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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전 인물의 성격 분석

(a), 송강 이미지 분석 < P > 은' 수호전' 이 나온 이후 송강에 대한 평가가 엇갈렸다. 송강은' 수호전' 에서 가장 복잡한 인물 이미지이자 가장 궁리할 수 있는 인물 이미지이다. 그는 음험하고 간사한 사람인가, 아니면 충절이 둘 다인가? 도모가 기슭이냐, 강호 사나이냐? -응? < P > 송강의 별명 < P >' 전기' 안에 있는 모든 영웅 호걸은 기본적으로 하나의 별명만 가지고 있다. 송강에는 흑송강, 효의흑삼랑, 단비, 호보의라는 네 가지 별명이 있다. 그리고 그의 모든 별명은 이 방면에 대한 그의 특징과 그 인물의 복잡성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별명명언)

' 수호전' 제 18 회:

나압사 성 송, 명강, 표자 공명, 3 위, 주거성현 송가촌인. 그의 얼굴 어두운 몸을 위해, 사람들은 모두 그를 흑송강으로 불렀다. 그리고 집에서 큰 효도, 의리를 믿고 재물을 소홀히 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를 효의흑삼랑이라고 부른다. ...... 편안한 qicheng 카운티 yasi 않습니다. 그는 칼과 붓에 정통하고, 관리는 능숙하다. 총봉을 겸용하여 무예를 많이 배우다. 평생 강호의 사나이를 사귀어야 했지만, 어떤 사람이 그에게 달려왔다. 만약 높다면, 만족하지 않으면, 장상관에 남아서 하루 종일 동행을 쫓아다니며 지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일어서려면 최선을 다해 자금을 지원하고, 돈을 헤프게 쓰고, 금을 흙처럼 여기다. 사람들은 돈 을 요구 하는 그에게 물었다, 또한 회피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편리 할 수 ​​있도록, 종종 분쟁 해결, 하지만 포괄적 인 인간의 삶. ...... 이 산둥, 허베이로 유명하며, 모두 그를 단우라고 부른다.

호보의의 네 번째 별명은' 호보의' 다. 호보의라는 단어는 오늘까지 아무도 그것을 명확하게 해석할 수 없다. 정의가 남송 시대 무관의 호칭으로 보의랑이라는 해석이 있다. 또 다른 설명은 "보험" 이라고 말하는 것이 보존의 보증이다. "의" 는 충절의 의이고, "의" 는 충절을 유지한다는 뜻이며, 모두가 그렇게 부르는 것이다. 대체로 호보의라는 단어는 사실상 송강이 나라를 대하는 태도, 조정에 대한 태도, 황제를 대하는 태도에 관한 것이다. -응? < P > 송강의 첫 번째 각도에 대한 이해: < P >' 수호전' 제 18 회 송강이 처음 등장했을 때 그에 대한 포괄적인 소개가 있었다. 그는 대대로 농사를 짓고 대대로 농사를 지어 전원생활을 하고 있다. 어려서부터 경사를 전공하여 전통 문화 교양을 받았다. 더 중요한 점? 바로 그가 종사하는 직업이다. 그는 현아 안에서 yasi 가 되었다. 그래서 그의 집안 출신과 받은 문화교양과 종사하는 직업에서, 우리는 그의 집안 출신이 그에게 어느 정도의 정의감을 주었으며, 그의 직업은 그의 일처리가 신중하고 임기응변적인 습관을 길렀으며, 그가 권세술을 좋아하는 수단도 길렀다고 판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것은 송강의 첫 번째 각도에 대한 우리의 이해이다. -응?

송강의 두 번째 각도에 대한 이해:

둘째, 송강은 결국 의리를 지키는 영웅인가? 아니면 국가의 충신? 우리는 그가 양산에 오르기 전과 양산에 오르기 후의 몇 가지 일을 분석해 볼 수 있다. 양산에 오르기 전에, 그는 자신의 심복 형제를 위해 사적으로 덮개를 놓았다. 그리고 일이 폭로될까 봐 염파석을 죽였다. 이런 일들로 볼 때, 우리는 송강이 의리를 지키는 영웅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게 양산에 오르자 그는 의군의 우두머리가 되었고, 양산 형제를 이끄는 몇 차례의 전투는 모두 그의 지휘와 조직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안식처가 된 후 그는 한 나라의 충신이 되었다. 그가 양산의 당명을 원래의' 대천행도' 에서' 순천 호국' 으로 바꾼 것은 한 나라의 충신이 가지고 있는 행동이다. 그래서 우리가 어떤 주관적인 감정으로 송강이나 칭찬이나 평가 절하, 사랑이나 증오를 하든, 그가 중국 고전 문학 인물 갤러리에서 성공한 예술적 이미지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응? < P > (2), 임충 이미지 분석 < P >' 수호전' 은 인물의 성격 특징을 쓰고 생활의 근거가 있으며, 생활모순의 발전에 따라 그의 성격은 변화해야 한다. "수호전" 은 임충의 성격 변화를 잘 써서 근거가 있다. 그는 왜 변화를 원합니까? 언제 바뀔까요? 모두 생활에서 출발하는데, 이것은' 수호전' 의 현실주의이다. < P >' 수호전' 에서 임충은 견딜 수 있고, 치욕을 참고, 삼키고, 반항할 수 없다는 두드러진 성격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 소설은 긍정적인 인물을 충분히 이상화해야 하며, 종종 처음부터 그의 장점을 써야 한다. 그러나' 수호전' 과는 달리 임충은' 수호전' 안에서 쟁쟁한 영웅이다. 대단했다. 작가는 그를 열렬히 칭송했다. 그러나 등장하자마자 그의 약점을 쓰고, 그의 성격 속의 약점을 적고, 나쁜 면은 참으며, 치욕을 참고, 참으며, 삼키는 것이다. < P >' 참다' 중 하나: < P > 8 만 금군 교두로 백주 대낮에 아내가 다른 사람에게 희롱을 당하고, 기괴한 치욕을 당해 참을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매우 화가 나서 갔다. \ "린 종 은 그의 어깨 를 당겨, 올 것이다, 하지만 이 장교 가오 yanei, 첫 번째 자기 부드러운 인식." 먼저 손이 약해졌다' 는 이 다섯 글자는 매우 주목할 만하다. 이것은 단순하고 평범한 인물의 몸짓에 대한 묘사가 아니라 단번에 사람의 내면세계를 파헤치는 것이다. 그래서 소설 은 린 종 분노 가 제거 되지 않은 작성, 나중에 알고, 당겨, 먼저 자기 부드러운. 그러나 "노기가 가라앉지 않고, 한 눈을 뜨고 그 고야네를 쳐다본다" 고 말했다. 그러나 감히 노여워하고 감히 말하지 못하고, 감히 노여워하고 때리지 못하자, 그는 이 말투를 참았다. 소설은 여기서 아주 잘 써서 인물의 내면의 활동을 썼다. < P > 임충과 노지심과의 비교: 노지심은 사지 않고, 노지심은 쟁한 말이 있어 임충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그가 말하길, "당신은 그 관직 치우를 두려워하고, 살가는 그를 무서워한다." "내가 만약 그 새를 만났을 때, 그에게 살수 삼백 홀을 먹으라고 가르쳤다면." 하나는 치욕을 참고 일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하나는 병악이다. 하나는 자신이 모욕을 당하고, 압박을 받고, 반항할 수 없다는 것이다. 하나는 자신의 친구가 억압받는 것을 보면 참을 수 없다는 것이다. 이 두 사람의 성격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 참다' 두 번째:

다음으로 임충을 쓰고 군웅을 생각하고 참는다. 그러나 군웅을 하고 싶어도 군웅을 할 수 없고, 참으려 해도 참을 수 없다. 그래서 소설은 이어서 고야네를 쓰고 육겸을 매수하여 육겸이 임충의 아내를 그의 집 안으로 속여 위층으로 가게 했다. 임충이 알게 된 후, "손목칼을 하나 가져갔다." "곧장 판루로 달려가 육우후를 찾아갔다." 그는 이 해완 뾰족한 칼을 집어 들고 고야네를 찾는 것이 아니라 육겸을 찾아갔다. 즉, 임충은 이미 반항하기 시작했지만, 그의 반항의 정도와 범위는 제한되어 있다. 고관내를 찾아야 하는데, 여기에는 대략 두 가지 뜻이 있다. 첫째, 여전히 가오 yanei 두려워, 그를 자극 할 수 없습니다. 앞에서 말했으니, 권세와 이번에 그를 용서해 주십시오. 이번이 두 번째인데, 그는 또 참고 양보했다. 둘째, 이것은 임충중의를 쓰는 것이다. 육겸은 임충의 결의형제로, 배신하고 의리를 지키지 않는 사람 임충이 가장 미워하는 것이다. 유인물은 임충의 성격 중 매우 아름다운 것, 매우 소중한 것이다. 이것은 그가 앞으로 변할 수 있고, 변화 이후 혁명적이고 매우 강한 중요한 요인이다. < P >' 참다' 의 3 위: < P > 임충이 창주를 배합한 후에도 여전히 참을 수 있고, 굴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질 수 있다. 소설은 이곳이 매우 훌륭하게 쓰여졌는데, 그는 떠나기 전에 휴서 한 통을 썼다. 이 종이 휴서 나는 두 방면의 내용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한편으로는 임충의 선량함을 적고, 그는 아내를 위해 매우 주도면밀하게 고려했다. 한편으로는 그가 참을 수 있는 성격도 순진하고 유치하다. 너는 휴지 한 장을 쓴 후에 고야네가 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니? 그대로 오다. 그래서 이런 곳들은 한편으로는 그의 선량함을 적고, 독자들의 그에 대한 동정을 불러일으키며, 다른 한편으로는 악의 세력에 대한 독자의 증오를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응? < P >' 참다' 4: < P > 는 창주를 찔러 그를 감금하는 두 명의 경찰 동초, 설패가 그를 학대하고, 뜨거운 물로 발을 씻게 하고, 독자도 참을 수 없게 했다. 그는 여전히' 참다' 고 한 줄거리가 있다 이때 임충은 그를 죽일 줄은 전혀 몰랐다. (무송에서 비운포까지 이미 경찰이 그를 죽일 생각을 했다.) 네가 묶으면 묶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른 사람으로 바꾸면, 노지심도 좋고, 이규도 좋고, 이런 상황에서는 절대 이렇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루 zhishen 두 남성 을 죽이고, 그를 구원, 린 종 은 강하게 차단 했다. 이때 그는 여전히 참고 반항하고 싶지 않았다. < P >' 참다' 5: < P > 창주 감옥영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이둘째 입에서' 어색한 사람' 몇 명을 얻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손목칼을 하나 샀는데, 거리는 며칠 동안 찾지 못했다.' 마음이 느리고 느려졌다',' 참았다'; < P > 창주 감옥은 그를 여초장으로 배정했다. 이것은 음모였다. 임충은 전혀 모르고, "날씨가 맑을 때까지 도시에 가서 미장이를 바꿔서 수선할 것", "신의 축복, 다음에 종이돈을 태울 것" 이라고 계획했다. 그에게 좋은 심부름을 준 줄 알았는데 그곳에 가는 것이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마침내 여물장을 불태웠을 때, 그는 산신묘에서 육겸이 그들 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듣고, 그의 뼈를 고추에게 주워 가서 상을 받으려고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 임충은 분노로 가득 차서 갑자기 폭발하여, 산신묘의 문을 열고 나가서 몇 사람을 죽인 다음 산에 반란을 일으켜 철저한 전환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응? < P > 요약: 숲이 떠내려가는 길은 매우 고달프고, 숲은 길고 힘든 길을 떠내려갔다. 작가는 임충의 변화를 썼다. 그것은 많은 복선이 있었다. 예를 들면 그와 육겸은 좋은 친구이고 의형제였으나, 후에 육겸이 그를 해쳤기 때문에, 그는 육겸에게 말했다. "현동생은 몰라, 사나이는 한 몸에 능력이 있어, 명주를 만나지 않고 소인 밑에 가라앉아 이렇게 절임 받는 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즉, 그가 통치계급의 억압 아래 불공평한 기색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가슴 가득한 불공평한 기운은 임충이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다가 마침내 사상 전환을 실현하고 산에 반란을 일으키는 기초를 이루는 것이다. 그는 8 만 금군 교두로 중급 장교였지만, 그가 등장하자마자 압박을 받았다. 그래서 비록 통치계급 안의 인물이지만, 그가 처한 지위는 억압받는 인민 대중과 통하는 점이 있는데, 이것이 그가 바꿀 수 있는 한 가지 기초이다. 임충은 참을 수 있고, 그를 억압하고 모욕하는 사람을 너그럽게 용서했지만, 그의 상대는 그를 가만두지 않았다. 하나의 계책이 안 되고, 또 하나의 계책이 생긴다. 그 사회의 암흑세력과 죄악세력은 끊임없이 그에게 핍박해 왔기 때문에, 그는 매우 불만스러운 가슴에 불공평한 기색이 역력했다. -응? < P > 몇몇 양산인물' 산에 오르다' 비교: < P > 임충산 과정은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나약함에서 강까지, 굴욕에서 반항까지, 이런 전환 과정이다. 임충산에 오르는 것은 매우 힘든 길을 걷는 것이다. 수호전' 은 인물을 썼고, 영웅마다 성격이 다르고, 산에 오르는 것은 다른 길이다. 이 다른 길은 그의 성격과 관련이 있으며, 이 성격은 또 그의 가족 출신과 그의 생활상황과 관련이 있다. 이규는 산에 오르는 것이 가장 통쾌하고, 송강은 가장 우여곡절이며, 노지심은 가장 시원하고, 시원하고 통쾌하지 않다. 조금도 앞을 내다보지 않고 처참하고 처참하며, 장교가 중이 되지 않을 때, 중이 산에 오르지 못할 때, 매우 상쾌하다. < P > (3),' 수호전' 의 여성이미지 < P >' 수호전' 의 여성이미지는

1, 천호지삭의 수를 붙인 양산 3 명의' 여영웅' 으로 나뉜다

2, 2 등급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준 것은 네 명의 음녀, 즉 이판, 염파석, 노준의의 지아 부인이었다.

3,' 수호전' 에는 정절 낭자 임낭자가 묘사되어 있다. 이 밖에도 몇 가지 인물 이미지가 있다. 예를 들어 두 명의 노부인이 있는데, 하나는 면목이 분명하지 않은 염파석인 어머니 염파이고, 하나는 면목이 가증한 왕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응? < P > 손이니앙 블랙숍 마마, 맹주도 사거리에서 인육포가게를 열었고, 별명은 모야차이다. 그녀의 이' 모야차' 이미지는' 선홍색 실크 스커트를 묶고 연지연분을 닦고 가슴을 열고 복숭아색 원사 주허리, 위에 금버튼이 드러나 있다',' 눈썹이 횡살하고, 눈에 흉광이 드러난다' 는 모습이다. " 그리고 모야차와 그녀의 남편 사이의 관계는 거꾸로 되어 있다. 남편의 무예는 그녀의 강대하지 않고, 게다가 이 가게는 성이 장 () 이 아니라 성 손 () 인데, 왜? 손이모의 검은 가게는 조상이 물려준 것이고, 그녀의 아버지는 산야차 손원이라고 불리며 강호의 선배 녹림 중에서 유명하다. 이 이미지와 그녀의 행동은 우리가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이다. 무송의 눈에 보이는 이 검은 가게는' 벽에 인피 몇 장이 걸려 있고, 들보에 다리가 몇 개 매달려 있다' 는 것도 사나이라고 할 수 있을까? 농민 봉기인가요? 어떤 왕조든 고대든 현대든, 아마도 모두 법적으로 추궁해야 할 것이다. 결국, 손이모는 강호 흑도에 능숙한 여자이다. -응? < P > 독자들이 양산에 있는 세 명의 여영웅에 대해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아마 삼모였을 것이다. 수삼모가 예쁘고, 미모, 영무, 하지만 그녀는 매우 성공하지 못한 문학 이미지이기 때문에,' 수호전' 이 수삼랑의 영웅을 쓰든, 어떻게 짙은 색채를 쓰든, 인물 이미지로서, 예술 이미지로서 얇고, 성격이 없어, 왕소호와 결혼하는 것은 이미 그녀의 인생에 큰 불행이었고, 결국 비명으로 죽었다 여기에서 우리는 저자가 여성에 대한 경멸적인 태도를 볼 수 있다. 그녀는 단지 개념, 기호일 뿐이다. 벙어리 미인. 이 상징은 바로: 상습전, 미모가인을 징발하는 것이다. < P > 판금련은 소설에서 매우 성공한 인물 이미지 중 하나이다. 게다가 나중에' 금병매' 가 생기자' 판금련' 은' 음녀' 의 전형적이고 대명사가 되었다. 사실 이것은 불공평하다. 판금련은 원래 자신을 안전하게 지키는 핑안 날을 생각한 여자였다. 추구하는 여자다. 그녀와 무대의 화목한 사이부터 마지막 독살친부까지, 판금련은 점차 타락하는 과정을 가지고 있다. < P > 판금련은 점차 타락하는 과정이 있다. 처음에 그녀는 여전히 추구하는 것이 있었고, 여전히 독립적인 생각이 있었다. 장대가가 그녀를 탐내는데, 그녀는 원래 작은 첩의 명분을 얻을 수 있었다. 그녀는 하지 않고 부자에게 복수를 받아' 3 인치정',' 곡나무 껍질' 을 시집간 무대랑,' 양고기 한 조각이 개 입에 떨어졌다' (즉, 지금 말하는' 꽃 한 송이가 소똥에 꽂혔다'). 마음에 만족하지 않고 또 외부인의 부추김을 거쳐 한 걸음 한 걸음 심연으로 나아가다. 가운데는 그녀가 추구하는 것이 하나 있는데 무송을 보고 무송의 거절을 당했다고 묘사했다. 판금련에서 그녀의 욕망이 도덕보다 팽창한다고 말해야 한다. 그녀에게는 도덕관념이 없다. 물론 한 사녀 출신은 아마 몇 글자도 모르고, 식견도 없고, 자연속성이 그녀의 사회적 속성보다 높을 수도 있고, 본능이 이성을 압도하기 때문에 파멸로 치닫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수호전' 중 절묘한 문자 소설 제 23 회 무송견수 쓰기. < P > 김성탄평:' 아저씨' 를 서른 아홉 번 불렀는데 갑자기' 너' 로 바뀌었는데 정말 사람을 쓰러뜨렸어요!

김성탄평: 전편서 무두유 호랑이, 진나이 산이 흔들려 털이 탁월하다. 문득 이 편에 접속하여, 무이유 형수님, 정말 또 실버들 꽃송이를 써서,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수호전' 에서 왜 이런 여성들의 이미지를 이렇게 꾸몄을까? 작가의 여성관은 왜 이렇게 낙후되었는가? 양산 사나이는 왜' 여색에 가깝지 않다' 고 하는가? < P > 첫째,' 수호전' 은' 삼국연의' 와 마찬가지로 남자의 세계를 쓴 것으로, 기본적으로' 남성문학' 이다. 집을 강탈하고, 남정북전을 벌이는 것은 남자의 일이고, 여자는 몫이 없다. 하지만 여색에 가깝지 않은 남성 영웅의 본색 (예: 무송과 같은) 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음탕한 여성이 동반으로 있어야 한다 (예: 판금련). 또한 화본에서 진화한 소설은 청중과 독자를 유치하기 위해' 고기 재료' 를 곁들여야 시정민에게 입맛을 돋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둘째, 전통문화에서 주도적인 남성권 문화와' 여성화수론' 의 투사. 판금련은 음탕하여 무서운 지경에 이르렀다. 우리 문화에서는 왜 판금련과 같은 이치에 맞지 않는 악녀와 음탕한 여자의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화명언) 결국 남성 작가의 자신의 욕망에 대한 일종의 공포가 여자에게 투사되었다. 그래서 이런 욕망이 있는 여자는 특히 무섭다. 그녀는 끝이 없다, 그럼 그녀의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