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에는 마법사, 마녀, 마법사, 점쟁이, 선지자 등 다양한 이름이 있습니다.
마법사는 마법학교에서 덤블도어 교수가 가르치는 마법이든, 마을 마법사들이 낭독하는 주문과 같은 작은 트릭이든, 무대탈출 마법의 대가든 마법을 행할 수 있는 사람들이다. 수행. 이러한 마법 마술사는 전 세계 다양한 문화권에 존재합니다.
하늘 높이 날 수도 있고, 갑자기 사라지거나, 공중에서 꽃다발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트릭을 사용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세상의 모든 마법을 다룰 수는 없지만 여기에는 몇 가지 기본 범주를 나열했습니다. 전설의 마술사 가장 전설적인 마술사는 신화나 설화에 등장하는 인물로, 그 어떤 것도 그들을 괴롭히지 못한다.
공중을 날 수 있고, 서로 다른 두 장소에 동시에 나타났다가 사라질 수도 있고, 원하는 것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고, 변형할 수도 있고, 동물로 변할 수도 있다. 미래를 예측하고 질병을 치료할 수도 있다. 시간과 공간을 여행할 수 있다. 일부 전설적인 마술사들도 저주와 독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필수는 아니며, 많은 경우 그들이 해야 할 일은 마술 지팡이를 흔들거나 주문을 외우는 것뿐입니다. 전설적인 마술사의 이야기는 마술 의식이 일상 문화 생활의 일부였던 고대 이집트까지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사람들은 마법의 힘을 지닌 마술사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데 질리지 않습니다. 쿠푸스 왕(기원전 2600년) 시대에는 전설적인 마술사 카르가멤논에 관한 이야기가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한번은 한 여인이 실수로 머리에 차고 있던 보석을 궁전의 호수에 떨어뜨렸는데, 카르가멤논은 몇 개의 주문만 외워서 호수를 반으로 가르고 잃어버린 보석을 되찾았습니다.
고대 그리스 문학에서 전설적인 마술사는 대개 여성이다. 마녀 세스와 그녀의 조카는 둘 다 사람을 짐승으로 만들고, 사람을 젊게 만들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로마 시인 버질은 마술사 모리스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모리스는 농작물을 한 밭에서 다른 밭으로 옮기고, 늑대로 변해 사람들을 다시 살릴 수 있습니다.
중세시대에는 신화 속 영웅적인 왕, 아름다운 소녀, 귀족 못지않게 가장 유명한 마술사들도 유명했다. 그중에서도 아서왕의 고문 멀린이 가장 유명하다. 그의 기적적인 능력은 낮을 밤으로 바꾸고, 순식간에 군대를 배치하고, 미래를 예측하고, 다양한 인간이나 동물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1516년에 쓰여진 이탈리아 전설 "올란도의 전설"은 서로를 물리치기 위해 서로 싸우는 마술사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한 신화에서는 마술사 아틀란테가 아스톨프라는 기사(즉, 히포그리프의 기수)에게 주문을 걸었다고 하는데, 그 결과 그 기사는 사람마다 눈에 다르게 보이는데, 때로는 짐승, 때로는 거인이나 새. 그 후 또 다른 여성 마술사 멜리사가 마법에 걸린 또 다른 마술사를 구하기 위해 아틀란테로 변신했다. 오늘날의 독자들도 자신이 좋아하는 전설적인 마술사를 갖고 있는데, 그들은 고대 마술사 못지않게 인상적이다.
모든 위대한 마술사와 마찬가지로 이 현대 마술사들도 변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 마법사들은 학교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무속의 역사에서 가장 오래된 마술사를 부족마술사라고 한다. 많은 무당은 의사, 성직자, 초자연적 현상의 전문가입니다. 그들은 30,000여년 전부터 이것을 직업으로 실천하기 시작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문화권에 존재합니다. 많은 부족 사회에서 샤먼의 지위는 부족의 우두머리 다음으로 높습니다. 그들의 책임에는 질병 치료, 미래 점술, 초자연적 세계와의 의사소통, 사냥, 낚시, 재배 중 적절한 식량 공급 보장 등이 포함됩니다.
실종자 수색, 도둑의 행방 파악, 적의 파괴로부터 마을을 보호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무당은 부적을 만들고, 마법의 의식을 수행하고, 저주를 수행하고, 허브, 식물, 광물에 대해 배웁니다. 그들은 또한 대대로 부족의 신화와 전통을 보호하는 일도 담당합니다. 일부 문화권에서는 무당의 지위가 세습되지만, 다른 문화권에서는 현재 경작자가 후계자를 임명합니다. 무당은 때로 평범한 사람들처럼 보이지만 꿈이나 다른 특별한 경험으로 인해 갑자기 깨달음을 얻습니다.
이때 자연으로 돌아가 야생짐승처럼 혼자 생활하게 된다. 이 과정은 대개 몇 달 또는 몇 주 동안 지속되며, 그 동안 그는 점차 자신의 초능력을 통제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일반적으로 그는 이 기간 동안 단식투쟁을 벌인다. 고대 전설과 전통에 따르면, 그러한 무당은 자신의 수호신이나 동물이 자신을 인도하는 꿈을 통해 계시를 받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줄도 몰랐던 능력과 미래의 운명, 자신이 맡게 될 역할에 대해 알려준다고 합니다. 사회에서. 그런 다음 그는 군중 속으로 돌아가 새로운 삶을 시작했습니다. 무당은 조상이나 동물의 정령으로부터 이 능력을 받는다고 믿어집니다. 무아지경 상태에서 이 영혼들은 그의 몸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샤머니즘 의식도 부족 생활의 일부입니다.
이러한 의식에서는 모두가 노래하고 춤을 추며, 무당도 몸 밖으로 나가 자신을 인도하는 귀신과 소통하고 유용한 정보를 가져옵니다. 문화에 따라 무당은 동물의 털로 만든 옷을 입거나, 다른 가면을 쓰거나, 몸과 얼굴에 다른 문양을 칠하거나, 자신의 영혼을 상징하는 큰 망토를 입는 경우도 있다. 많은 문화권에서 샤머니즘 의식에는 종종 초자연적 능력의 시현이 포함되지만, 그러한 시연은 기만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불 위를 걷기, 밧줄에서 벗어나기, 칼 삼키기, 유리잔 먹기, 인형 춤추기 등 특별한 기술을 사용하면 부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복화술 기술을 사용하여 그들은 때때로 대중이 보는 앞에서 보이지 않는 유령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위는 사람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무당의 약은 마법적인 심리적 특성으로 가득 차 있다고 믿었습니다.
흥미롭게도 이러한 기만적인 속임수를 사용한다고 해서 무당의 질병 치료 능력이 단지 허위 주장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반대로 대부분의 무당은 자신의 힘을 믿고, 다른 무당은 자신의 힘을 믿습니다. 사실 이런 경우도 있어요. 희망을 주기 때문에 일하기가 더 편해요. 그리고 특히 종교 의식 중에 초자연적인 힘을 사용하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닙니다. 마술사와 마을 마녀 중세부터 19세기까지 유럽의 거의 모든 마을과 마을에는 무당과 같은 인물이 있었습니다. 이 사람들은 "마법사" 또는 "마녀" 또는 간단히 "요술쟁이"라고 불렸습니다("요술쟁이"라는 단어는 "진실을 추구하다"를 의미하는 고대 영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마을 무당들은 점술과 치유에서부터 미래 예측에 이르기까지 고대에 무당들이 하도록 요청받은 것과 거의 동일한 일을 합니다.
그러나 무당과 달리 이들은 공공장소가 아닌 사적인 공간에서 이러한 활동을 수행한다. 그리고 그들의 옷은 동시대 사람들에 비해 기이했지만 결국 그들은 더 이상 무당처럼 동물의 가죽을 입지도 않았고 제의무를 추지도 않았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그들이 하는 일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그들은 약초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부적과 독을 만들기도 합니다. 일부 작은 마을에서는 이 사람들이 의사나 수의사의 역할까지 하기도 했습니다. 이들 마녀와 마법사 중 일부는 점성술과 손금술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고 있으며 꿈을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러한 지식은 독서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마법사들은 실제로 문맹이고, 그들이 얻는 지식은 그들의 조상이나 친구, 친척들로부터 얻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요정에게서 이런 지식을 받았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당시에는 그러한 마법 행위를 금지하는 법이 있었지만, 많은 마녀와 마법사들은 이에 개의치 않았습니다.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누구나 환영하고 부작용도 없기 때문에 당국은 기꺼이 눈을 감는다. 많은 사람들이 사회와의 접촉이 거의 없으며 교외에 혼자 거주하며 약초를 재배합니다.
그들의 집에는 마법의 거울, 수정구슬, 각종 점술과 관련된 물건 등 이상한 물건들이 가득하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그들을 대하는 사람들의 태도는 존경과 두려움, 회피의 태도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필요할 때 그들은 이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할 것입니다. 유럽의 일부 대도시에도 그러한 마법사가 있습니다. 그들이 하는 일은 시골 의사들이 하는 일보다 조금 더 복잡하고 비용도 더 높습니다. 당시 가장 유명한 마법사 중 한 사람이 사이먼 포먼(Simon Forman, 1552~1611)이었다. 그는 당시 동료들과 달리 자신이 행한 다양한 활동을 자세하게 기록했다. 이 작업을 수행? 마술사에게 도움을 구하는 사람들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사업가들은 점성술을 통해 자신의 재산을 확인하기를 희망하고, 선원의 아내는 남편이 안전한지 예측하기를 희망합니다. 자신이 저주를 받았다고 의심하는 사람들은 저주에서 벗어나기를 바라며 사랑의 독, 부적, 한약을 사러 옵니다.
포먼은 점성술 전문가로 수정구를 들여다볼 수도 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을 자격을 갖춘 의사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체계적인 의학적 훈련을 받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질병을 치료했습니다. 당시에는 아직까지 많은 치료법이 대중화되지 않았는데, 오늘날 우스꽝스러워 보이는 방법인 사혈(Bloodletting)도 당시에는 여전히 효과적이라고 여겨졌기 때문에 포먼의 조치는 효과가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왕립의학협회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Forman은 1603년에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의사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엘리자베스 시대 런던의 많은 부유한 사람들을 치료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Forman은 자신의 사망 시간을 정확하게 예측했습니다. 그는 1611년 9월 8일 템즈강에서 노를 저어가던 중 사망했습니다. 그는 미래 세대에게 놀라운 부를 남겼습니다. 학자 마술사(Scholar Magicians) 1600년 영국인은 "오늘날 별을 읽고, 악마를 소환하고, 점을 치는 사람만이 학자 마술사라고 불린다"고 썼습니다. -교육받은 사람이 이러한 소위 마술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15세기와 16세기에 마술은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일종의 지식이었습니다. 르네상스 이탈리아에서 학자들은 마법이 신을 소환하고 미지의 자연 세계를 통제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다시 한번 믿었습니다.
부지런한 연구와 상상력의 단련을 통해 사람은 마법의 단어, 주문 등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 자연의 신비한 힘을 모두 제어하고 달성하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이 아이디어는 독일의 위대한 학자 코르넬리우스 아그리파가 태어난 북부 이탈리아의 독일로 퍼졌습니다. 지금은 Ron's Chocolate Frogs에 출연한 아그리파에 대해 잘 알고 있지만, 당시 그는 "초자연의 철학"이라는 책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 작품은 1533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자연 속의 모든 사람, 식물, 동물, 암석, 광물에는 일종의 마법의 힘이 담겨 있으며, 이러한 것들은 인간이 발견하고 마스터하고 활용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아그리파에 따르면 학자이자 마술사의 임무는 점술, 천문학, 점성술, 악마와 천사 연구 등 다양한 마법 기술을 적용하여 자연의 모든 사물 사이의 신비한 관계를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었습니다. 질병을 치료하십시오. 이 과정에서 아그립바는 사람이 자신과 우주의 모든 것과의 관계를 더 잘 발견할 수 있으며, 상상력과 의지의 확장을 통해 마법의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 독자들을 실망스럽게도 아그리파는 마술사가 어떻게 마법의 힘을 얻었는지 설명하지 않았지만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마술을 배우기 위해 모여들었습니다. 학교의 많은 학생들을 포함한 이들 아그리파 추종자들은 기숙사에서 비밀리에 악마를 소환했습니다. 의사들은 자연의 신비한 힘을 이용하여 질병을 치료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과학 연구에 전념하는 사람들은 마법을 사용하여 자연의 신비를 밝히기를 희망합니다. 그들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마법의 대가로 여겨지는 영국의 수학자, 천문학자, 점성가인 존 디(John Dee)였습니다.
1553년에는 심지어 마법을 이용해 메리 여왕을 죽이려고 하다가 감옥에 갇히기도 했습니다. 존은 천사나 유령으로부터 세상의 다양한 신비를 배울 수 있다고 믿었고, 그가 이러한 영혼들과 소통하는 방법은 수정구슬과 마법의 거울을 응시하는 것이었습니다. 비록 그 자신은 초자연적인 세계로부터 많은 영감을 얻지 못했지만, 그의 동료들 중 많은 사람들은 천사의 얼굴을 보았거나 그들의 목소리를 들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몇 년을 노력해도 이 귀신들을 설득할 수 없었고, 자연의 신비와 하나님의 비밀을 설명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존이 1608년에 죽었을 때, 마법에 대한 영국 지식인층의 열정은 전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17세기 내내 옥스퍼드 대학교에서는 주술, 마술, 저주, 사랑의 독이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공개 토론을 자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의 젊은 학자 지망생들이 마술사가 되기를 바랐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마술사의 연기는 마술사처럼 보이지만 사실 무대 위의 마술사는 '가장 진짜' 마술사여야 한다. 왜냐하면 그 문학 작품 속 마술사들은 결국 허구의 산물일 뿐이지만, 소설 속의 환상 마술을 현실로 만들어 무대에 적용하는 것은 무대 위의 마술사들이기 때문이다. 책 속 전설의 마술사처럼 무대마술사도 갑자기 나타났다 사라지기도 하고, 공중에 뜨거나 날기도 하고, 미래를 예언하기도 하고, 벽을 통과하기도 하고, 사물을 소환하기도 하고, 사람을 짐승으로 만들거나, 미녀를 재규어로 만드는 등의 일을 하기도 한다. 공연하는 마술사는 청중이 평소에는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도록 주문을 외우고 마술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수백 년 전에 마술 쇼를 관람한 관객들이 자신들이 저주를 받았다고 생각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런 형태의 마술을 공연으로 사용하는 것은 고대부터 전 세계적으로 매우 흔했지만, 주의 깊게 추적해 보면 이러한 마술 공연자의 첫 등장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서 1, 2차로 나타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기 수세기. 많은 라틴 작가들은 "컵과 공"이라고 불리는 이 공연을 목격한 것을 기록했습니다. 이 고대 연주 형식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은 컵 3개와 작은 공 3개를 사용합니다. 단순해 보이는 이 마술 쇼에는 마술의 기본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관객의 시선 아래, 1~2피트도 안 되는 거리에 있던 작은 공들이 갑자기 컵 속에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곤 했다. 어떻게든 그것들은 한 컵에서 다른 컵으로 이동하면서 컵의 단단한 표면을 뚫고 지나가기도 했다. 청중의 입이나 귀 밖으로.
마무리로 공은 과일 조각, 쥐, 닭 등 완전히 다른 것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초기 마술사들도 다재다능해야 했습니다. 당시 발명된 마술의 종류는 여전히 제한적이어서 일반적인 의미의 마술에 더해 공중제비, 광대, 인형극, 개, 원숭이, 곰 등의 동물 길들이기 등도 선보였습니다. 아테네에는 거리 마술사를 위한 학교도 있습니다. 이러한 공연 예술가들 중 다수는 가장 박식한 관객들조차 놀라게 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리스 청중들은 예술적이든 극적이든, 음악적이든 수사적이든 모든 종류의 트릭을 좋아했으며, 물론 마술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로마 제국이 확장되면서 마술사들도 유럽의 주요 도시와 마을에 나타나 공연을 펼쳤다. 일부는 혼자 있고, 일부는 서커스 곡예사, 점쟁이, 시인, 음악가를 따라 도시에서 도시로 이동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기쁨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모두가 이 사람들의 경험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모든 사람이 그것을 좋아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승려와 성직자는 그다지 관심이 없습니다.
이러한 저글러를 영국에서는 "트릭스터(trickster)"라고 부르며, 그들의 트릭은 "저글러"라고도 불리며, 영국 교회에서는 이러한 트릭을 부도덕하고 기만적이라고 간주하며, 마술 쇼에서 사용되는 트릭은 도박이나 활동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를 초자연적인 악의 세력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길거리 마술사는 자신이 수행하는 주문을 비밀로 하기 때문에 이러한 주문을 믿는 사람들은 최악의 상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미신은 17세기 후반까지 지속됐다. 더욱이, 대부분의 마술사는 주문을 외우거나, 마술 지팡이를 흔들거나, 주문을 시전하는 척하면서 초자연적인 힘을 소환합니다. 18세기에 이르러 마술쇼는 오락의 한 형태가 되었고, 보드빌, 인형극, 기타 서커스와 함께 무대에서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과학과 기술이 더욱 발전하여 사람들은 마술에 초자연적인 힘이 있다는 것을 더 이상 믿지 않게 되었습니다. 1780년 이후에는 이 예술 스타일이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습니다. 마술을 행하는 사람들을 "마술사"라고 불렀고, 마술사들도 공연에 대한 티켓을 받기 시작했습니다(원래는 마술 쇼가 끝난 후나 다른 사람의 팁을 통해서만 티켓을 판매했습니다). 및 생활을 위한 약초 조리법). 마술사는 왕실을 위해 정기적으로 공연을 시작했습니다. 17세기 중반에 이르러 마침내 마술 공연이 연극 무대에 등장하게 되었다.
길바니 기스피 피네티는 최초의 위대한 무대 마술사로 꼽힌다. 1780년에서 1790년 사이에 그는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연극 무대에 출연했습니다. 그는 사람을 생명체로 변화시키고, 청중의 마음을 읽고, 카드에 다트를 던져 벽에 못 박는 등의 마술을 선보였습니다.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반까지 마술쇼는 보통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숨막히는 다양한 묘기를 선보였습니다. 마술 공연자들은 또한 전 세계에서 견습생을 모집하고 소품과 의상을 구매합니다. 해리 후디니(Harry Houdini)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탈출 마스터입니다. 그는 한때 수갑과 족쇄를 차고 탈출하는 방법을 공연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당시 매우 유명한 공연 예술 마스터였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쇼핑을 하다가 거리 공연자들의 공연을 멈춰서 지켜보는 사람들이 있고, 극장에서 마술을 보기 위해 티켓을 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왜? 모두가 그것이 "단순한 속임수"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마술 쇼를 깨는 방법을 알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까? 사실 우리는 그 반대라고 생각하는데, 마술쇼가 만들어내는 신비로운 분위기가 우리를 계속 오게 만드는 것 같아요.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고, 마법의 세계를 눈앞에 펼치고, 경이로움을 선사하는 것이 바로 이러한 마술입니다. 동시에, 마술 쇼는 마술사들이 늘 알고 있던 사실, 즉 때로는 불가능해 보이는 일이 실제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사실도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