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심리적인 이유일 것입니다. 누군가가 오래 전에 해당 기사를 썼는데 이를 읽고 타겟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거울을 통해 우리는 우리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것은 우리 영혼의 거울입니다.
며칠 전 저녁에 여자친구와 저는 작은 흰색 가필드 고양이를 데리고 지역 사회를 산책했습니다. 그 고양이는 태어난 지 5개월밖에 안 됐고 귀여워 보였고 모두가 그를 좋아했습니다. 아이들은 다가와서 인사하거나 쓰다듬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10대 소녀는 2미터 거리에서 샤오바이를 보고 놀라서 비명을 질렀다. 샤오바이에 대한 두려움이 가득했던 것 같다.
나는 재빨리 땅에서 샤오바이를 들어올리고 그녀에게 겁먹지 말라고 미소를 지었다.
떠나려고 몸을 돌리면서 애완동물을 무서워하는 몇몇 친구들이 떠올랐고, 어떤 친구들은 개를 무서워했고, 작은 개일수록 더 무서워했지만 그녀는 큰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개; 몇몇 친구들은 고양이를 무서워했지만 제 기억에는 고양이에게 공격당했다는 인상이 전혀 없어요. 아주 온순해 보이는 애완 고양이, 그런데 어른 친구들은 왜 작은 애완 동물도 무서워하시나요?
답은 자기 자신을 두려워한다는 것이다.
내 친구들과 이 어린 소녀의 표정은 모두 매우 의존적입니다.
게다가 제 친구 두 명이 저와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는데, 그들은 자신들이 스스로에게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이것이 좋지 않다고 느꼈지만 또한 이것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느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 때문에 그들은 매우 갈등을 느끼고, 대개 자신을 보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푹신푹신한 작은 반려동물이 갑자기 그들 앞에 나타났을 때, 마음속의 '의존적인 나'가 눈앞으로 극적으로 뛰어오르는 듯, 그들이 느꼈던 '자기'와 마주하게 됐다. "나에게 의존한다"는 것은 매우 혐오스러운 것이며, 이러한 반발은 외부 세계로 투사되어 의존의 상징인 것처럼 보이는 작은 동물에 대한 두려움으로 나타납니다.
친구에게는 거의 확실하게 추측할 수 있었지만, 어린 소녀에게는 단지 추측일 뿐이었습니다. 작은 동물에 대한 두려움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흔한 이유는 '약한 나'에 대한 두려움이다. 어떤 사람들의 어린 시절은 아주 비참했습니다. 그들이 약한 아기였을 때 그들이 받은 것은 보살핌이 아니라 부모와 다른 어른들로부터 잔혹한 상처를 받았기 때문에 그들의 마음 속에는 '고통받고 약한 아이'가 숨겨져 있었습니다. , 그들이 더 비참했을수록 그들은 "나"의 이 부분을 더 깊이 억압할 수 있으며, 결국에는 이러한 경험을 기억하지 못할 정도로 깊어질 것입니다.
그러나 약한 동물을 보면 마음 속 '고문받는 약한 아이'가 먼저 일어나고, 그 경험이 이 작은 동물들에게 투영된다. 자신을 '가학적인 어른'으로 여기고 어린 시절 가까운 어른들에게 고문을 당했던 경험을 되풀이하는 것처럼 이 작은 동물들을 고문하고 싶은 억제할 수 없는 충동을 가지고 있다. "학대하는 성인"의 지배자.
어릴 때 고양이나 개로 인해 상처를 받았다면 고양이나 개를 무서워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두려움은 더 논리적입니다. 예를 들어, 고양이나 개의 공격력이 강할수록 자신을 공격하는 고양이나 개의 체형이 비슷할수록 두려움도 강해집니다.
비논리적으로 보이는 것들은 단지 실제적인 이유가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하며, 사용되는 논리는 대부분 정당방위나 무작위 변명입니다.
거미를 무서워하는 사람들은 어미를 통제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동물에 대한 다양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데, 더 일관된 두려움은 공격당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인 경우가 많다. 억압된 "나"의 투영이며 종종 상징적입니다.
작은 애완동물은 무기력함과 귀여운 의존성의 상징이며, 작은 애완동물에 대한 두려움은 대부분 우리 자신의 의존적인 측면에 대한 거부감을 반영합니다.
거미줄은 편재적인 통제의 상징이며, 거미에 대한 두려움은 종종 우리 자신을 통제하는 측면에 대한 거부의 투영입니다.
거미공포증을 앓고 있는 몇몇 분들과 이야기를 나눠보니, 예외 없이 그들이 정말 두려워하는 것은 사실 엄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엄마는 아이들을 통제하고 싶은 마음이 강하고, 아이들이 자라 독립하여 자신을 떠날까 봐 두려워서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지 못하게 하고, 아이들의 독립성을 제한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들은 학교에 갑니다. 유학을 가면 저녁에 일찍 집에 가야 합니다. 하지만 반면에 이 엄마들은 물질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자신을 희생하며 헌신하고, 자녀들을 위해 아주 잘해 주기도 합니다.
원래 우리의 문화와 가족 스타일은 자녀가 부모의 사랑에 대해 질문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부모가 정말로 큰 희생을 한 것처럼 보이면 아이들은 부모에게 질문할 수 없습니다. , 그들의 부모는 그것을 허용하지 않고, 그들의 대가족은 그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사회는 그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결국 그들 자신은 그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 번 생긴 감정은 사라지지 않는다. 통제하려는 욕구가 강한 엄마는 자녀에게 큰 문제를 일으키고, 그렇지 않으면 거부감도 갖게 된다. 이를 인식하고 어머니에 대한 이러한 고민과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도록 허용하면 이 정보의 상당 부분이 잠재 의식에 묻힐 것이며 일단 돌파구를 찾으면 폭발하게 될 것입니다.
통제욕이 강한 엄마를 거미에 비유하는 것은 이때의 잠재의식에서 하는 게임이다. 그는 거미에 대한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는 것 같지만 사실 이것은 그의 삶의 상황을 상징하는 것일 뿐입니다.
또한 통제하려는 욕구가 강한 어머니가 있다면 사람의 마음에는 필연적으로 '모든 것을 통제하는 내면의 어머니'와 '모든 것을 통제하는 내면의 어머니'라는 특정한 내부 관계 모델이 형성됩니다. 모든 것에 의해 통제되는 "내면의 아이". 즉, 어릴 때는 어머니의 통제를 싫어하겠지만, 다른 대인관계에서는 자신을 '모든 것을 통제하는 내면의 어머니', '모든 것을 통제하는 내면의 어머니'라고 쉽게 생각할 수 있다. "내면의 아이"는 어릴 때부터 어머니에게서 배운 모든 통제 기술을 다른 사람에게 투사하고 구현합니다. 알고 보니 엄마는 거미일 뿐만 아니라 그들 자신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엄마가 거미라는 사실을 보지 못한다면, 자신이 거미라는 사실도 보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진짜 거미의 존재를 보게 되면, 잠재의식 속에 억압되어 있던 이 진실이 갑자기 촉발되어 '거미공포증'의 형태로 발현되게 됩니다.
뱀에 대한 두려움도 흔하다. 뱀의 공격은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이는 몇 가지 실용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그러나 뱀에 대한 두려움이 신경증적이고 히스테리적이며 설명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성적, 공격적 욕망과 같은 본능적 힘을 과도하게 억제하는 자신의 문제도 반영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이전 글에서 자세히 분석했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세히 다루지 않겠습니다.
동물도 거울이 될 수 있고, 사람도 거울이 될 수 있습니다.
6월 말 가족제도 마련 워크숍에 참가했는데, 첫날에는 여러 멤버들이 샹린의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 치료를 받으러 가보니 모두 “내가 피해자다”라고 포옹했다. 워크숍을 진행한 치료사 Zheng Lifeng은 "정말 공감합니다" 게임을 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Xiang Lin Sisters"가 익숙한 투사 및 식별 게임에 속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멤버들 사이에서는 상당한 불만이 제기됐다.
그러나 다음 날 또 다른 멤버가 '피해자'로서의 자신의 역할을 더욱 생생하게 보여주자 다른 두 멤버도 갑자기 그들의 문제를 이해했고, 첫날 쌓였던 감정은 금새 사라져 버렸다. 재로 변하고 "샹린의 아내"라는 그녀의 이미지에 대해 농담을 시작했습니다.
깨어나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가장 잔인한 것은 그들에게 자신을 볼 수 있도록 투명한 거울을 주는 것이다.
그래서 거미는 거미공포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큰 적이 되었고, 작은 애완동물은 의존적이고 자신에게 의존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큰 적이 되었습니다.
깨어나려는 이들에게 가장 귀중한 것은 자신을 볼 수 있도록 투명한 거울을 주는 것이다.
그러나 예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거울은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사실 우리가 보는 것은 무엇이든 먼저 우리 자신의 투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