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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시성 루량시 자오청현의 겨울방학 기간

산시성 루량시 자오청현의 겨울 연휴는 2023년 1월 10일이다.

산시(약칭: 진, 일명: 산진, 고대에는 허둥으로 알려짐) ) 중화인민공화국과 성 소재지를 둔 국가 및 성 행정구역인 태원시는 중화민족의 발상지 중 하나로 '중국 문명의 요람', '고대 중국 문화 박물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이번에 편집자는 여러분의 참고를 위해 산시성 초중등 학교의 2022년 겨울 방학 일정을 정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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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2022년 산시성 초중등학교 겨울방학 일정

각지의 춘절 풍습 목록 산시성

산시성 4대 대추는 무엇일까요

2022년 산시성 초·중학교 겨울방학 일정

산시성 초·중등 겨울방학 2022년 1월 22일부터 2022년 2월 16일까지입니다. 2022년 봄학기 개강일은 2월 17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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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시성 각지의 춘절 풍습 목록

1. 타이위안 남부 교외 - 2개월 설날 이후

음력 12월 초부터 태원 남부 교외의 모든 가정에서는 이 날에 모든 가정에서 곡물을 볶습니다. 옥수수, 밀, 수수, 콩, 참외씨 등을 냄비에 넣고 익을 때까지 볶는다는 뜻으로, 내년의 풍년과 해충이 없기를 기원하는 뜻입니다. 곡물을 튀겨낸 후 아이들은 작은 주머니를 가득 채웠고, 마을 전체가 서로 방문하여 어느 엄마가 요리 솜씨가 가장 좋은지 서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볶음밥은 향긋하고 바삭했습니다. 볶음밥 향기와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마을에 울려 퍼지며 새해를 포근하게 시작했습니다.

음력 12월 30일, 설날의 정점에 도달한 설날 오후, 집주인이 큰 빗자루를 들고 마당을 쓸 예정이다. 집 앞에서는 조심스럽게, 그 뒤에 있는 남자는 집에서 독창적인 여성들이 분홍색, 황금색, 에메랄드 녹색, 하늘색, 진한 보라색 및 기타 밝은 색상의 종이를 사용하여 속이 빈 망과 술이 있는 5색 종이를 오려냅니다. 새해 전날 저녁에 이 아름다운 "꽃"은 활짝 핀 꽃 모양으로 대련, 안뜰 벽, 문자 "Fu", 홀 및 기타 눈에 띄는 장소에 붙여질 것입니다. 만두는 그날의 저녁 식사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새해 첫날 아침에 만두를 만들고 요리하는 것을 "연속 쌀"이라고 하는데, 이는 아마도 음식과 의복이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해가 갈수록.

음력 1월 1일, 진짜 새해가 다가왔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새해 인사를 드리러 돌아다닙니다. 음력 1월 2일은 유랑인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조상을 숭배하는 날이다. 음력 1월 3일은 결혼한 딸이 친가로 돌아가는 날이다. 포우(Po Wu)라고도 불리는 음력 1월 5일에 사람들은 새해의 많은 금기가 깨졌음을 표현하기 위해 수많은 불꽃놀이와 폭죽을 터뜨렸습니다. 내 고향에는 '첫 달까지의 해'라는 말이 있는데, 첫 달 내내 모두가 계속 친척을 방문하고 친척과 친구들을 접대하며 도처에 기쁨과 웃음이 있습니다.

2. 타이위안 허시(Taiyuan Hexi) - 새해 풍미가 가득한 양고기 만두

춘절이 되면 타이위안 노인들이 가장 잊지 못할 것은 바로 양고기 만두입니다. 설날 첫날.

만두요리 준비를 반년 전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7월의 더운 여름 시즌에는 경제적 여유가 있는 가족들이 양을 선택하기 시작합니다. 양을 선택하는 데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태원(Taiyuan) 구세대에 따르면 양은 뚱뚱하거나 마르거나, 어리거나 늙어서는 안 되며, 뼈가 이제 막 자랐고 아직 고기가 자라기 시작하지 않은 '프레임 양'으로 선택되어야 합니다. 양을 고른 뒤 마당에 양 한 마리가 들어갈 수 있는 양 우리를 만들어서 들여보내면, 맛있게 먹이기만 하면 된다. 이런 식으로, 새해 전날까지. 반년 전의 '프레임 양'은 이제 살찌고 강해졌고, 사람들이 칼을 갈 때가 왔습니다. 양을 도살한 후 고기를 골라 머리, 발굽, 가죽을 따로 놓는다.

설날 밤에는 양의 머리와 발굽, 가죽이 주인공이 됐다. 집안의 장로들은 제물판을 꺼내 양의 머리와 발굽 네 개를 온전한 양처럼 배열한 다음, 제물판을 양가죽으로 덮어서 양의 머리와 발굽 네 개만 노출시킵니다. 그 후에는 하늘과 땅의 신들에게 제사를 드리는 의식이 있었습니다. 간단한 의식이 끝난 후, 공양판은 새해가 다 지날 때까지 신사에 남아 있습니다.

고른 양고기는 설날에 꺼내온다. 이때 누군가가 양고기를 잘게 썰어 양념을 곁들인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 내내 온 가족이 뜨거운 강에 둘러앉아 즐겁게 양고기 만두를 만들었습니다. 설날 첫 식사는 고향의 맛이 가득한 양고기 만두입니다.

3. Zuo Quan - 두부 두뇌와 국수 차

봄 축제 기간에는 늦게까지 자지 않고 만두를 먹고 대포를 터뜨려야 합니다. 나의 고향은 산시(山西)와 하북(河北)의 교차점에 있으며, 봄 축제 풍습은 대부분 북부 지역의 풍습과 거의 같습니다. 그런데 다른 곳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습관이 두 가지 있다.

하나는 설날 아침 새벽이 되기 전에 뇌를 먹는 것이다. 뇌는 산서성의 유명한 음식으로 황기, 양고기, 참마, 막걸리 등을 원료로 합니다. 푸샨(Fu Shan)이 창안했다고 전하며 자양식품으로 여겨집니다. 그런데 제 고향은 아주 간단해서 두부와 당면을 볶은 뒤 다진 파를 뿌려서 먹으면 됩니다. 그런데 왜 이런 식으로 먹는지는 조부모님도 알 수 없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큰 명절에 두부를 튀겨 먹는 풍습이 거의 없습니다. 동지에는 장쑤성 남부 사람들만이 파를 곁들인 두부를 튀겨 먹는 풍습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하나는 장쑤성 남부에 있고 다른 하나는 있습니다. 아마도 우연일 것입니다.

또 하나는 설날 둘째날 아침에 차를 마시는 것입니다. 광동에서는 아침차를 마시는 풍습이 있는데 좌전은 설날 둘째날에만 마시는 차입니다. 좁쌀가루와 옥수수가루를 섞어 볶은 '국수차'에 물을 넣고 끓이면 특별한 향이 집안에 퍼진다. 면차에는 채식 만두와 두부 조각도 조리됩니다. 전체적으로 채식이며 고기 맛이 전혀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하북성에도 이런 볶음면차 방법이 있다는 것만 알 뿐, 초월에 면차를 마시는 유래와 자세한 내용은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4. 유현 - 새해 신을 맞이하기 위해 신년초에 불을 밝히고

설날 첫날 이른 아침에 각 가정에서는 제사를 지냅니다. 새벽 5시가 되어서야 사람들은 하루 전에 마당에 마련한 새해 풀에 불을 붙이는데, 이는 실제로 일부 농작물의 짚과도 다릅니다. 산시(陝西)현 역시 주요 석탄 생산지이지만, 석탄을 사용하여 불을 피우는 대신, 신년 풀을 태워 이 의식을 통해 과거의 수난과 불행을 없애고 기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년에는 좋은 수확을 기원합니다. 또한 새해에 대한 사람들의 소망을 표현합니다.

이 한해살이풀 더미는 약 30분 동안 타버릴 수 있습니다. 이 30분 동안 온 가족이 일어나 새 옷과 새 모자를 쓰고 어른들에게 큰 소리로 말해야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새해 첫 햇살이 내리기 전 이 축복 속에 새해의 행운이 담겨 있는 것 같다. 축복을 받은 사람은 누구나 기분이 좋고 한 해 동안 행운이 따르게 될 것입니다.

그러자 집안의 어른들이 폭죽을 터뜨리기 시작했고, 거의 동시에 금빛 뱀들이 격렬하게 춤을 추고, 은빛 혀가 하늘로 치솟으며 불이 터졌다. 그리하여 새해의 첫 새벽이 밝았고, 새해가 시작되었으며, 모든 것이 새로워지고, 사람들의 얼굴에는 새로운 희망이 넘쳐흐릅니다.

새벽이면 온 가족이 떼를 지어 가족들에게 새해인사를 건넨다. 길을 가다가 누구를 만나도 늘 세 단어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인사한다. 젊은 세대가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릴 때 절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제 관습이 바뀌면서 이 무릎을 꿇는 의식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지만 새해 축복은 전혀 빠지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점점 더 번영하고 있으며 이때의 축복은 가장 시의적절하고 강력합니다.

8시가 가까워지자 새해 인사를 하러 나갔던 사람들이 집에 돌아와서 감자와 두부국수, 만두찜, 그리고, 물론, 다양한 진미가 담긴 한 접시로 새해의 첫 식사가 준비되었습니다. 모두의 진심 어린 축복 속에 당연히 식욕도 돋보일 것입니다.

5. 샹닝 - 친척, 친구에게 대추찐빵 보내기

샹닝의 봄 축제는 산시 남부 전체의 따뜻하고 강렬한 스타일을 계승합니다. 샹닝의 전통 풍습에 따르면 음력 1월 1일부터 5일까지는 불에 요리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므로 사람들은 춘절 전에 파스타를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불 없이 요리한다'는 풍습이 바뀌었지만, 몇 년 전 파스타를 준비하던 풍습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대추 찐빵은 모든 가정에 가장 행복한 일입니다. 춘절 기간 동안 대추 찐빵은 집에서 먹을 뿐만 아니라 첫 달에 친척을 방문할 때 주요 선물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빵을 쪄낼 때는 평소보다 양이 훨씬 많아집니다. 농촌에서는 이웃과 3~5명이 서로 도와가며 한 가족이 하루 종일 찐빵을 쪄야 하는 경우가 많다. 날이 저물면 1인당 평균 120개 이상의 대추찐빵이 나온다. 가정. Zaohua 찐빵에는 "큰 찐빵"과 "작은 찐빵"이라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친척이나 친구를 위해 '큰 찐빵'을 준비하고, 같은 세대의 친척이나 친구를 위해 '작은 찐빵'을 준비합니다. 대추찐빵은 황금색 '루이'처럼 생겼는데, 말할 것도 없이 맛있습니다. "조화번"은 샹닝족의 "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빨간 대추와 밀가루가 있는데, 대추찐빵을 만드는 것이 가장 흔하면서도 가장 맛이 좋다.

6. 수양(Shouyang) - 가난한 땅에 보내 새해를 축하하는 것

음력 정월 초하루는 우리나라의 고대 전통 명절로, 예로부터 전통적으로 소중히 여겨져 왔습니다. 사람들. 수양현에서는 붉은 종이로 싸인 검은 숯을 대문 좌우측에 놓는 풍습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붉은 종이는 진경(秦强)을, 검은 숯은 악을 물리친다는 뜻인 어지경덕(玉智景德)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주정." 섣달 그믐 날이면 이곳의 모든 가족은 밤을 새워 지냅니다. 이를 '새해를 맞이하는 밤'이라고 합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난 사람들은 불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어른들에게 제사를 지내고, 만두를 먹고, 뇌를 마셨다. 저녁 식사 후에는 나가서 이웃과 어르신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모두가 만나 서로 축하합니다. 설날의 첫날부터 넷째날까지 나흘 동안 바닥에 쓸어 놓은 흙을 붓고, 설날 다섯째 날 이른 아침까지 함께 붓지 않습니다. 이를 '가난한 땅을 보낸다'라고 하고, 북상 사람들은 이를 '가난한 다섯 사람을 보낸다'라고 부른다.

음력 1월 15일에 열리는 등불 축제는 '등불 축제'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때 수양(Shouyang)의 모든 가족은 등불을 세우고 화려한 장식을 할 것이며, 모든 마을에서는 음력 1월 14일부터 마을에 아치형 통로를 세우고 등불을 걸게 될 것입니다. 모든 가게 앞에는 '타타파이어'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남자와 여자가 ​​거리와 골목을 배회하는데, 이를 '온갖 질병에 걸려 돌아다닌다'고 한다. 음력 1월 16일에는 마을마다 노래를 부르고 다양한 공연을 펼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풍계"라고도 부르는데, 이는 "폐기물을 몰아내는 것", "역병을 쫓는 것"이라고도 합니다.

음력 정월 14일부터 정월 16일까지 3일 동안 군청에 등관실을 설치한다. 가마를 들고 군 관리의 순찰을 흉내내는 등불 장교는 광대 같고 유머러스하며 재치가 넘칩니다. 이 현 난샹시 송타 지역에서는 15일 이른 아침에 큰 불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는데, 이를 '반신 영접'이라 한다.

음력 1월 20일을 '소창고 채우기'라고 하는데, 그 활동은 음력 1월 5일 '가난한 다섯 사람에게 나눠주기'와 비슷하다. 음력 1월 25일은 노창창(老창창)이라고 하는데, 땅에 창고 모양을 칠하고 곡식을 쌓고 돌을 눌러 창고가 가득 차 있음을 상징한다. 음식과 의복이 풍부합니다.

7. 광링 - 온 마을이 나가서 기쁨의 신을 맞이한다

봄 축제는 1년에 한 번 찾아오는데, 풍습은 매년 똑같다. 광링현에는 신년이 되면 신년밥 짓기, 설탕물 마시기, 불 피우기, 가신에게 제사 지내기 등 독특한 풍습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가정에서 가장 중요한 풍습은 신년을 축하하는 것입니다. 해를 맞이하고 기쁨의 하나님을 맞이하십시오. 향을 피우고 절을 하여 기쁨의 신을 맞이해야만 일년 내내 부와 행운, 인구가 번영할 수 있다는 현지 속담이 수천 년 동안 유포되었습니다.

매년 환희의 신이 오는 시간은 역기와 팔괘를 아는 노신사들이 계산한 것으로, 대략 음력 초초부터 초닷새까지의 특정일이다. 매년 달. 이날 아침에는 각 가정의 어른과 아이들이 옷을 차려 입고 노새, 말, 소, 양 등을 끌고 나가서 기쁨의 하나님을 맞이해야 합니다. 전통적인 인사 방법에는 향을 피우고 절을 하고 종이를 태우는 것뿐만 아니라, 기쁨의 신이 집으로 따라오도록 폭죽을 터뜨리고 조용히 기도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사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기쁨의 하나님을 맞이하기 위해 이전 절차를 단계적으로 따르는 일부 노인들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젊은이들이 그날 기쁨의 하나님을 맞이하러 나가게 될 것입니다. 더 이상 노인들에게 묻지 않고 폭죽을 터뜨리고 절을 하는 것은 여느 때와 다름없었고, 기쁨의 하나님을 맞이하기 위해 가축을 데려오는 대신 자동차, 트랙터, 농업용 삼륜차, 오토바이, 전기 자동차 등을 가져왔습니다.

기쁨의 신을 모시는 풍습은 '기쁨의 신을 집에 모시고 온 가족의 번영과 번영을 축복한다'는 상징적 의미와 더불어 오랜 세월 이어져 왔습니다. 이 날은 온 마을이 크게 모이는 날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각 마을은 행복의 신을 맞이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고정된 장소를 형성하며 마을의 모든 사람들은 노소를 막론하고 집에서 나와 행복의 신을 맞이합니다. 이 특정한 시간과 장소에서는 집 밖에서 일하는 사람들, 일년 내내 아픈 사람들, 밖에 나가기 싫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며, 서로 인사하고 축하한다는 말과 함께 모두 이야기를 나눕니다. 누구의 가족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는지, 누구의 자녀가 대학에 입학했는지, 누구의 새해가 대단한지에 대해. 이날 독특한 금기사항은 누구도 불운한 말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젊은 층도 누구의 새 옷이 더 아름답고 고급스러운지, 누가 차를 샀는지, 누가 휴대폰을 가졌는지, 누가 오토바이를 샀는지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 날은 또한 전년도에 마을에서 시집을 간 새처녀들과 밖에서 일하던 사람들이 데려온 새처녀들이 이날 기쁨의 하나님을 영접하러 나가는 날이기도 하다. , 마을 사람들이 부주의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부인, 소녀, 이모도 새 며느리에 대해 논평 할 것입니다. 정오가 가까워지면 마을 전체가 웃음 속에 마지못해 흩어질 것이다.

8. 팡산(Fangshan) - 물의 신을 숭배하고 풍년을 기원합니다

린셴(Linxian)과 팡산(Fangshan) 지역의 풍습은 매년 음력 12월 29일에 시작됩니다. , 군청 소재지 전통 고대 사찰 박람회가 개최됩니다. 아침 8시에 모든 가정에서는 인구의 번영을 상징하는 열두 띠 동물과 육십의 번영을 상징하는 가금류와 가축을 포함하여 집에서 만든 꽃빵을 사원 박람회에 가져와 제물로 바칠 것입니다. 동물, 만물의 위엄을 상징하는 꽃과 나무, 장수를 상징하는 노송, 학이 세월을 연장하는 것... 모든 것이 생명과 같습니다. 사찰 박람회에는 설날 물건을 사는 많은 사람들이 와서 누구의 찐빵이 맛있고, 누구의 솜씨가 뛰어난지 알아보기 위해 찾아올 것입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모든 가족이 밤새도록 잠을 자는데, 이를 일반적으로 '새해 전야'라고 합니다. 닭이 울면 사람들은 향을 피우고 등불을 밝히고 불꽃놀이를 하고 신들에게 인사를 하고 온 가족이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눕니다.

설날 첫날 아침, 현지 농촌 가족들은 물의 신을 숭배하기 위해 우물로 갑니다. 마을에서는 대부분 바위 틈에서 물이 흘러나온다. 물이 계속 공급되기를 기원하기 위해 마을 전체가 우물 앞에 흰 밀가루를 공물로 바친다. 아이들은 꽃주머니를 차고 붉은 대추, 마늘, 콩으로 만든 '목걸이'를 목에 걸고 있는데, 이는 일 년 내내 행운과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물의 신을 숭배한 뒤 양코팀이 무대에 올랐다. 대부분의 마을에서는 수백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오락 활동인 '도극'을 공연합니다. 배우들은 이 활동을 좋아하는 마을 사람들이 직접 조직합니다. 배우들 중 상당수가 마을 노인들이고, 의상과 소품도 모두 갖고 있다. 매혹적인 "도교 드라마"와 함께 우산 양코, 회택, 수나 연주와 같은 일련의 활동이 이곳의 연례 관습과 문화의 "카니발"을 구성합니다.

9. 장현현 - 설날에 조상 숭배를 잊지 마세요

허둥은 황하 문명의 중심지이자 황하 문화의 집결지입니다. 그러므로 산서성 남부에는 세시풍속의 오랜 전통이 있고 그 수가 꽤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에게 제사'로 알려진 '조상 숭배'는 장셴현에서 음력설 첫날에 거행되며 가장 엄숙한 행사입니다.

거친 천 두루마리 그림에 신이 그려져 있고, 좌우에 "먼 과거를 쫓아 조심스러운 마음으로 그곳에 머무르면 3년 효도를 다해야 한다"는 문구가 그려져 있고, "먼 과거를 쫓는다"라는 수평적인 코멘트와 함께. 조상을 기억한다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신과 여신의 그림은 말아서 보관했다가 설날이나 가족의 결혼식이나 장례식이 있을 때 꺼내서 걸어 두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설날 첫날 이른 아침에 만두를 먹은 뒤 가족들은 '신을 하나님께 봉헌'하기 시작했다.

보통 집안일은 남자들이 하고, 여자들은 간섭하지 않는다. 여러 가지 공물을 상 위에 차린 뒤, 남자들은 서열에 따라 줄을 서서 먼저 향을 바친 뒤 절을 하고 종이를 태워 건배했다. 먼저 조상들에게 세 번 절을 하고, 그 다음에는 젊은 세대가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인사를 마친 후 온 가족이 마당에서 폭죽을 터뜨려 축하했습니다.

신당을 바친 뒤 이웃집에 가서 새해 인사를 하고, 신년 인사를 할 때에는 사당 앞에서 어른들과 이웃에게 절을 한다. 먼저 새해 인사를 드릴 수 있습니다. 친척 집을 방문할 때도 마찬가지다.

10. 둔류 - 음력 2월 할머니의 셋째 삼촌

둔류현에서 새해는 하루가 아닌 일정 기간, 즉 23일부터이다. 음력 12월 1일부터 다음 해 5월 초까지. 음력 12월 23일은 일반적으로 '소설'로 알려져 있으며, 이 날은 모든 가정이 청소를 하는 날이자 새해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날 5시가 되면 1년 동안 가족의 안전을 지켜온 부엌신이 천궁으로 돌아와 옥황상제에게 상소한다고 합니다. 이때 청소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엌의 신을 화나게 하지 않기 위해. 그 후 사람들은 새해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두부 갈기, 꽃떡 찌기, 튀김 반죽 튀기기, 만두소 채썰기 등이 4대 필수품이다. 열심히 준비한 끝에 섣달 그믐 날, 마지막 준비를 마친 후 가족은 새해를 축하하는 마지막 작업 인 봄 축제 대련 게시에 전념할 것입니다.

설날, 가족들은 만두를 먹고, 파티를 관람하고, 멜론을 깨고, 집에서 만든 음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느라 바빴습니다. 참을성이 없는 사람들은 이미 친구를 초대하고 집을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새해 첫날, 폭죽을 터뜨리고 아침을 먹은 후, 1년 동안 고생하고 지친 사람들은 완전히 휴식을 취하기 시작한다. 남자들은 4명이 둥글게 둘러앉아 놀고, 마작과 휴식, 여자들 도시 곳곳에 모여 큰 소리로 이야기를 나누며 웃고, 새 옷을 입고 서로 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노인들.

설날 둘째 날에는 사람들이 친척을 방문하기 시작합니다. 설날 둘째날에는 할머니집에 가고, 설날에는 삼촌집에 갈 예정인데 이는 변함이 없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설날 다섯째 날이 되었는데, 이날은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새해를 맞이하는 '폐회식'인 시오마이를 먹습니다. 이렇게 새해가 저물고, 부지런한 사람들이 살림살이를 단장하고 새해를 위한 새로운 계획을 세우기 시작합니다.

큰아들 - 설 둘째날 '명절'

고향의 춘절은 내 머릿속에 걸려있는 옛날 영화의 한 장면이다. 길고 좁은 기억은 춘절이 올 때마다 내 마음 속에 계속해서 재생되어 사람들에게 친밀감과 따뜻함을 줍니다.

일년 중 가장 큰 명절인 춘절은 우리 고향인 창쯔현에서 때때로 전해 내려오는 풍습에 따라 음력 12월 23일에 시작됩니다. 이날은 각 가정에서 화덕신을 모시는 성대한 제사를 지내며 화덕신에게 참깨사탕을 공양하며, 훗날 "하늘에서 좋은 말을 하시고 왕궁에 돌아가시면 행운이 따르기를" 기원합니다. 년도. 난로 제사를 지낸 후 본격적으로 새해 준비가 시작되었습니다. 매년 음력 12월 23일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사람들은 이를 '봄 환영일'이라고 부릅니다. 모두가 목욕, 빨래, 청소, 액막이, 문신 배치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는 봄 축제 대련. 섣달 그믐 날에는 모든 가족이 함께 앉아 만두를 만들고 밤을 지새우며 새해의 종소리가 울리기를 기다립니다. 시계가 자정을 알리면 모두가 마당으로 달려가 문밖에 긴 폭죽을 걸어 한 해의 희망과 기쁨을 불태울 것입니다.

음력 1월 1일 아침, 모든 가정은 마을에 있는 투투 사원에 모여 한 해의 평화와 행복, 행운을 기원하며 투투 신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 설날 둘째날은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날입니다. 지난해 결혼한 새 며느리의 친가족도 이날 딸의 집에 찾아와 딸과 사위에게 새해 선물을 건네는 일을 흔히 '추격'이라고 한다. 축제." 설날의 첫날부터 다섯째 날까지 모두가 서로를 방문하여 서로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음력 6월 6일은 결혼한 며느리가 친가로 돌아가는 날이다. 음력설 6일부터 마을에서는 '양코팀'과 '사자팀'을 조직하여 모든 가정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드리며, 이는 음력 1월 15일 등불 축제까지 지속됩니다. 월.

12. 다퉁(Datong) – 춘절 기간에 번창하는 불

다퉁은 석탄 자원이 풍부하여 지역 주민들의 기본 생필품, 식량, 주택 및 산업과 다양한 연관을 맺을 것입니다. 운송. 따라서 석탄의 역할은 고대부터 풍속과 관습에 침투해 왔으며, 그 중 강한 불을 피우는 것이 지역 풍습이다.

섣달 그믐 날에는 큰 석탄 조각을 사용하여 집집마다 마당 앞에 탑 모양의 구조물을 세우는데, 이는 한 해 동안의 번영을 기원하는 불이라고 합니다. 그 안에 장작을 넣고 그 위에 '번영이 솟아오르다'라고 빨간 글씨로 크게 적는다. 자정에 폭죽이 터지면 불이 켜집니다. 불을 붙인 후 수많은 작은 구멍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오는데, 이는 마치 떠다니는 형상과 같으며, 방한 기능과 장관을 이룬다. 어른들과 아이들은 불 주위에 모여서 게임을 했고, 일부는 폭죽을 터뜨렸습니다. 모든 남자, 여자, 아이들은 "하늘을 북돋우기" 위해 불 옆에 몸을 녹였습니다.

요즘 다퉁에서는 강한 불을 피우는 풍습이 다시 발달했습니다. 구정뿐만 아니라 결혼식, 장례식 또는 주요 축제 기간에도 일부는 겨울에 따뜻하게 지내기 위해 공연되고 일부는 행운을 위해 공연됩니다. 불의 규모와 형태의 정교함을 놓고 보면 설날의 불이 가장 중요하다. 여기에는 네 가지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1. 탁월한 석탄 준비. 등불 축제 전에 고품질의 석탄을 미리 선택하고 기계 또는 수동으로 파낸 다음 조심스럽게 깔끔한 사각형으로 자릅니다.

2. 아름다운 외관. 강한 불을 바닥이 작고, 배가 크고, 윗부분이 비어 있고, 내부가 비어 있는 꽃병 모양으로 만들려면 숙련된 장인을 고용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불이 무너지지 않고 완전히 탈 수 있습니다. . 해마다 증가할 것입니다. 한 해가 다른 해보다 낫다는 은유적 의미를 얻으려면 번성하는 불을 지을 때 매년 전년도보다 높아야 하며 구체적인 증가 규모는 소유자의 기대에 따라 결정됩니다. . 대규모. 매년 도시의 거리에는 50~60개의 거대한 불이 일어나는데, 가장 큰 불은 80톤의 석탄으로 만들어졌으며 높이가 3피트에 달해 규모가 엄청납니다.

13. 원시(Wenxi) - 새해 꽃빵 찐빵

새해에 원시 사람들은 인생의 행운을 상징하는 찐빵을 쪄야 합니다.

찐빵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까다롭습니다. 먼저 가장 좋은 밀을 선택하고, 대야보다 약간 큰 쇠체를 사용하여 떠다니는 먼지, 돌, 부스러기 등을 걸러낸 후 통에 부어줍니다. 깨끗한 물을 채운 용기에 두세 번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빼는 대나무 바구니에 부은 후 물을 주세요. 이 과정을 응축이라고 합니다. 응축은 밀가루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과소평가할 수 없는 연결고리입니다. 발효된 반죽에 정제가루 적당량을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 균일하게 섞은 후 반죽해 주세요. 반죽을 반죽한 후 작은 가위, 작은 빗 및 기타 도구를 사용하여 모양을 만들기 위해 반죽을 시작합니다. 꽃빵을 꼬집는 데 필요한 교재나 패턴은 모두 여러 세대의 예술가들이 구두로 지시한 대로 이루어지며, 패턴은 모두 그들의 마음 속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나는 그들이 계획을 염두에 두고 문지르고, 비틀고, 굴리고, 깎고, 자르고, 꼬집고, 당기고, 누르고, 따고, 굴리는 등 수많은 기술을 거친 후에 꽃, 새, 풀, 곤충, 새와 동물이 나타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의 손 아래에서 생생하게.

모양을 반죽한 후 다음 단계는 찐빵을 깨우는 것, 즉 찐빵을 약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반죽한 반죽물을 깡통 머리 부분에 넣고 솜으로 덮어서 일정 온도를 유지한 후 솥에 넣어 쪄주세요. 찌는 과정도 중국 무술과 마찬가지로 물을 끓여 새장을 넣는 방법, 새장을 단단히 밀봉하는 방법, 속사를 사용하여 공기를 늘리는 방법, 증기를 다른 방법으로 사용하는 등 일련의 규칙이 있습니다. 크기, 케이지에서 공기 방출 등 케이지 밖으로 나올 때 식용색소는 뜨거울 때 발라야 색상이 밝고 쉽게 퇴색되지 않습니다. 색칠하고 말린 후 조립해야 할 경우 대나무 꼬치를 사용하여 보조 부품과 꽃잎을 결합하십시오. 이렇게 염색, 칠, 결합, 매칭을 거쳐 흰색으로 칠해진 국수 제품은 이제 붉은 꽃과 푸른 잎, 봉황이 날고 물고기가 헤엄 치고 뱀이 똬리를 틀고 사자가 포효하는 등 실물과 같습니다.

14. 홍동사찰박람회는 가장 분주하다

홍동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면서 행운과 행운을 상징하는 다양한 불꽃놀이를 시작합니다. 내년에 행운을 빌어요. 섣달 그믐날의 활동도 다양합니다. 수천 개의 매달기(매달린 크기에 따라 2, 5, 7, 9까지 세어), 하늘과 땅의 상을 차리고, 새해에 작별 인사를 하고, 섣달 그믐날을 지켜보는 등 다양합니다. , 새해를 맞이합니다... 이런 축하 행사가 연달아 일어납니다.

유명한 전설에 따르면 음력 정월 초하루는 빗자루의 탄생일입니다. 홍동 사람들은 이 날 빗자루를 사용하지 않으며, 그렇지 않으면 '빗자루 별'이 모여 불운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 바닥을 쓸려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쓸어야 합니다. 또한 이날은 돈을 잃을 수 있으므로 물이나 쓰레기를 밖에 버리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새해 전날 마당을 청소하고 모든 쓰레기를 수거합니다. 홍동 사람들은 설날에도 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설날 첫날에는 하루 세 끼의 음식을 준비합니다. 매년 충분한 양을 갖기 위해.

매년 춘절 기간에 가장 인기 있는 곳은 홍동시에 있는 크고 작은 사찰 박람회입니다. 사원, Huoshen 사원, 천불 사원, Lu Zu 사원, Erlang 사원, 유교 사원 등 사원은 등불과 다채로운 향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다채로운 풍차, 연, 종이로 만든 호랑이와 토끼의 점토 조각품, 점토로 만든 닭과 오리, 소녀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 "탕미"가 있고, 소년들은 유리로 만든 "유약 뱅뱅"을 불고 있습니다. 손으로 불 수도 있고, "설탕 송풍기"도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홍동 수바오의 민속예술가인 궈푸위는 '사탕 송풍기'의 후손이며, '던지는 폭죽'이라고도 알려진 손으로 던지는 폭죽을 사용합니다.

15. 타이구 협회는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타이구의 봄 축제 기간 동안 민속 축제 활동의 첫 번째 항목은 신을 모시는 것입니다. 원래 의도는 천지의 신들을 낮은 세계로 맞이하여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었습니다. 오늘날에는 새해를 맞이하고 옛 사람들과 작별하는 중요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내용은 먼저 불을 피우고, 설날 풀을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대마당에는 번성하는 불이 놓여 있고, 문밖에는 새해맞이 풀이 놓여 있습니다. 불은 부모님이 직접 켜야 합니다. 일어나서 함부로 나갈 수는 없습니다. 먼저 폭죽을 켜서 문 틈으로 내밀어 밖으로 터뜨리는 것을 길을 여는 폭죽이라고 합니다. 번영의 불을 피우는 것을 법왕화(fawanghuo)라고 하는데, 이는 부자가 되고, 번영하고, 번영한다는 의미입니다. 부모가 큰 불을 피우면 아이들은 새 옷을 입고 불 주위에 폭죽을 터뜨립니다. 여자들은 집안일을 정리하고 천지신과 조상들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지금 이 순간, 마을마다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고 있고, 하늘은 소리로 가득 차 있다.

신년인사는 춘절 활동의 정점이다. 옛 풍습에서는 세 번 무릎을 꿇고, 아홉 번 절하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곳에서 절을 하고, 한 번만 절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젊은 세대가 어른들에게 새해인사를 하면 어른들은 웃으며 반갑게 인사를 받아들인다. 새해 인사를 드린 뒤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줄 것입니다. 그 목적은 미래 세대를 보호하고 건강하고 축복받도록 하는 것입니다. 가족 중에 새로 결혼한 며느리가 있으면 장로들은 가족의 재정 상황에 따라 수십 위안에서 수백 위안까지 새 며느리에게 행운의 돈을 주어야 합니다. 시어머니는 또한 새 며느리가 바느질을 이어받기를 바라며 좋은 천 조각을 선물합니다. 봄 축제에는 모든 가족이 만두를 먹는 데 익숙합니다. 만두는 고대 동전의 일종인 자오자와 동음이의어이다. 만두의 모양은 잉곳과 같습니다. Yuanbao는 고대의 큰 금은 주괴입니다.

설날에 만두를 먹으면 일 년 내내 부를 얻게 된다는 뜻입니다. 사람들은 만두를 구울 때 찬바람이 불지 않도록 주의하여 바람통을 당기지 않고 전적으로 장작에만 의지한다. 장작을 태울 때에는 참짚을 태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깨가 타는 기분 좋은 소리는 한편으로는 돈 버는 소리의 연속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참깨가 꾸준히 피어난다는 은유적 의미도 가지고 있다. 만두를 삶아서 깨뜨리면 벌었다고 할 수는 있지만 깨뜨렸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식사하기 전에는 경고로 대포를 발사해야 합니다. 첫 번째 밥 한 공기는 조상과 신령들에게 바쳐져야 합니다. 온 가족이 앉을 때에는 부모가 먼저 앉아야 합니다. 첫 번째 와인 잔은 부모님이 축배를 드실 때 제공됩니다. 밥을 차릴 때 냄비를 비워두지 말고 냄비를 볼 수 있도록 음식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 이는 무한한 공급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연꽃씨로 싸인 만두를 먹습니다. 이는 해마다 풍족함을 의미하고, 붉은 대추로 싸인 만두를 먹는 것은 일찍 행운을 의미하며, 돈으로 싸인 만두를 먹으면 번영을 의미합니다.

춘절 오후부터 마을에서 조직된 전통 사화, 즉 양코가 공식적으로 공연되기 시작한다. 우선 우리 마을에는 오락이 있고 집집마다 새해 인사를 전합니다. 호스트가 담배와 사탕을 대접할 것입니다. 전년도에 사망, 부상, 재난을 겪은 가구는 사회 소방단을 초대하여 병원에서 공연을 펼칠 것입니다. 이를 축복이라고 합니다. 전년도에 아내와 결혼했거나 아이를 낳은 가족들도 사회화력팀을 초대하여 안뜰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인데, 이를 축하라고 합니다. 행복과 축하를 축하하기 위해 호스트의 접대비는 특히 넉넉합니다. 마을에서 새해 인사를 받은 후에도 등불 축제가 절정에 달할 때까지 이웃 마을에서는 여전히 활동이 이어집니다. 사회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은 체스, 포커, 마작과 같은 오락 활동에 참여합니다. 군마을에서는 춘절 장거리 달리기 행사가 열리고 있는데, 60세 이상의 노인들과 빨간 스카프를 두른 청소년들이 많이 참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