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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쥐와 인간'은 언제나 모순적이고 갈등으로 가득 차 있다

저는 20세기 미국의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이자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존 스타인벡의 유명한 중편소설 '생쥐와 인간'을 방금 읽었습니다. 1937년에 출간된 이 소설은 1930년대 미국 대공황 당시 두 명의 농업 이주 노동자 조지와 레니의 환멸에 찬 꿈을 묘사하고 있으며, “미국인의 삶에 진정으로 뿌리내린 주제를 건드리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사람, 사람과 동물, 사람과 환경, 심지어 사람 자체와 자연 풍경 사이에도 모순이 존재합니다.

1. 이성과 충동의 상호의존 속에서 진짜 강한 자는 누구인가?

이야기의 주인공인 조지와 레니는 외모와 내면이 전혀 정반대인 한 쌍의 인물인데, 조지는 날씬하지만 속은 빈약한 반면, 레니는 몸집은 크지만 지능이 낮다. 전체 이야기의 갈등에 대한 톤. 언뜻보기에 레니는 문제가 생겼을 때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 매우 감정적 인 사람입니다. 모피를 만지고 싶은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빨간색 소녀의 치마를 만졌을 때 범인으로 잘못 생각했습니다. , 그리고 목숨을 잃을 뻔했다. 그와 조지는 직장을 잃고 도망쳤지만 여전히 몰래 쥐를 손에 숨기고, 몰래 강아지를 옷 속에 숨겼고, 마침내 조지의 경고를 무시하고 컬리 부인의 머리카락을 만지면서 마침내 큰 재난을 당하고... 두 사람이 목숨을 잃은 것에 반해, 조지는 위기에 처한 레니를 구하고, 강에서 술을 마시는 레니를 막고, 레니가 있을 때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는 그를 위로했고, 문제가 생긴 후 레니가 어디서 만날지 미리 생각해 두기도 했다. 결국 그는 이성에 이끌려 파트너를 직접 쏘았다.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삼위일체 이론에 따르면, 이야기 속 레니와 조지, 그리고 그들의 꿈은 완전한 인간으로 이해될 수 있다. 레니(이드)는 오직 자연의 법칙에 따라 지배된다 즉, 생리적 법칙과 쾌락 원리에 따라 행동하는 조지(자아)는 항상 현실을 명확하게 직시하고 현실 원리를 따르며 외부 세계의 필요에 따라 자아를 통제하고 억제함으로써 자아를 파괴로부터 구합니다. 초자아(드림)는 자아(조지)를 끊임없이 인도하여 이드(레니)의 충동을 억제하고, 도덕적 규범과 이상의 일탈과 위반을 죄책감이나 죄의식으로 끊임없이 바로잡는다.

이야기에서 레니는 조지에게 미래에 살 농장에 대해 계속해서 설명해달라고 계속해서 묻습니다. 그는 종종 미래의 아름다운 삶을 상상하는 데 몰두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가 그 꿈을 믿었고 조지가 그처럼 끈질길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George는 또한 Lennie에게 계속해서 말하면서 미래의 꿈에 대한 열망을 충족시킵니다. 왜냐하면 그와 그의 자아가 조화롭게 살 때만 행복하고 Lennie가 죽을 때 George는 결국 같은 상태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이주 노동자들처럼 그는 마취를 위해 술집과 매음굴에 갈 것입니다. 그는 더 이상 원래의 꿈을 갖지 못할 것입니다. 또한 레니와 그의 꿈은 영원히 사라질 것입니다. 자아는 이드로 변질되고, 이드, 자아, 초자아의 삼위일체는 결합되어 가장 원시적인 수준의 이드만 남게 된다.

꿈을 잃은 사람은 워킹데드와 무엇이 다를까? !

2. 진정한 사랑과 해로움의 갈등에서 피해자는 누구인가?

조지는 IQ가 몇 살밖에 되지 않는 정신지체자 레니에게 수호성인과도 같은 인물이다. 앞에 절벽이 있어도 레니에게 점프하라고 하면 레니는 주저 없이 뛰어내린다고 밝혔습니다. 흑인 신랑 클루카스가 레니를 놀리며 조지가 사고를 당해서 돌아오지 않을 거라고 놀리자 레니는 감정적으로 “누가 조지를 다치게 했어?”라고 물었다. 상상해 보세요." 그러나 레니는 누구도 조지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상상할 수 없다고 주장하며 거절했습니다. 그 순간, 조지의 보호를 받던 이 빅 BB는 마치 조지의 보호자라도 되는 듯 송아지를 지키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조지를 돌이킬 수 없는 살인자로 만든 것은 결국 그가 일으킨 큰 문제였다.

조지 역시 레니를 세심하게 보살펴 주고 레니를 보호해 주었지만, 문제가 생기면 레니를 꾸짖기도 하고, 데려가지 않으면 안 된다고 불평까지 했습니다. 그는 혼자서도 멋진 삶을 살 수 있지만 그의 마음 속에는 그와 레니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그는 Lenny에게 여러 번 말했고, Candy와 Slim에게도 그와 Lenny가 함께 일하고 서로를 돌봤다고 말했습니다. 이곳은 그들이 다른 이주 노동자들보다 운이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조지가 자신의 손으로 레니를 죽이고 싶어하고, 레니를 자신의 손으로 죽일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러한 신뢰와 진정한 사랑 때문입니다! 그러나 조지는 동료 직원뿐만 아니라 그들의 꿈과 자신을 다른 직원과 차별화시키는 요소도 죽였습니다.

세상에는 진정한 사랑이 있고, 진정한 사랑은 상처받지 않을 텐데, <사랑과 상처>의 무기력한 드라마가 간간히 펼쳐진다. 인생에서, 형제든, 부모든, 남편과 아내, 친구, 부모와 자녀 사이의 관계에서 사랑이 훼손되는 상황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3. 구추와 위안팡의 대결 승자는 누구?

'생쥐와 인간'의 제목은 영국 시인 번스의 시 '쥐에게'에서 따왔다고 한다.

하지만 쥐야, 실망은 너뿐만이 아니다. 운명,

인간의 시각도 무용지물이 된다!

사람이든 쥐이든

최선의 계획은 종종 실패합니다!

남은 것은 기대했던 재미가 아닌 우울함과 아픔!

소설 속 레니가 조지에게 끊임없이 묘사해달라고 부탁하는 꿈은 레니를 위로하고 조지에게 영감을 줄 뿐만 아니라 늙은 노동자 캔디를 유혹하고, 흑인 클루카스를 감동시키며, 요염한 요염한 조지 부인을 미치게 만든다. 컬리는 자신의 꿈을 회상합니다.

레니는 엄청난 힘을 갖고 태어났다. 조지가 농부에게 소개했을 때, 레니는 이렇게 강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전통적인 농업 경험에 따르면, 농장 일은 기본적으로 힘에 의존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레니의 힘과 조지의 기민함으로 인해 그들은 그 땅을 구입하여 꿈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600위안을 벌 수 있습니다. 당신의 꿈은 헛된 꿈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야기는 193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한다. 당시 유럽의 많은 나라들이 서구 국가들의 떠오르는 별이 되면서 산업화된 기계들도 잠식하고 있었다. 땅과 집을 잃은 수많은 노동자들은 더 이상 한 농장에 고정되지 않고, 생존을 위해 여기저기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살아가고 있다. 그들은 레니가 어루만지는 쥐처럼 약하고 무력합니다.

이야기 속 흑인 클루카스는 한때 농장을 소유한 토지 없는 노동자였다고 생각하면 거의 모든 이주노동자들이 몇 에이커의 토지와 100평의 땅을 소유하는 일을 하고 있거나 해왔었다. 꿈을 꾸었지만 결국 실현할 방법이 없어 "진짜 남자가 하는 걸 본 적이 없다"며 삶과 레니의 꿈에 대한 비관주의로 가득 차 있다. 중국 역사상 유명한 목가 시인 도연명은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는" 능력을 갖고 있었다. <생쥐와 인간> 역시 레니와 조지의 내레이션을 통해 사람들에게 목가적인 농장 생활을 보여주지만, “가장 만족스러운 계획도 종종 실패”하고, 결국 그들의 꿈은 잔혹한 현실에 짓밟힌다.

'생쥐와 인간'은 언제나 '아메리칸 드림'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우리는 19세기 중반 중국의 '골드러시'와 같은 중국 역사상 여러 가지 '아메리칸 드림'을 겪었습니다. 노동자 임금 엄청난 고난은 미국의 서부 확장에 기여했지만 1980년대 반중 운동에서 피를 흘리고 희생하면서 다시 한번 개방을 시작한 중국인들은 '아메리칸 드림'에 불을 지폈습니다. 그러나 잠에서 깨어났을 때는 여전히 추웠다. "Beijing People" "In New York"에서 주인공인 첼리스트 왕 치밍(Wang Qiming)과 그의 아내 궈옌(Guo Yan)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자유의 여신상을 바라보며 꿈에 대한 완전한 환멸을 경험했습니다. TV 시리즈 '인민의 이름으로'에는 도망친 부패한 관리들을 대표하는 악당 딩이진(Ding Yizhen)이 등장한다. 그 원형은 랴오닝성 펑청시 위원회 서기였던 왕궈창(Wang Guoqiang)이다. 중국과 범죄인 인도 조약을 맺고 부패한 관료들이 모두 미국으로 도망가고 있다." 딩이진 등은 마음속으로 낙원에 도착했지만 돼지나 개보다 못한 삶을 살았다. 굴욕적으로 바닥을 걸레질하고, 변기 청소를 하며, 출국하는 ​​비행기 안에서 샴페인을 마시며 '자유를 축하'했던 순간을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아메리칸 드림'은 긍정적인 시각으로 해석되며, 미국에서 부단한 노력을 하면 더 나은 삶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을 뜻한다. 하지만 '생쥐와 인간'이라는 작품에서는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아메리칸 드림의 실패입니다. 지금 우리 중국에서도 '중국몽'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우리는 모든 중국인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자연의 법칙을 준수해야 하며 맹목적인 전진을 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깨달아야 합니다. 이를 보장하는 건전한 법률 시스템과 집행 메커니즘은 모든 중국인이 자신의 꿈을 추구하고 지속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충분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땅에 발을 딛고 있을 수는 있지만 가끔씩 별을 올려다보는 것도 방해가 되지는 않는다. 꿈의 실현을 기대합니다!

4. 관용과 유혹 사이에서 굳건한 자는 누구인가?

레니와 조지의 꿈을 파괴하는 것은 잔혹한 현실뿐만 아니라, 사람들 마음속의 공허함에 대한 거부할 수 없는 유혹이기도 하다. 이야기에는 눈에 띄지 않는 인물인 위트(Whit)가 중간 부분에만 등장하며 조지는 이야기 시작 부분부터 그와 레니가 돈을 절약하고 싶다고 선언합니다. 그러나 마침내 스틸이 그들의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고, 레니가 대화할 사람을 찾고 마침내 흑인 클루카스를 발견하는 부분에서 조지가 다른 사람들과 함께 도시로 들어갔다고 언급되었고, 컬리 부인의 말에도 그 남자들이 있다는 것이 드러났다. 당신은 무엇을 할 예정입니까? 따라서 Lennie와 그의 꿈을 잃은 후 George도 다른 노동자들과 같은 혼란에 빠지게 될 것이라고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작은 사람 위트(Whit)는 겉으로는 아담과 이브에게 사과를 먹으라고 유혹한 뱀과도 같다. 표면적으로는 에덴동산의 평온함을 파괴했지만, 그 이유는 에덴동산 깊은 곳에 있는 불안함 때문이다. 아담과 이브의 마음.

이야기 속 슬림은 처음부터 끝까지 존경받는 노동자 리더로 등장하며, 캔디의 늙은 개를 돌보며(칼슨이 자비롭게 처리하도록 해준다), 조지와 레니의 요구를 이해하고 있다. 레니가 농부의 아들 컬리의 손을 부러뜨렸을 때 레니를 해고하지 않기 위해 진실을 은폐하기 위해 그는 농부의 아들 컬리를 부당하게 의심할 때도 흑인 클루카스와 잘 지냈어요.

환경에 잘 적응하는 생존자라 할 수 있으며, 그의 삶은 평범하다.

늙은 노동자 캔디와 흑인 클루카스는 삶의 고통을 거듭하면서도 여전히 삶을 바꾸고 싶은 열망을 불러일으켰지만, 삶을 바꾸려는 이상은 결국 현실이나 사상에 의해 무너졌다. 실패했지만 여전히 현실 생활에 대한 불만과 탈출에 대한 꿈을 나타냅니다.

타고르는 "세상은 나에게 고통의 입맞춤을 하고, 그것을 노래로 안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 외로움과 소란의 충돌 속에서 조용한 사람은 누구인가?

'생쥐와 인간'이라는 작품에는 장면 묘사가 많다.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 작가는 평화롭고 평화로운 자연 풍경을 그림으로 그렸습니다. 그림에는 아름다운 산과 강, 무성한 나무, 숲의 나뭇잎 사이로 부는 바람, 산허리에 반사되는 석양, 도마뱀이 있습니다. , 산토끼, 개, 너구리, 사슴, 다리가 긴 동물 등. 왜가리와 다른 동물들의 흔적이 조화롭고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했지만, 이 순간 사진에는 키가 크고 키가 작음의 대조가 뚜렷한 두 사람이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레니는 막 긴장된 탈출을 경험했다. 그 모습은 원래 평화로운 환경과 강한 대조를 이루었다.

레니가 컬리 부인의 목을 부러뜨리기 전, “넓은 마구간 한쪽 끝에 새 밀짚이 높이 쌓여 있고, 네 갈래로 된 밀짚 집게가 그것을 잡고 있었다”고 묘사된 조용한 장면도 있었다. 짚더미에 매달려 있는 밀짚...마구간의 틈새로 오후의 햇살이 가늘게 빛나며 건초 위에 빛줄기를 퍼뜨리고 있다..." 지치고 조용한 오후에 컬리 부인은 레니에게 속마음을 털어놓았습니다. . 그녀의 외로움과 고독. 마구간 안의 평온함에 맞춰 밖에서 들려오는 말발굽 소리와 사람들의 고함소리는 바로 이 소동 속에 컬리 부인이 레니의 큰 손에 의해 외로운 삶을 완전히 마감한 것이었다. 얼굴에서 사라졌어."

마지막, 레니가 실수로 컬리 부인을 죽인 후, 그는 겁에 질려 이야기가 시작된 곳으로 도망쳤다. 해가 질 무렵, 조용한 웅덩이에서 “물뱀 한 마리가 유유히 물 위를 헤엄쳐 다녔다.” 원래 물가에 꼼짝도 하지 않고 서 있던 왜가리가 "뱀의 머리를 찔러 뱀을 잡아먹기 시작했다. 이때에도 뱀의 꼬리는 여전히 격렬하게 흔들리고 있었다". . 이때 "석양의 빛은 계곡에서 산비탈을 향해 올라간다. 움직일수록 점점 더 밝아지는 것 같고, 모든 산이 점점 더 밝게 빛난다"는 고요한 환경에 대한 설명이다. 위험을 암시하고, 노을 빛은 어둠과의 대비도 상반된 색감을 더해준다.

급격한 산업화 시대, 사람들의 물질적 부 추구는 자연의 평온함, 인간과 자연의 조화, 사람 사이의 조화를 파괴했으며 사람들은 서로에게 무관심해졌습니다. 이야기 속에서 흑인 크루카스는 레니에게 자신의 외로움을 털어놓으며 “사람이 너무 외로우면 병에 걸리게 된다”고 말했고, 독일 철학자 하이데거는 “현대 세계는 기술 시대의 위협을 받고 있으며 기술은 점점 더 분리되고 있다”고 말했다. "존재의 뿌리를 잃은 사람들은 공허한 정신생활을 하며 서로를 의심하고 경계합니다. 컬리 부인은 모두 남자를 비난합니다." 서로서로 해를 끼칠까봐 서로 걱정하고 있습니다."

'생쥐와 인간'은 모순과 갈등으로 가득 찬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어떻게 평화를 찾을 수 있을까?

참고:

1. "Of Mice and Men"과 저자 John Steinbeck에 대한 배경 지식 중 일부는 Baidu Encyclopedia에서 제공됩니다.

2. 소개 프로이트의 심리 분석은 Lv Jingjing이 쓴 ""쥐와 인간"에 대한 프로이트의 해석"을 참조하며 원래 "목단강 대학 저널" 8호에 게재되었습니다.

4. 사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내 책 모음집은 모두 인터넷에서 가져온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