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한 인민교사로서 항상 교안을 작성해야 하는데, 교안은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교학활동을 전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는 어떻게 교안을 써야 합니까? 다음은 제가 정리한 유치원중반 음악' 고양이 숨바꼭질' 교안입니다. 참고와 참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유치원중반 음악' 고양이 숨바꼭질' 교안 1
1, 활동명: 구두장이춤 < P > 2, 행사목표:
1, 유아들은 가사의 내용에 따라 규칙적으로 그에 상응하는 동작을 한다.
2, 어린이들이 음악과 함께 자유롭게 공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
3, 유아들이 신발장인의 노동에서 유쾌한 심정을 체험하도록 도와주다. < P > 3: 행사 과정:
1, 유아가 이 노래를 부를 줄 알고 구두장이의 노동 내용을 초보적으로 알아봤다.
2, 어린이들이 노래 내용에 따라 편집 동작을 만들도록 지도하다. < P > "구두장이가 실을 감고, 줄을 당기고, 못을 박고 있어, 이렇게 많은 일! 우리도 신발장이가 되는 법을 배우러 왔다. "
(1) 1, 2 악문의 동작을 창작하다. ("경로설정, 경로설정, 라라 못. 클릭합니다 )
①, 배선: "먼저 경로설정하세요. 클릭합니다 (유아가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구두장이가 감는 것은 잠시 돌고 멈추는 것이다. 우리는 다시 노래하고 한다. " (유아가 음악 리듬을 잘 잡는 데 중점을 둠)
②, 케이블, 못: "실을 감고 다시 줄을 당기면 누가 해볼까?" (개별 유아 공연 부탁드립니다) "줄을 평평하게 당겨야 하는데, 그 못은 어떻게 되나요?" (유아가 함께 한다) < P > "우리 노래하고 하자, 배선부터 시작하자." (1-2 회 수행)
(2), 제 3 악문을 만드는 동작. ("바늘로 꿰매고 못을 하나 박아라." ) < P > "구두장이가 이렇게 실을 감는데, 줄이 이렇게 곧게 펴졌는데, 아래에서 무엇을 해야 하나요?" (유아가 대답하다) "누가 하겠어요?" "바늘로 꿰매는 동작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우리 같이 해 보자. " "바느질할 때는 조심해야 하고 못을 박으려면 힘을 써야 한다."
(3), 네 번째 악문을 창작하는 동작. ("신발은 견고하고 견고하며 신발은 얼마나 잘 만들어 졌는가." )
"신발이 다 되어 정말 기뻐요. 너희들은 즐거운 동작을 해라! 누가 예쁘고 남들과는 다르게 만들었는지 보세요. " < P > "우리는 손을 두드려 마지막 한 마디를 부르고, 마지막에는 아이들이 함께 아름다운 동작을 한다."
3, 음악과 함께 완전 공연.
(1) 청창, 유아공연. < P > "구두장이의 모든 동작을 우리가 다 짜냈는데, 우리 빨리 연결해서 보는 게 어때?"
(2) 음악에 맞춰 단체공연을 합니다.
① 우리는 음악을 듣고 한다. 클릭합니다
② "음악을 다시 한 번 들어보세요. 클릭합니다
4, 유아 동반 공연.
(1) 청창, 유아 동반 공연. < P > "아이들은 모두' 신발장 춤' 을 추는데, 이제 우리' 신발장 춤' 게임을 하자. 우리는 음악을 듣고 친구를 찾아 얼굴을 맞대고 춤을 추는데, 반드시 음악 전주에 친구를 찾아 준비해야 한다. 시도해 봅시다. "
(2) 음악과 함께 계속 게임을 합니다. < P > "아이들은 이 게임을 어떻게 하는지 다 알고 있습니다. 음악을 들으며 놀자!"
5, 음악에 따라 활동을 늦추다. < P > "구두장이는 하루 종일 일하다가 재빨리 잠을 잤다. 꿈속에서 그는 아름다운 곳으로 왔다. 나비가 날고, 새가 울고, 꽃이 예쁜 미소를 짓고, 풀이 바람에 가볍게 흔들리고, 한 무리의 아이들이 아름다운 신발을 신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이 얼마나 기뻤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유치원 중반 음악' 고양이 숨바꼭질' 교안 2
행사 목표:
1, 비교적 잘 맞는 작은 걸음걸이로 행진하고 동료들과 박수를 친다.
2, 꽃의 가벼운 춤 자세를 모방하고 손짓에 따라 대형을 바꾼다.
행사 준비:
1, 이미 음악에 익숙하고 작은 걸음걸이를 한 적이 있다.
2, 핸드 화환 몇 개
3, 음악 테이프.
활동 절차:
1, 작은 걸음걸이를 걷다. < P >-작은 꽃잎들이 함께 춤을 추면 어떤 모습일까? < P >-우리는 음악을 듣고 작은 꽃잎처럼 가볍게 뛰고 즐겁게 춤을 춘다.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제자리에서 작은 걸음걸이를 걷는다.
2, 기본 동작을 배우다. < P >-작은 꽃잎이 함께 신나게 뛰어올라 큰 화환으로 뛰어올랐다. < P >-교사는 속도를 늦추고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기본적인 동작을 시범했다. < P > 동작 1: 양손을 허리에 걸치고 작은 걸음으로 작은 절 (두 걸음씩) 을 걷다가 제자리에서 한 마디 (한 발씩) 를 벌인다. 동작 2: 2, 2, 2, 2, 2, 2, 2, 2, 2, 2, 2, 2, 2, 2, 2, 2, 2
3, 화환춤 < P >-우리는 화환처럼 큰 원을 둘러쌌다. 우리는 음악을 들으며 즐겁게 뛰고, 동그란 심장 박동을 따라 다른 모양의 화환에서 뛰어내려야 한다. < P >-교사가 흥얼거리며 유아를 이끌고 화환춤 A 단: 동작 1, 원을 따라 행진하고, 유아로 구성된' 큰 화환' 이 돌고, 마지막 소절, 모든 유아들이 중심을 향하고 있다. < P >-악곡 B 단, 교사, 혹은 한 유아가' 화왕' 역을 맡아 원의 어느 유아부터 시작하여 시계 방향으로 오른손으로 사람을 갈라놓는다. 도착한 유아는 한 걸음 앞으로 몸을 돌려 미처 도착하지 않은 유아와 마주보고 서서 이중원 대형이 될 때까지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 P >-교사는 악곡을 흥얼거리며 유아를 이끌고 화환춤 A 단: 유아들이 서로 서서 동작을 하고, 다음 섹션에서 한 바퀴로 되돌아가고, 춤은 계속된다.
--음악을 따르고, 아이들은 완전히 춤을 춘다. 교사는 유아의 동작이 음악을 따라잡을 수 있도록 필요한 언어 힌트를 진행했다. 유치원 중반 음악' 고양이 숨바꼭질' 교안 3
행사 목표
1, 가사 내용에 따라 그에 따라 행동하는 법을 배운다.
2, 선생님의' 지령을 알아듣고, 어느 정도 자제력이 있어 게임의 규칙을 준수할 수 있다.
3, 기분 좋게 음악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4, 유아들에게 노래의 익살스러운 유머를 알리다.
5, 지도, 동작, 게임 시나리오를 통해 기억 가사를 이해하고 노래 부르는 법을 배운다.
행사의 어려움
가사 내용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 게임의 규칙을 지키다.
행사 준비
고양이 엄마 머리 장식; 숨바꼭질 게임의 환경 배치; 고양이가 걷는 동작을 이미 파악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대화가 재미있다. 율동이 현장에 들어가다
1. 유아에게 새끼 고양이 동영상을 보여 주다.
2. 선생님과 함께 고양이 울음소리와 걷는 법을 배우다. < P > 선생님: "오늘 날씨가 참 좋네요. 고양이 엄마가 고양이를 데리고 게임을 할 거예요. 누가 제 고양이예요? 나는 어느 고양이가 가장 총명하고 엄마처럼 하는지 보고 싶다. " 율동' 고양이 걸음걸이' 가 경기장에 들어와 어린이들이 반원형으로 둘러앉았다. < P > 선생님: "이봐, 우리가 오늘 숲에 왔어. 숲에 뭐가 있어?
아: "풀, 나무, 집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주변 환경을 인식하도록 지도하다.
둘째, 게임의 규칙을 배웁니다. < P > 선생님: "고양이들은 정말 유능해요. 이제 엄마와 함께 노래를 부르세요! 복습곡' 고양이 찾기' < P > q: 아까 노래에서 불렀던 사람은 누구하고 누구하고 무엇을 하고 있나요?
고양이와 엄마가 숨바꼭질을 하는데 마음이 어때요? 고양이가 숨바꼭질을 할 때 어디에 숨길 수 있나요? 고양이가 피신한 후에 어떻게 하면 엄마에게 들키지 않을 수 있을까? "
셋, 스승과 어린이가 함께 놀다.
1, 게임 플레이를 설명합니다. < P > 선생님: "고양이들은 정말 똑똑해요. 지금 엄마랑 숨바꼭질 게임을 해요! 이따가 고양이가 첫 번째 노래를 다 부른 후에 숨을 곳을 찾아 가거라. 가만히 있어, 엄마가 찾은 새끼 고양이, 엄마가 그의 머리를 만져 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두 곡의 노래를 다 불렀을 때, 고양이 엄마는 "또 다른 고양이는 어딨어?" 라고 외칠 것이다. " 발각되지 않은 유아는' 여기' 라고 일어섰다!
2, 첫 번째 게임. < P >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첫 번째 노래를 부른 후 숨는 유아를 칭찬한다.
3, 두 번째 게임. < P > 고양이 엄마는 숨어서 함부로 움직이지 않고 소리를 내지 않은 고양이를 칭찬하며 다른 유아들에게 피해서 함부로 움직이지 말라고 경고했다. 실제 상황에 따라 다른 은신처를 찾는 고양이를 특별히 칭찬한다. 예를 들면 풀숲에 엎드려 있는 것과 같이, 발견되지 않은 고양이에게 자신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말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세 번째 게임. 유아상황에 따라 게임 횟수를 결정하다.
넷째, 게임이 끝났습니다.
"고양이들, 오늘 재밌게 놀았어? 날이 어두워지자 새끼 고양이의 배도 배가 고파요. 엄마와 함께 집에 가서 밥을 먹자. 게임이 자연스럽게 끝났다.
교육 반영:
전체 교육 활동에서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게임 분위기 속에서 게임 규칙에 따라 작은 파트너 * * * 와 같은 게임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