문화는 급속한 발전의 시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첫 번째는 사람을 모집하는 것입니다. 토지를 경작하고 수자원을 보호하며 새로운 작물 품종을 장려하기 위해 옹정 10년(1732)에 윈난에서 700가구 이상이 정착했습니다. 취징(Qujing) 및 청장(Chengjiang) 현은 1,000 가구를 모집합니다. "각 가구에는 30에이커의 토지가 있으며, 건륭 21년까지 조건이 매우 유리합니다. (1756) 7,000 가구 이상이 모집되어 78,000 에이커 이상의 농지를 경작했습니다. 동시에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건설하고 옥수수, 감자 재배를 도입하고 농업 경제를 발전시켜 사회 안정을 기본적으로 보장했습니다. 둘째, 광산산업을 발전시켜 주티인과 당랑동업의 영광을 되살려야 합니다. 건륭 시대에는 러마창(Lemachang), 진샤창(Jinshachang), 마오루(Maolu), 루루(Lulu)와 같은 은 및 구리 광산이 정점에 이르렀으며, 근로자는 수십만 명에 이르렀고, 연간 생산량은 은 30만 탤러 이상, 구리 600만~700만 캐티 이상이었습니다. 셋째, 진사강과 관허강 항해를 준설하고, 쓰촨성과 구이저우로 향하는 우편 도로를 개조하고, 은과 구리를 외부로 운송하고, 돌아오는 길에 기름, 쌀, 옷감, 비단, 소금, 차를 운송하고 판매합니다. 강과 주요 교통 노선을 따라 산업 및 상업 도시가 급속히 생겨났습니다. En'an 현에는 100개 이상의 길드 홀, 상점 및 은행이 있어 윈난(Yunnan), 구이저우(Guizhou) 및 쓰촨(Sichuan)의 중요한 상업 및 무역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넷째, 교육을 확립하고 학교 정원을 정하며 시험장을 설치하고 학원을 짓고 자원 학교를 설립하여 "크라운 닝저우"라는 문화 유물의 번영을 재현합니다. 청나라 시대에 조통은 많은 재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Wei Dingyi, Xin Lianwei, Li Kairen, Lu Qing, Zhang Huang, Xie Wenqiao, Xie Chongji, Rao Qijing, Rao Qixiao, Xiao Ruilin 등과 같은 재능 있는 엘리트. 일부는 공직에서 큰 성취를 이루었고, 일부는 책을 써서 유명해졌습니다. 성씨가 있거나 평생 동안 가르치고 배양한 재능은 각자의 업적이 있으며 그들의 이름은 역사에 기록될 것입니다.
중화민국 시절에는 전쟁이 잦았고, 도적질이 만연했으며, 흡연이 금지되었고, 농업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Long Yun과 Lu Han은 운남 정치 동맹을 수년 동안 연속적으로 주재했습니다. 운남 당, 정부, 군, 경찰 지도자 중 10 명 중 56 명이 Zhaotong 출신이며 다양한 건설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것입니다. 고향의 프로젝트. 산업 운송 측면에서 곤명에서 조통까지의 고속도로가 개통되고 산업 기업이 설립되었으며 조통 공항이 문화 및 교육 분야에서 개통되었습니다. 성 제2중학교, 성 인민 중학교, 10현 여자연합중학교, 여자사범학교, 현각중학교, 인민교육센터가 연속적으로 설립되었다. 농업수자원 보호, 조로강 수리, 누에림 실험실 설립, 퉁기름, 목칠기, 양잠기지를 계획하고 있으며 많은 프로젝트가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에 의해 시행되었지만 일부는 실패하고 일부는 중간에 포기되었지만 당시 Zhaotong은 지역 기반 시설과 기본 건설이 여전히 선두 위치에 있습니다. 운남.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후방에 위치한 조통은 상업, 금융의 이전으로 인해 '소곤명'으로 알려진 윈난성, 귀주성, 쓰촨성 국경 지역의 경제, 문화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 점령 지역과 양쯔강 중하류 지방의 무역 및 문화 사업에 따르면. 중심 도시 자오퉁의 비정상적인 번영은 오지의 사회 경제적 퇴보를 덮을 수 없습니다. 산간벽지에서 나와 다양한 연줄을 통해 새로운 고관이 된 관료들은 족장 후손과 혼인 등의 방식으로 결혼하거나, 친족에게 봉건분리주의 통치를 지원하기 위해 돈, 남자, 총을 제공하고, 한쪽으로는 오지의 농노제나 봉건 영주권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Long Yun의 셋째 아들이자 Long Yun의 측근 중 하나이며 Lu Han의 일곱 번째 형은 Aduo, Abai, Mu Qigu의 세 족장을 상속받기 위해 차례차례 현으로 가서 천하를 세 부분으로 나누어 각각 하나를 다스렸습니다. ""중화민국에는 정부가 없다", 인민은 어떻습니까?
1950년 자오퉁이 해방되었습니다.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각 민족 인민은 하나로 뭉쳐 반패권투쟁, 지대저당인하, 반혁명세력 탄압의 결정적 승리에 기초하여 농지개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농민들의 생산의욕을 크게 자극하여 농업, 수공업, 사회주의공업상업의 사회주의적 변혁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생산력을 해방시켰으며 사회경제적, 문화적 발전은 이전 어느 시기에도 유례없는 수준이었습니다. .
중국 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3중 전체회의 이후 경제 건설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 전환이 실현되고 '과학과 교육을 통한 부흥' 전략과 지속 가능한 발전이 실현됐다. 인프라, 기본 사업, 기본 산업이 호황을 누리며 날이 갈수록 변화하고 있었습니다.
1997년 국내총생산(GDP)은 81억6천만위안으로 그 중 1차산업 부가가치가 29억5천만위안, 2차산업 부가가치가 28억6천만위안, 3차산업 부가가치가 28억6천만위안이다. 산업 규모는 23억 5천만 위안이었습니다. 농업은 '안심산업'으로서 생산조건을 개선하고 내부구조를 조정하며 과학기술적 함량을 증대시켜 다양한 농림업, 목축업, 부업생산물 생산량이 꾸준히 증가해 왔다. , 장기적인 부족 경제에서 전반적인 균형이 달성되었습니다. 산업은 석탄, 납, 아연, 전기, 화학, 건축자재, 담배, 식품, 음료 등 20여개 산업을 포함해 거의 백지 상태에서 상당한 생산 규모를 갖춘 지역 산업 체제로 발전했으며, 상당한 생산 규모를 갖고 있다. , 에너지, 교통, 통신 등 인프라 분야에서도 1990년대 초반에 세기를 넘는 도약을 이루었습니다.
1997년 구의 발전 용량은 66,709kWh, 국도, 도, 군 간선 도로 길이는 1,673.4km였으며, 프로그램 제어 전화 시내 전화 용량은 100,000회선, 장거리 전화 용량은 100,000회선이었습니다. 자동회선단말기는 11,700개였다. Zhaotong을 허브로 하여 Chengdu, Chongqing, Xichang, Yibin, Guiyang, Bijie, Liupanshui, Qujing 및 Kunming과 같은 주변 지역의 중심 도시로 가는 고속 버스가 아침과 저녁에 Zhaotong에서 Kunming까지 정기 항공편으로 도착합니다. 이 지역에는 2개의 대학, 7개의 중등 직업 학교, 1개의 기술 학교, 14개의 직업 중학교, 138개의 일반 중학교, 5,486개의 초등학교, 240개의 보건 기관 및 4,471개의 병원을 포함하여 모든 수준 및 유형의 학교가 5,648개 있습니다. 침대, 5,088개의 공공 도서관, 총 64,000권의 도서 보유, 11개의 연극 공연 그룹, 6개의 문화 유물 관리 부서, 1,281개의 위성 TV 지상국, 260만명의 인구를 수용함. %. 한비석, 금릉, 당절벽 등 주요문화재에 대한 영구보존시설을 설치하고 다수의 출토문화재를 적절하게 보존, 수집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편찬된 지역 연대기와 다양한 민족 민속 문학 및 예술 컬렉션을 중심으로 지역 문서 및 문화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작업은 3 전통적인 역사 유물과 문화 유물을 보호하는 동시에 옛 유적지인 황련강 풍경명승구(Huanglian River Scenic Area)를 보호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자시회의 회의장과 서혁명 기념관, 뤄빙후이의 옛 거주지 등 명소도 일반에 공개됩니다.
풍부한 천연기념물과 뛰어난 인물들: 청나라 말기로부터 100년 동안 조통에서는 수많은 뛰어난 인재들이 탄생했습니다: 인민해방군 전략가 33명 중 한 명인 낙병회 중국공산당 중앙군사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중국공산당의 초기 지도자인 리궈주(Li Guozhu)와 1911년 혁명의 로병과 유명한 국가 수호 장군인 카이루카이루(Kairu Kairu), 루궈판(Lu Guofan), 조단(Zhao Duan)이 있습니다. , Li Huaying, Long Yun, Lu Han, An Sibo, Zeng Zesheng 및 Long이 운남의 군사 및 정치계에서 강력한 인물입니다. Zehui, Pan Shuoduan, Yang Hongguang, Zeng Shuhuai, Zhang Weihan, Zhang. Banghan, Lu Chongren, Zeng Wanzhong, Wu Liangtong, Gong Zizhi 등 많은 사람들이 항일 전쟁, 민주 혁명 및 사회주의 혁명에 기여했습니다. 유명한 학자 Jiang Simin, Jiang Liangfu, Li Shihou, Chen Yide가 있습니다. , Zhang Xilu, Xie Yinjian, Deng Ziqin, Bao Mingquan 등은 한동안 스타처럼 잘 생겼습니다.
옥은 산에 있고 난초는 계곡에 있습니다. 조통은 책이자 고대의 심오하고 의미 있는 고전입니다. 그것을 잠깐만 보길 기대하지 마십시오. 오직 잠깐의 검토를 통해서만 그 비밀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의 깊게 해석하고 다듬어야만 삼매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조동(趙桐)은 수천 리의 강과 산을 그린 두루마리 그림으로, 수천 년의 바람과 비를 묘사하고 있다. 거리광고로 활용될 수 있는 포스터가 아닌, 고대의 매력과 향기로운 캘리그라피를 모아놓은 작품입니다.
"옥은 산에 있으면 보배를 보면 무너지고, 난초는 계곡에 있으면 사람이 없어도 향기롭다. --여기는 있다." 높은 고원에 우뚝 솟은 다요산과 대리산은 우뚝 솟은 푸른 산으로 가득 차 있으며, 세상의 번잡함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나를 아는 사람들과 손을 잡고 그곳에 올라가서 시대를 내려다보는 영적인 여행을 하고 싶을 뿐이다. 이곳에서는 대강의 발원지인 진사강, 니울란강, 헝장강을 따라 걸으며 수천 번 앞뒤로 돌고 오르락내리락하며 탁한 파도가 비어가고 태양과 별의 장엄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금빛 속에서 펄럭이는 떠다니는 빛과 벽에 가라앉는 조용한 그림자를 바라보며 사라져 갑니다. 여기에는 Davidia involucrata, Echinacea involucrata, Ginkgo biloba와 같은 세계에서 희귀한 제4기 빙하의 생존자들이 여전히 대규모 군집을 이루고 있으며, 수강한샤오(Suijiang Hanxiao), 다섯 바늘 소나무 및 기타 희귀 수종이 자유롭게 자랄 수 있습니다. 푸른 하늘과 푸른 구름 아래에서 영적으로 번영하십시오. 인자한 사람은 산을 좋아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좋아하며, 오몽산수 정신으로 마음을 맑게 하고 마음을 달리게 하며, 인자한 사람의 자비를 기르고, 지혜로운 사람의 지혜를 볼 수 있다.
자오통은 심오하고 시대를 초월한 고전으로, 향기로운 서예와 잉크가 담긴 긴 두루마리입니다. 100년 전 떨어지는 연기 속에서 한맹자의 소거비가 발굴되자마자 양수징, 나진위, 양계차오, 진롱로, 위안가구, 왕런쥔, 황영 등 국내외 유명 학자들이 이곳에 모여들었다. , Zhao Fan, Fang Shumei, Yuan Pijun, Yuan Piyou, Li Genyuan, Wu Qichang, You Yunlong, Fang Guoyu 등이 그것에 집착하여 서문, 후기 및 텍스트 설명을 썼습니다. 비문에는 평범하지만 다소 비극적인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광종(Guangzong)이라는 청년은 4살 때 어머니를 잃었습니다. 그는 12세 때 아버지 렌우양링(Ren Wuyang Ling)을 따라 우양인(Wuyang Ren)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많은 책을 읽고 "한국 시와 동샤오징(Tongxiao Jing) 두 권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도덕적 품성이 옥처럼 강하고 아름답기를 바라며 이름을 샤오주(Xiaoju)로 바꾸었습니다. 아버지는 아들의 인자함과 인자함을 깊이 사랑하여 그를 촉현 허안진의 딸과 결혼시켰는데, 불행하게도 결혼을 성사시키기 전에 병으로 일찍 세상을 떠났다. 영수 3년(157년) 10월 귀마오일에 성묘 서쪽 임시주차장에서 관을 꺼내어 11월 의마오일에 매장하고 비석을 세웠다. 이런 훌륭한 자격을 갖춘 청년이 일찍 세상을 떠난 것은 참으로 불행한 일입니다. 그에 대한 무한한 사랑이 살아 있는 친척들의 마음을 이루 말할 수 없는 슬픔으로 가득 채웠기 때문에 그들은 비석에 글을 써서 그의 죽음을 기념해야 했습니다. --이것은 운명의 영원성과 사물의 무상성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분명히 많은 유명한 학자들과 학자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것은 이야기 자체가 아니라 1,780년 전 그 장소의 조용한 묘비이며 비문뿐만 아니라 "Gui Mao"와 "의 줄기와 가지의 연대기입니다. 이마오(伊毛)'라는 비문은 학자들로 하여금 수고하고 끝없는 노력을 기울이게 만들었다. 원경과 순금,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보물!" "바다 최고의 돌!" 국보, 국보.
1963년 자오퉁 후해자에서 출토된 동진묘 벽화는 중국에서는 보기 드물며 운남성에서만 볼 수 있다. 무덤주인 곽표좌상, '난중성'의 붉은 술기, 눈에 띄는 왕관, 군궁의 위엄, '이한족' 무사들의 형상, "8행 비문", 종교적 신화와 이야기, 무덤 네 벽에 그려진 실제적이고 진품적인 그림은 역사서에 기록된 많은 혼란, 즉 제갈량의 남쪽 "평화" 정책과 창건에 대해 생생하게 대답합니다. "의한 삼부작", 어떤가요? 한리에서 당개로의 진화가 처음으로 보입니다. 화표 인물과 화의 공식적인 경력의 흔적은 물론 추 문화와 운남 문화의 통합도 분명해졌습니다. , 동진 시대 난중의 민속 풍습 등이 모두 벽화에 드러납니다.
83세의 팡 슈메이(Fang Shumei)는 “벽화 사본을 보고 황홀해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네 개의 벽에 표현된 역사, 장소, 사람, 관습은 맹비만큼 가치가 없습니다. ." "Li Bing이 길을 불태웠고 Chang'an은 그것을 수리하기 시작했습니다." "5피트 길", 역사는 2천년이 넘는 세월을 서두르지만 꾸준한 속도로 흘러갔고, 그중에는 Wu Hou의 남쪽인 Tang Meng Tong Yelang도 포함됩니다. 원정, 마르코 폴로의 여행, 오몽을 위로하는 이경헌, 남실크로드, "황제목" "진징, 당랑, 동, 주, 은이 성에서 나오고, 강력하고 장엄한 라이브 드라마가 연달아 공연되었다. "Wuchi Road"에서. 그 중에서도 역사와 시간 속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일은 당진원 10년 원자남목에서 일어난 영원한 민족통일의 이야기이다. "별이 남서쪽으로 가면 멀리서 궁궐에 이르느니라. 보보로 가는 길은 안개와 비가 깊고 한나라의 깃발이 번성하느니라 - 두천관의 이름이 역사에 반영되어 있느니라." 운남 남부의 영광을 반영하는 절벽의 연대기입니다. Tang Lang 도자기, Zhu Ti Wash, Han 삼중 쌍동 도장, Lemachang 유적, 한 왕조 초기에 조각 된 석화, 그리고 고원의 맑은 하늘 아래 조용히 솟아 납을 운반하고 뗏목을 운반하는 "량 더미"는 역사를 나타냅니다. "역사"를 보존하는 것은 조통 저택을 되돌아보고 고대 망부, 탁구 모스크, 석공의 집 판자 길, 무멍 왕의 고향, 낙빙희의 옛 거주지, 해, 달, 별을 추적하는 것입니다. 수천 년 동안 지속될 시대의 초상화입니다.
조통을 해석하고 조통의 풍경과 풍광을 해석한다는 것은 당연히 사람들의 마음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하며 눈을 즐겁게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다른 관점과 다른 목적이 있어야 합니다. 명나라 말기의 유명한 시인 종흥(忠興)은 풍경과 명승의 차이에 대해 논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높은 것은 산이 될 수 있고, 깊은 것은 물이 될 수 있습니다. 산수는 풍경이 될 수 있으나 산과 강은 그 자체일 수는 없다." 승리, 모든 산과 강은 높고 깊을 수 있지만 산과 강의 승리는 이름을 붙일 수 없다. 산과 강은 유명해야 한다. "그런데 왜 산은 유명해야 합니까? 강이 유명하냐?” 그의 결론은 “물이라 불리고, 시라 불리우며, 말하기를”이다. 문, 이 세 가지는 산강의 눈이다. “중흥의 주장을 반박하기는 어렵다. 말이 되네요. 더 나아가 풍경뿐만 아니라 민속, 특산품, 고대 및 유명 나무 등에도 "눈"이 있어야만 영혼과 매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종흥의 정확한 논증을 인정하고 조동과 조동의 풍경을 해석하는 것은 암묵적인 이해로 이어질 수도 있다. Qingguan Pavilion, Dalong Cave, Yuanbaoshan, Grape Well, Wanghai Tower, Cuihua Tea, Tanxi 및 "Drum Grass"는 왜 풍경이라고 불리며 왜 시라고 불리나요? 문예!
자오통은 수천 마일의 강과 산을 묘사하고 수천 년의 바람과 비를 묘사하는 긴 두루마리입니다. 조통을 해석하려면 '눈'과 도교의 달마 눈을 사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