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옹 예술, 한 문장으로 예술가를 기억하라: 미래의 파워독 - 자코모 바라
지금 인공지능 로봇 개가 있다는 것은 매우 흥미로울 것 같다 미래의 것들에 관해서는 1912년 자코모 바라(Giacomo Barra)는 패셔너블한 강아지를 그렸습니다. 이 강아지는 그 시대의 "미래적인" 강아지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그가 그린 작품 '목줄에 묶인 강아지의 역동성' 역시 미래주의 회화를 해석하는 데 매우 흥미로운 사례가 되었습니다.
미래주의는 이탈리아 시인 마리네트가 제안한 것으로 건축, 문학, 회화 등 다양한 측면을 포함합니다. 자코모는 미래주의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미래주의라는 용어는 매우 물리적이고 기술적으로 들립니다. 사실 그 모습은 물리학의 개념과 관련이 있습니다. 미래주의는 정적인 이미지의 묘사에 반대하며 사물의 역동성과 시간과 움직임의 관계를 이미지로 표현하고자 합니다. 정적 사진에서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목줄을 매고 있는 이 강아지를 보면 이해하기 더 쉽습니다.
이 그림에는 스커트를 입은 패셔너블한 여성이 애완용 비글과 함께 거리를 걷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Giacomo는 개의 다리를 일련의 다리로 변형하여 거의 반원을 형성했는데, 이는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움직이는 바퀴를 연상시킵니다. 여성의 발, 스커트, 개사슬 역시 일련의 조합이 되어 공간을 여행하며 연속성의 기억을 남긴다. 슬로모션 영화나 같은 필름을 연속 촬영하는 것처럼 서로 다른 시간의 수많은 순간적 이미지가 동시에 같은 화면에 응축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다소 유치하기는 하지만 당시 미래화파의 눈에는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실제로 미래학자들은 정적인 것에 반대하고 역동성을 옹호할 뿐만 아니라 직각에 반대하고 삼각형과 나선형을 옹호합니다. 그들은 우아함에 반대하고 시끄러운 색상에 반대하며 강렬하고 흥미로운 색상 조합을 옹호합니다. 그들은 당시 전통예술에 대해 완전히 부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었다. 긍정적인 관점에서 이러한 태도는 초현실주의, 장식주의에 영향을 미쳤고, 심지어 부정적인 관점에서 보면 현재의 사이버 펑크 영화와 TV 작품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통을 무시하는 모든 것에 반대한다면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불과 20년 만에 미래주의는 사라지고 있었습니다.
한 문장으로 예술가를 기억하세요: 미래의 파워독 - Giacomo Barra
180 Meow Art Himalaya 프로그램을 팔로우하고 365일 예술 오디오를 받아보세요.
180야옹아트,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