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왕기', '다두이' 등의 기록에 따르면 상중의 싱라오미워여래불은 과거에 원래의 종교를 많이 개량하고 옹중종교를 창시했다고 한다. 티베트에서 가장 오래된 종교로 알려진 장중불교. Xingrao Miwo 부처님은 먼저 Zhangzhong 문자를 작성하고 공교명(장인 정신), 소리 이론(언어학), Yi Fang Ming(의학), Wai Ming Xue(천문학) 및 Nei Ming Xue(천문학)의 "다섯 가지 명학"을 가르쳤습니다. 불교). '용중벤자오(Yongzhong Benjiao)'의 확산을 바탕으로 발전한 고대 장중 문명
둔바싱라오(Dunba Xingrao)는 최초의 티베트 의학이었습니다. 장중(Zhangzhong)은 티베트 문화의 최초 발상지이자 티베트의 원래 옹중본(Yongzhongben) 종교의 발상지입니다. 장중(Zhangzhong)은 현재의 티베트 자치구 응가리(Ngari) 현 풀란 현(Pulan County)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영종본교의 창시자인 둔바신라오(Dunba Xinrao)의 탄생지입니다. 용중 본교(雄中 Bonjiao)의 전설에 따르면, 그는 1만여 년 전에 태어났으며 어릴 때부터 본교와 같은 문화적 지식을 배우기 시작했고 그 과정에서 오랫동안 자연계에 대한 관찰과 연구에 몰두했다. , 그는 모든 것에는 흙, 물, 불, 바람이라는 4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이 네 가지 가장 작은 분자, 세상의 모든 변화는 이 네 가지 요소의 상호 작용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믿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알에서 태어난 우주", "티베트 의학의 9가지 발현 이론", "오행 달력", "천문 달력"과 같은 몇 가지 이론적인 저작을 썼습니다. 이 종교의 첫 번째 "의료법전"에는 Dunba Xingrao가 일생 동안 9명의 부족 지도자의 딸과 결혼하여 8명의 자녀를 낳았다고 나와 있습니다. Zhai라는 첩 중 한 명이 티베트의 나무 원숭이 해에 그를 위해 제부(Jebu)를 낳았습니다. 달력. 제부추사는 후에 둔바신라오의 의술의 후계자가 되었고, 그의 아버지의 의학논문을 《다중몽》이라 명명하였다.
후기에는 젭추시부터 서기 7세기까지의 모든 후계자들의 역사가 기록되어 있다. 뎀바시 라오(Dembasi Rao)는 종파의 주요 계승자인 제부 초희(Jebu Chuxi)에게 "치즈 의학의 9가지 발현"을 전수했으며, 이후 Mzazahe, Setuojijiang, Dongqing Tuqing 및 Jiecama Qiong에 의해 연속적으로 전수되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들 7명의 옹중 승려들이 그 책들을 상장(지금의 시가체(Shigatse)가 있는 곳의 이름은 티베트어이다)의 동굴에 숨겨두었는데, 나중에 부코세바이키아부(Bucosebaiqiabu)라는 벤 신자가 그 책들을 파내어 마이우에게 건네주었다. 학자 Ba Qing과 Kham의 Gia 출신 승려이자 Yongzhong Bon 종교의 발기인 Zhongmunir에 의해 티베트 지역에 널리 전파되었습니다.
'지식집'에 따르면 트리송 데첸(Trisong Detsen)왕은 자신이 무척 좋아하는 말이 있었는데, 병이 나자 티베트 전역의 유명 의사들을 라사로 초대해 말을 상담했다고 한다. 여러 의사가 그에게 Jiachu Setuo, Xiangxiong Kelimuke, Khor의 Bengen Tsering, Bo(Shannan 지역) Jiaruobang Boren, Waxia(Aba 지역) Thannaqucho와 같은 말을 제공했습니다. 그들은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의술을 결합하는 것을 논의하고 『수의학』을 집필하여 왕에게 증정하였습니다. Trisong Detsen은 특히 의사를 존경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그는 전국의 사람들에게 의사를 존경하라고 특별히 명령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왕을 신이라는 뜻의 '라'라고 불렀고, 의사를 신의 상사라는 뜻의 '라지'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