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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기전집을 읽다

운명 읽기에 대한 생각

얼마 전 서성에서' 물방울장해' 라는 책을 한 권 샀는데, 그 안에는 300 개의 고전적인 철학 이야기가 들어 있었다. 이제 나는 운명이라는 작은 이야기를 맛보고 싶다.

천명' 은 두 아이의 운명을 말한다. 하나는 스님에게 점치는' 장원' 이고, 하나는' 거지' 이다. 20 년 후, 원래 챔피언은 거지가 되었지만 거지는 챔피언이 되었다.

신이 말했다. "내가 모든 사람에게 준 천부적인 재능은 그의 운명의 3 분의 1 을 차지하고, 나머지는 그가 어떻게 파악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 말을 보고 나는 매우 감동했다. 파악, 운명 파악, 얼마나 간단한 말인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정말로 자신의 운명을 파악했는가? 자신의 재능을 탓하지 말고, 자신의 운명을 탓하지 마라. 운명은 자신의 손에 달려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네가 원한다면

"이별, 무기" 를 읽다.

무기를 작별하는 사람은 적의 포로이거나 사랑의 포로이다. 나는 자기 보호를 잘하지 못하지만, 정말 자기 보호를 포기하는 사람이다. 생활 데이터베이스처럼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언제든지 모든 프로그램을 열고 모든 파일을 읽을 수 있다. 내가 말한 범인은 바로 이런 의미에서 범인이다. 내가 나 자신을 햇빛 아래 두었을 때, 나는 이제부터는 더 이상 가장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숨은 날을 생각하면 불안하다. 반항의 어쩔 수 없는 것을 느낄 때, 얼마나 많은 시간을 되돌릴 수 없고, 얼마나 많은 추억이 마음속에서 멀어질 수 있는지를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반항명언) 결국 범인은 해를 거부할 수 없는 사람이다. 희망을 포기하고 모든 생존 압력을 견딜 수 있는 충분한 용기가 있어야 한다. 원래, 한 개인 공간에서, 그는 자신의 환상에 잠기고 먼지에서 가상 꽃을 피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기 보호를 포기하는 사람은 자기도 속일 수 없다.

햄릿에 대한 생각

셰익스피어의 햄릿은 고전적인 명작이다. 이 책은 표면적인 줄거리에서 역사 전설과 크게 다르지 않다. 덴마크 왕자가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피비린내 나는 폭력과 죽음으로 가득 찼다.

연극가 호레이쇼는 간사, 변태 복구, 무의식적 판단, 의외의 학살, 교묘한 살인, 자해끝에 빠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우여곡절의 줄거리가 복수를 둘러싸고 전개된다.

햄릿은 독일의 비텐베르크에서 중국으로 돌아와 그의 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했다. 그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은 그가 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하지 않았지만 삼촌 클라우디스와 함께 어머니의 결혼식을 목격하여 햄릿을 의심하게 했다는 것이다. 또한 그는 밤에 왕궁 성의 테라스에서 아버지의 망혼을 만나 이 폭행이 햄릿의 삼촌이 한 짓이라고 불평하며 아버지에게 복수를 요구했다. 이로써 그는 어려운 복수 여행을 시작했다.

몬테 크리스토 백작

사랑은 철저히, 증오는 철저히, 감사는 철저히, 보복은 철저히 한다. 이것은 내가' 그리스도의 산 어벤져스' 를 다 본 후 가장 큰 감정이다. 중국에는 군자가 복수하라는 말이 있는데, 10 년은 늦지 않다. 복수도 충전이 필요하니 일시적인 감정으로 경거망동해서는 안 된다. 몬테 크리스토 백작은 자신의 행동으로 이 말을 가장 구체적으로 해석했다. 14 년의 지하 감옥 생활, 한 번의 은인, 한 번의 원수. 찾고자 하는 사람을 확정한 후, 그는 우리가 무협 소설에서 본 것처럼 물불을 가리지 않고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적을 찔러 죽이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길을 선택했다. 그는 자신을 잘 대해 주었던 선주들을 지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묵묵히,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그가 실제로 은혜를 갚으러 왔다는 것을 그들에게 알리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꿈을 해석하는 것에 대한 생각.

프로이드 (1856-L939) 는 오스트리아의 유명한 정신과 의사이며 정신분석의 창시자이다. 그의 작품은 반세기를 넘어 문학 철학 신학 윤리 미학 정치학 사회학 대중심리학에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영향 범위를 위대한 척도로 삼는다면 프로이드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위대한 심리학자이다. 프로이트는 인류 사상사에서 또 다른 코페르니쿠스 혁명을 일으켰다. 그는 인간의 무의식은 의식에 의해 통제되지 않고, 인간의 무의식에는 거대한 심리적 내용이 담겨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가장 이성적인 목소리로 인류의 비이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꿈의 해석' 은 프로이트의 버팀목 학술 저작이다. 꿈에 대한 연구를 통해 인류 탐구의 범위를 크게 넓혀 우리 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빨간색과 검은 색" 에 대한 고찰

작가가 보여준 것은 우선 프랑스 사회 전체의 전형적인 창구인 소도시 빌리스의 정치 구조였다. 귀족 출신의 드레이나 시장 (Drena University) 는 여기에 왕조를 복원한 최고 대표로, 정권 회복을 보호하고 자산계급 자유주의가 정권을 빼앗는 것을 막는 것을 자신의 의무로 여긴다. 가난한 수용소의 주임인 바놀드는 일반 시민이었는데, 그가 현재 이 비차를 얻은 것은 그가 가톨릭교회의 비밀 조직에 의지했기 때문이다. 스스로를 복원정권과 결부시키는 것이다. 슬로언 사제, 교회의 사본은 교회에서 파견한 간첩으로, 모든 사람의 말과 행동이 그의 감독 아래 있다. 이 황위와 제단이 서로 지탱하는 시대에, 그는 가장 핫한 사람이었다. 이 세 명으로 구성된 세 가지 정치는 복원 세력이 빌리야에서 대권을 독점하는 국면을 반영한다. 그들의 반대는 매우 무겁다. 강력한 경제력을 지닌 급진적인 자산계급 자유주의자. 한편, 스탕다는 보황당의 폭정을 사람들에게 묘사했고, 한편으로는 경제력을 가진 자산계급이 정치의 마지막 승리자가 될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스탕다는 1830 년 7 월 혁명 이전에 이 역사 운동의 필연적인 추세를 이해하는 것 같다.

개 한 마리, 일생의 사랑.

-\ "다시 만나요, 루 \" 를 읽습니다

(36 102 1) 집미중학교 2 학년 7 반 이효혜/중학생 중국어로 발표 (발췌)

내가 어렸을 때 새끼 고양이와 강아지를 좋아했는데, 단지 그들의 귀여움과 단순함 때문만은 아니었다.

석흑호라는 일본 작가가 있습니다. 그는 그의 생활에 많은 개가 있는데, 그것들은 그가 운명으로 정해져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심지어 그는 개로부터 큰 위로와 격려를 받아' 안녕, 코루' 라는 책을 썼다.

내가 이 책을 받았을 때, 나는 즉시 그 표지에 끌렸다. 표지 위에는 누워 있는 래브라도 개 한 마리가 깊이 있었다

블랙 배경.

그 눈빛, 그 손짓, 너무 익숙해요. 나는 도울 수 없지만 손을 그의 코에 살살 얹었다.

갑자기 내 마음속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다. 손바닥에는 정말 따뜻하고 촉촉한 호흡이 있는 것 같은 이상한 느낌이 든다.

내 손을 따뜻하게 해. 그 눈은 나에게 그 생활을 알려주었다.

켈루는 순종 래브라도견이다. 어쩌면 그는 평범한 애완동물이어야 할지도 모르지만, 그는

그것은 안내견이다. 내가 이 책을 읽고서야 나는 맹도견이 얼마나 위대한 동물인지 깨달았다.

그것은 차주가 차에서 내리고, 차주를 안전한 길로 안내하고, 길목에 주차하고, 장애물을 피하도록 도울 것이다.

빨간불이 켜지면 멈춰라-내려가라 ... 맹인이 얼마나 맹도견과 맹도견에 의존하는지 상상할 수 있다.

사람들에 대한 그들의 사랑 때문입니다.

Keru 는 일본의 맹도견이다. 은퇴 후 그는 임정이라는 부부에게 입양되었다. 그 당시 코루는 이미 약자였다.

늙은 개. 이 책은 루, 아마도 폐 억압 때문에, 호흡곤란 죽을 것 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빈번하다.

몸을 뒤집을 것을 지시했지만, 결국, 그것은 손짓할 힘조차 없었다. 인사씨는 끊임없이 머리를 쓰다듬었습니다.

임정 부인은 그의 등을 비비며 차분한 어조로 그에게 말했다. "샤오코, 고마워, 더 이상 이렇게 고생할 필요 없어." 。

좋아, 천천히 쉬어도 돼. 네가 천국에 도착했을 때, 너는 너의 이름' 임정 코루' 를 정확하게 보고해야 한다. \ "그냥

말을 마치자 루는 호흡을 멈췄다. 이곳을 보니 나는 슬퍼서 목이 메어 마침내 울었다. 이 귀여운 생명의 타락을 위해.

가을은 내가 매우 고상하다고 생각하는 생물에게 있어.

포스터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 이기적인 세상에서 유일한 사심없는 친구는 그를 버리지 않는 유일한 친구입니다.

배은망덕한 유일한 친구는 그의 개이다. "개 한 마리, 일생의 사랑" 이라고 할 수 있다

개는 인간을 자신의 신으로 여긴다. 사람들이 끊임없이 그들을 실망시키고, 배신하고, 상처를 준다 해도, 그들은 죽지 않을 것이다.

지금까지 인류의 가장 충실한 파트너로서 후회 없이 우리의 외로움과 함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들은 충성스럽고 근면하지만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일부 세속적인 사람들에게 이러한 미덕은 이미 점차 사라졌다

결국 개의 본성에는 비범한 신성이 있지만, 인간성에는 수치스러운 야수성이 있다.

이 사회는 점점 세속화되고, 점점 냉막 해지고, 인심의 격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나는 알고 싶다, 여전히 있다.

누가 변함없는 충성심을 유지하고 있습니까? 또 누가 너에게 전화하라고 하면 가라, 너의 거칠고 무리한 대우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끝없이 너를 용인할 수 있을까?

그 이후로 나는 개를 더 사랑해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말했고, 다른 사람에게도 개를 사랑하라고 말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명언)

작문 평어:

문장, 개, 사람, 책, 자기, 자기, 다른 사람, 모두 자신이 좋아하는 개 성격에서 비롯된다. 글을 쓰다

장은 이론 작문에 종사하고, 외국에서 중국으로 다시 세계로 돌아오며, 모두 사랑과 일종의 인문적 배려를 드러내고 있다. "문은 산을 본 것 같다."

희평', 이효혜의 문장 이 장점이 있어 참고할 만하다.

《명인록》독서 노트

"누구의 전기" 는 프랑스의 저명한 작가 로만 롤란드가 창작한 베토벤, 미켈란젤로, 톨스토이의 작품이 모두 20 세기 초에 창작되어 당시와 후세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이 세 편의 전기에서 로만 롤랜드는 각 분야의 세 예술가의 공통점을 확고히 파악해 진선미를 추구하기 위해 오랫동안 고난을 참았던 심정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책에는 세계에서 세 명의 유명한 사람이 적혀 있다. 첫 번째는 독일 작곡가 베토벤입니다. 다른 하나는 재능이 넘치는 이탈리아 조각가인 미켈란젤로입니다. 마지막은 러시아의 유명한 작가 톨스토이입니다.

이' 누가 베토벤인가' 의 전기에서 나를 가장 감동시킨 것은 그의 이야기이다. 베토벤은 음악 천재로, 그의 천부적인 재능은 일찍이 아버지에게 들켰다. 아쉽게도 베토벤의 아버지는 직무에 적합한 좋은 아버지가 아니다. 그는 베토벤에게 매일 피아노 연습을 시켰고, 기분이 어떠하든 열심히 훈련하게 했다. 때때로 그는 베토벤과 바이올린 한 자루를 한 방에 두고 하루 종일 문을 닫고 폭력으로 음악을 배우도록 강요했다.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매우 비참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16 살 때 돌아가셨고, 그의 아버지는 흥청망청 흥청망청 술꾼이 되었다. 이 불행들이 함께 베토벤의 머리에 눌려 그의 마음속에 깊은 상처를 남기고, 그의 난폭하고 괴상한 성질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베토벤은 이로 인해 침몰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이 사랑하는 음악 사업에 모든 정력을 쏟았다. 그의 재능과 근면함 때문에, 그는 아주 빨리 유명해졌다. 그가 음악의 즐거움에 도취되었을 때, 불행한 일이 또 발생했다: 그는 귀가 먹었다. 음악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그의 귀이지만, 베토벤처럼 음악으로 살아가는 위대한 음악가는 귀머거리이다. 이는 일반인이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베토벤의 일생은 비극적이고 재앙으로 가득 찼는데, 그가 왜 성공할 수 있었을까? 왜 그는 정상인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을까? 이것은 나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내가 보기에 베토벤의 성공은 그의 끈기와 분투 정신 때문이다. 어려움에 직면하여 그는 두려워할 것이 없다. 이것이 그의 성공의 비결이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종종 어려움에 직면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을 생각하며, 어려움을 해결하기로 결심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베토벤은 성질이 이상해서 아무도 그와 친구가 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어려움에 직면하여 그는 고군분투할 수밖에 없었다. 외롭지만 다른 사람이 배울 수 없는 것을 배웠다. 무한한 용기만 주면 아무리 무서운 적도 패배할 수 있다.

로만 롤랜드는 그들을' 영웅' 이라고 부르며 운명과 싸우는 숭고한 용기와 전 인류의 고난을 짊어지는 위대한 심정을 감동적인 필묵으로 적었다. 일찍이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그들은 중국의 유명한 번역가 푸레 씨에 의해 중국어로 번역되었다. 그가' 누구의 전기' 에서 얻은 계시는' 진실된 고난만이 로맨틱한 딕의 환상의 고난을 쫓아낼 수 있다' 는 것이다. 고난을 이겨낸 영웅의 비극만이 우리가 잔혹한 운명을 견디도록 도울 수 있다. 내가 지옥에 가지 않는 사람은 지옥에 가지 않는다' 는 정신을 가져야 이기심을 억누르는 민족을 구할 수 있다. "

그렇다면 오늘날의 독자들에게' Who' 의 전기는 우리에게 무엇을 줄 수 있을까? 매우 풍부한 물질적 생활과 정신생활에서.

상대적으로 가난하고 약한 그 시대에, 한 사람이 숭고함을 피하고 숭고한 사회에 작별을 고하면, 누구의 전기가 우리에게 더 많은 것을 줄 수 있을지도 모른다.

대부분 어색하다. 이 거물들의 생활은 거울과 같아서 우리의 비열함과 보잘것없는 모습을 드러낸다. 미켈란젤로의 전기에서

로만 롤랜드 (Romain Rolland) 는 마지막에 위대한 영혼이 산과 같다고 말했다. "평범한 인간이 정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하지만 일 년에 한 번

그들은 올라가서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그곳에서 그들은 폐의 호흡과 혈관의 혈액 흐름을 바꿀 수 있다. 그곳에서 그들은 영원에 더 가깝다고 느낄 것이다. 미래에 그들은 광활한 생활 평원으로 돌아갈 것이며, 그들의 마음은 일상적인 전투의 용기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우리 시대에는 이것이 진리입니다. 클릭합니다 명인록' 은 중국인의 옛말을 증명했다. 고금을 대사로 삼는 자는 반드시 항심이 있어야 한다.

베토벤의' 슬픔과 은둔 속에서 피난처를 찾다',' 미켈란젤로의',' 더 고통스러울수록 더 좋아',' 톨스토이의' 울면 할수록 더 다쳤어'

고생, 나는 진실만 원한다. "위대한 인생은 끝없는 싸움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시대는 끊임없이 변화무쌍하여 기계로 가득 차 있다.

우리가 만났을 때, 우리는 성공을 갈망하지만 발버둥치고 싶지 않았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지는 것이다. 경솔함과 급공근리는 우리로 하여금 우담화를 이룰 수 있게 할 것이다.

현재의 성취는 우리를 인류의 불후의 사람으로 만들 수 없다. 따라서' 명인록' 을 읽으면 우리를 깨울 수 있다.

제인애' 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작가의 자존심과 평범함, 혹은 샬롯의 자존감과 평범함에 관한 것이다. 그것은 영혼이 뜨겁고 겉모습이 단순한 여자이다. 이 이미지는 의심할 여지없이 불후의 고전이다. 그러나, 이 이미지는 그녀의 남편 로체스터처럼, 줄곧 자랑스러운 말투로 타인에 대한 경멸을 표현했다. 어느 정도, 어느 정도, 한때 나를 기쁘게 했던 적이 있는데, 지금은 나를 불안하게 한다. 샬롯은 제인에게 자신을 맡겼습니다.

이것은 내가 아는 것이다. 그러나 내가 느끼는 것은 고급 귀족에 대한 그녀의 경멸과 적개심에 가까운 태도가 다소 의도적이라는 것이다. 반면에, 나는 열등감을 읽었다.

제인애는 민감하고 상처받기 쉬운 여자이다. 애초에 그녀의 어린 시절을 너무 오래 묘사했다. 하지만 제인애를 묘사할 때 샬롯은 시종일관 이 몸을 떠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전지적인 관점에서 묘사하지 않았다는 느낌이 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이렇게 보면, 그녀가 묘사한 것은 거의 그녀의 견해라고 할 수 있다. 그럼,' 간애' 에서 내가 본 것은 어떤 감정상의 열등감, 그에 따른 것은 전설에 가까운 사랑이다. 하지만 그 전설은 비현실적인 환상성을 보여줬고, 마지막 결말은 거의 딱딱했다. 그녀는 존 리버스를 만났다. 앞에 펜이 있지만 그렇게 자연스럽지는 않아요. 샬롯의 제인애에 대한 처리는 처음엔 진실하고 중간은 훌륭했지만 은우가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마지막으로, 거의 내가 예상했던 진부한 표현이다. 마지막으로, 모두가 행복하고 조금 슬프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녀의 침구와 연결은 모두 완벽해서 흠집이 거의 없다. 그러나 내가 어렴풋이 느낀 것은 이것이 속세 여성이 꾸며낸 이야기라는 것이다. 그것은 이미 나를 소름 끼치게 하는 참신한 구조가 부족하다. 더 자주, 나는' 제인애' 를 읽고 별장을 떠나 다시는 보지 않았다. 만약 내가 샬롯이라면, 아마도 나는 거기에 갈 것이다. 이후의 모든 것이 내 의견으로는, 이전과 비교하면 모두 매우 서투르기 때문이다.

습지의 무법자 노트 (1)-취한 장문신

송무는 서문경을 죽이고 맹주 충전군에 배속되어 횡단경사에서 장청과 손아모를 만났다. 그러나 이것들은 아직 자극적이지는 않지만, 이번 송무는 술을 마신 후 장문신을 때리는 것이 가장 자극적이다.

이번 회에서 송무는 사적인 우정을 위해 Mercy 를 도와 쾌활림을 되찾았고, 길에는 술관마다 술 세 그릇을 먹었다. 이 두 가지 점은 그가 자신을 내려놓는 느낌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가 장문신을 때리기 전의 조롱은 더욱 흥미진진했다. 그는 먼저 술관의 트집을 잡은 다음 장문신을 건드려 그를 호되게 때렸는데, 송무는 대충대충 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새롱거릴 때도 몇 가지 세부 사항으로 나눌 수 있다. 그는 술을 세 번 바꾼 후 장문신의 비를 그와 함께 마시라고 했다. 술이 가득 차면, 그는 그들과 싸우기 시작한다.

그가 장문신을 죽인 후, 그는 그가 그 관원을 기소할까 봐 두려웠다. 그가 장문신에게 세 번째 일을 요구했을 때, 그는 앞으로 관원을 기소하고 쾌활림을 회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여 맹주를 떠나 여기에 살지 말라는 말을 들었다. 이것은 또한 송무가 얼마나 조심스러운지 알 수 있다.

"습지의 무법자 (b)" 노트-이릉 사호

이규지는 송강 부자의 재회를 보고 어머니를 그리워하며 이수현 백장촌에 가서 어머니를 뵈러 갔다.

길에서, 나는 이귀신을 가짜 이규지 위협으로 만났다. 이귀는 패배하여 용서를 빌며 90 세의 어머니가 있다고 말했다. 그를 죽이는 것은 그와 그의 어머니를 죽이는 것이다. 이규지는 그를 불쌍히 여겨 그를 용서해 주고, 그에게 은화 한 닢을 주어 그를 가게 했다.

나는 저자가 이귀와 같은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이귀와 이규를 다시 만나 이규에게 그를 죽이라고 했다. 하나는 저자가 그의 분노를 터뜨릴 수 있다는 것이고, 하나는 독자들이 그를 인정하게 하는 것이다. 그가 이규지 () 인 것처럼 그가 영웅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규지가 이귀를 죽이는 것은 훌륭하다.

하지만 이후 이규지가 엄마를 등에 업고 이릉을 건널 때 호랑이를 치는 장면이 가장 흥미진진했다. 먼저 물을 길으러 갔다가 엄마가 없어진 것을 발견하고 호랑이 두 마리를 발견했다. 나는 화가 나서 호랑이를 죽였고, 수컷 호랑이와 어미 호랑이는 각각 와서 원수를 찾아 죽임을 당했다.

아쉽게도 그는 호랑이를 때려죽였고, 그의 집으로 초청되어 붙잡혔다. 이것을 보고 모두들 이규 jy 를 위해 변호하고 싶어 하는 것을 보면 작가의 고된 속셈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습지의 무법자 노트 (3)--사자 건물에 대한 비난

송무좌진 양곡현, 베이징에 가서 일을 처리하다. 돌아올 때에야 오빠 무대랑이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송무는 의심을 품고 진상을 발견했다. 그는 그 관원을 고소하러 갔지만 현관은 뇌물을 받았다. 어쩔 수 없이 그는 사자루에서 무대랑을 위해 복수를 했다.

그중 가장 멋진 것은 마지막 복수에서 서문경을 죽인 부분이다. 우 대랑 은 죽었지 만, 팬 Jinlian 과 서문경은 그녀가 받아야 할 결과를 얻었고, 송무는 맹주에 파견되어 백성을 죽였다. 나는 저자가 당시 조정의 졸용을 풍자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서문경은 저자에 대한 묘사가 그야말로' 악취가 난다' 고 해서 거의 누구나 그를 한두 마디 꾸짖을 수 있다는 것을 보면 작가가 인물을 얼마나 잘 묘사하는지 알 수 있다.

워터 마진 독서 노트 (d)--bianjing 시 칼 판매

양은 돈이 없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그의 보칼을 팔아서 다른 나라에서 돈을 벌어 생계를 꾸려야 했다. 칼을 팔 때, 깡패 황소가 온갖 모욕을 당할 때, 양지는 참을 수 없어 소 2 를 죽이고 신문사에 갔다. 결국 대명부에 망명 선고를 받았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양지가 칼을 파는 장면이다. 우선, 나는 누가 칼을 샀는지 물었다. 소 2 가 온 후, 나는 그에게 이 칼을 시험해 보라고 했다. 소 2 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그를 방해하고 모욕하다가 결국 살해되었다. 이것은 당시 불량배들이 어떤 모습인지 말해줍니다. 소 2 의 죽음은 책 속 인물에 대한 분노를 터뜨렸을 뿐만 아니라, 독서한 후에 독자들에게 위안을 주었다. 아마도 이것이 작가가 독자의 심리를 사로잡아 쓴 것일지도 모른다.

습지의 무법자 노트 (5)--Xunyang 루의시

송강이 강주에 도착한 후 심성태 등을 알게 되었다. 어느 날, Xunyang 빌딩에서 술을 마시고, 나는 벽에 반시를 쓰고 내 이름을 남겼다. 황문병은 마침내 사형수 감방에서 그를 만났다.

이 일은 송강을 독자를 위해 울게 했다. 그가 무슨 좋은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번 회도 별로 흥미진진하지 않다. 다만 저자는 송강을 독자에게 써서 송강 같은 것을 말할 수 없을 정도다. 정말 신기해요. 나는 송강이 너무 혼란스러워서 어떤 시를 내놓을 수 없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바로 이 회가 있어야 우리는 다음 편의 장면을 더 잘 부각시킬 수 있다. 송강의 시는 잠시 강탈당하여 그의 뒤에서 법정을 깎는 광경을 돋보이게 했다. 확실히 송강의 시와 함께 있는 것이 다른 사람과 함께 있는 것보다 낫다. 하나는 네가 아무 말도 할 수 없다는 것이고, 하나는 네가 그들을 가로막게 할 수 있는 이유가 더 충분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 회가 괜찮다고 생각한다.

필기범문을 읽다

사람의 가장 소중한 것은 생명이고, 생명은 우리에게 한 번만 속한다. 사람의 일생은 이렇게 보내야 한다. 그가 지난 일을 회상할 때, 그는 허송세월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하지도 않을 것이다. 이렇게 하면 그가 죽을 때 이렇게 말할 수 있다. "내 일생과 모든 정력은 세상에서 가장 장려한 사업인 인류의 해방을 위해 투쟁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강철은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독서 노트 범문》2

방금 멀리서 본 곧은 산봉우리가 인후 위에 우뚝 솟아 있는데, 산은 도끼처럼 깎이고,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고, 용용모가 화려하다. (사례):' 준수' 로' 뻥뻥',' 도끼 깎기' 의 산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완곡하게' 로 묘사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우아한 나" 는 몸매가 부드럽고 아름답다. 도끼처럼 곧은 산이 어떻게 사람들에게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까? 완곡하게' 를' 우뚝 솟아 있다' 로 바꿀 수 있다.

-"중국어 약평".

《독서 노트 범문》3

나는 단지 아쉬움과 동시에 희망을 표현하고 싶을 뿐이다.

우선, 물론 여러분 (지식인뿐만 아니라 모든 당원, 단원, 모든 각성한 청년, 각성한 노동자) 이 그들에게서 배우기를 바랍니다 ......

둘째, 나는 모든 선진 분자가 일하는 기관 당 조직, 모든 당원, 심지어 정직한 시민까지 이 선진 분자들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싶다고 말하고 싶다. ......

셋째로, 나는 나 등 살아 있는 동지에게 몇 마디 하고 싶다. * * * 멤버들은 고생도 죽음도 두려워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공산주의 사업의 이익을 위해 준비하고, 사회주의 조국의 이익을 위해, 10 억 인민의 이익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한다. 우리는 대학생이 한 농민의 생활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는 그런 사람이 아니다. 그런 사람이 다른 직위에 있다면, 물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초등학생을 구하거나 흉기를 든 악당과 싸우지는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일의 한 방면이다. 그러나 이야기에는 또 다른 측면이 있다. 나는 나와의 죽음이 반드시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의학도 모르고, 나동지가 앓고 있는' 저분화 악성 림프종' 과 동지가 앓고 있는 각종 위중증이 조기에 치유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지만, 가설은 가능하다고 가정한다.) 그들이 살아 있고 건강하다면, 신문이 그들을 그렇게 칭찬하지는 않을지라도 조국과 국민에게 점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우리는 늘 자기희생을 제창하지만, 직원이나 선진분자의 생명건강이 중요하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생명과 건강은 우리가 모든 적을 이기고 위대한 사회주의 조국을 건설하는 자본이다. 그들은 우리 개인이 아니라 조국과 국민에게 속한다. 당원들에게 그들은 당에 속한다. 우리는 공익과 사적 이익을 희생하여 자신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함으로써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낳는 것에 반대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질병, 특히 심각한 질병을 치료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그들을 치유해야 한다.

--후 아버: "후회 후 욕망"

《독서 노트 범문》 4

운명 읽기에 대한 생각

얼마 전 서성에서' 물방울장해' 라는 책을 한 권 샀는데, 그 안에는 300 개의 고전적인 철학 이야기가 들어 있었다. 이제 나는 운명이라는 작은 이야기를 맛보고 싶다.

천명' 은 두 아이의 운명을 말한다. 하나는 스님에게 점치는' 장원' 이고, 하나는' 거지' 이다. 20 년 후, 원래 챔피언은 거지가 되었지만 거지는 챔피언이 되었다.

신이 말했다. "내가 모든 사람에게 준 천부적인 재능은 그의 운명의 3 분의 1 을 차지하고, 나머지는 그가 어떻게 파악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 말을 다 보고 나는 매우 감동했다. 파악, 운명 파악, 얼마나 간단한 말인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정말로 자신의 운명을 파악했는가? 자신의 재능을 탓하지 말고, 자신의 운명을 탓하지 마라. 운명은 자신의 손에 달려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네가 원한다면

응답자: 8425349 17- 수습 수준 2- 1 16:37.

제인애 (독서 노트)

나는 3 일 넘게' 간애' 를 다 읽었는데, 나는 이것이 매우 힘든 과정이라는 것을 안다. 요 며칠, 밥을 먹고 자는 것 외에, 나는 거의 모든 시간을 먼 나라에서 온 이 소설에 썼다. 그러나 나는 불평하면서 그것의 우수성과 매력을 인정해야 했다. 이렇게 매혹적인 이국적인 모습을 보기 어렵다. 19 세기 영국의 재미로 가득 찬 이 이야기는 나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사실 나는 이 책을 일찍 접했어야 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소개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외국인 혐오감이 좀 있어서 지금까지 질질 끌다가 봤어요. 정말 만나서 늦게 미워요.

외국인으로서, 나는 영국인의 사고와 종교에 적응하기가 좀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람과 사람 사이의 진정성은 대부분 서로 통한다. 제인애가 아무 이유도 없이 학대와 차별을 받는다는 것을 읽을 때마다, 그녀의 마음속 연민은 정말 뼈에 사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제인애가 한 번에 한 번씩은 위태로워지는데, 내가 얼마나 행복한가; 그녀가 세인트 존의 청혼을 용감하게 받아들이고 진정한 사랑을 마음속에 남겼을 때 얼마나 격려적이고 충격적이었는가. 특히 문장 끝에서 그녀가 불쌍한 에드워드를 돌보기 위해 모든 것을 버렸을 때, 내 마음은 기쁨과 감동으로 가득 찼다.

이 소설에 대해, 나는 그것의 가장 큰 승리가 많은 예술 방면에서 뛰어난 교감에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 책의 저자가 다재다능한 작가라고 확신한다. 우선, 그녀는 풍경을 그릴 때 한 화가의 심미적 관점에서 감상하고, 한 화가의 감정으로 빛의 조화를 잡는다. 중국의 소설을 읽는 것은 이렇게 상세한 경물 묘사 어휘를 거의 보지 못한다. 우리는 이 책의 번역자 주령본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그의 중국어에 대한 해박한 지식은 번역문을 휘황찬란하게 하고 원작을 휘황찬란하게 합니다. 둘째, 샬로티 브란트는 언어학 방면에 깊은 조예가 있다. 영국인으로서 작가는 적어도 세 가지 외국어를 할 줄 안다. 이 책을 읽을 때, 나는 그것을 통해 유럽의 문명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영국인의 자부심과 신사적인 분위기, 독일의 대국적인 분위기, 프랑스 여성의 타고난 낭만. 심지어 영국인들이 동양인들을 차별하는 식민지 심리를 읽었는데, 이를테면 그들은 인도를 야만민족이라고 불렀다. 셋째, 샬로티 브란트의 감정극 처리는 고명하다고 할 수 있다. 그녀의 주인공은 거의 두려움을 불러일으키지 않고 현실과 비슷하지만, 그녀가 준 사랑은 언제나 묵묵히 독자의 내면에 깊이 파고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렇게 멋진 감정극은 나를 놀라게 하고, 나를 놀라게 한다.

제인애' 의 저자를 중국의 조설근과 비교하면 후자가 문명화 정도가 더 깊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중국인과 영국인이 역사를 비교하는 것처럼 중국인은 거리낌 없이 내가 너보다 훨씬 크다고 말할 수 있다. 조설근의 일생학문은 샬롯 브란트보다 훨씬 넓고, 중국의 문명도 훨씬 풍부하다. 요점을 말하자면, 제인애는 정말 중국의 홍루몽에 비할 수 없다. 홍루몽' 은 인물 이미지가 풍부하고 묘사가 생동감 있는 방면에서 더욱 뛰어나다. 그러나' 간애' 중 일부는 중국인들이 배우고 봐야 할 곳이 있다. 예를 들어' 간애' 속 인물의 심리적 묘사는 남김없이 통쾌하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많은 중국 문학 작품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 책을 다 읽은 후에, 나는 성경을 한 번 읽은 것 같다. 서양인들의 종교에 대한 깊은 감정과 간절한 신앙은 참으로 감탄할 만하다. 오늘날의 중국은 신앙이 부족한 시기이다. 제인애' 를 읽으면서 종교의 영향으로 얻을 수 있는 순수한 인정미를 느꼈는데, 이는 오늘날 중국에서는 정말 얻기 어렵다. 사실, 성서의 많은 가르침은 중국의 유교 경전과 상호 보완적이지만, 현재 중국인들은 종종 조상의 지혜를 간과하고 있다. 예를 들어, "성경" 에서 사람들에게 착하고 너그럽고 감사하라고 권하는 것은 공자, 노부 아Q 의 이치와 같다. "간애" 를 읽을 때, 나는 종종 "성경" 의 멋진 사상에 영감을 받아 중국의 현재 상황을 떠올리게 하고, 마음속으로는 많은 것을 얻은 것 같다. 나는 중국 유교 문명의 진정한 수요가 재검토되어야 한다고 확신한다.

하나는 원랑선파이고, 다른 하나는 틈이 없는 옥이다. 이상한 인연이 없다면, 평생 그를 만날 것이다. 이상한 운명이 있다면, 내 마음은 어떻게 비어 있을까? 하나는 헛수고이고, 하나는 헛수고이다. 하나는 물 속의 달이고, 하나는 거울 속의 꽃이다. 가을부터 겨울까지, 봄부터 여름까지, 너의 눈에는 어떻게 몇 방울의 눈물이 있을 수 있니? -'허영심 많은 눈썹'

《홍루몽》은 웃는 비극이다. 홍루몽' 은 한 봉건 귀족 가정이 휘황찬란함에서 쇠퇴에 이르는 3 대들의 생활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봉건귀족 계급의 파렴치함과 타락을 대담하게 고소해 그들의 위선, 간교, 탐욕, 부패, 악을 지적했다. 그것은 이 가족의 불가피한 해체와 죽음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이 가정이 속한 계급과 사회의 불가피한 해체와 죽음을 암시한다. 조설근 필법이 꾸며낸 허구와 사랑하는 영웅은 죽어가는 봉건 귀족을 감히 심판하는 두 대신이다. 동정과 애도는 봉건 제도 하에서 죽은 사람들이다. 비판과 부정은 봉건 사회의 거짓 도덕과 불공정한 사회 제도이다. 한편으로는 예전에 목석연맹이었고, 한편으로는 금혼이었다. 한편으로는 봉건 사회가 반드시 추구해야 할 명리 고리이고, 한편으로는 속박을 갈망하는 몸이다. 조설근이 쓴' 홍루몽' 은 우리에게 이런 소리 없는 게임을 보여 주었다. 가보옥과 임대옥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는 이 게임의 모든 연기를 농축시켰다. "하나는 원랑의 선화, 하나는 흠 없는 옥", 그리고 "질결하고 깨끗하다." 봉건예교에 따른 각종 박해와 냉막, 생명의 대가를 치르더라도 품질과 순수에 대한 추구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우리는 지아 (Jia) 와 린 (Lin) 의 사랑의 비극에 감탄하면서 비극의 주요 원인 중 하나를 보았습니다. 임대옥 (Dalai Lama) 의 높은 성격은 당시 세속적 인 세계와 양립 할 수 없었고 사회와 "혼합 될" 수 없었습니다.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의 구현이자 그녀의 비극의 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