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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시아 문명사 - 고대 신농 전설

신농

신농(신농, 기원전 3245년 - 기원전 3080년)은 5500년에서 6000년 전 영토인 리산(지금의 후베이 성 수이저우 시)에서 태어났습니다. ), 고대 중국 전설에 나오는 태양신. 신농이라고도 알려진 신농은 전국시대 이후에 기록이 나타난 고대 중국의 인물입니다. 그는 '의약왕', '오곡왕', '오곡제1황제', '신농황제', '지황제' 등으로 세계로부터 존경을 받고 있다. 중국의 고대 3대 황제 중 한 사람으로, 온갖 약초를 맛본 신농이 사람들에게 의술과 농사를 가르쳤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의학과 농업을 담당하면 농업 수확과 사람들에게 축복을 줄 수 있습니다. 진료소와 약국에서는 건강을 수호성인으로 여깁니다.

신농의 외모는 소의 몸에 소의 머리를 갖고 있다는 전설이 있다. 그는 세 살 때부터 농사일을 할 줄 안다. 키가 7인치이고 용의 얼굴과 큰 입술을 가지고 있으며 팔다리와 머리를 제외하고 몸의 모든 부분이 투명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신농은 모든 종류의 약초에 독성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복용한 후 그의 내장이 검게 변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어떤 약초가 인체의 어느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나중에 신농이 독을 너무 많이 먹어서 독이 너무 깊어서 장풀의 독이 끊어져서 안타깝게도 죽고 말았다.

신농씨족

1. 행적

(1) 연제의 신농문화와 중국 용문화

"세기 황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신농은 120년 동안 통치했으며 8대를 거쳤습니다: 적성, 적림, 적명, 적지, 적래, 적애, 적우공." 사실 연황제 신농은 황제의 연장선이어야 합니다. 신석기 시대의 오랜 부족 일족. Yandi Shennong 씨족은 용의 조상 중에는 Feilong 씨족, Qianlong 씨족, Julong 씨족, Jianglong 씨족, Tulong 씨족, Shuilong 씨족, Qinglong 씨족, Chilong 씨족, Bailong 씨족, 흑룡 씨족 및 황룡 씨족이 있습니다. 용은 중국의 정치, 문학, 예술, 관습, 신앙에 뚜렷한 각인을 갖고 있으며 중화민족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염지신농씨족은 용을 숭배하는데, 이는 용인 염지신농에게서 최초로 태어난 소당 후궁 안등(여등이라고도 함)의 창조 전설과 관련이 있다.

『죽서기』에는 “연제의 신농씨가 이씨의 첫 나라이고 그 후계국은 제나라이며, 이들을 총칭하여 송나라 사마광씨라 불렀다”고 기록되어 있다. 『자지통편』과 『자지통편』을 썼다. 『사천서』와 『황제세기편』은 모두 『죽서편』의 설명을 따른다. Yichuan은 고대에 "Yihou 왕국"으로 알려졌습니다. 안양 은 유적의 갑골 비문에는 "Zhongmu Yu Yihou"라는 기록이 있습니다.

"연 황제 신농은 이나라의 시조였다". 춘추위·원명보(春秋魏·Yuan Mingbao) 기록에 따르면, 연제 1대 신농(沈寧)이 태어났다. “소전비가 화양을 여행하다가 신룡의 머리를 보았다. 신농을 낳았다. 사람의 얼굴과 용의 얼굴을 갖고 있는데, '쟁기질'은 황제가 된 신농을 뜻한다. "이것은 수천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온 창조 전설이다. 나이. Huayang Zhihua는 현재 Yueding Mountain이라고 불리는 Yiyang Huaguo Mountain의 Huashan을 말하며 Huashan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화지양(Huazhiyang), 남동쪽. 신룡은 이촨성 용두구에 있는 자연석용으로 화산산에서 동쪽으로 약 40km 떨어져 있으며, 장해산, 양(양)해산, 창수이, 양가포, 강구(장용구)가 있다. 상수원의 북쪽 도랑 벽에 있습니다.

돌용은 길이가 90m가 넘고 높이가 9.5m가 넘는다. 머리는 서쪽이고 꼬리는 산 속에 숨겨져 있다. , 발톱, 날개 및 비늘이 악어만큼 길며, 입이 열려 있고 중앙에 긴 혀가 있으며, 두 개의 수염이 앞으로 뻗어 키스를 합니다. 그리고 뽀뽀를 하면 아래턱이 편평하고 눈썹이 용모양이고 윗부분에 뿔이 2개 있고 한쪽 귀퉁이는 위로 비스듬히, 다른 쪽 귀퉁이는 아래로 비스듬히 있고 용의 머리는 편평하고 올라가 있으며 용의 목은 휘어져 있다 등은 아래로 납작하며 배와 연결되어 있다. 용의 등에 거대한 날개가 있으며, 용의 발톱은 턱 아래에서 앞쪽으로 뻗어 있으며 몸 전체가 세 번 뒤틀려 있다. 마치 구름 속으로 날아가서 안개를 탄 것처럼 회전하는 것이 진정한 용의 머리입니다. Yandi Shennong의 어머니는 Shenzhou에서 태어난 안등을 낳았습니다. 그녀는 Yichuan의 "Changyang"을 방문했을 때 이곳에서 거대한 자연 신 (돌) 용의 머리를보고 너무 기뻐서 아들을 낳았습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곡식을 재배하고, 농업을 개발하고, 약초를 맛보고, 한약을 만드는 법을 가르쳤고, "나의 오랜 친구는 그를 신농이라고 불렀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용의 후손, 안황의 후예'는 아마도 이 전설에서 유래했을 것이다.

역사상 Shaodian Fei Andeng (Nv Deng이라고도 함)과 용의 첫 번째 태어난 Yan 황제 Shennong에 대한 많은 기록이 있습니다.

"Emperor Century"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Yan 황제 Shennong의 가족, 그녀의 어머니는 Ren Si입니다. 그녀는 Shaodian 가족의 첩입니다. 그녀는 Huashan 산의 장강으로 여행합니다. 그녀는 신성한 용의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의 몸을 갖고 있으며 장수이(江沙)에서 태어났다. 처음에는 진(陳)으로 이사했다가 나중에는 쾌(左)씨, 그 다음에는 연산(蓮山)이라 불렸다.

"노래집·부서지": "신룡의 머리를 한 여인이 장양산에 올라 안신농제를 낳았다." > 『여시·후기3』 : 『안신농제의 성은 이기(始治)이고 이름은 귀(象)이며 이름은 시니안(十年)이다. "강건·삼황기": "소전왕이 안등(雲遠)이라는 가문의 딸과 결혼했다. 첩이 용을 감지하고 연제(燕帝)를 낳았다."

( 2) 신농문화의 발원지는 중원(中庭)의 일라(宜樂)지역이다.

『주려·지방시』에는 “허난은 위주라 하고, 산촌은 화산이라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Huashan은 Xiyue Huashan이 아니라 Shaodian 가문의 조상 고향 인 Xiong'er Mountain의 Yiluo River 사이에있는 Huashan입니다. Yiyang Huaguo Mountain과 Xiong Shaodian의 고향입니다. 그의 가족을 위한 활동 공간이 있습니다. "청나라 통일 연대기"에 따르면: "악정산은 이양현의 남동쪽에 있으며 매우 가파르고 오를 수 없습니다. 용무에서 산 정상까지 60마일이고 서쪽은 화궈산(Huaguo Mountain)." 이 산에 대해 정계상(Zheng Jiexiang) 씨 조사에 따르면 "현재 웨산(Yueshan)이라고 불리는 웨딩산(Yueding Mountain)은 이양현 남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발 1,900m가 넘는 시옹(Xiong)의 주봉이다. 어산...<산해경·중자유경>에 언급된 산의 범위에 속하는데, 이 해석이 맞다면 이 산도 의 발상지인 송월산이어야 한다. 시서에는 신족과 노족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옌디족은 이곳에 살기 때문에 웨산이라고도 불립니다." 다웨... 웨산을 중심으로 장애물을 극복하고 산과 숲을 발전시켰습니다. 『황제세기』에는 “황제(黃帝)에게는 소전(少熙)의 아들인 시옹 가문이 있는데, 성은 지(智)이고, 어머니의 성은 부바오(至寶)이다. 소전과 결혼한 위 씨."

신농 씨, 정확히는 "평분지산이 남쪽으로 이락산을 바라보고 동쪽으로 고성산을 바라보는 곳"에 있다. 일뤄강 유역은 사계절이 뚜렷하고 초목이 무성하며 가뭄에도 일뤄수가 있고 홍수가 나면 피난처가 되는 언덕이 있습니다. 고대부터 중국의 조상인 소전(少源)과 유시(吉師)가 이곳에 살았으며 이곳을 이곳으로 여겼습니다. a 세계 최초의 "중국"이라는 단어도 여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서주 왕조의 "Ke Zun"이라는 비문에는 주 무왕이 낙의에 수도를 세웠다는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 그리고 법원은 "우기가 중국에 산다"고 하늘에 발표했습니다.

소점 첩은 용 Yandi의 첫 번째 태어난 Yu 가문의 딸인 An Denggan의 "용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Shennong은 Xiong'er Mountains의 Yichuan, Luoyang, Luoyang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세계가 구룡의 땅이라고 불립니다. 용봉천(龍峰泉)이라는 샘이 있는데 물이 끊임없이 흐르고 있다.

“진한대부터 가문의 안등(Nv Deng)이 화양으로 건너가 장양에서 용의 머리를 만져 연제를 낳았다는 기록이 문헌에 남아 있다. 학자들 현재의 이촨대신(官泉大身)이 이곳에서 확인되므로 연제(燕帝)는 원래 리산(驪山)에서 왔다고 한다." (왕다유, 『세제시대』) 그리고 오제(五皇)' 중국학회출판사)

고대. 조상들은 이동을 했고,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하늘에 닿는 용이 필요했다. 용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신이자 사람들의 생계를 유지하는 영적 상징입니다. 후세에 용의 이미지가 어떻게 진화하더라도 용의 기능과 영적 유대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8대 염제 신농씨 가문은 일라 지역에 대대로 살았습니다. 소점과 우환은 중원의 유명한 가문이자 부족이었습니다. 화라문화연구원 원장 양작룡(楊端龍)은 옌디 8대에 대해 면밀히 연구한 "옌디 문화 기원에 관한 일뤄 이론"을 집필했습니다. 다양한 역사적 자료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과 문헌 연구를 통해 우리는 "옌디 문화가 일라(Yiluo)에서 유래했다"는 결론을 도출했습니다. 이 단락은 구체적으로 양작용 선생의 일부 연구를 인용합니다.

"황제의 세기", "외기", "동지", "여시"는 "고대 및 현대 장군 제도"라고 주석을 달았습니다. 연 황제의 8 대는 연 황제 Shi Nian, Linkui 황제였습니다 , Cheng 황제 및 Yan 황제, Di Zhi (Yi), Di Lai (Li), Di Ai (Li), Di Yugong.

Shi Nian은 Yan 황제의 1 세대였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Jiao 성을 가졌고 Shaodian이라는 첩이었습니다."

Yang Zuolong 씨는 Yichuan시 Pingping Township Daxindian의 Longtougou에있는 거대 석용을 직접 방문하여 한숨을 쉬었습니다. 귀납 개념이 널리 퍼져 있는 나라에서 모계 사회에서는 거대 석용을 영감의 토템으로 사용하는데, 이는 안신농 황제의 탄생 전설과 일치한다. 1대 연제의 활동 범위는 쑹산(宋山) 남서부 일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천평향대〉. 신뎬의 실롱 지역은 제1대 신농시년의 고향이다.

2대 연제 린쿠이. 『산해경·중자유경』에 따르면 “서쪽으로 10리를 서산(西山)이라 부른다”고 하는데, 고대에는 서산을 위산(魏山)이라고도 불렀다. 고대 중국의 규칙에 따르면 "Xi"와 "Puppet", "Pu"와 "Huai", "Pu"와 "Kuan", "Huai"와 Kui, "Kui"와 "Kui", "Wei"와 "Xian", "Wei" 및 "Kui"는 모두 "Kui"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산은 현재 Luoyang의 Yiyang 및 Xin'an 지역에 있습니다. "산과 바다의 고전 · Zhongci Sanjing"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Ziqingyao Mountain은 "동쪽으로 10 마일 떨어져 있으며 Ming Mountain이라고도 불립니다." Guo Pu 주석: "騩"은 "소리는 Wei, 소리는 크고 소리는 크다"를 의미합니다. 산은 Yisu Mountain에서 서쪽으로 40마일 떨어져 있으며 Xin'an County에도 속합니다. 따라서 2세 연황제 린쿠이(Linkui), 즉 콰이웨이(Kuai Wei)가 이 지역에서 성장하고 이주했습니다.

3대 연제(燕帝)가 성(秦)을 말하였고, 『산해서·중자유경』에는 “서쪽으로 구십 리를 장양산이라 한다. 초목이 없고 백악이 많고, Cheng Hao와 연결되고 종종 Shang과 연결되는이 산은 Shangcheng 산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산은 Shaanxian County와 Lingbao 사이의 허난성 Shaanxian County에서 남쪽으로 80 마일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이 산 바로 청 황제의 고향이었습니다.

명나라 4대 신농(燈農) 황제 연(燕)이 명나라 때 『산해경(山海書) 중세 칠경』에 “동쪽으로 52리 떨어진 곳에 있는 곳이라 한다. Mingshui가 나오고 Nanliu가 Yi로 흘러 들어가는 Fanggao Mountain. "Gao는 Hao와 연결되고 Hao는 Hao와 연결됩니다." 하오(Hao)는 밝고 하얗다는 뜻이며, 그 아래에는 맑은 물이 있고, 현재 뤄양시 이촨현 게자이(Gezhai) 향에 위치한 팡가오산(Fanggao Mountain)이 있습니다. 북위왕조의 『수경주·의수』에는 명수와 강수가 랑고산(구고산)에서 북서쪽으로 흘러 두 물이 연건에서 만나 쌍서두와 성현사를 지나 이수로 흘러간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곳은 고대부터 상황고토(Shanghuang Ancient Land)라고 불려왔습니다. 이곳에는 상황고천(Shanghuang Ancient Spring)과 명(Ming)천이 있습니다.

"두강." 명나라 완력이 지은 『직예여주전치』에는 “두강분은 성(이양)에서 북쪽으로 50리 떨어져 있다. 두강이 이곳에서 술을 만들었고 그의 동생 마오차이가 있었다고 한다. 그의 양조법을 전수한 두수이가 있다.” 강수이는 “수경주”라고 말한다. 술의 창시자인 두강도 두강주를 만들기 위해 이곳을 선택했음을 알 수 있다. 강수이는 두강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붙여진 이름이다. 이곳은 명나라 제1대 연황제 신농의 고향에서 약 20마일 떨어진 이허강 동쪽 기슭에 있습니다. 이순신이 말했다. "산해경·중자삼경"은 "고산에서 동쪽으로 40마일 떨어진 곳에 이수산이라고 하는데, 그 위에 금과 옥이 많고 그 밑에는 기는 나무가 많아 콸콸 소리가 난다"고 말했다. 물이 흘러나오고 북쪽은 강으로 흘러든다. "Yi와 Qie는 Xu, Xu 및 Su와 관련이 있습니다. Yisu 산은 Yixu 산 또는 Yiyi 산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산은 첫 번째 Yan 황제 Shennong의 고향에서 북쪽으로 약 100 년 떨어진 Mengjin에 있습니다. 스니안은 이씨의 활동 장소여야 한다.

리리(Li Li)라고도 불리는 6대 황제는 "제2사경(兩十樂)의 여산(寂山)의 우두머리"라고 기록하고 있다. 사슴발굽산이라 불린다. 위에는 옥이 많고 아래에는 금이 많이 있다. 낮은 곳에서는 단물이 흘러나오고 북쪽의 물은 나로 흘러 들어가며 그 안에는 시원한 돌이 많이 있다. 서쪽으로 50마일 떨어진 곳에 부주(富朱)라는 산이 있는데, 그 산에는 바위가 많이 있습니다. 짐승이 있는데 그 모양은 사람의 눈을 가진 너구리 같으니 그 이름은 {루옌(魯燕)이다. 곽수(郭河)는 연(燕)에서 발원하여 북쪽으로 흘러 낙(洛)으로 흘러 서쪽으로 120리를 더 가면 리산(端山)이라 하는데 양에는 옥이 많고 음에는 음이 많다. 짐승이 있는데 그 모양은 소와 같다. 그의 몸은 파랗고 목소리는 아기의 목소리와 같으며 식인종이며 그의 이름은 Xiqu입니다. "滽々"의 물은 Yan에서 흘러 나오고 남쪽의 흐름은 Yishui로 흐릅니다.

Li와 Li는 발음이 같고 Li와 Lai, Li와 Lai는 서로 관련이 있습니다. 청나라 인진(仁chen)이 『명소』를 인용하여 “리산은 송현 서쪽에 있다”고 했습니다. 『산해경』의 리산은 이촨성 고산향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는 반포산이라 불립니다. 모두 루티산(群河山)이며, 양(陽)에서 흘러나와 판뎬향(象泉鄕)과 이촨창천향(伊泉長河鄕)을 거쳐 뤄허(洛河)강으로 흘러간다. .

리산 산의 머리인 루티산은 옌디 리(리, 라이)가 살았던 1세대 옌디 신농 신안의 고향에서 서쪽으로 약 20km 떨어져 있다. 『산해서(山海書)』에는 여산 태양 아래 소처럼 생긴 짐승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몸은 창백하고 목소리는 아기의 목소리와 같습니다. 이는 연제 1대 신농의 전설에 나오는 "모녀가 용에게 승천하여 임신하여 소의 몸과 소의 머리를 가진 신농을 낳았다"는 것과 일치한다.

7대 연 황제는 아이라고도 알려진 리를 말했다. Shan Hai Jing의 Guangzhu 18 권에서 청나라의 Wu Renchen은 "Lushi에서 Yan 황제가 Yanju에서 다시 태어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Yandili (Ai)는 Yandiju라고도합니다. 리(Li), 리(Li), 리(Li)는 같은 발음을 가지고 있어 7대 연황제 이씨가 1대 연황제 신농의 고향에서 서쪽으로 멀지 않은 곳에 살았음을 알 수 있다.

8대 연제를 우공이라 불렀다. 『산해경·해내경』에 따르면, “안주(燕居)는 매듭이 있는 줄기를 만들고, 매듭이 있는 줄기는 연극용 기구를 만든다.” 오인신(吳仁信)은 『동란외기』에 주석을 달고 “딜리에서는 안주라고도 부른다. 매듭이 있는 줄기를 만들고 매듭이 있는 줄기가 자랍니다. "Ke Ji Xi" "Yubi Zizhi Tongjian Gang Current Edition"의 첫 번째 권에 따르면 "Jie Ji, Ke, Xi는 왕좌에 있지 않습니다. Ke Shengzi Yu는 설립되지 않았습니다."

위몽은 지빙의 손자이자 연제의 증손자이다. "왕과 방"도 서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우공의 탄생지도 "방"과 관련이 있습니다. Fang은 "Fangshan"이론 외에 "Fangze"이론도 있습니다. 『당개원전경』 118권에는 『수조자』에는 하여왕이 흥성할 때 방택이 나왔다고 적혀 있다. 밖으로." Fangze는 어디에 있습니까? Fangze는 "Shan Hai Jing"에 기록된 Qingyao Mountain에서 남쪽으로 바라보는 Qizhu 땅에 있으며 이곳은 "U의 아버지가 변모한 곳"입니다. 유의 아버지 군의 땅. 신성(지금의 이촨성 핑핑향) 남쪽 신주(新端)에는 심씨족이 있었다. 『한서·고현대인민비』에는 “군씨의 아내는 심씨의 딸이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수경주·이수』에는 “비피에서 10리 떨어진 신주 남쪽을 바라보면 좋은 물고기와 갈대가 있는데 우씨의 아버지가 개화한 것이다. 옛날에 신씨 가문의 딸이 이천에서 오디를 채취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 그리고 그녀는 길고 고결한 빈 뽕나무, 즉 이음에서 새끼를 낳았습니다. 이수강은 신성 현의 북쪽과 남쪽으로 흐릅니다." 신성(新成)의 옛 성은 충보군의 영지이다. 『회남자(淮南子)』에는 “군이 성의 시작인 삼인성을 건설했다”는 기록이 있다. 석년.

2. 기록

사마진(Sima Zhen)의 『삼제사기』에 따르면 신농 가문: "신농 가문, 장의 성은 화덕왕. 그의 어머니는 누등이라고 하며, 누와(Nuwa)의 가문은 용 아래에서 태어나 장수이(Jiangshui)에서 자랐으며 이름은 리산(Lishan)이며 리산(Lieshan) 가문이라고도 불렸습니다." 《맹자: 양회왕1장》에 따르면, "신농(沈農)에게 와씨의 딸 안등(靈魂)이 있었는데, 소당의 첩이었는데, 신룡에게 굴복하여 황제를 낳았다." 복희(복희의 선직과 신농)의 유래는 불을 사용한 덕왕(德王)이다.” 그러므로 그를 “연제(燕皇帝)”라고 부른다. 나무를 가꾸는 것은 풀로 이루어지며 물을 반죽하여 풀이 된다 하여 풀의 이로움을 세상을 가르치는 데 쓴다고 하여 신농이라 부른다. 사마진(Sima Zhen)의 『삼제기』에 따르면, “태호 복희의 가족은 해와 달이 해와 달처럼 밝고 용과 강과 말은 음양의 비밀을 밝히는 신이다” 사람들은 결혼할 때 성을 바꾸고, 결혼식이 시작될 때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밧줄을 묶는다(수인씨가 밧줄을 매듭지어 사건을 기록하는 것을 말하며, 그 계승은 대대로 이어진다. 수인씨는 대를 이어 오회(吳淮), 게천(秦况), 여와(富河), 복희(富沙)에게 계승되었다. 이는 2500년의 용왕으로서 인간관계에 대한 예의와 존중 때문이다. 기관대사가 요리를 시작하여 여섯 마리의 짐승을 높이 올렸고, 주향의 신하들이 분리되었기 때문에 연제(禪帝)가 번영을 누리던 때였다. 복희의 선(禪) 직위는 주상(朱祖) 즉 연제(燕帝)의 가장 중요한 재상이었다. 그래서 '이 하늘이 연황제가 번성한 이유'라는 설이 있다. 정리하자면 연 황제는 주상 가문이고, 주낭 가문은 연 황제이다. "자원·2"에 따르면, "연제의 별명인 주상(朱祖)이 완전히 인정된다." "Ciyuan"은 또한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Lu의 춘추 시대 고대 음악"은 "고대에는 Zhu Xiang의 가족이 세계를 통치했으며 많은 바람이 있었고 Yang Qi가 축적되었습니다. “이 문장의 의미도 주상씨가 복희씨의 선(禪)을 받아 천하를 다스렸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주상씨가 천하를 다스렸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전국정책』에는 신농이 부수이를 공격한 것을 중국에서 확인할 수 있는 최초의 전쟁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고대사』에 따르면, “진지구는 주향의 역사의 도시이다”라고 하여 주향의 수도가 중국에 있었음을 분명히 밝히고 있다. Chen의 마을 (Chenzhou 참조) "Huanyu Ji"에 따르면 당시 Chenzhou의 Zhecheng은 Zhugu의 Zhecheng 카운티였습니다. 현에서 동쪽으로 10마일 떨어진 곳에 주상묘(朱祖廟)가 있는데, 당시 진저우(陳州) 관할에 있었고 상구(商丘)에 속했기 때문에 “상구(商丘)에는 연제(燕帝)의 신농(沈農) 가문이 있었다.

『회남자(淮南子)』에는 “불의 힘을 타고 천하를 다스리며 세 살에 추수의 당위를 안다. 콩나물과 여덟 개의 밀랍을 갖고 태어나서 만국인이 먹을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사람들은 농업적 장점이 크다. 농업의 신이라 하여 신농(Shen Nong)이라 불린다. 신농의 가르침에 따르면, 남편이 강하지만 밭을 갈지 않으면 세상에 굶주리는 사람이 있고, 그 당시 여자가 길쌈을 하지 않으면 세상에 추위에 시달리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자기 아내를 가꾸고 누에를 키우면 자기가 세계 최초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삼제사마진·본기』에 따르면, “약초와 나무의 맛을 토대로 처방을 하여 질병을 치료한다(차갑고 따뜻하며 중성적인 성질을 관찰하여 군주, 신하, 보좌의 역할을 다하며, 종종 하루에 70가지의 독을 접하게 됩니다.) 종은 세상 사람들을 위한 시장이 되고, 세상의 물건을 모으고, 장사하고 퇴각하며, 모두가 자신의 자리를 얻는다고 합니다. 바람과 모래의 반역으로 인해 그는 덕을 닦고 다섯 줄의 하프를 연주했습니다. 황제는 감히 하루도 혼자 두지 못했습니다. 그는 차향에서 죽고 140년간 통치하였다. 그 후 린구이의 여섯 황제는 모두 연제(燕帝)로 불렸는데, 우공에 이르렀을 때 치우의 난을 막아내지 못하고 공손헌원 중에서 누가 그를 잡을 수 있겠습니까?" 안제신농제는 차나라에서 세상을 떠났는데, 이는 그가 황제의 발전과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기 때문이며, 그가 죽은 뒤에도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을 것이다. 따라서 Zhecheng의 Zhugang Temple에는 Zhu Xiang의 묘가 있으며 나중에 대대로 숭배하기 위해 사원이 세워졌으며 그 명성과 기념물은 매우 컸습니다. .

3. 작품

신농 - 의학의 고전 "일명: 신농 황제의 연속 장"은 현존하는 최초의 약리학 논문인 "야오징(Yao Jing)"을 소개합니다. 중국 약초에 규정된 대부분의 약리학 이론과 호환성 규칙에 대한 최초의 체계적인 요약인 신농 황제(신농 황제라고도 함)는 수천 년 동안의 의약 실습에서 큰 역할을 했습니다. 한의학의 고전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오랜 역사 동안 의사와 약사가 한의학을 배우는 교과서이자 의료 종사자들의 필수 교재이기도 합니다.

야오 나이: 옥황상제는 우주의 모든 생명체를 관장하고 있으며, 그의 자비심은 사람이 살기 위해 몸부림치면 필연적으로 바람과 추위에 몸이 손상되고 심지어 심각한 질병에 시달린다는 사실을 반영합니다. 모든 중생들이 황금계단에 무릎을 꿇고 절하며 우지어머니를 향한 간절한 마음을 표현하였으니 어머니께서는 자비와 사랑으로 우주에 수천그루의 약초를 내려보내시니라. 그 당시 그녀는 나 신농에게 지상에 내려오라고 명령했는데, 수백 가지의 약초를 시험하고 약의 성질을 연구하고 의학 이론을 전파하면서 오래된 가르침은 점차 왜곡되어 손상되었습니다.

의약경에 대한 재해석도 필요하다.

징징: 약을 처방하는 처방은 군주와 신하로 나누어진다. 바람, 추위, 습함, 더위를 바탕으로 하여 오감을 관찰하고 5장기의 기를 진단하는 처방입니다. 인간의 질병의 대부분은 감기로 인해 발생합니다. 주의하지 않으면 증상이 더욱 심해져서 육장(六臟)에 상처를 입히고 뼈가 저리게 되며, 부주의하게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고 때로는 많은 비용이 들 수도 있습니다. 회복될 수도 있고 때로는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감기 증상을 가볍게 여기지 않는 것이 최선이며,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위험한 행동입니다.

 4. 범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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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안제

안제라고도 알려진 신농은 고대 중국 전설에 나오는 태양신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안신농제는 소의 몸을 갖고 농사를 시작했습니다. 세 살 때 그는 키가 8피트 7인치였고 용의 얼굴과 큰 입술을 가지고 있다. 호손은 전서국을 지나 남쪽으로 위화염봉까지 이르느니라." 광야. 붉은 황제와 주영이 수천 리 떨어진 백성을 주관한다. "이 붉은 황제는 소전의 아들 염제이다. , 그의 이름은 남쪽의 불의 신인 신농입니다.)

신농 가족은 원래 강수이 출신입니다. 강 유역에 있는 부족의 지도자는 나중에 나무 농기구를 발명하고 가르쳤습니다. 백성들은 농사를 짓고, 도자기를 만들고, 불을 짜고, 불을 사용하여 왕을 얻었고, 신농이라는 칭호를 받아 취푸에 도읍을 세웠다. 산둥성은 후대에 농업의 신으로 존경받았습니다.

신농은 어린 시절의 부상에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산과 강을 여행하고 온갖 약초를 맛보며 질병을 치료하고 해독하는 좋은 약을 찾았지만 나중에 장 파열로 사망했습니다. 실수로 "불꽃 씨앗"을 먹은 것. "신농의 약초"는 그의 작품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안신농제는 120년 동안 통치했고, 신농이라는 호칭은 7대에 걸쳐 총 380년 동안 이어졌습니다.

어업, 수렵, 목축업에서 농업경제에 이르기까지 후기 원시사회의 변혁과 발전을 이끈 그는 '대덕'으로 유명한 3대 황제 중 한 명이다. “신농은 매일 수백 가지의 약초를 맛보고 70가지의 독을 접했다”는 말은 신농의 위대한 덕을 완벽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신농이 농사를 지을 때, 걸으면서 땅에 돌을 치며 “풀은 죽지만 싹은 자란다”고 외치곤 했다고 한다. 날씨가 더울 때는 돌조각을 밧줄로 나무에 걸고, 사람들은 나무 밑에 앉아서 두드리고 소리를 지르기도 합니다. 풀도 죽지 않았습니다. 방법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삽을 사용하여 잔디를 삽니다. 땅이 말라서 잔디를 삽으로 퍼내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삽이 휘어질 정도로 힘을 많이 썼고, 뒤집혀서 삽질보다 더 세게 삽질하기도 했습니다. 그 이후로 괭이가 생겼습니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오래된 약방에는 종종 초상화가 걸려 있었는데, 두꺼운 눈썹과 큰 눈, 기분 좋은 미소, 허리에는 나뭇잎, 손에는 약초를 들고 있는 남자였다. 그는 "신농"이었습니다.

(3) Materia Medica

기록에 따르면 의사가 3 대 동안 치료하지 못하면 약을 먹지 않을 것입니다. Zheng Kangche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모든 것을 질서있게 유지하도록 조심하십시오. Kong Chongyuan은 오래된 속담을 인용했습니다. 3 세대 중 첫 번째는 황제 침술, 두 번째는 신농의 Materia Medica, 세 번째는 Sunu Pulse Jue입니다. Kangcheng Zhouli Annotation에는 또한 오초, 풀, 나무, 곤충, 돌, 곡물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치료와 결합의 기(氣)는 신농자이의 기법에 기초하고 있으며, 사물의 기(氣)는 신중히 고려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이는 여전히 치료와 결합의 기(氣)를 가리킨다. Materia Medica에 관한 다양한 책. Chongyuan은 오래된 이론을 인용하고 그것이 Zheng Yi의 잘못이 아니라고 의심했습니다. Han Shu는 약초를 인용했지만 예술과 문학에는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Jia Gongyan은 Zhongjingbu를 인용했으며 Ziyi의 Materia Medica 책이 있지만 Shen Nong에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수나라 때 신농의 약초 3권이 기록되었는데, 이는 현재의 상, 중, 하 등급 분류와 일치하며 한대 이후의 구판임에 틀림없다. Sui Zhi는 또한 Lei Gong의 Ben Cao 4권과 Cai Yong의 Ben Cao 7권을 출판했지만 현재는 전승되지 않습니다. 이후 수많은 손익 증감이 있었고, 이는 별도의 설명 없이 언제든지 기록되거나 이 본문과 결합되어 경전과 명사들의 효험을 담고 있다. 하나로 합쳐졌고, 그 유래는 오래됐다.

(4) 관련 지명

Shennongjian은 허난성 원현에 있습니다. 명나라 진인희(陳仁熙) 저서 《전작뇌서》 제31권: "신농천은 위회현 문현에 있다. 신농이 이곳에서 약초를 채취하고 지팡이로 땅을 칠하여 시냇물이 생겼다." 당나라 유도의 시에는 “간수는 그림에서 태어났고, 고대의 물은 온성에 젖어 있었다… 그것을 이해할 수 있는 눈을 가지라." 원현현 주변 지역은 고대에 회청주에 속해 있었고, 풍부한 지황, 국화, 독뿌리, 참마는 품질이 최고로 세계의 "회청4대약"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5) 트릴리움

한때 신농은 깊은 산과 오래된 숲에서 약을 모으던 중 독사 떼에 둘러싸여 있었다. 독사들은 허리를 감고, 다리를 감고, 목을 감고 신농을 향해 일제히 돌진해 신농을 죽이려 했다. Shennong은 수적으로 열세였고 결국 물려 땅에 쓰러져 피를 흘리고 온몸이 부어올랐습니다. 그는 고통을 견디며 “서왕모여, 오셔서 나를 구하소서”라고 외쳤습니다. 그 비명을 들은 태후는 즉시 생명을 구하고 해독하는 비약 중 하나를 담아 하늘로 날아오르게 했습니다. 마침내 숲 속에서 신농을 발견했습니다. 독사는 태후의 사자인 파랑새를 보고 겁에 질려 도망갔습니다.

파랑새는 신농의 입에 비약을 먹였고, 신농은 점차 혼수상태에서 깨어났다. 임무를 완수한 파랑새는 구름 속으로 날아올랐다가 안개 속으로 돌아왔습니다. 신농은 감사의 눈물을 흘리며 큰 소리로 파랑새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뜻밖에도 그가 입을 열자 약이 땅에 떨어져 즉시 뿌리를 내리고 푸른 풀이 돋아났고 그 풀 위에 붉은 구슬이 자랐습니다. . Shen Nong은 자세히 살펴보고 그것이 불로초와 똑같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입에 넣고 맛을 보니 몸에 남아 있던 모든 고통이 사라졌습니다. 물다!" 그래서 그는 이 약초를 먹었습니다. "머리에 있는 구슬"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나중에 약리학자들은 이를 "Trillium"이라고 명명했습니다.

 (6) 차

신농은 약초를 맛볼 때 내장과 12경맥을 볼 수 있고 약의 성질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살아있는 '도구'를 가지고 다녔습니다. —— "노루 사자"라고도 알려진 사슴. 사람들 사이에는 '약은 사슴약만큼 효과가 없다'는 말이 있다. 어느 날, 사슴은 크로톤을 먹고 설사를 했습니다. 신농은 사슴을 푸른 잎사귀 아래에 놓아 쉬게 했습니다. 어느 날 밤 사슴은 기적적으로 회복되었고, 사슴은 푸른 나무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빨아먹어 해독을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신농은 푸른 나무의 푸른 잎을 따서 입에 넣어 맛을 보았는데, 상쾌하고 달콤한 느낌이 들어 갈증을 해소해 주었습니다. 신농은 사람들에게 이 푸른 나무를 심는 법을 가르쳤는데, 지금은 차나무가 되었습니다. 신농가에는 "차나무는 원래 신농이 심은 것으로 잎 사이에 흰 꽃이 피고 심으면 구름과 안개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랫동안 바람과 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 어린잎을 차로 끓여 해독작용을 하는데, 모든 가정에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고대 전설에 따르면 신농 황제가 야외 난로에 물을 끓일 때 근처 덤불의 나뭇잎이 물에 떨어져 잠시 머물다가 물 속의 나뭇잎이 물을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기분 좋은 향기. 나중에 그는 뜨거운 혼합물을 먹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꽤 맛있어요. 그리고 그렇게 해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가 탄생했습니다.

(7) 백가지 나물을 맛보다

신농은 백가지의 나물을 맛보았다

우리는 모두 화하족을 연황의 후손이라 부른다. 황(黃)은 황제(黃帝)이고 연(燕)은 누구인가? 연 황제는 역사상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신화와 전설에서는 그를 "신농"이라고 부릅니다. 그는 중국 문명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전설적인 인물이기도 하다. 가장 많이 이야기되는 신화는 우리나라에서 연 황제가 농업 농업을 발명했다는 것입니다. 백호통(白湖丹)이 말했습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모두 가금류와 동물의 고기를 먹었습니다. 신농은 사람이 많고 동물이 부족했기 때문에 신농이 사람들에게 농사짓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하나님이 그것을 변화시켜서 백성에게 알맞게 만들었다고 하여 신농(興農)이라 이름하였느니라." 연 황제는 또 다른 위대한 업적을 세웠는데, 그것은 의학의 발명이었습니다. 신화와 전설 속에서 그는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사심 없는 정신을 갖고 있다. 서한 초기에 쓰여진 고서 《회남자》에 따르면, "신농은 하루에 수백 가지 약초의 맛을 맛보고 70가지 독을 만났습니다." 쓰촨에는 아직도 감동적인 신화와 전설이 남아 있는데, 신농은 사람들이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약초를 찾기 위해 온갖 종류의 약초를 맛보았습니다. 어느 날 그는 독이 강한 풀을 맛보았습니다. 창자가 부러지고 사람들의 생명을 위해 희생되었습니다. 신농은 또한 사람들에게 무역과 교환에 대해 가르쳤습니다. "신농은 한낮을 시장으로 삼아 세상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세상의 물건을 모으고, 무역하고 철수하며, 모두가 자신의 자리를 얻습니다." 이러한 전설은 후세에 그들의 조상인 연제(燕帝)를 신격화한 것으로, 그가 황제와 마찬가지로 중국 문명의 조상임을 나타냅니다.

(8) 사망 원인

전설에 따르면 어느 날 풀을 맛보던 중 독초, 즉 독초를 실수로 먹었다고 한다. 차를 마시면 독이 제거되고 장내 합병증으로 사망했습니다.

한 가지 설은 신농이 실수로 약간 독이 있는 약초를 먹고 이를 해독할 차를 찾고자 했다는 것이다. 그 결과 신농은 차나무를 발견했지만 오랫동안 해독하지 않았기 때문에 신농은 차나무를 발견했다. 이 풀의 독이 나를 죽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므로 후일의 신농(沈農)은 담낭을 먹은 뒤 차나무 아래서 통증으로 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