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데르트 폰 카라얀(1908--), 레너드 번스타인(1918--), 칼 봄(1894--1981), 오자와 세이지, 1935--)
소개:
헤르데르트 폰 카라얀(Herdert von Karajan, 1908--) 오스트리아 지휘자.
잘츠부르크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피아노를 공부했고, 비엔나 음악학교와 잘츠부르크의 모차르트 음악원에서 공부했습니다. 그의 지휘 경력은 1934년 울름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시작되었으며, 아시아 오페라 하우스의 지휘자로 인정을 받아 점차 명성을 얻었습니다. 1938년에 그는 베를린 오페라 하우스의 지휘자로 고용되었습니다. 1947년에 그는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빈 음악가 협회 오케스트라의 지휘자로 임명되었습니다.
1949년부터 밀라노 라 스칼라 오페라 하우스의 상임지휘자이기도 하며, 1950년에는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이기도 하다. 1955년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로 임명되었고, 1956년에는 비엔나 국립 오페라의 총음악 감독으로 임명되었으며, 1967년부터 1969년까지는 파리 오케스트라의 음악 감독으로 임명되었습니다. . 사람들은 그를 '유럽 음악 총감독'이라고 불렀다.
바이로이트와 잘츠부르크 음악 페스티벌의 주요 인물이기도 하다. 1967년에는 첫 번째 음악 축제인 부활절 음악 주간(Easter Music Week)을 개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놀라운 지휘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오케스트라와 원활하게 조화를 이루며 열정적이고 거침없고 영웅적인 연주를 통해 음악을 청중에게 정확하고 강력하게 전달합니다. 최근에는 지휘예술의 정점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다.
레너드 번스타인(1918--) 미국 지휘자. 매사추세츠 주 로렌스에서 태어났습니다. 하버드대학교와 커티스 음악대학에서 공부했습니다. 1942년에는 지휘자 쿠세비츠키의 조수가 되었고, 2년차에는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부지휘자로 임명되었으며, 1958년에는 미국인 최초의 오케스트라 지휘자가 되었습니다.
그의 재임 11년 동안은 일류 지휘자로서의 명성도 확립한 연대 황신시대였다. 대표작으로는 '예레미야 교향곡', 교향곡 2번 '그리움의 시대', 바이올린 독주와 현악, 타악기를 위한 '세레나데', 댄스 드라마 '자유의 환상' 등이 있다.
브로드웨이에서 자주 공연되는 인기 뮤지컬 '온 더 타운', '원더풀 타운' 등을 작곡했다. 1969년 작곡에 전념하기 위해 지휘자를 사임했지만, 여전히 유럽 각지에서 객원지휘자로 주목을 받았다. 그는 뉴욕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계관 지휘자 직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는 그의 예술 활동을 기리기 위해 1977년 '베른슈타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칼 봄(Karl Bohm, 1894~1981) 오스트리아 지휘자. 그라츠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라츠와 빈에서 음악을 공부한 뒤 1921년 뮌헨 오페라 하우스의 지휘자로 취직한 뒤 다름슈타트의 수석 음악감독과 함부르크, 드레스덴, 빈의 오페라 하우스 음악감독을 역임했다. 1954년에는 런던의 애비 가든 오페라 하우스와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에서 지휘자로 재직했습니다. 수년 동안 그는 비엔나 뮤직 위크,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바이로이트 페스티벌에서 활동해 왔습니다.
그는 40년 동안 비엔나 필하모닉을 지휘했다. 1964년에 그는 "오스트리아 종합 음악 감독"이라는 최고 칭호를 받았으며, 1970년에는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로부터 종신 명예 지휘자 칭호를 받았습니다. 1974년에는 비엔나음악친구협회의 명예회원으로 선출되었다. 그의 명령은 훌륭하고, 그의 언어는 엄격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청중의 감정을 사로잡을 수 있는 심오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가 지휘한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카라얀의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견줄 만하다.
4. 오자와 세이지(1935~)는 일본의 유명 지휘자이다. 중국 심양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1941년에 부모님과 함께 중국으로 돌아왔다. 1951년 사이토 히데오에게 지휘를 배우기 위해 토호 아카데미에 입학했다. 1959년에는 브장송 국제 지휘 콩쿠르와 버크셔 음악제에서 사이토 히데오에게 지휘를 배웠다.
1960년 프랑스 국립 라디오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며 데뷔했으며, 이후 뉴욕 필하모닉, 캐나다 샌프란시스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지휘했다.
1970년부터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이자 음악감독을 맡았으며, 이후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종신 계약을 맺고 음악감독 및 지휘자를 역임하기도 했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그는 매년 일정량의 시간을 고국으로 보낸다.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이끌고 우리나라에서 두 차례 공연해 호평을 받았다. 그의 지휘자는 열정적이었고 그의 음악에는 분명한 의도가 있었습니다. : 지휘자에 대한 기본 정보
20세기 위대한 지휘자 시리즈는 가장 전설적인 지휘자 니키슈의 1914년 녹음으로 시작되며, 같은 음반에 바인가르트너의 브람스 교향곡 4번 녹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휘봉과 Richard Strauss가 지휘자로서 자신의 작품을 연주하는 녹음이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주관적인 영감 학교인 Nikish와 객관적인 오리지널 스코어 학교인 Weingartner 사이의 음악 처리에 있어서 엄청난 차이를 듣게 될 것입니다. 니키쉬의 지휘 예술은 최면술이라 불리며, 그가 지휘한 베토벤 교향곡 5번의 녹음은 역사상 최초의 베토벤 교향곡 녹음이었다. 바인가르트너의 베토벤 교향곡 전집 녹음은 역사상 최초의 베토벤 교향곡 전곡 녹음이기도 하다. 바인가르트너는 브람스와 개인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갖고 있었고, 그의 브람스 교향곡 연주는 작곡가의 원래 의도에 가장 가까운 해석으로 평가받았다.
19세기에는 작곡가들이 더욱 표현력이 풍부한 작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따라서 연주 지휘자는 점점 더 복잡해지는 악보의 의미를 파악하고 음악을 해석하여 전염성을 높이는 방법에 능숙해야 합니다. 단순한 박자 측정의 시대가 역사가 되면서 명확하고 효과적인 명령 제스처, 즉 새로운 해석 기술을 개발한 새로운 세대의 지휘자가 등장했습니다. "The Art of Conducting"은 16명의 수석 오케스트라 지휘자들의 녹음 모음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