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0일 기준 모옌의 수상 작품은 다음과 같다.
1. 작품명: "개구리"
수상: 노벨상 문학상
수상 시기 : 2012년?
작품 소개 :
'개구리'는 중국 현대 작가 모옌이 쓴 소설이다. 이 소설은 지난 60년 동안 중화인민공화국의 격동적인 농촌 탄생 역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동북고오미진의 어려운 국가 가족 계획 정책의 집행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50년 넘게 산부인과에 종사해 온 농촌 여의사 완신(Wan Xin)의 삶의 경험을 이야기함으로써, 국가가 겪어온 힘들고 복잡한 역사적 과정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급속한 인구 증가를 억제하고 국가의 가족계획 정책을 실행하는 동시에 농촌 산부인과 의사의 생생하고 감동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가족계획 과정에서 나타나는 복잡한 현상과 결합하여 화자 올챙이가 대표하는 지식인들의 겸손하고 당혹스럽고 얽히고설키고 모순적인 정신 세계를 분석한다. 이 책은 4개의 긴 글자와 9막의 드라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가의 일관된 지역 문학 스타일을 고수하며 참신한 구조, 독특한 리듬, 섬세한 붓놀림, 단순한 단어, 의미와 긴장감이 가득합니다.
2. 작품명 : "개구리"
수상 : 제8회 마오둔문학상
수상 시기 : 2011년
작품 소개:
'개구리'는 중국 현대 작가 모옌의 소설이다. 이 소설은 지난 60년 동안 중화인민공화국의 격동적인 농촌 탄생 역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동북고오미진의 어려운 국가 가족 계획 정책의 집행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50년 넘게 산부인과에 종사해 온 농촌 여의사 완신(Wan Xin)의 삶의 경험을 이야기함으로써, 국가가 겪어온 힘들고 복잡한 역사적 과정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급속한 인구 증가를 억제하고 국가의 가족계획 정책을 실행하는 동시에 농촌 산부인과 의사의 생생하고 감동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가족계획 과정에서 나타나는 복잡한 현상과 결합하여 화자 올챙이가 대표하는 지식인들의 겸손하고 당혹스럽고 얽히고설키고 모순적인 정신 세계를 분석한다. 이 책은 4개의 긴 글자와 9막의 드라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가의 일관된 지역 문학 스타일을 고수하며 참신한 구조, 독특한 리듬, 섬세한 붓놀림, 단순한 단어, 의미와 긴장감이 가득합니다.
3. 작품명 : '생사피로'
수상 : 제2의 붉은 저택상
수상 시기 : 2008년
p>작품 소개:
'삶과 죽음'은 모얀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이 소설은 1950년부터 2000년까지 중국 농촌의 50년 역사 발전 과정을 서술하고 있다.
땅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중심으로 농민과 땅의 다양한 관계를 설명하고, 삶과 죽음의 순환을 예술적인 이미지를 통해 중국 농민들의 삶과 그들의 끈기를 보여주며, 신중국 건국 이래의 낙천주의와 회복력.
4. 작품명 : "생사피로"
수상 : 제1회 미국 신인중국문학상
수상시기 : 2008
작품 소개:
'생사피로'는 모얀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이 소설은 1950년부터 2000년까지 중국 농촌의 50년 역사 발전 과정을 서술하고 있다.
땅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중심으로 농민과 땅의 다양한 관계를 설명하고, 삶과 죽음의 순환을 예술적인 이미지를 통해 중국 농민들의 삶과 그들의 끈기를 보여주며, 신중국 건국 이래의 낙천주의와 회복력.
5. 작품명 : "Moonlight Slash"
수상 : 제1회 푸송링 단편소설상
수상시기 : 2005년
작품 소개:
'문라이트 슬래시(Moonlight Slash)'는 모얀(Mo Yan)의 단편소설로, 장난으로 '살해'된 현 당위원회 부서기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에는 "문라이트 슬래시"의 이야기 "그 기원과 제작에 관한 두 가지 전설"도 산재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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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작품명 : "월광잔"
수상 : 제5회 마오타이컵·인민문학상
수상 시기 : 2004년< /p >
작품 소개:
'문라이트 킬(Moonlight Kill)'은 모옌(Mo Yan)이 쓴 단편소설로, 현 당위원회 부비서가 '살해'됐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Moonlight Slash"의 유래와 제작에는 두 가지 전설이 있습니다. ?
7. 작품명 : "백단향"
수상 : 제1회 딩쥔 비엔날레 문학상
수상 시기 : 2003년
작품 소개:
'백단향'은 모얀의 걸작 중 하나로 2008년에 출간되어 문학계에서 뜨거운 논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소설은 1900년 독일이 산둥에 자오지철도를 건설한 사건, 위안스카이가 산둥에서 의화단을 진압한 사건, 8개국 연합군의 베이징 함락, 그리고 서희의 급박한 탈출 등의 역사적 배경을 담고 있다. , "가오 미 동북 향"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혼란스러운 움직임, 충격적인 고문, 스릴 넘치는 이야기입니다.
8. 작품명 : '와인의 나라'
수상 : 프랑스 쥘 바타이옹 외국문학상
수상 시기 : 2001년
작품 소개:
'와인 컨트리'는 모옌이 1993년 출간한 풍자 소설이다. 이 소설은 술 '와인'을 통해 중국 관료사회의 생태를 묘사하고 관료사회의 부패를 비판한다. 미국의 중국학자 그랜트 하워드는 이 소설을 창의적 기법에 있어서 가장 상상력이 풍부하고 풍부하며 복잡한 중국 소설이라고 칭송한다.
9. 작품명 : '소'
수상 : 제8회 '월간소설' 백화상?
수상시기 : 2000< /p >
작품 소개:
'Ox'는 블랙코미디인 Mo Yan의 중편소설입니다. 1998년 『동중국해』 잡지에 게재.
이 소설은 문화대혁명 당시 학교를 중퇴하고 집에서 제작팀 사육사인 두 아저씨와 함께 소를 치던 장난꾸러기 청년 뤄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가난하고 소를 더 키울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마 아저씨는 면 동물병원의 동 동지를 초대하여 어린 황소 세 마리, 솽치(Shuangqi)와 대럭시(Big Luxi)에 대한 거세 수술을 하게 했습니다.
수술 후 Lu Xi는 밤낮으로 함께 살았고 Lu Xi는 마침내 회복되었습니다. 그러나 제멋대로인 이중 척추는 수술 중 과다출혈과 수술 후 감염, 그리고 며칠 간의 고문 끝에 안타깝게도 사망하고 말았습니다.
10. 작품명 : '큰 가슴과 넓은 엉덩이'
수상 : 모두·홍허문학상
수상 시기 : 199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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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소개:
"큰 가슴과 넓은 엉덩이"는 Mo Yan의 가장 유명한 걸작 중 하나입니다. 이 소설은 생명의 원조 창조자이신 어머니의 위대함, 단순함, 사심 없음, 생명 상속의 비교할 수 없는 중요성을 열정적으로 찬양합니다.
그리고 이 삶의 흐름도는 역사와 전쟁의 연기로 가득 차 있으며 역사의 한 시기를 어떤 편견 없이 진실되게 표현하고 있다.
11. 작품명 : "하얀 개 그네"
수상 : 대만연합언론문학상?
수상일 : 1988년
작품 소개:
'백개 그네'는 중국의 유명 현대 작가 모옌이 1985년 4월 출간한 단편소설이다. 10년 동안 고향으로 돌아온 징허(Jing He)가 옛 애인 누안(Nuan)과 재회하는 이야기.
12. 작품명 : "붉은 수수"
수상 : 제4회 전국노벨라상
수상 시기 : 1987년
작품 소개:
'붉은 수수밭'은 중국 작가 모옌의 소설이다. '붉은 수수밭'은 1930년대와 1940년대 동북고미향의 항일전쟁과 민중생활을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소설에 등장하는 일련의 항일 영웅들은 모두 정의와 악의 화신이다.
'붉은 수수밭'은 항일전쟁 시대를 민중적 관점에서 독자들에게 재현하며, 생존을 위한 폭력의 욕망을 보여준다.
'붉은 수수'는 항일전쟁 당시 고미족의 강인한 생명력을 보여주며 피와 민족혼이 깃든 고전이다.
추가 정보
1. 저자 소개
관모예(Guan Moye)로 알려진 모옌(Mo Yan)은 1955년 2월 17일 동북진 문화개발구에서 태어났습니다. , 산둥성 가오미시 다란핑안촌, 중국 작가 협회 부회장, 2012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이자 중국 최초의 노벨 문학상 수상 작가.
1981년 작품 '봄밤의 소나기'를 발표하기 시작했고, 1984년에는 '투명당근'으로 유명해졌다.
1986년 중편소설 『붉은 수수밭 가족』이 《인민문학》지에 발표되어 문단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1987년 영화 '붉은 수수밭'의 각본가로 활동해 제38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황금곰상을 수상했다.
2011년 소설 '개구리'로 마오둔문학상을 수상했다. 2012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상은 환각적 사실주의를 통해 민담, 역사, 현대 사회를 혼합한 작품에 수여되었습니다.
2013년에는 온라인문학과 명예총장을 역임했다. 2014년 12월에는 홍콩중문대학교에서 명예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2016년 12월 중국작가협회 제9기 전국위원회 부주석으로 선출됐다.
2017년 11월, 모얀은 홍콩침례대학교에서 명예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같은 해 12월 작품 '세계의 평화'로 '2017 왕증기 중국소설상' 단편소설상을 수상했다.
모옌은 '그리움'과 '고향에 대한 원한'이라는 복합적인 감정이 가득한 농촌 작품 시리즈를 통해 '뿌리찾기 문학'의 작가로 알려져 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Mo Yan의 작품은 최소 40개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2. 창작적 특징
1. 뿌리찾기 문학
모옌은 1980년대 중반 '그리움'으로 가득 찬 일련의 농촌 작품으로 등장했다. '와 '한'은 '고향'에 대한 복합적인 감정으로 인해 '근본찾기 문학'의 작가로 분류된다.
2000년 3월, 모옌은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캠퍼스에서 "포크너 삼촌, 잘 지내세요?"라는 제목으로 연설을 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Yoknapatawpha 카운티는 특히 작가가 인물과 이야기를 허구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리도 허구화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했습니다."
Faulkner에서 영감을 받아 Mo Yan은 "Northeast Gaomi Township"을 썼습니다. 원고지에는 “저도 우표만큼 큰 고향인 고향에 관해 글을 쓰기로 마음먹었습니다”라고 적혀 있었다.
그래서 1985년부터 <화이트 독>의 시작 부분에 있다. 그네 세트', 모옌은 세상에 등장하는 무모한 영웅처럼 '가오미 동북향'의 깃발을 높이 들고 자신의 문학 왕국을 만들었습니다. 영국 남부의 Thomas Hardy의 Wessex 또는 남미의 García Márquez의 Macondo처럼요.
그는 고향의 생활 방식과 일반적인 생활 조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간의 보편적인 내용과 인간의 생존 조건을 전달하며, 향수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를 인간의 '생존' 계몽과 발견에 대한 묘사로 전환시킵니다.
이렇게 해서 모옌의 작품은 평범한 '지방문학'의 협소함과 한계를 뛰어넘어 보편적인 인간 존재의 정점에 도달한다.
2. 서구 모더니즘
모옌의 소설에서는 서구 모더니즘 문학의 영향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영향은 의식의 흐름 소설의 내면 독백, 심리 분석, 감각적 인상, 환각과 꿈, 시공간 반전 등 다방면에 걸쳐 나타난다.
마법적 사실주의의 은유, 상징, 예언, 신비, 마술도 있고, 부조리극의 과장, 변형, 부조리도 있고, 구조주의, 감각주의, 상징주의 등도 있다.
서양 작가 중 모얀이 가장 존경하는 작가는 윌리엄 포크너와 가르시아 마르케스이다.
모옌 소설의 가장 큰 구조적 특징은 장면의 끊임없는 전환과 시공간적 반전이다. 이는 공간소설의 뚜렷한 특징을 갖고 있으며 포크너의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다. 신화와 전설에 대한 그의 언급, 그리고 동물의 관점에서 서술한 내용에는 가르시아 마르케스(García Márquez)의 마술적 사실주의적 풍미가 분명히 담겨 있습니다.
의식의 흐름은 모옌의 작품에서 중요한 표현기법으로, 이는 모옌의 초기 작품에 뚜렷하게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어 1985년에 출간된 그의 『마른 강』은 의식의 흐름 몽타주 기법을 사용해 과거와 현실을 혼합하고 서사를 어린아이의 감정 묘사로 대체한다. Tiger'는 이야기에 시적인 느낌을 주며 변신과 꿈의 변신을 선사합니다.
'Explosion'의 은유, 'Ball Lightning'의 슬로우 모션 묘사, 'Joy'의 자유로운 연상 등은 모두 Mo Yan이 사용하는 의식의 흐름 예술의 표현입니다. 유창한 기법의 과정에서 그는 꿈같은 소설의 추구를 실현하고 자신만의 환각적 사실주의를 형성하였다.
모옌의 서구 모더니즘 문학에 대한 언급은 포크너와 마르케스에 국한되지 않고 광범위하다. <천국의 마늘새싹의 노래>에서는 농부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세금을 부과받는다는 과장된 묘사가 블랙유머 스타일이고, <유머 앤 펀>에서는 도시에 들어온 사람들이 원숭이로 변하는 모습을 카프카의 <변신> 스타일로 묘사하고 있다. " 터무니없는.
그러나 모옌은 단순히 참고서가 아니다. 그는 서구 모더니즘에 대한 탐구 정신이 뛰어나고, <십삼계단>은 그의 걸작 중 하나이다. 1993년에 출간된 그의 『와인 컨트리』는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징을 지닌 전례 없는 혁신적 실험소설이다.
3. 중국 전통 스토리텔링 예술
모옌은 서구 모더니즘을 배우면서 포크너와 마르케스 같은 서구 모더니즘 대가들에게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을 빨리 깨달았다. "뜨거운 용광로"에서 그의 문학적 고향 "동북 고미 향"으로 돌아가는 것이 었습니다.
그는 기루문화, 포송령의 '중국 화실의 기묘한 이야기', '신들의 낭만', 원희극, 설화, 민속예술(가오미 설화, 가오미 점토 조각, 가오미 종이 자르기, 마오리) 방언 등 전통 및 민속 문화 자원에서 영양분을 추출합니다.
특히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는 모옌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모얀은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가 "부패를 마법으로 바꾸는" 작품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모옌은 2012년 스웨덴에서 노벨 문학상 강연 '이야기꾼'을 발표했을 때 "200여 년 전 내 고향 푸송링에 위대한 이야기꾼 천재가 있었다. “나를 포함해 우리 마을에는 많은 사람들이 그의 후손이다.” 『생사』는 『중국 화실의 기묘한 이야기』가 모얀에게 미친 영향을 가장 잘 반영한 소설이다.
모옌은 새선녀, 여우선녀, 귀신신 등 신과 귀신의 로맨스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민속 예술과 전설, 고대 문학 텍스트를 그렸다. "The Romance of Gods"의 Tu Xingsun과 "Strange Stories from a Chinese Studio"의 Xi Fangping 이미지입니다.
또한 우리는 역사와 현실을 부분적으로 또는 부분적으로 시뮬레이션하면서 창작물에 자유로운 상상력의 날개를 달아 심리적, 논리적으로 거의 완벽한 조합을 이루는 풍부한 현실 생활에서 신선한 자양분을 얻습니다. 높은 진정성과 탁월한 예술적 창의성.
이렇게 가와바타 야스나리, 카프카, 포크너, 마르케스 등 근대 거장들을 계승하고 지역 문화와 문학예술에 뿌리내려 『문학의 변천』을 실현해 왔다. 모더니즘” “중국”에서 “모더니즘의 중국화”로의 도약.
4. 폭력의 미학
1986년에 출간된 『붉은 수수』는 폭력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간음, 술 취함, 참수, 가죽 벗기기 등 기본적인 폭력 어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민족의 본래 생명력'의 존재를 확인하는 일종의 증언이다.
이후 모옌은 <와인 컨트리>의 아기 조림, <빌딩로드>의 개 가죽 벗기기, <초식동물 가족>, <스피리츄얼> 등의 고양이 가죽 벗기기 등 멋진 언어의 확고한 작가로 거듭났다. .'의학'에서는 죽은 사람의 내장을 찔러내는 장면, '백면'에서는 꽃청소기로 사람을 짓밟는 장면 등 모얀은 독특한 감각적 묘사를 통해 폭력이 사람들에게 가져오는 신체적, 심리적 감정을 보여줍니다.
'백단향'은 모얀의 폭력적인 미학의 정점이다. 소설 '명작'의 9장에서 그는 첸 웅페이가 자신의 고문을 사용하는 과정을 14,000개가 넘는 단어로 묘사했다. 심오한 언어 능력과 놀라운 상상력으로 독자들에게 생생하고 짜릿한 고문 장면을 선사한다.
날카로운 칼날이 던지는 모든 상처와 고문당하는 이들의 고통의 절규는 마치 지옥에서 내려오는 비극의 빛처럼 소설의 문장들 사이를 흐르는 묘한 말의 쾌감으로 모아진다.
이것은 카프카 식의 우울한 형벌이 아니라, 제국 멸망 전 마지막 잔치처럼 극심한 욕설과 마조히즘이 뒤섞인 육체적 카니발이다. 이런 극단적인 폭력 묘사는 독자들의 의견을 양극화시켰다. 싫은 사람은 곧바로 책을 던지고 토해냈고, 좋아하는 사람은 멈출 수가 없었다.
모옌 작품의 영어 번역가이자 미국의 중국학자 그랜트 하워드는 "'백단향 처벌'은 매우 잔인하고 무섭지만 그래도 읽고 싶은 마음이 든다. 마지막에는 스스로에게 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왜요?"?
5. 언어의 카니발
모옌의 창작물 전반에 걸쳐 그는 존재의 문턱에 있는 광대와 바보를 등장시켜 카니발의 관점으로 세상을 관찰한다. 소설의 주인공으로서 등장인물은 민중에게서 추출한 저속한 언어와 독백의 '우아한' 언어를 혼합하고, 더러운 지역 민중에게서 카니발 정신을 발견하려고 노력함으로써 그의 소설 창작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카니발 스타일.
모얀은 타고난 반항심과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텍스트 형식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언어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언어의 비정상적인 변형은 논리적 모순의 변형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붉은 수수'에서 '가오미 동북향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아름답고 추악하고, 가장 초연하고 세속적이며, 가장 거룩하고 더럽고, 가장 영웅적이고 가장 사악하고, 가장 술에 취하는 곳이다.
소설 '붉은 메뚜기'에서 모얀은 가족에 의해 화형에 처해졌고 서로 키스하고 껴안고 죽은 한 쌍의 가까운 조상을 묘사합니다. 맹렬한 불.
그는 “이 격렬한 사랑의 비극, 이 소름끼치는 가족사 스캔들, 감동적인 위업, 비인도적인 수간, 위대한 이정표, 추악한 수치심, 위대한 진보, 그리고 어리석음.퇴행”이라고 평했다.
그의 작품에는 비슷한 언어가 넘쳐난다. 이는 칭찬과 비난이 병치된 언어이다. 이 언어는 모옌의 카니발적 사고와 예술적 감정이 응축된 표현이다.
모옌의 언어 카니발은 장르의 뒤죽박죽에도 반영되어 있으며, 언어의 뒤죽박죽에도 카니발의 평등, 전복, 대중성이 반영되어 있다.
이 밖에도 모옌은 자신의 소설에 속어, 구어체, 저주, 징글, 민요, 관용 속어 등을 섞어 쓰기도 했다.
이러한 담론의 단편들은 서로 얽히고 뒤섞여 저속함과 숭고함 사이의 위계적 경계가 제거되고, 여러 목소리의 울려 퍼지는 급류에 잠긴다. 전형적인 카니발 스타일은 감각의 카니발이자 언어의 카니발이다.
모옌 소설의 카니발적 색채는 카니발 축제와 카니발 장면 묘사에도 반영된다.
예를 들어 <사십일탄>의 <고기 축제>, <큰 가슴과 넓은 엉덩이>의 스노우 컬렉션, <백단향>의 거지 퍼레이드, <만 고양이 합창> 등이 대표적이다. 『백단벌등』의 집행과정에서는 사회현상이 카니발적 방식으로 서술되고, 카니발적 원리에 따라 허구적인 담론세계가 구축되어 제도화된 생존세계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바이두백과사전-모옌(중국 최초의 노벨문학상 수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