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맹달 장면은 주로 전반부에 있는데, 이것도 영화에서 눈물을 자아내는 중점이다. 영화에는 많은 선정적인 부분이 있지만, 정말 나를 감동시켜 눈물을 흘릴 수 있는 것은 큰 나무의 연극뿐이다.
유랑지구' 20 설 최대 다크호스 영화에서 오맹달 캐릭터는' 유랑지구' 가 아니다. 하지만 사실 영화는 처음엔 미래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배우를 찾기는 어려웠다. 공상과학 소재가 좋지 않아 감독 곽돛 명기가 부족해 많은 배우들이 직접 거절을 선택했다.
나중에 감독은 오맹달 () 를 찾아 큰 나무를 영화 속 중요한 캐릭터인 한자앙 () 에 초대하고 싶었다. 큰 나무는 처음에 이런 영화에 직면하여 망설였다.
하지만 감독의 다년간의 원고와 설계도를 보고 영화관 안에 의무실과 구급차가 있는 것을 보니 실경 촬영이었다. 그는 이 영화를 받기로 결정했는데, 이것은 큰 나무에 대한 완벽한 형태이며, 이 캐릭터도 영화에서 가장 빛나는 캐릭터 중 하나가 되었다.
오맹달 절묘한 연기는 그의 자유에 있다. 이는 많은 국내 배우들과는 다르다. 그의 연기가 감정 폭발을 만났을 때, 그는 완전히 숨을 내쉬고, 어떻게 막아야 할지, 관객에게 공백과 뒷맛을 남기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대부분의 배우들은' 연기' 에 머물렀다.
극 중 큰 나무에 깊은 인상을 남긴 것은 한 장면이다. 모래사장에서, 오경 들은 그가 목성에 가서 임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큰 나무는 그저 물끄러미 "그만해" 라고 말했다. 단 세 글자에 여러 가지 생각이 있는데, 아들에 대한 생각도 있고 손자를 돌보는 복잡한 심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큰삼촌은 죽기 전에 헬멧을 천천히 벗었고, 눈빛에는 이 세상에 대한 마지막 미련이 가득 차서 눈물을 흘렸다.
오맹달 전체가 그의 직업 생애 최고의 연기 중 하나에 기여했다고 할 수 있다. 전체 영화' 오맹달' 는 배우의 연기 부족을 보완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와 주성치 간의 협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 오맹달 들이 가장 갈망하는 것은 인간성이 복잡한 문예 영화와 비극 영화를 많이 연기하는 것이다.
결어는 여러 해 전 오맹달 유덕화 합작 고전 홍콩 영화' 천국에 사랑이 있다면' 을 회상했다. 그는 건들건들해 보이지만 무심코 감정을 중시하는 신경질 아저씨를 연기했다. 영화 속 감정 부분은 부자간의 사랑이든 형제간의 사랑이든 영화의 하이라이트가 될 수 있다. 낡은 연극골의 연기가 층층이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유랑지구' 를 포함해 오맹달 연기의 노인은 사람을 불쾌하게 하지 않고 마음씨가 착하다. 마치 우리 주변의 가족처럼 그렇다면 좋은 배우는 무엇일까? 오맹달 아주 좋은 배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