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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시절의 인터넷 카페 이야기

중학교 시절. 1990년대 후반이 되자 중국의 작은 PC방들이 점차 거리와 골목길에 들어서기 시작했다. 작은 방에는 오래된 컴퓨터 여러 대가 있었고, 여건이 허락하면 PC방에도 몇 대씩 놓아두곤 했다. 초보적인 장비에도 불구하고 그곳은 그 시대의 많은 사람들을 위한 게임 휴양지였습니다. 방과후마다 사람들이 몰려들었고, 일부는 컴퓨터 게임을 하기 위해 줄을 서고, 일부 동급생은 Sony A 대형 게임을 하기 위해 돈을 모으고 있었습니다. 비행기에서 킹 오브 파이터즈를 플레이하는 부분은 게임에 대한 사랑 때문이지만, 돈이 부족하기 때문에 남들 뒤에 서서 게임을 지켜봅니다. 그리고 나는 이 세 번째 부류에 속합니다.

이런 피시방 얘기를 하다보니 한 분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바로 당시 초등학교 6학년이던 분이 저를 처음으로 이끌었습니다. 나는 그런 곳에 갔다.

그 때 부모님이 삼촌, 이모와 함께 카드놀이를 하러 집에 놀러 나갔던 기억이 난다. 라오양 내가 알아서 할게." 가서 게임기나 해."

이 말을 듣고 깜짝 놀랐다. 당시 중국에서는 대규모 카지노가 쇠퇴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 그리고 우리가 살던 동네 근처에는 그런 곳이 없었는데 나중에서야 알았더니 그가 언급한 게임방이 PC방인 것으로 드러났다.

당시 PC방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게임은 레드얼럿, 델타, 하프라이프 등이었다. 디아블로나 마이트앤매직을 즐기는 싱글플레이 매니아도 있지만 이는 아카이브 문제라는 큰 한계를 갖고 있다.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려면 이전에 플레이했던 컴퓨터가 풀릴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모든 것은 운에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왜인지 모르는 멍청이들이 특정 마스터가 공들인 세이브 파일을 덮어쓰거나, 마스터의 장비를 온라인으로 훔쳐가는 경우가 많아 피시방에서 실제 스트리트 파이터를 펼치는 일이 다반사다.

2000년대 초반부터 온라인 게임이 떠오르기 시작했고, 레전드, 스톤에이지, 매직베이비의 3대 강자가 각종 PC방을 장악하기 시작했다.

사촌과 저는 레전드의 첫 번째 플레이어였습니다. 여름 방학이었고 사촌이 나를 PC방에 데리고 간 것은 2000년대 초반부터 PC방이 괜찮아 보이기 시작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더 이상 작은 작업장이 아니던 시절의 PC방은 수십 대의 컴퓨터가 나란히 놓여 있는 넓은 공간이었으며, 사람들은 중앙에 칸막이를 쳐 컴퓨터를 분리한 곳에 앉아 있었습니다. 그리고 레전드를 접하게 됐죠. 당시 그는 이렇게 소개했다.

"라오양, 최근에 새로운 게임이 출시된 거 알고 계셨나요? 캐릭터들의 의상과 장비는 바뀔 수 있어요. 어떤 무기를 장착하든지 다 바뀔 거예요." 장비는 어떤 것 같아요."

듣자마자 관심이 갔어요. 결국 그 시대에 이런 스위치를 하는 온라인 게임을 처음 접한 게 저였거든요. 실시간 모델.

나중에 접해 보니 이 게임은 생각보다 재미가 없었다. 회사의 자원이 꽤 부족하던 시대에 처음 맡은 일은 닭을 자르는 일이었다. 플레이어가 많아서, 치킨을 찾는 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그냥 플레이어들이 모여서 치킨을 쫓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처럼 어릴 때부터 패스트푸드를 즐겨온 사람에게는 일종의 고문이거든요. 매우 성공적입니다. 캐릭터가 레벨 7에 도달하면 여기서 멈춥니다(기존 플레이어는 모두 이것을 알고 있으며, 신규 플레이어는 대중적인 과학을 해야 합니다. 오래된 전설은 포인트 카드 시대의 것이며 처음 7레벨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내 사촌은 레전드를 매우 좋아하고 많은 돈을 투자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나중에 읽어보고 싶다면 별도의 호를 열어 그의 게임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레전드에 대한 실망으로 인해 저는 한동안 온라인 게임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2000년 초에 어머니는 저에게 컴퓨터를 사주기 위해 7,000달러 이상을 썼고, 저는 집에 파이트 같은 게임도 설치하곤 했습니다. 검객사랑, 삼국지영웅 등등. 어느 날 비디오 가게에서 30위안짜리 매직 베이비 홍보 CD를 사고 나서야 온라인 게임의 매력을 완전히 깨닫게 되었습니다.

매직베이비를 좋아하는 이유는 전통적인 일본식 광산 밟기 모드와 RPG 턴 게임 시스템 때문이 아니다. 하지만! 나무꾼, 사냥꾼, 광부 등 채집 직업과 재단사, 제화공, 도공 등 생산직, 봉인사 등 애완동물을 잡는 직업, 감정사 등 다양한 직업의 결합과 소통이 마음에 든다. 매직베이비에서 가장 활기가 넘치는 곳은 프란시티의 동문으로, 상인들이 모이는 활기찬 시장과도 같습니다. 가끔 지역의 폭군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는 손을 흔들어 상품을 휩쓸었다.

하지만 이들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일주일에 몇 시간씩 놀 시간도 없는 저 같은 학생들은 모두 예산에 맞춰 장비와 애완동물을 사고 팔고 있습니다.

같은 계정으로 같이 놀던 동창이 있는데, 신발을 만들고 판매하는 일을 담당하다가, 좌표를 기억한 뒤, 돈을 장소에 던진다. 그는 재빠르게 계정을 전환합니다. 전투에 참여하는 큰 플레이어는 돈을 모으고, 그 돈을 사용하여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고 카드를 구입합니다. 우리가 구매하는 물건은 일반적으로 다른 노점보다 낮으며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인터넷에서 가장 낮은 속임수를 즉시 표시합니다. 수입이 들어올 때마다 느끼는 만족감은 지금 월급을 지불하는 느낌 못지않다.그 시절 우리가 번 금화도 우리가 직접 만든 물건을 거래해서 얻은 것이고, 금화로도 포인트 카드를 살 수 있다. , 나는 인생의 첫 수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매직베이비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몇 가지 새로운 직업이 등장했고, 모두가 노동조합을 만들고 싶어했지만, 게임에는 노동조합 제도가 없었지만 여전히 모두가 새로운 계정을 만드는 것에 대해 논의하고 노동조합을 통일했습니다. 직업의 중복을 피하기 위해 취임하기 전에 논의했습니다. 저는 빠른 속도의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룹 손상, 빠른 시작 및 낮은 소비를 가진 궁수를 받았고, 제 동료가 만든 전능한 사제입니다. , 내 사촌은 닌자이고, 나와 함께 물건을 파는 동급생은 전사이며, 내 온라인 친구에는 마법사, 도둑, 검사가 포함됩니다. 군인을 제외한 모든 직업이 기본적으로 이루어집니다.

그 이유는 군인들이 모든 기술을 극단적으로 배울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당시에는 쓸모가 없어 보였지만 이 직업조차도 많은 임무에 필요한 잠금 해제 역할이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닌자 1세대는 군인이 관직을 맡아야 했던 것 같습니다. 잊어버렸네요. 제가 틀렸다면 모두가 고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이 순간, 제 친구인 Mr. 시는 일주일간 점심을 못 먹어서 PC방에 가서 고레벨 군인을 사왔다고 하더군요. 그때 우리는 군인들을 쓸데없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높은 수준에 맞설 수 없었습니다. 샤오과이는 기공탄 하나로 여러 명의 군인을 쓰러뜨릴 수 있었습니다. 반면에 무술 훈련을 전문으로 하는 동급생은 시 선생의 군인이 무술가에 가깝다고 욕했습니다. 그의 무술 상대보다. 물론 일부 검객 네티즌들은 군인의 양옌이 그의 것보다 낫다는 반응을 보였다. RMB의 힘을 처음 느낀 것일 수도 있다.

이후 고등학교 3학년이 다가오면서 우리는 차례로 게임을 그만두고 공부에 집중했지만 2006년까지 우리 마음속에는 늘 마법 같은 꿈이 있었다.

하지만 오늘은 2006년의 이야기를 자세히 하고 싶지 않고 앞으로도 그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매직베이비를 그만둔 이후로 공부에 열중했지만 마음이 조급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아직도 매주 금요일마다 PC방에 가서 크레이지탱크나 CS를 몇 판 하고 ​​있어요. 저도 그 당시에 어머니에게 잡혀서 제압을 당하지는 않았지만 경고를 받았습니다. 먼저 공부하세요. 그래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까지는 PC방에 거의 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아마도 2003년 겨울이었을 것입니다. 나는 나의 첫 휴대용 콘솔인 GBA를 구입했습니다.

계속 (휴대폰으로 타이핑이 쉽지 않으니 오타가 있어도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