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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인구의 날과 용선축제를 소개합니다! ! ~~

세계 인구의 날

1987년 7월 11일, 유고슬라비아에서 아기가 태어났는데, 이는 UN이 상징적으로 지구상 50억 번째 사람으로 인정한 아기입니다. 유엔인구활동기금(UNEPA)은 이날을 '세계 인구의 날'로 제정하고, 1988년부터 매년 7월 11일을 '세계 인구의 날'로 지정했다. . 세계 인구 문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높입니다.

제36차 유엔개발계획 이사회의 권고에 따르면, 인구 문제에 대해 전 세계 정부와 국민의 관심을 끌기 위해 유엔인구기금은 다음과 같은 사항을 요구합니다. 정부와 시민사회단체는 이 기간 동안 '세계 인구의 날'을 개최한다. 이후 매년 7월 11일이 되면 세계 각국에서 프로모션 활동이 시작됐다.

1995년 2월 15일 자정, 베이징 산부인과병원에서 몸무게 3,700g의 아기가 태어나 12억 번째 중국 시민의 탄생을 알렸다. 1989년 4월 11일 '11억 인구의 날'을 2000일도 앞두고 인구 문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더욱 높이기 위해 1억 명의 신규 승객이 추가됐다.

1999년 10월 12일, 세계 인구가 60억에 도달했습니다. UN은 오늘을 세계 '인구 60억의 날'로 지정했습니다.

용선 축제

단오절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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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력 5월 5일은 중국의 전통 민속 축제인 단양절, "단양", "푸절"이라고도 알려진 단오절입니다. , "Tianzhong Festival", "Dachang Festival", "Mulan Festival", "딸의 날". 이는 중국 국가의 전통 축제 중 하나입니다. 또한 용선 축제라고도합니다. 단오절은 오일절(Wu Day Festival), 충우절(Chongwu Festival), 옥란절(Yulan Festival), 소녀의 날(Girl's Day), 천종절(Tianzhong Festival), 디라(Di La), 시인의 날(Poet's Day), 용의 날(Dragon Day), 아이 축제(Al Festival), 단오절(Dragon Boat Festival), 여름 축제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 이름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각지 사람들의 풍습은 다르다기보다는 비슷합니다. 오늘날에도 용선절은 중국인들 사이에서 여전히 매우 인기 있고 성대한 축제입니다.

단오절을 기념하는 것은 광대한 영토와 수많은 민족 집단으로 인해 2,000년 이상 동안 중국인의 전통 습관이었습니다. 일부 몽골족, 회족, 티베트족, 먀오족, 이족, 장족, 부의족, 조선인, 동족, 야오족이 있습니다. , Bai, Tujia, Hani, She, Lahu, Shui, Naxi, Daur, Mulao, Qiang, Gelao, Xibo, Pumi, Ewenki, Yugu, Oroqen 및 기타 소수 민족도 이 축제를 축하하며 많은 이야기와 전설이 있습니다. 다양한 축제 이름이 생겨났지만, 각 지역마다 유령선을 맞이하고, 오후에 숨어 지내고, 정오에 나뭇잎 부적을 걸고, 창포와 쑥을 매달고, 모든 질병을 방문하고, 향낭을 차고, 달콤한 술을 준비하는 풍습도 있습니다. 제사, 용선 경주, 무술 대회, 공 치기, 그네 타기, 아이들에게 레알가 바르기, 레알가주와 창포 마시기 와인 마시기, 우두과자 먹기, 소금에 절인 계란 먹기, 쌀만두 먹기, 제철 과일 먹기 등의 미신 활동 외에 , 용선 경주 등 다른 활동이 중국 및 주변 국가로 확산되어 시간과 지리적 경계를 뛰어넘어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가 되었다는 설이 많다. Qu Yuan 기념, Cao E 기념, 삼왕조의 여름 축제 이론, Wu Yue National 이론; 토템 제사 등. 100권이 넘는 고서 기록과 전문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위의 이론은 각각 고유한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용선 축제의 기원은 굴원 이전에 중국 남부의 오월족이 개최한 토템 축제이지만, 수천년에 걸쳐 굴원의 애국 정신과 감동적인 시가 널리 전파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슬퍼하며 그것을 대대로 전한다." 그러므로 굴원을 기념하는 것은 민속문화 분야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력을 가지며 주류적 위치를 차지한다. 단오절은 용선 경주로 간주됩니다. 만두를 먹는 등은 모두 굴원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용선제는 봄과 가을에 시작된 고대 전통 축제입니다.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용선축제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종류만 있습니다.

'사기'의 '굴원과 가성 전기'에 따르면, 굴원은 춘추시대 초회왕의 신하였으며, 유덕하고 권능 있는 백성을 키우고 부유해졌다. 나라를 강화하고 제나라를 통일하여 진나라에 대항하자고 주장했으나, 귀족 자란(縣蘭) 등의 거센 반대에 탐욕스러워서 도성에서 쫓겨나서 원수(源河)와 상수(極河)로 유배되었다. . 유배지에서 그는 나라와 백성을 염려한 『이사오』, 『천문』, 『구가』 등 불후의 시를 지었는데, 이 시들은 문체가 독특하고 영향력이 컸다. 보트 축제는 시인의 날이라고도 불립니다.) 기원전 278년 진(秦)나라 군대가 초(楚)나라 수도를 함락시켰다. 굴원은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지만 여전히 조국을 버릴 수 없었습니다. 5월 5일, 그는 마지막 작품인 《화이샤》를 쓴 뒤 밀라강에 투신하여 목숨을 걸었습니다. 대단한 애국운동이다.

굴원이 죽은 후 초나라 사람들은 몹시 슬퍼하며 굴원에게 조의를 표하기 위해 밀라강으로 모여들었다고 합니다. 어부들은 배를 저어 강물을 오가며 그의 진짜 시신을 찾아 고기를 잡았습니다. 한 어부는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기타 음식을 꺼내 강물에 "퐁퐁" 던졌으며, 물고기, 바닷가재, 게가 가득 차면 굴 박사의 몸을 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보고 따라했다. 한 늙은 의사가 쿠 박사에게 해를 끼치지 않도록 용과 수중 동물을 기절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면서 레알가르 포도주 한 병을 가져다가 강에 부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이 먹을까 두려워 님잎으로 밥을 싸고, 화려한 비단으로 싸서 쌀만두로 발전시켰다.

이후 매년 5월 5일에는 애국시인 굴원을 기리기 위해 용선 경주, 만두 먹기, 레알가주 마시는 풍습이 생겨났다.

오자서 기념

용선절의 두 번째 전설은 춘추시대(기원전 770년~기원전 476년)에 장쑤성과 저장성 지역에 널리 퍼져 있다. . 오자서는 초나라 사람이었는데, 그의 아버지와 형은 모두 초왕에게 살해당했다. 나중에 자서는 어두운 면을 버리고 밝은 면으로 돌아서 오나라로 달려가 오나라를 도와 초나라를 공격하게 되었다. 5번의 전투 끝에 그는 초나라의 수도인 영성에 입성했다. 그 때 초평왕(楚平王)이 죽자 자서(子熙)는 아버지와 형의 원수를 갚기 위해 무덤을 파고 시신에 삼백 번 채찍질을 했다. 오왕 합로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복차가 왕위에 올랐고, 오군은 사기가 높아 모든 전투에서 승리했지만 월왕 구천은 평화를 요청했고, 복차는 이에 동의했습니다. Zixu는 Yue 왕국을 완전히 전멸시켜야 한다고 제안했지만 Fu Chai는 듣기를 거부했고 Wu State는 Yue 왕국의 뇌물을 받고 중상적인 말로 Zixu를 모함하고 Zixu에게 칼을주었습니다. 그리고 Zixu는 그것과 함께 죽었습니다. Zixu는 충성스러운 사람으로 죽음을 집으로 여겼고, 죽기 전에 이웃들에게 말했습니다. 우.” 그러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 말을 듣고 노한 그는 자서의 시신을 가죽에 싸서 5월 5일 강에 던지라고 명령했다. Wu Zixu를 기념합니다.

효녀 조아 추모

용선절의 세 번째 전설은 아버지를 구하고 동한 강에 몸을 던진 효녀 조아를 추모하는 것입니다 왕조 (서기 23-220년). 조아(曹愛)는 동한 상우(商隆) 사람인데, 아버지가 강에 빠져 며칠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그 당시 그녀의 효녀 조아는 열네 살밖에 안 되어 강가에서 울고 있었다. 밤. 17일 뒤인 5월 5일에도 아버지의 시신을 꺼내 강물에 투신했다. 이것은 신화로 전해졌고, 현수는 두상에게 비석을 세울 것을 명령했고, 그의 제자 한단춘은 이를 찬양하는 비문을 쓰도록 명령했습니다.

현재 절강성 소흥(少興)에 효녀 조아(曹絲)의 묘가 있는데, 조아의 비는 진(晉)나라 이왕(秦王)이 쓴 것이라고 한다. 조아의 효심을 기리기 위해 후세들은 조아가 강에 몸을 던진 곳에 조아사를 건립했고, 그녀가 살았던 마을과 마을은 조아 마을로 이름이 바뀌었고, 조아가 아버지를 위해 죽은 곳도 이름이 붙여졌다. Cao E 강.

원래는 혁명적인 여시인 추진을 추모하며

추진의 시를 존경하고 영웅적 업적을 애도하기 위해 5월 5일 조국을 위해 세상을 떠난 추진을 후세들이 함께 추모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시인의 날을 애국 시인 굴원을 기리는 단오절로 지정하기도 했습니다. Yugu라고도 알려진 Ruiqing Jingxiong으로도 알려진 Qiu Jin은 어렸을 때시, 가사, 노래, 운율에 능숙했습니다. 그녀는 세계에서 Hua Mulan과 Qin Liangyu로 알려졌습니다. 28세에 혁명에 참여하여 큰 영향력을 행사하다가 회의 중에 청군에 체포되어 완강히 저항하다가 광서 33년 5월 5일 소흥현행구에서 영웅적으로 죽었다. .

고대 월나라 토템 제사에서 유래

현대에 대량으로 출토된 문화유적과 고고학적 연구를 통해 중국 중하류의 광대한 지역에 분포되어 있음이 확인되었다. 신석기 시대 장강에는 기하학적으로 인쇄된 도자기 유적이 특징인 문화가 있었다. 전문가들은 현재 남아 있는 부족은 역사상 백월족으로 알려진 용 토템을 숭배하는 부족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출토된 토기의 문양과 역사적 전설을 보면 머리를 자르고 문신을 하는 풍습이 있었고, 물마을에서 살았으며, 자신들을 용의 후손에 비유했던 것으로 보인다. 그들이 생산하는 도구에는 수많은 석기 도구뿐만 아니라 삽, 끌과 같은 작은 청동 도구도 포함됩니다. 생활필수품으로 사용되는 항아리와 항아리 중 음식을 조리하기 위해 인쇄된 도자기 삼각대는 그들만의 독특한 특징이자 그들 민족의 상징 중 하나이다. 진한(秦汉)시대까지 여전히 백월족이 있었고, 용선제는 그들의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그들이 만든 축제였다. 수천년의 역사 발전 과정에서 백월족의 대부분은 한족에 통합되었고, 나머지는 남쪽의 많은 소수민족으로 발전했습니다. 따라서 용선 축제는 중국인 전체의 축제가 되었습니다. 국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