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레온' 정보
'멀티미디어 교육지원제도·9년 의무교육 중국어 제6권' 인민교육출판사
유명 작가가 체호프를 논하다
1. 고르키는 체호프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그는 저속하고 더러운 것을 모두 싫어합니다. 그는 시인의 고상한 언어와 유머러스한 미소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그의 단편 소설의 아름다운 외투 아래에서 심각한 비난의 의미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 이전의 어느 누구도 사람들의 삶에 대한 부끄럽고 역겨운 그림을 소부르주아지에게 매우 현실적으로 묘사할 수 없었습니다.
2. 체호프에 대한 루나차르스키. :
“체호프는 주변 사람들의 일상을 지극히 주의 깊게 관찰했다. 이 시점에서 그의 그의 작품에는 지주, 부르주아, 하급 관리, 승려, 수공업자, 농부 등이 매우 섬세하고 사실적으로 그려져 있다.”
2. 주제에 대하여 카멜레온'
1. 폭로적이고 아이러니한 의미를 갖고 있다. 이 진술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합니다.
2. 터무니없는 의미. 어떤 사람들은 작품 속 인물도 황당하고, 사건도 황당하고, 등장인물 간의 관계도 황당하다고 생각한다.
3. 중요한 의미. 이 작품은 뻔뻔함, 저속함, 지루함을 비판합니다. Ochumelov와 그 소시민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둘 다 독재 체제의 사회적 기반을 구성합니다. 독재정치를 비판하려면 먼저 이 기반을 흔들어야 한다.
'카멜레온'에 대한 정보: '카멜레온'의 소재와 구상
체호프는 일상생활에서 주제를 선택하는 데 능숙하다. 평범한 사건들이 그의 작품에 들어오면 생생하고 실제적인 분위기를 가질 뿐만 아니라 사회 환경의 본질을 묘사하여 시대적 특성을 지닌 삶의 그림을 형성하고 러시아 사회 생활에 대한 독특한 풍자 서사시가 됩니다. <카멜레온>은 바로 이렇다. 길거리에서 개를 물어뜯는 극히 흔한 사건인 사회생활의 한 단면을 선택했을 뿐이지만, 이는 날카롭고 심각한 사회 문제, 즉 관료적 경찰이 그들을 보호하기 위한 도구라는 것을 보여준다. 지배계급의 이해관계, 권위주의 체제는 국민을 무자비하게 억압한다. 작은 것에는 큰 문제가 반영되고,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것이 체호프 단편소설의 특징이다.
'카멜레온'의 예술적 발상은 참신하다. 평범한 이야기가 웃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이는 작가가 캐릭터의 독특한 개성을 바탕으로 줄거리를 다듬은 결과입니다. 이 소설의 줄거리는 경찰제도와 국민 사이의 모순에 바탕을 두고 있다. 보석상이 개에게 물린 사건을 경찰관이 처리하는 과정을 통해 경찰제도와 국민 사이의 적대감이 드러났고, 바람에 무관심하고 변덕스럽고 아첨하는 오추멜로프의 정신이 드러났다. . 짧은 시간에 Ochumelov는 자신의 색을 다섯 번이나 바꿨습니다. 처음에 그는 공정한 표정을 짓고 사람들의 마음을 얻으려고 노력했으며 개 주인을 처벌하고 법을 따르지 않는 주인을 가르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작가는 뜻밖에도 방향을 바꾸었다. 군중 중 누군가가 "이것은 시갈로프 장군의 개인 것 같습니다."라고 말하자 Ochumelov는 즉시 태도를 바꾸고 개를 변호했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당신을 물 수 있습니까? 그것이 당신에게 닿을 수 있습니까? 손가락이 너무 작아요." , 그러나 이는 캐릭터 개발 논리와 완전히 일치합니다. 나중에 순찰관은 "이것은 장군의 개가 아니다"라고 추측했고, 이때 그는 두 번째로 태도를 바꾸었다: "너 흐류긴이 피해를 입었으니 우리는 그것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순찰관은 의심을 품게 되었다. "하지만 장군의 개일지도 모르지." 그래서 경찰관은 세 번째로 태도를 바꾸었습니다. 그는 쿠류킨을 "개자식"이라고 엄하게 불렀고 순찰관은 그 개에게 두 번이나 말했습니다. 그 추론으로 인해 경찰관은 두 번이나 얼굴색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장군집 주방장도 개 주인에 대해 두 가지 결론을 내렸는데, 이는 두 가지 상반된 결론은 아니지만 앞선 것보다 후자가 더 정확하다. 이 세심하고 독창적인 배열은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을 만들어냅니다. 요리사는 "저희는 그런 개를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말했고 경찰은 "이건 들개다! ... 그냥 죽여라"라고 자신감을 갖고 위엄을 보였다. 그는 네 번째로 태도를 바꿨다. 개에 대한 사형 선고가 발표되어 곧 집행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요리사는 "이것은 우리 개가 아니라 장군님의 형의 개입니다"라고 말했다. 경찰관은 다섯 번째로 태도를 바꿨다. 즉시 그의 얼굴에는 따뜻한 미소가 떠올랐고, 심지어는 개에게 아첨하기까지 했습니다. 줄거리의 우여곡절은 이야기의 기복을 불러일으키고 독자를 끌어들일 뿐만 아니라 등장인물의 성격을 심화시키며, 지배계급 감시자의 추악한 얼굴이 페이지에 생생하게 드러난다.
오추멜로프의 다섯 가지 변화 과정을 작가가 심혈을 기울여 묘사하는 것은 결코 의미 없는 반복이 아니다. 이는 캐릭터의 성격을 층층이 보여주는 방식이다. ...플롯의 전개를 촉진하고 극적 효과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카멜레온>에서 체호프는 캐릭터의 끊임없는 색 변화와 자기 연기, 자기 노출을 활용해 모순과 추악함 속에 넣어 생생한 풍자와 가혹하고 무자비한 채찍질을 감행했다. 작가는 침착함을 유지하고 어떤 코멘트도 추가하지 않지만, 그의 좋고 싫음에 대한 감정은 종이 뒷면을 통해 전달됩니다. 이것이 체호프 창작물의 특징입니다.
'카멜레온'에 대한 정보: '카멜레온' 주제 분석
장발안
문학 작품의 주제는 작품의 영혼이며, 작가가 작품에서 표현하는 것은 바로 이것이다. 실제 생활에서 표현되는 중심사상은 계급별, 시대별 특성이 뚜렷하다.
작품의 중심 사상, 즉 주제를 명확히 이해해야만 작품의 정신적인 본질을 파악할 수 있다.
'카멜레온'이 중학교 교과서로 선정된 이후 많은 평론글이 게재됐다. 이들 관련 리뷰 기사들은 각각 이 작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심층적으로 분석했지만, 주제에 대한 이해가 일관되지 않았습니다. 작품의 풍자적 측면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는데, '반역자'(러시아 인민의견당원)에 대한 비판이라는 의견도 있고, '스타일'을 생생하게 표현한 작품이라는 의견도 있다. '양면의' 세력. ; 어떤 사람들은 일반 시민들의 습관을 풍자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작품 주제에 대한 이해도 통일되지 않는다. 1979년 <지식> 창간호에 실린 <풍자문학의 진주> 기사에는 “작가는 이 변화무쌍한 동물을 소설의 주제와 제목으로 삼았다”고 적혀 있으며, 일부 기사는 작품의 주인공에게만 초점을 맞췄다. 분석은 전체 이야기를 읽지 않고, 등장인물 간의 모순된 관계를 분석하지 않고, 심지어 주인공 오추멜로프의 언어논리(대화의 일부)만 분석하지도 않고, 주인공의 성격 특성이 먼저 비굴함이라고 판단하고, 작품의 특징을 요약한다. 이를 바탕으로 주제는 "개는 인간의 힘에 맞서 싸운다"("카멜레온의 논리를 말하다", 1980년 "중국어 학습" 제3호)이다. 이 요약은 명백히 작품의 내용 중 일부만을 요약한 것이며, 캐릭터의 성격 중 한 측면을 반영한 것이므로 문제의 절반만 드러낸 것입니다. 작품의 전체 내용으로 볼 때, 오추멜로프의 다섯 가지 색상 변화는 전체 이야기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그와 정반대. 장군에게는 먼저 복종이고, 흐류긴에게는 공식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와 흐류긴 사이의 갈등은 작품 전체를 관통합니다. 작품은 그들의 모순적인 관계를 직접적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 모순의 본질이 옳다는 점을 지적한다.
마르크스는 '포이어바흐에 관한 테제'라는 글에서 "인간의 본질은 한 사람에게 내재된 추상적인 대상이 아니다. 실제로 그것은 모든 사회적 관계의 총합이다"라고 지적했다. <카멜레온>은 등장인물들을 특정한 모순적 관계에 두어 표현함으로써 전형적인 환경과 전형적인 인물의 통일성을 이룩함으로써 작품 속 인물들을 전형적이게 하고 작품이 전형적인 의미를 가지게 한다. 동시에 이 작품을 분석할 때 우리는 오추멜로프와 장군의 종속관계뿐만 아니라 그와 흐류긴의 모순적인 관계, 즉 괴롭힘과 괴롭힘을 당하는 관계도 분석해야 한다. 사람들을 억압하는 것도 Ochumelov에게 필수적인 의미를 가지며 그의 직업에 따라 규정됩니다. 그는 상류층 통치자들의 도구이자 하수인이다. "부자를 만나면 온순하고 가난한 사람을 만나면 짖는 것이 그의 본성이요, 그래야만 온전한 모습을 드러낼 수 있다." 작품에 존재하는 주된 모순적 관계만이 '이' 오추멜로프의 성격 본질을 분석할 수 있고, '개가 인간의 힘에 의존한다'는 문제도 설명할 수 있다. 국민을 탄압하라."
그러나 주제를 '개가 사람을 지배하고 사람을 억압한다'로 요약한다면 그것은 작품의 현상적 내용을 표현한 것일 뿐 작품의 진정한 본질은 아니다. Ochumelov와 Khryugin의 모순적인 관계를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Khryugin은 법을 생명을 구하는 밧줄로 사용하고 이렇게 외쳤습니다. "법은 이제 모든 사람이 평등합니다!" 어느 순간 그는 "그 신사들이 법을 지키지 않으려고 하니 이제 우리가 그들을 처리해야 한다"며 감히 법을 집행하는 영웅인 척했다. (상트페테르부르크나 모스크바 참고) 법이 어떠하든 사람은 눈 깜짝할 사이에 죽는다." 작품에서 이러한 인물 대사의 역할은 무시할 수 없다. . 오추멜로프와 흐류긴의 모순은 작품의 근본적인 모순이기도 하며, 이는 당시 러시아 사회에 존재했던 법치주의를 강력하게 요구했던 최하위층과 독재정치를 미친 듯이 구현한 상류층 통치자들의 모습이 주인공에게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이는 법 집행의 본질적인 폭력성을 은폐하기 위해 사용되는 '양면' 캐릭터의 본질이다. 러시아 짜르 독재정부의 위선과 폭정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체호프의 <카멜레온>의 가장자리가 여기에 있다.
엥겔스는 『라살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캐릭터의 성격은 그가 무엇을 하는지뿐만 아니라 그가 그것을 어떻게 하는지도 표현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작품의 주제를 분석할 때, "무엇"이라는 질문에 대답할 뿐만 아니라 "왜"라는 질문에도 깊이 있게 대답합니다. 『카멜레온』의 경우, 오추멜로프의 노예화와 관료주의가 어떻게 발생했는지는 그 사회의 관점에서 살펴봐야 하며, 그의 악독하고 거짓말쟁이적인 행위는 그 사회 시스템에 귀속되어 그의 성장 환경 전반에 기록되어야 한다. 계좌까지.
'카멜레온'은 1884년에 그려졌다. 작품이 출판되기 전은 알렉산더 2세가 권력을 장악하자마자 러시아 민족주의자들이 알렉산더 2세를 암살한 뒤(1881), 권력을 강화하려던 때였다. 경찰이 통치하는 동안 그는 또한 잔혹한 전제정치에 베일을 씌우는 일부 은폐법에도 참여했습니다. 1880년에 설립된 공안최고위원회의 지도자인 로레스 미리코프는 나중에 내무부 장관이 되었습니다. 그는 전형적인 이중 거래자였으며 사람들은 그를 "늑대의 입과 여우의 꼬리"라고 불렀습니다. 이때의 경찰은 더 이상 고골시대처럼 주먹으로 사람을 때리는 곤봉이 아니라, 법을 준수하고 아첨하고 명예를 구하는 공식적인 말투를 사용했다. 체호프가 연기한 경찰관 오추멜로프는 짜르의 독재적인 경찰 통치의 구체화이다.
그러므로 이 작품이 풍자하고 폭로하는 것은 단순히 고립된 평범한 경찰관이 아니라 관료와 귀족을 숭배하는 러시아 사회, 그리고 극도로 악독한 짜르의 전제정치이다.
위의 분석에 따르면 작품의 주제는 다음과 같아야합니다. '카멜레온'은 바람에 순응하고 상사를 괴롭히는 차르 독재 통치의 충성스러운 하수인 경찰관 오추멜로프를 묘사합니다. . 그것은 러시아 경찰 시스템의 반동적이고 위선적인 성격을 능숙하게 폭로하고 그 반인권 본질을 비판합니다.
위의 이해가 바람직하다면 다음과 같은 이해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소설을 분석할 때 단순히 주인공의 성격을 분석하여 주제를 요약해서는 안 되며, 단지 주인공의 성격만 보아서는 안 됩니다. 시대 배경, 실용적인 태도로 사용합니다. 주제 대신 제목을 맹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작품 분석에 있어서 단순히 주인공의 이미지와 성격만을 분석하여 주제를 요약하는 관행은 고립된 현상이 아니다. 작품의 주제를 분석할 때 주인공의 성격에 초점을 맞추고, 주인공과 다른 인물의 모순적인 관계에 대한 연구와 분석에 주목하며, 이를 시대적 배경과 연결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작품의 주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려는 작가의 사상적 성향을 통해서만 작품의 정신적인 본질을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이 규칙인지 아닌지 여러분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카멜레온'에 대한 정보: 내용 분석
이 소설은 사회생활의 한 단면, 즉 길에서 개가 사람을 무는 아주 흔한 작은 사건을 선택하지만, 날카롭고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사회문제는 관료경찰이 지배계급의 이익을 수호하는 도구이고, 독재체제가 국민을 무자비하게 탄압한다는 점이다.
소설의 줄거리는 오추멜로프가 짧은 시간 안에 다섯 가지 색의 변화를 겪는 과정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처음에는 고운 얼굴을 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얻으려고 애썼고, 법을 지키지 않는 주인을 처벌하고 가르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작가는 뜻밖에도 방향을 바꾸었다. 군중 중 누군가가 "이것은 시갈로프 장군의 개인 것 같습니다."라고 말하자 Ochumelov는 즉시 태도를 바꾸고 개를 변호했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당신을 물 수 있습니까? 그것이 당신에게 닿을 수 있습니까? 손가락이 너무 작아요." , 그러나 이는 캐릭터 개발 논리와 완전히 일치합니다. 나중에 순찰관은 "이것은 장군의 개가 아니다"라고 추측했고, 이때 그는 두 번째로 태도를 바꾸었다: "너 흐류긴이 피해를 입었으니 우리는 그것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순찰관은 의심을 품게 되었다. "하지만 장군의 개일지도 모르지." 그래서 경찰관은 세 번째로 태도를 바꾸었습니다. 그는 쿠류킨을 "개자식"이라고 엄하게 불렀고 순찰관은 그 개에게 두 번이나 말했습니다. 그 추론으로 인해 경찰관은 두 번이나 얼굴색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장군집 주방장도 개 주인에 대해 두 가지 결론을 내렸는데, 이는 두 가지 상반된 결론은 아니지만 앞선 것보다 후자가 더 정확하다. 이 세심하고 독창적인 배열은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을 만들어냅니다. 요리사는 "저희는 그런 개를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말했고 경찰은 "이건 들개다! ... 그냥 죽여라"라고 자신감을 갖고 위엄을 보였다. 그는 네 번째로 태도를 바꿨다. 개에 대한 사형 선고가 발표되어 곧 집행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요리사는 "이것은 우리 개가 아니라 장군님의 형의 개입니다"라고 말했다. 경찰관은 다섯 번째로 태도를 바꿨다. 즉시 그의 얼굴에는 따뜻한 미소가 떠올랐고, 심지어는 개에게 아첨하기까지 했습니다. 줄거리의 우여곡절은 이야기의 기복을 불러일으키고 독자를 끌어들일 뿐만 아니라 등장인물의 성격을 심화시키며, 지배계급 감시자의 추악한 얼굴이 페이지에 생생하게 드러난다.
오추멜로프의 다섯 가지 변화 과정을 작가가 애써 묘사하는 것은 결코 의미 없는 반복이 아니다. 극적인 역할을 플롯하고 강화합니다. <카멜레온>에서 체호프는 캐릭터의 끊임없는 색 변화와 자기 연기, 자기 노출을 활용해 모순과 추악함 속에 배치하고 생생한 풍자와 가혹하고 무자비한 채찍질을 감행했다. 작가는 침착함을 유지하며 어떠한 코멘트도 덧붙이지 않지만, 그의 호불호에 대한 감정은 종이 뒷면을 통해 엿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체호프 창작물의 특징이다.
'카멜레온' 정보: 글쓰기 특징
훌륭한 대화 설명
'카멜레온'의 대화 설명은 오추멜로프를 핵심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다음 그룹:
1. Ochumelov와 Khryugin 간의 대화에 대한 설명입니다.
2. 오추멜로프와 구경꾼의 대화에 대한 설명입니다.
3. Ochumelov와 그의 조수 사이의 대화에 대한 설명입니다.
4. Ochumelov와 장군 가족의 요리사 Prokhor의 대화에 대한 설명입니다.
5. 오추멜로프와 비글의 대화에 대한 설명입니다.
체호프는 대사 묘사를 통해 줄거리를 추진하는 한편, 인물의 성격을 유감없이 드러내며 인물의 심리를 드러내기도 한다. Ochumelov는 다양한 말하는 대상에 대해 다양한 태도를 취합니다. 그의 대화의 내용과 어조는 때때로 점진적으로, 때로는 갑자기 변합니다. 이는 사람과 개에게도 해당됩니다. 점진적인 변화가 있는 경우에는 "외투를 벗는다" 또는 "외투를 입는다"는 동작으로 전환되며, 급격한 변화가 있는 경우에는 간단하고 결정적입니다. 예를 들어, Prokhor는 "저희는 그런 개를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Ochumelov는 즉시 Khryugin을 꾸짖고 개를 "연약한 동물"이라고 칭찬하는 것에서 급격하게 전환했습니다. 거기 물어봐", "이건 들개야", "그냥 죽여버려". 가장 흥미로운 점은 Ao와 작은 사냥개 사이의 대화에 대한 설명입니다. 강아지에 대한 칭찬뿐만 아니라 강아지에 대한 아첨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작가는 아무런 흔적도 감정도 없이 자연스러운 대화를 묘사하며 자신의 조롱과 비판을 고스란히 표현한다.
생생하고 세밀한 묘사
작가는 소설 속에서 '외투를 벗다'와 '외투를 입다'라는 세밀한 묘사를 통해 경찰관의 외투에 대해 4번이나 쓴다. , 그는 자신의 두려움과 두려움을 드러냅니다. 그는 장군을 대했던 것처럼 장군의 개를 대했고, 자신이 개를 잘 돌보지 않거나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그의 옷은 그의 배신을 가리는 덮개이자 그가 "색을 바꾸는" 가장 좋은 도구가 되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을 대할 때 그의 옷은 그의 위엄과 지배적인 힘의 상징인 것처럼 보입니다. 이런 종류의 옷을 입는 것은 그에게 국민을 압제하고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는 법적 권한을 부여하는 것 같습니다. 작가는 '코트'의 디테일을 통해 캐릭터를 훌륭하게 묘사하며, 매우 심오한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세 가지 다양한 기법
1. 저자의 반복 사용은 주로 Ochumelov의 반복되는 "얼굴 변화"에 반영됩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규칙에 따라 반복됩니다.
(1) 타인이 제공하는 개 주인에 대한 변화하는 정보에 따라 태도를 바꿉니다.
(2) 변화가 있을 때마다 비난과 칭찬은 180도 바뀔 수밖에 없다.
(3) 자주 바뀌더라도 욕이나 칭찬은 기본적으로 변함이 없습니다.
(4) 변화 전, 변화의 추악한 모습을 가리기 위해 코트를 입고 벗는 등 짧고 교활한 전환이 이뤄지는 경우가 많다.
체호프는 반복 기법을 사용하여 작품의 비평적 의미를 강화하고 독자의 관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작품 속 인물이나 사물을 황당하고 코믹하게 만들었다. 특히, 독자가 딱딱하고 단조로운 느낌을 주지 않으면서 반복적인 자극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흔적을 드러내지 않고 반복을 활용하는 데 능숙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또한 작가는 반복에 변화를 만들어내는 데 능숙하여 각 반복에는 따라야 할 규칙이 있고 결코 동일하지 않은데, 이는 작가의 창의력을 반영하고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이기는 효과를 달성합니다.
2. 비교 기술. 작품에서 작가는 주제를 깊이 반영하기 위해 여러 세트의 대비를 설정합니다. 예:
(1) 경찰관과 순찰대원의 비교. 경찰관으로서 Ochumelov는 위엄 있고 명령적인 반면 Yeldelin은 복종적이고 비굴합니다. "공직이 높을수록 공직도 높아진다." 사회가 어둡고 권위주의적일수록 공직간 격차는 더욱 심해진다.
(2) 경찰관과 시민의 비교. 한 쪽은 "문제"를 두려워하고 모든 일에서 거물들의 이익을 보호하는 통치자인 차르의 충성스러운 부하이고, 다른 쪽은 여가 시간에 극도로 지루하고 아무런 감흥도 없을 것입니다. 권위주의 사회에서는 무지하고 무감각하며 저속한 시민이 권위주의 통치의 필연적인 토양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권위주의에는 하수인이 필요하고, 하수인에게는 멍청한 사람이 필요합니다.
(3) 경찰의 태도 변화 전후 반복적인 변화 비교.
(4) 다양한 사람에 대한 경찰관의 다양한 태도 비교. 그는 상사에게 극도로 비굴하고 추악한 외모를 드러내며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았으며, 부하들에게 포악하고 잔인했으며 법을 어기고 편애를 했으며 정의가 전혀 없었습니다.
(5) 개의 운명 비교. 개는 이중적인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장군의 화신이고, 극도로 섬세하고 모든 면에서 보호를 받고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불가촉천민의 대표자이며, 극도로 비열하여 보내져야만 합니다. 열여덟번째 지옥.
(6) 인간과 개를 비교합니다. 그런 사회에서는 사람이 개보다 열등한 경우가 많다.
3. 강조 기술. 작품에서 환경은 인물을 부각시키는 역할을 한다. 소설에서는 환경에 대한 묘사가 드물지만 그것이 마무리이다. "사방이 조용했고 광장에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상점과 레스토랑의 문은 무기력하게 열려 있었습니다." 이러한 환경은 사람들을 우울하고 황량하게 만듭니다. 이것이 바로 차르의 독재 통치하의 독특한 분위기입니다. 또한 차르의 부하인 오추의 이유이기도 하다. 이 소설은 오추멜로프 경위를 자신이 만든 환경에 배치하면서 줄거리를 전개하면서 경위의 성격도 충분히 드러낸다.
네 가지 개인화된 언어 설명
체호프가 오추멜로프에 관해 글을 쓸 때 사용한 언어는 인물에 대한 그의 깊은 이해를 반영하므로, 그의 인물의 언어는 완전히 개인적인 특성을 구현합니다. "카멜레온"의.
Ochumelov의 언어는 다양하고 다양합니다. 다양하다는 것은 언어의 종류가 많다는 뜻이다. '돼지', '개자식', '유령들' 등과 같은 욕설도 있다. "여기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거야?", "누가 소리를 지르고 있는 거야?", "여기서 뭐 하는 거야?" 등과 같은 질문 언어는 종종 함께 사용되어 오추멜로프의 정체성과 성격을 충분히 드러낸다. "손 내려놔!" "쓸데없는 소리는 그만해!" "당장 해라, 지체하지 말고 이 개를 장군님 집으로 데려가서 달라고 해라. 그냥 내가 이 개를 찾았다고 해라." "배달할 사람을 보냈어요" 등 “조만간 처리하겠습니다!”, “가르쳐 주겠습니다!”와 같은 위협적인 언어도 경찰관에게 생략된 언어를 많이 사용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생략된 언어는 대부분 반문으로 불완전하지만 어조로 표현된다. 그러나 위의 내용은 확실하며, 이는 그의 공적인 태도와 사투리의 특징뿐만 아니라 천박하고 공허한 그의 특징을 드러낼 수 있다. Ochumelov의 언어는 변경 가능합니다. 첫째, 그는 다른 대상에 대해 다른 말을 할 수 있습니다. 둘째, 동일한 대상에 대해 다른 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는 관료계의 '늙은 석유맨'의 사고방식을 반영하는 동시에 짜르의 충성스러운 하수인의 특성을 보여주는 등 매우 능숙하다고 한다.
데이터 출처: "중학교 중국어 교육 참고서 신판"
"카멜레온" 자료: 핵심 및 난점 안내
멋진 대화 사용 캐릭터를 설명하고 묘사하는 생생한 세부 사항과 대비 기술의 영리한 사용이 학습의 초점입니다. Ochumelov와 소설의 주제를 형성한 사회적 중요성을 이해하는 것은 학습에서 어려운 부분입니다.
처음에 본문을 읽었을 때는 우스꽝스럽고 내용도 그다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자세히 읽어보니 소설의 주제를 확신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이 심각하게 다루어지지 않고 쉽게 무시되는 몇 가지 문제를 연구하고 토론하여 주제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도록 지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 소설에서는 법이 세 번 언급됩니다. 흐류긴은 두 번, 오추멜로프는 한 번 언급합니다.
2. 이번 개물림 사건에서 오추멜로프는 어떤 역할을 했나요?
3. 비글의 상징적 의미는 무엇인가요?
4. 소설에서 시갈로프 장군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5. 오추멜로프는 변덕스럽습니다. 모든 변화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한 가지는 무엇입니까?
6. 소설에서 오추멜로프의 '새 군복'은 어떤 역할을 합니까?
7. 소설은 오추멜로프의 심리 활동을 묘사하지 않는다. 그러나 사건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그의 심리 활동은 극에 달했다. 이야기의.
......
비교 쓰기 방법을 배우기 위해 학생들은 책 뒷부분의 연습 2에 있는 차트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차트를 디자인할 수도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오스트리아 추멜로프의 변화 곡선을 그리도록 요구하는 등 스토리라인에 맞춰
'카멜레온'에 대한 정보: 작가 소개
체호프(1860-1904), 원래 이름은 안톤 파블로비치였습니다. 체호프는 19세기 중후반 러시아의 유명한 사실주의 작가이다. 그는 러시아 문학사에서 단편 소설을 주요 창작 장르로 사용한 최초의 유명한 작가였습니다.
체호프의 할아버지는 해방된 농노였고, 그의 아버지는 점원으로 일하다가 나중에 작은 식료품점을 운영했다. 그는 파산하여 나중에 어머니도 함께 이사했다. 그녀의 다른 아이들은 모스크바로 살았고, 체호프는 공부 중이었기 때문에 고향에 머물렀다. 생계를 유지하고 교육을 계속하기 위해 그는 가정교사로 일했습니다. 1880년, 20세의 체호프는 모스크바 대학에 의학에 입학함과 동시에 문학 창작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1884년에 대학을 졸업하고 모스크바 교외에서 의료 활동을 하면서 동시에 계속해서 글을 썼다. 그해에 작가는 고작 24세였다. 이 기간 동안 작가는 <공무원의 죽음>, <뚱뚱한 남자와 마른 남자>, <프리시베예프 상사> 등 강렬한 유머와 심오한 사상이 담긴 유명한 단편 소설도 썼다.
1880년대 중반 체호프는 1880년대 후반에 <슬픔>, <고뇌>, <완카> 등 하층민의 고통스러운 삶을 반영한 작품을 썼는데, 체호프의 창작물 완전한 성숙기에 이르러 그는 "추밀원", "적", "갇힌", "초원", "지루한 이야기" 등을 썼습니다. 1890년 체호프는 극동의 죄수들이 유배되어 있던 사할린 섬으로 장거리 여행을 떠나 약 1만 명에 달하는 죄수, 이민자, 어린이, 지역 공무원을 인터뷰하고 다량의 기록 자료를 참고하며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충격. 그는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사할린은 지구상의 지옥입니다. 그는 지난 4개월 동안의 여행 경험을 정리하고 나중에 『사할린 여행일기』를 썼다.
1892년 체호프는 모스크바에서 60km 떨어진 멜리호보로 이사했다. 그곳에서 그는 의료를 실천하고 기타 사회 복지 사업에 참여했습니다. 그의 문학창작도 정점에 이르렀고, 『제6병동』, 『점핑하는 여자』, 『문학교사』, 『다락방이 있는 집』, 『농민』, 『야오네치』, 『남자의 집』 등을 출간했다. 콘돔" "구스베리"와 같은 소설과 단편 소설, "바냐 삼촌"과 "갈매기"와 같은 대본이 있습니다.
금세기에는 예리한 예술가이자 엄격한 의사로서 그는 죽기 전에 러시아 사회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을 예감했습니다. <세 자매>(대본), <신부>(소설), <벚꽃동산>(대본) 등. 이 작품들은 작가의 빛 추구, 자유에 대한 열망, 새로운 삶에 대한 좋은 기대를 표현합니다. 불행하게도 그는 장기적인 폐병으로 인해 1904년에 새로운 삶을 보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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