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의 영어 표준 번역은 '무덤 청소일' 또는 '순수 명절'입니다. 중국의 24절기 중 하나입니다. (이 공휴일은 이제 국경일로 지정되었습니다.)
신화넷, 베이징, 12월 8일: 국무원 총판공판공판부는 최근 2010년 일부 공휴일 준비에 관한 통지를 발표했습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무덤을 쓸 때 술, 음식, 과일, 지폐 등을 묘지로 가져와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 앞에 음식을 바친 다음, 종이돈을 태우고 무덤에 새 흙을 쌓고, 가지 몇 개를 접고, 무덤 위에 새 푸른 가지를 심고, 절을 하고, 마침내 술과 음식을 먹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당나라 시인 두목이 지은 시 '청명'에는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려 길 위의 행인들이 죽기를 원한다.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 양치기 소년은 다음을 가리킨다"고 했다. 멀리 보이는 성화촌'이라는 문구는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묘사하고 있다.
나들이 축제라고도 불리는 청명절은 양력으로 매년 4월 4일부터 6일 사이로 봄 풍경이 화창하고 풀이 푸릇푸릇한 때이다. 또한 봄 나들이를 하러 나가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 시기는 나들이(고대에는 나들이라고 불림)하기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청명절 기간에 나들이를 하고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다. 고대에는 '3월 명절'이라는 말이 또 있었다.
지금도 청명절에 조상을 숭배하고 죽은 친척을 애도하는 풍습이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1]
청명절은 중국 한족의 전통 명절 중 하나로, 양력 4월 5일경에 열립니다. . 옛날에는 청명절 전날이 '냉식절'이었다는 말이 있는데, 전설에 따르면 진문공이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다리를 잘랐다'고 기념한 날부터 시작됐다고 한다. ". 나중에 청명과 차가운 음식 축제가 점차 하나가되었습니다.
다유가 홍수를 통제한 후 사람들은 홍수가 진압되고 세계가 평화로워졌음을 축하하기 위해 '청명'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때는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고, 모든 것이 살아나고, 하늘도 맑고 땅도 밝아 봄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다. 나들이는 일찍이 당나라부터 시작되어 여러 세대에 걸쳐 계승되는 습관이 되었습니다. 나들이는 호수, 산, 봄풍경 등 자연경관을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삶의 흥미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휴양 활동도 펼치고 있습니다.
청명절에는 무덤 청소가 인기가 많습니다. 실제로 무덤 청소는 청명절 전날의 찬 음식 축제의 일부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차가운 음식은 걸을 애도하는 진의 문공에게서 유래되었습니다. Zitui. 개원 20년, 당나라 현종 황제는 세상에 “차가운 음식을 무덤에 바쳐야 한다”는 칙령을 내렸다. 청명절에는 차가운 음식을 먹기 때문에 점차 청명묘 청소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청명절에 묘를 청소하는 일이 더욱 성행했습니다. 옛날에는 아이들이 무덤을 방문할 때 종종 연을 날렸습니다. 일부 연에는 대나무 피리가 장착되어 있어 바람에 날리면 소리가 나는데, 이것이 연의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버드나무 입기, 버드나무 쏘기, 그네 타기 등 청명절에는 사라진 풍습이 많다. 요 왕조는 청명절 기간 동안 황궁에서 일반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그네 놀이를 즐기고 여성들이 그곳에 모이며 나들이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청명절은 북송시대에 매우 흔하게 행해졌는데, 현재 전해지는 장택단의 <청명강변>은 변량(개봉)의 변하강 양안을 그린 작품이다. 북송 희종 치하의 청명절 도쿄.
2008년부터 우리 나라는 묘역일을 법정 공휴일로 지정해 하루를 공휴일로 지정했습니다. . 2009년에는 3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것은 오늘날까지 계속됩니다.
[이 문단 편집] 축제의 유래
묘제(境葬節)는 중국 8대 명절(상원, 청명, 태초) 중 하나이다. 여름, 단오절, 중원, 중추절 중 하나, 동지 및 새해 전날. 일반적으로 그레고리오력 4월 5일에 해당하지만 축제 기간은 매우 깁니다. 10일 전과 8일 후, 10일 전과 10일 후가 모두 청명절입니다. .
청명절의 기원은 고대에 황제, 장군, 재상을 위한 '큰 제사'의식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며, 이후 백성들도 이를 따라 조상을 숭배하고 무덤을 청소했습니다. 이 날은 대대로 이어져 왔고 중화민족의 고정된 관습이 되었습니다. 원래 찬음식 축제와 청명절은 서로 다른 축제였습니다. 당나라에서는 무덤을 참배하고 청소하는 날을 찬 음식 축제로 지정했습니다. 냉음식 축제의 정확한 날짜는 동지로부터 150일 후인 청소일 전후로 이틀이 가까워서 청소일과 냉음식 축제가 하나로 통합됩니다.
조상을 숭배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풍습은 중국에서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서주(西周)나라 초기에는 무덤에 큰 중요성이 부여되었습니다.
동주전국시대 맹자 기인변(孟仁緣)도 동국릉에 자주 가서 음식을 구걸하고 제사를 지내던 조롱받는 제인에 대해 언급했다. 전국시대에 인기가 높았다. 당나라 현종(玄宗) 때 찬 음식과 무덤 청소를 '다섯 가지 의식'의 하나로 규정하는 칙령이 내려졌기 때문에 청명절이 오면 들판과 길은 가득 찼다. 신사 숙녀 여러분, 하인과 거지들이 모두 부모님의 묘를 방문했습니다." (Liu Zongyuan) "Xu Jingzhao와 함께 책") 무덤 청소는 중요한 사회 관습이 되었습니다.
아직 약간 추운 봄에는 찬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하는데, 일부 노약자, 여성, 어린이들이 추위를 견디지 못할까 봐 걱정됩니다. 차가운 음식, 차가운 식사가 몸에 해를 끼치지 않도록 나들이, 소풍, 그네를 계획합니다. 그네, 축구, 폴로, 버드나무 심기, 줄다리기, 닭싸움 등 야외 활동을 통해 모두가 밖으로 나와 즐길 수 있습니다. 태양을 바라보며 근육과 뼈를 스트레칭하고 저항력을 높입니다. 따라서 청명절에는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묘소를 청소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야외 운동 활동이 포함됩니다. 이 축제에는 끝을 조심하는 감상적인 느낌뿐만 아니라 기쁨과 봄 감사의 분위기도 결합되어 있습니다. 신선하고 밝고 생생한 장면. 정말 독특하고 특별한 축제네요. 청명절의 묘청소는 장례풍습과 관련된 축제풍습이다. 기록에 따르면, 고대에는 '무덤 없는 무덤'이 있었는데, 이는 무덤만 파고 무덤을 짓지 않았음을 의미하므로 추도식은 기록에 기록되지 않았다. 이후 무덤에 무덤이 추가되면서 제사를 드리고 청소를 하는 풍습이 뒷받침되게 되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무덤 제사는 필수적인 의식 활동이 되었습니다.
'한서. 안연년전'에는 옌이 베이징에서 수천리 떨어져 있어도 청명절 기간에 '동중국해로 돌아가 묘지를 청소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중국인의 조상숭배와 친족의식의 발전과 강세로 볼 때 안연년의 행동은 합리적이고 타당하다. 그러므로 후대에도 고대에 정형화되지 않은 묘제를 오례(五禮)에 포함시켰다. 공식 승인이 나면 무덤 제사 풍조는 필연적으로 번성할 것이다. .
청명은 한사와 가깝고 한시는 민간인들이 불을 금지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날이기 때문에 점차 한시와 청명이 하나로 합쳐져 한시는 청명의 또 다른 이름이 되었다. 청명절에는 불꽃놀이를 하지 않고 차가운 음식만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24절기 중 하나. 매년 4월 4일, 5일, 6일에 이 기간 동안 무덤을 청소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중국의 광대한 지역에서 청명절에 조상을 숭배하고 묘소를 청소하고 나들이를 하는 풍습으로 인해 점차 중국인들이 청소의 형태로 조상을 기리는 중국의 전통 명절로 발전해 왔다. 한봄부터 늦봄 사이에 묘, 제사 등을 지내는 날로 보통 동지로부터 106일째 되는 날과 찬 음식 축제 다음 날이다. 무덤 청소 활동은 축제 전후로 약 10일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다양한 민족의 축제
청명절을 기념하는 중국에는 25개 민족이 있습니다. 관습은 지역마다 다르지만 기본 주제는 무덤 청소입니다. , 조상 숭배 및 소풍. 한족 문화의 영향을 받아 Manchu, Hezhe, Zhuang, Oroqen, Dong, Tujia, Miao, Yao, Li, Shui, Jing 및 Qiang을 포함한 중국의 24개 소수 민족에도 묘비일 풍습이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축제 풍습
청명절의 풍습은 풍부하고 흥미롭습니다. 불을 피우고 무덤을 청소하는 것 외에도 소풍, 그네, 추주도 있습니다. , 폴로 경기 등. 버드나무 심기와 같은 일련의 관습적인 스포츠 활동.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하는 것은 청명절에 차가운 음식과 불을 금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차가운 음식과 차가운 음식이 몸에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사람들이 운동을 하러 옵니다. 그래서 이 축제에는 새 무덤을 기리는 안타까운 눈물과 함께 나들이의 웃음소리도 함께 담겨 있는 독특한 축제이다.
그네치기
이것은 고대 중국 청명절 풍습입니다. 그네는 가죽줄을 잡고 움직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처음에는 Qianqiu라고 불렸지만 나중에 금기를 피하기 위해 Swing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고대에는 그네를 주로 나뭇가지로 만들어 화려한 리본으로 묶었습니다. 이후 점차 2개의 로프와 페달을 사용하는 그네로 발전하였다. 스윙은 건강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용기를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쿠주
쿠주는 가죽으로 만들어지고 머리카락으로 채워진 공입니다. 꾸주(Cuju)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고대 청명절 기간에 사람들이 좋아했던 놀이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가 발명했으며 원래 목적은 무사를 양성하는 것이 었습니다.
나들이
봄 나들이라고도 합니다. 옛날에는 단춘, 순춘 등으로 불렸다.
4월의 청명절에는 땅에 봄이 찾아오고, 자연계가 곳곳에서 활기 넘치는 풍경을 선사합니다. 중국인들은 오랫동안 청명절 기간에 외출하는 습관을 유지해 왔습니다.
나무 심기
청명절 전후로 봄 햇살이 비치고 봄비가 내릴 때 심은 묘목의 생존율이 높고 성장도 빠르다. 그러므로 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청명절에 나무를 심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청명절을 "식목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나무를 심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1979년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는 매년 3월 12일을 우리나라의 식목일로 지정했습니다. 이는 전국 각 민족이 조국을 녹색화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는데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연 날리기
연 날리기는 청명절 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활동이기도 합니다. 청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놀아요. 밤에는 연 아래나 바람을 안정시키는 와이어에 반짝이는 별처럼 작은 색색의 등불이 늘어져 있어 '마법의 등불'이라고 불립니다. 옛날에는 푸른 하늘에 연을 날린 후 실을 잘라 바람에 실어 땅끝까지 날리게 하면 질병과 재앙이 사라지고 행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묘지 청소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하는 것을 조상들에게는 '시대를 존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 관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의 『제왕도풍경』에는 “3월 청명절에 남자와 여자가 무덤을 쓸고, 대나무 장대를 메고, 가마와 말 등에 주괴를 걸고 거리가 가득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사람들은 숭배하고, 기도하고, 잡초를 뽑고, 주괴를 태우고, 지폐가 보이지 않으면 무덤은 외로워질 것입니다. 향나무에 가서 정원에 앉아 술을 마시라.” 사실 묘소청소는 진나라 이전부터 있었지만 반드시 청명절 때 있었던 것은 아니다. 청명절 때의 묘청소는 진나라 이후의 일이다. 왕조. 당나라 때까지는 인기가 없었습니다. "청동리"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설날, 찬 음식과 서리 하강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무덤 청소부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사복을 입고 술과 음식을 갖추고 무덤에 갑니다. 풀과 나무를 자르는 도구로 나무를 봉하고 욋가지 풀을 잘라서 무덤청소라 부르며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청명절 청소식은 묘소에서 직접 치러야 하지만, 각 가정의 경제적 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제사 방식도 다르다. 짐을 태우는 것은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주요 형태이다. "패키지"라고도 알려진 소위 "수하물"은 양세계에서 "지하 세계"로 효도가 보낸 소포를 말합니다. 과거 난즈점에서는 흰 종이로 만든 큰 가방인 소위 '후로시키'를 판매했습니다.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목판을 사용하여 주위에 "환생 만트라"의 산스크리트어 음역을 인쇄하고, 중앙에 로제트 판을 인쇄하여 다음과 같이 지역 코드와 함께 고인의 이름을 쓰는 것입니다. 고 장푸준(Zhang Fuju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Sir Shan Lao"라는 단어는 우편물 패키지이자 태블릿입니다. 다른 하나는 문양이 인쇄되지 않은 일반 후로시키로, 가운데 파란색 라벨만 붙어 있고 그 위에 고인의 이름을 적을 수 있습니다. 메인카드로도 사용됩니다. 수하물에는 다양한 종류의 돈이 들어있습니다.
버드나무 꽂기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은 '사람들에게 농사짓는 법을 가르쳤다'는 농업의 창시자 신농을 기리기 위한 풍습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날씨를 예측하기 위해 처마 밑에 버드나무 가지를 놓아두기도 하는데, 청명절에는 “버드나무는 푸르고 비가 오면 하늘이 맑다”라는 옛 속담이 있습니다. 황차오 봉기 당시 "청명절은 일정 기간 동안 지속되며 다이류(Dai Liu)가 그 숫자가 될 것"이라고 규정되었다. 반란이 실패한 후 버드나무를 입는 풍습은 점차 사라지고 버드나무를 꽂는 것만이 유행하게 되었다. 버드나무는 생명력이 강해서 '일부러 꽃을 심으면 꽃이 피지 않지만, 무심코 심으면 그늘이 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 그들은 삽입 된 곳마다 살 것이며 해마다 버드 나무가 삽입 될 것이며 모든 곳에서 그늘이 될 것입니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심는다는 말이 또 있다. 중국인들은 청명절을 7월 중순과 10월 1일을 3대 유령절로 여긴다고 하는데, 귀신이 나타나 구걸하는 날이다. 돕다. 귀신의 침입과 박해를 막기 위해 사람들은 버드나무를 심고 버드나무를 입는다. 버드나무에는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악령을 쫓아내는 기능이 있습니다. 불교의 영향을 받아 사람들은 버드나무가 귀신을 쫓는다고 믿어 '귀신이 무서운 나무'라고 불린다. 북위의 가육제는 『제민요서』에서 “문에 버드나무 가지를 놓으면 모든 귀신이 집에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악령을 물리치세요.
[이 단락 편집] 관련 전설
차가운 음식에 대한 전설이 있습니다:
봄과 가을의 청명절 기간에 전국시대와 전국시대 진헌공(晉熙工)의 첩 이계(橫樂)는 아들 서기(西絲)에게 왕위를 물려준 뒤 음모를 꾸미고 심승왕을 죽이려고 했으나 결국 자살하게 된다. Shen Sheng의 남동생 Chong'er는 재난을 피하기 위해 망명했습니다. 망명 기간 동안 Chong'er는 많은 굴욕을 겪었습니다.
원래 그와 함께 도망쳤던 대부분의 목사들은 차례로 각자의 길을 갔다. 그를 따르는 충성스러운 사람들은 몇 명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 중 하나가 Jie Zitui입니다. 한번은 Chong'er가 배고픔으로 기절했습니다. Jie Zitui는 Chong'er를 구하기 위해 허벅지에서 고기 조각을 잘라서 불에 구워 Chong'er에게 먹였습니다. 19년 뒤에 정아가 돌아와 왕이 되었는데, 이는 춘추오패(春秋五패) 중 하나인 진(晉) 문공(文孫)이었다.
진원공이 집권한 후 자신과 같은 어려움을 겪은 장관들에게 큰 보상을 했지만, 지에자추를 잊어버렸다. 어떤 사람이 진문공 앞에서 걸자추를 부르짖었다. 진문공은 갑자기 옛 일을 회상하고 죄책감을 느껴 즉시 사람을 보내 해자추를 청하여 궁에 와서 직함을 받도록 했다. 그러나 여러 번 사람들을 보낸 후에도 Jie Zitu는 올 수 없었습니다. 진 문공은 그를 직접 초대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진문공이 걸즈투이의 집에 왔을 때 문이 닫혀 있는 것을 보았다. Jie Zitui는 그를 만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어머니를 등에 업고 Mianshan (현재 Shanxi Jiexiu City 남동쪽)에 숨었습니다. 진문공(金文공)은 수비대에게 면산(면산) 수색을 요청했으나 찾지 못했다. 그래서 누군가가 산에 불을 지르고, 삼면에 불을 피우고, 불이 나면 지에쯔이가 스스로 나오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진문공은 산에 불을 지르라고 명령했는데, 불이 사흘 밤낮으로 타올랐으나 불이 꺼진 뒤에도 중간자는 꺼지지 않았다. 그가 산에 올라갔을 때, 어머니와 아들인 Jie Zitui는 이미 불에 탄 커다란 버드나무를 안고 죽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진문공(晉文孫)은 계자퇴의 시신을 보고 한동안 울다가 시신을 묻었는데, 계자퇴의 등이 버드나무 구멍을 막고 있었는데 그 구멍에 뭔가가 있는 것 같았다. 그는 그것을 꺼내서 피 묻은 시가 적힌 옷을 보았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내 육체를 희생하겠지만 내 주인은 항상 깨끗하기를 바랍니다.
항의자로 동행하는 것보다 버드 나무 아래에서 유령처럼 행동하고 다시는 보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주님께서 여러분의 마음속에 저를 갖고 계시다면 저를 기억하시고 늘 반성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주취안에서 깨끗한 양심을 갖고 청명과 청명을 지키기 위해 부지런히 일하고 있습니다.
진원공은 혈서를 소매 속에 숨겼다. 그런 다음 Jie Zitui와 그의 어머니는 불에 탄 큰 버드 나무 아래에 묻혔습니다. 진문공은 결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면산을 "계산"으로 바꾸라고 명하고, 산에 사당을 짓고, 산에 불이 붙은 날을 냉식절로 지정하고, 매년 이날은 불꽃놀이를 금지하고 찬 음식만 먹는다고 전국에 알렸다.
떠날 때는 불에 탄 버드나무를 잘라서 나막신을 만들기 위해 궁궐에 갔던 그는 매일 그것을 바라보며 “참 슬픈 발걸음이구나”라고 한숨을 쉬었다. 이것이 상호 존중하는 제목의 유래라고 말했습니다.
이듬해 진 문공은 조의를 표하기 위해 신하들을 이끌고 사복을 입고 산에 올랐다. 무덤에 가보니 죽은 늙은 버드나무가 수천 그루의 푸른 가지가 바람에 흩날리며 살아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진문공은 마치 해자추를 본 듯 부활한 늙은 버드나무를 바라보았다. 그는 정중하게 다가가 나뭇가지를 사랑스럽게 꼬집고 원을 그리며 머리에 얹었습니다. 제사를 마친 뒤 진문공은 부활한 늙은 버드나무에 '청명버드'라는 이름을 붙이고 이날을 청명절로 정했다.
그때부터 진문공은 통치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모토로 혈서를 소매에 자주 지니고 다녔다. 그는 부지런하고 명철하며 나라를 잘 다스리기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 후 진나라 사람들은 평안하고 만족하며 살며 일할 수 있게 되었고, 자신의 공덕에 부응하지 않고 부를 구하지 않는 해자추를 몹시 그리워하게 되었다. 그가 세상을 떠난 날에는 그를 추모하는 불꽃놀이가 금지됐다. 또 밀가루에 대추장을 섞어 제비 모양으로 만든 뒤 버드나무로 묶어 문에 붙여 그의 영혼을 소환하기도 했다. ). 그 이후로 한시와 청명은 전국 각지의 사람들을 위한 대축제가 되었습니다. 찬 음식이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불을 피워 요리하지 않고 찬 음식만 먹는다. 북쪽에서는 대추떡, 밀떡 등 미리 조리된 차가운 음식만 먹지만, 남쪽에서는 연근을 곁들인 찹쌀과 푸른 만두를 주로 먹는다. 청명절 때마다 사람들은 고리버들나무를 둥글게 엮어 머리에 쓰고, 집 앞뒤에 고리버들 가지를 꽂아 추억을 표현합니다.
청명(淸命)은 계절을 대표하는 절기로서 맑은 날씨와 무성한 초목을 의미한다. '청명절에는 눈이 내리고, 곡우는 서리를 깎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청명절이 오면 중국 남부의 기후는 따뜻하고 봄이 한창입니다. 그러나 청명절 전후에도 여전히 찬 공기가 침입해 일평균 기온이 3일 이상 연속으로 12°C 이하로 떨어지면서 중모가 썩고, 초기 벼가 죽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벼 파종 및 파종은 따뜻한 꼬리와 차가운 머리를 피해야 합니다. 북서고원지역에서는 혹독한 겨울과 사료부족으로 가축들이 피해를 입고 있으며, 봄이 시작된 이후 강냉각으로 인해 노약자, 어린 가축이 피해를 입는 경우에 대비하여 엄중히 방역할 필요가 있다. .
무덤을 방문할 때 총 "지푸(zifu)"를 조상의 영혼에게 바치고, 무덤을 청소한 후 온 가족이 그것을 먹습니다. 상하이의 옛 풍습에 따르면, 제사에 사용되는 찐 케이크 공은 초여름에 튀겨서 아이들에게 준다고 합니다. 여름 질병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상하이에서는 청명절 기간에 청년구 공을 먹는 풍습이 있다. 브로메풀즙과 찹쌀을 으깨어 녹즙과 쌀가루를 섞은 뒤 그 안에 된장, 대추장 등의 소를 싸고 갈대잎을 바닥으로 사용하며, 증기선에 배치됩니다. 찐 녹색 만두는 밝은 녹색을 띠고 향긋합니다. 이는 지역 청명절 기간 동안 가장 독특한 제철 음식입니다. 상하이의 일부 사람들은 청명절에 복숭아꽃죽을 먹고, 묘소 청소나 가족 잔치에 꽁치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저장(浙江)성 후저우(湖州)에서는 청명절 기간 동안 모든 가족이 쌀만두를 포장하는데, 이 만두는 무덤에 바치는 공양이나 나들이용 건조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속담처럼: "청명 쌀만두는 단단하고 단단합니다." 청명절 전후에는 달팽이가 뚱뚱하고 튼튼합니다. '청명절에 달팽이를 먹으려면 거위를 경주하라'라는 말이 있듯이, 농부들은 청명절에 달팽이를 먹는 풍습이 있는데, 이 날에는 바늘로 달팽이 고기를 골라서 요리합니다. '채소 따기'라고 합니다. 식사 후 달팽이 껍질을 지붕에 던지면 기와를 구르는 소리가 쥐를 쫓아낸다고 하는데, 이는 청명절 이후 누에 사육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청명절에는 사교 리셉션도 열립니다. 같은 사당의 가족들이 함께 모여 저녁 식사를 합니다. 사당이 없는 가족의 경우, 같은 조상의 각 집 손자들이 함께 저녁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Shejiu의 주요 요리는 생선, 두부, 야채이며 주요 와인은 집에서 만든 단주입니다. 절강성 퉁샹 허산진에는 "청명절은 설날만큼 크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청명절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저녁 식사에 빠질 수 없는 전통 요리가 바로 달팽이 튀김입니다. 연근 찹쌀, 싹콩, 마란 머리 등 이 요리는 모두 양잠과 관련이 있습니다. 남은 달팽이 껍질을 집에 버리면 그 소리가 쥐를 놀라게 할 수 있고, 애벌레는 껍질 속으로 파고들어 둥지를 만들고 더 이상 누에를 괴롭히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연근을 먹는 것은 누에가 길고 좋은 명주실을 잣는 소원입니다. 싹이 튼 콩을 먹는 것은 "부자 되기"를 위한 윈윈(win-win)입니다. 말란의 일급 신선한 야채를 먹기 위해 '청명'의 '녹색'에 맞춰 '녹색'이라는 단어를 선택했습니다.
[이 문단 편집] 농사 속담
청명절에는 날씨가 따뜻해지며, 캣킨스가 날고 꽃이 피어납니다.
해수일 강수량은 예년에 비해 증가했다. 대체로 날씨가 여전히 건조한 편이다.
어떤 해에는 비가 계속 내리고 늦봄에도 한파가 찾아온다.
지온은 13도 정도로 안정돼 있어 봄면을 파종할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파종하기 전에는 하늘과 땅을 잘 살펴야 긴박함과 느림을 알 수 있습니다. /p>
목화를 심으면 꿈의 꽃인 괭이를 파종하면 온도를 높이고 수분을 보존하는 효과는 확실합니다.
물이 가득한 저지대에서 수수를 재배하면 나중에 침수될 염려가 없습니다.
멜론과 야채는 단계적으로 심고, 벼모종은 시간이 걸린다.
밀묘에 물을 주고 촘촘하게 괭이질을 하며 질병과 해충을 엄격히 점검하고 치료한다.
계속 조림하고, 묘목을 재배하고, 과수와 뽕나무 과수원을 잘 관리하고, 대추 메뚜기 나무를 심고, 과수에 해충을 방제하고, 뽕나무를 먹이는 것도 늦지 않았습니다. 누에.
가축 사육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가축 및 가금류의 전염병 예방을 보편적으로 실시해야 합니다.
목초 재배를 적극 장려하고 재배 구조를 '입체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
잉어와 붕어 어미를 집중적으로 살찌우고, 적절한 시기에 갈대와 연근을 심고, 새우잡이에 좋은 시간을 보내며 낚시에 함께한다. 밤낮으로 보트.
가정용 쥐와 들쥐가 모두 멸종되고, 묘목과 식량이 보존되며, 질병도 줄어들 것입니다.
[이 단락 편집] 축제 속담
청명절 기간의 구름, 비, 눈과 미래의 날씨와 한 해에 대해 특정 예언을 담고 있는 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청명절 전에는 봄비가 자주 내릴 것이다(루)
◇ 청명절에는 비가 내리고, 3개월 동안 왔다 갔다 한다(구이)
◇ 청명절에는 맑은 날이 드물고, 곡물비(Lu)에는 흐린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 청명절은 햇빛을 두려워하지 않고, 곡물비는 비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검은색)
◇ 청명절 비가 내리기 전 저지대는 농사가 잘 된다(검은색)
◇ 청명비별, 수수 1리터 한박(검은색)
◇ 청명절은 맑아야 하고, 곡물비는 비가 와야 한다(간)
◇ 청명절은 눈을 그치고, 곡물비는 서리를 그친다(동쪽) 중국, 중국 중부, 화남, 쓰촨성, 윈난-귀주 고원)
◇ 청명절에는 눈이 내리지 않고 눈이 계속 내리며, 곡우 동안에는 서리가 내리지 않는다(지와 산시)
◇ 청명절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마른 노란 매화가 있고, 청명절에는 비와 노란 매화가 핀다(쑤저우와 호북)
◆ 서리, 안개, 천둥, 청명 절기의 추위와 따뜻함은 모두 미래의 날씨를 암시합니다. 관련 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밀은 청명 서리를 두려워하고 곡물은 가뭄을 겪습니다. 가을(윤)
◇ 청명절에는 서리가 내리고 매화비는 적다(쑤저우)
◇ 청명절에는 안개가 끼고 여름과 가을에는 비가 내린다(쑤저우) 및 호북)
◇ 청명절에는 안개가 짙고 날씨는 짙다. (허난)
◇ 청명절에는 먼지가 피어오르고 사람들은 분주하다. 황토에 묻혀 있다(진과 내몽고)
◇ 청명절에는 우레 같은 매화꽃이 피운다(절강)
◇ 청명은 춥고 풍년이다(랴오, 허베이)
◇ 청명은 따뜻하고 찬 이슬은 차다(호남)
◆ 청명절기의 바람은 또한 미래의 날씨와 한 해의 질에 대한 확실한 예측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극도로 우려하고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하여 많은 속담이 사람들 사이에 유통됩니다. 예:
◇ 청명절에 남풍이 불면 여름에 물이 더 많고, 청명절에 북풍이 불면 여름에 물이 적습니다(푸젠)
◇ 청명절에 북서풍이 불면 그해에는 가뭄과 황풍이 더 심할 것이다(닝)
◇ 청명절에는 북풍이 열흘간 추울 것이다 명절이 되면 봄서리가 눈앞에서 그치리라(지)
◇ 청명절에는 흙이 날리는데 사십오(sou)가 걸린다. [3]
[이 문단 편집] 묘소일에는 애완동물의 무덤도 청소합니다
청소일에는 죽은 친척의 무덤 앞에서 눈물을 흘리는 사람도 있고, 애완동물의 무덤 앞에서 눈물을 흘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랑하는 애완동물의 무덤. 사람에게는 묘지가 있고 애완동물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애완동물의 무덤을 청소하는 것은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애완동물의 무덤 앞에는 사진과 흰 국화, 좋아하는 장난감이 놓여 있습니다. 일부는 사람의 무덤과 마찬가지로 시멘트나 대리석으로 세워져 있습니다. 실제 묘지 외에도 온라인 애완동물 묘지, 추모 블로그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애도의 온라인 추모관과 마찬가지로 반려동물 추모관에서도 와인과 꽃 제공이 가능하며, 대부분 반려동물과 주인의 이름만 입력하면 신청이 간편하다.
[이 단락 편집] 청명절 건강 유지
청명절은 한 해 중 건강 유지에 중요한 기간으로, 한의학의 이론에 따르면 신체의 성장도 일어난다. 봄에는 호흡법과 호흡법이 인체의 양기에 유익하다. 이 기간 동안에는 모두 헐렁한 옷을 입고 공기가 맑은 곳으로 이동하여 운동해야 합니다.
청명절에는 몸의 간기가 가장 강해지면 비장과 위에 악영향을 미치고 음식의 정상적인 소화와 흡수를 방해합니다. , 정서 장애, 기 및 혈액 순환 저하를 유발하고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시기는 고혈압, 호흡기 질환 발병률이 높은 시기이므로 모두가 주의를 기울여야 할 시기이다. 청명절은 '차가운 음식 축제'라고도 불린다. 청명절 음식에 관해 일부 지역에서는 청명절 기간에 불을 금지하고 찬 음식을 먹는 풍습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차가운 음식을 먹기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청명절 기간에는 양기를 고갈시키거나 방해하는 상황을 피해야 합니다. '양기'의 상승은 비장과 위의 움직임과 수축을 의미하므로 봄철에 식욕이 좋아지는 경우가 많지만, 비장과 위의 정상적인 기능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식사에 주의해야 합니다. 청명절 기간에는 따뜻한 음식을 먹고 과일과 채소, 특히 부추와 기타 계절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청명절에는 고구마, 양배추, 무, 토란 등의 음식을 먹어 배를 따뜻하게 하고 습함을 없애는 것도 적합하며, 더 많이 먹는 것도 적합하다. 또한 청명 절기에는 죽순, 닭고기 등을 먹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간을 보호하고 폐에 영양을 주는 음식인 양치기, 시금치, 참마 등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몸.
청명절 외출 시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활동량이 적은 사람의 경우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운동을 해야 하며, 무리한 운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노년층은 활동 시 심박수를 분당 105회 이내, 호흡을 분당 24회 이내로 조절해야 하며, 청년층과 중년층은 개인에 따라 적절히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심장병, 고혈압, 급성 및 만성 기관지염, 폐기종, 신장염, 빈혈, 결핵, 발열, 급성 감염 환자, 결석 형성이 활발한 환자는 산에 오르지 마십시오.
청명절은 소풍, 묘소 청소, 조상 추모, 애도의 축제이다. 조상을 기리면서 자신의 건강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청소일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애도를 표하는 전통 명절로, 안타까운 감정을 해소하고 정신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사람들에게는 묘지 청소의 날이 쉽게 그 사건에 닿아 나쁜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인들은 무덤을 쓸 때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기 쉽습니다. 모든 사람의 슬픔과 우울함이 너무 오래 지속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 시기는 심근경색, 뇌졸중 등 질병 발생률이 높은 시기이다. 이러한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지나치게 슬퍼해서는 안 되며, 부정적인 감정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010년 대청소일 공휴일에 대한 구체적인 고시:
'2010년 특정 명절 배치에 관한 국무원 총판 고시'에 따르면, 2010년 청소일 휴무일은 4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이며, 4월 6일에 출근했습니다.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 휴일이 있고 화요일에 일해요.
[이 문단 편집] 그레고리오력 4월 5일을 청명절로 정한 이유
청명절은 우리나라의 24절기 중 하나이자 전통절기이기도 하다. 우리 나라의 민속 축제.
기본적으로 24절기는 지구가 공전하는 동안의 위치에 따라 결정됩니다.
지구의 공전은 천경 360도에 달할 때를 춘분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15도마다 절기가 있고, 20도가 됩니다. 총 4개의 절기. 따라서 양력의 절기 날짜는 정해져 있으며, 윤년에 따라 이틀 정도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음력은 계절적 변화를 반영하고 농경 시기를 안내하는 음력 달력으로, 음력 29.5일을 주기로 하는 음력과도 결합된다. 다음 달로 이동). 음력의 구체적인 절기를 계산하려면 정확한 천문수학적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전 역서에 기록된 각 절기의 시각을 국가에서 공표해야 한다. 월, 일, 시, 분, 초) 그리고, 계산 규칙은 시대에 따라 다릅니다. 청나라가 역사 초안을 작성할 때 Xianzhi는 당시 계산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긴 길이와 많은 그래픽 공식을 사용했습니다. . 일반적으로 음력의 절기 설정 규칙은 일반적으로 한 달의 1일을 절기로 하고, 월의 중간을 중절기로만 정하는데, 두 절기 사이의 간격은 15일입니다. 절기 노래는 일반인들이 절기를 익히는 데에도 꼭 필요한 지식이다. 좀 더 복잡한 계산은 지난해 동지(해가 가장 낮게 지는 때)로부터 105일 후를 관례적으로 찬 음식이라고 부르는데, 지금은 청소일로부터 106일을 계산하는 것이 훨씬 간단하다. 양력에 따라 4월 5일 또는 4일(2월 평균일 또는 올해 29일에 따라 다름)로 고정될 수 있습니다. 천문학적인 관점에서 보면 4월 5일이나 6일에 겉보기 태양(겉보기 태양은 황도상의 태양의 위치)이 황경 15도에 도달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4월 5일 청명은 음력으로는 절기이지만 양력법으로 정한 날이라는 표현은 그레고리력을 사용하기 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다. 3월 21일이 춘분이고 6월 23일이 하지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태양의 움직임을 반영하기 위해 태양 용어를 사용하는 것은 고대 중국의 위대한 발명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