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 관념: 서화는 사고에 치중하고, 동화는 감정에 더 치중한다. 따라서 서양화는 재현성이 강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인지가치가 높다. 중국의 그림은 표현력과 서정적성이 풍부하고, 정서와 이성의 통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시화를 결합한다.
그림의 관점에서: 이것이 가장 근본적인 것입니다. 중국은 입의를 중시하고, 입의를 중시하고, 글쓰기와 이미지 사고를 중시하며, 예술 이미지의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통일을 중시한다. 서양화는 초점 투시를 위주로,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물체의 면모를 반영하는데, 그 주요 특징은 진실하고 객관적이다.
페인팅 도구: 서로 다른 페인팅 도구도 중국과 서양 그림의 차이를 만듭니다. 붓, 종이, 회화 물감은 각기 특색이 있어 중국 고대 인민의 지혜를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물론 당시 서구 사회 전체의 공예 수준도 높았습니다.
중서화는 모두 생활의 진실을 반영하지만, 방식은 다르다. 서양 회화는 연극, 영화와 마찬가지로 생동감 있는 외적 이미지를 통해 생명의 내면적 본질을 표현한 진실이다. 동양화는 중국의 연극과 마찬가지로 대략적인 외적 이미지를 통해 생활의 내면적 본질의 진실을 표현한다.
중서 회화 예술은 모양이 다른 두 봉우리와 같다. 그들은 똑같이 기억에 남는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지만, 하나가 된다. 이 세계화의 특수한 역사 시기에 중국 회화 예술과 서방 회화 예술의 교류가 날로 밀접해지고 있다.
중서의 서로 다른 사고방식이 중서 예술의 내적 차이를 결정한다. 아마도 중서방이 자연을 대하는 다른 태도일 것이다. 그래야 중서방의 그림이 이렇게 달라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차이가 크긴 하지만, 오늘날의 사회는 모두 제각기 필요한 것이다. 사람마다 심미와 취미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화풍을 선택한다.
확장 데이터:
서양화와 현대화의 차이는 소위 복제에 대한 다른 태도에도 나타난다. 전통 회화에 있어서 재현은 근본이며 서구 전통 회화의 기본 목표라고 할 수 있다.
현대화에 비해 서구 전통화의 주요 특징은 재현성이지만, 이런 재현은 결코 자연에 대한 끊임없는 묘사가 아니다. 이런 사실주의는 시대성, 민족성, 예술가의 개인적 스타일 특징을 가지고 있다.
순수 예술을 추구하는 모더니즘 화가의 눈에는 전통 그림에' 비예술적 불순물' 이 너무 많이 섞여 있다. 사실, 서양 전통 회화는 예술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예술성을 중시하면서 비예술적 측면을 많이 이야기했다. 이것은 아마도 전통 회화가 현대주의 회화와 구별되는 중요한 표시일 것이다.
전통 회화의 예술상의 불순성은 주로 공리성과 묘사성에 나타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서양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