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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정확한 쉬저우 풍습

서주 민속 개요 서주는 매우 오래되었습니다. "펑청은 고대부터 9 개 국가에 나열되었습니다." 6 천년의 문명을 거쳐 지역 풍습과 민속 풍습은 당연히 다소 단순합니다. 그리고 심오합니다. 서주는 산둥성, 산둥성, 허난성, 안후이성 4개성에 위치하며, 남쪽의 관문이자 북쪽의 수문이며, 동쪽에서 서쪽으로 이동하는 상인, 승려, 시인의 통행로로 알려져 있습니다. , 남쪽에서 북쪽으로, 동쪽에서 서쪽으로 이동하며 모여들거나 구금되어 일부는 흔적으로 남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것들은 층층이 쌓여 현지 관습에 통합되어 서주 민속 문화의 다채로운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결혼

길조 선택

남녀 간의 결혼은 가족의 번영과 가문의 존속과 관련된 인생의 주요 사건입니다. 상속자들... 그러니까 성급하게 할 수는 없잖아요. 3개의 매체와 6개의 증서, 복권 받기, 우편물 교환, 카드 보내기도 필수다. "좋은 하루를 보내세요", 즉 "상서로운 날을 선택하세요"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예전의 풍습에서는 남자가 상반절과 하순의 두 가지 길한 날을 선택하고 여자가 선택하도록 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황도대 동물에 주목합니다. "정(鄭)은 닭과 토끼를 환영하고, 둘, 여덟 호랑이와 원숭이를, 셋, 아홉 뱀과 돼지를, 넷, 열 용과 개를, 소와 양을 환영합니다. 11, 6, 말 및 "쥐". 그러나 이는 일반적으로 매월 2일, 4일, 6일, 10일 및 기타 날과 같은 음력 2일에 발생하며 그 중 "6"이 더 일반적입니다. "6과 6은 괜찮다"고합니다. 농촌 지역에서는 "땅이 금으로 깔려 있고, 남녀노소가 몸을 구부리고" 모두가 "손을 아끼지 못하는" 바쁜 농사철을 피해야 합니다. 도시에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공휴일인 일요일이나 심지어는 요일을 선택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과거 '노가족, 노가족'에 따르면 합격일은 반드시 서면으로 해야 한다. 특별한 사람을 보내 빨간 짐을 들고 길조가 담긴 '배배함'을 싸게 한다. 결혼 편지, 뜸쑥, 밀기울 같은 것들 말이죠. 결혼 장부에 다음과 같이 명시해야 합니다: "수익이 나는 날"은 언제인지, 가마를 타고 내릴 때 행복의 신을 맞이할 곳, 고귀한 신을 맞이하기 위해 모자와 모자를 쓰는 곳, 앉을 곳 천막 아래에서 행운의 신을 맞이합니다. 축복도 적어 보세요. "하늘과 땅이 조밀하다", "선행청회", "장수와 부", "홀에 금과 옥이 가득하다" 등이 있다. 이제는 양 당사자가 먼저 합의를 하고, 그 다음 남자가 중매인에게 알리고 여자에게 알리기만 하면 됩니다. 결혼식 날이 다가오면 친척과 친구들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초대해야 합니다. 이를 '하객 초대'라고 합니다. 초대장은 주로 도시에서 사용되지만 농촌 지역에서는 구두로 전해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까운 친척들이 일찍 도착하는 경우가 많아 한 명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다른 한 명은 돕기 위해 오는데, 그들이 삼촌, 이모가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래서 “새 침대가 깔리고, 신부를 맞이하고, 온 가족이 기뻐하며 새 집을 꾸미기 시작한다”고. "새 침대 정리"는 매우 중요하며 두세 명의 "Quanfu 부인"이 짊어져야 합니다. 축복받은 사람은 본연의 배우자여야 하고, 자녀도 있어야 합니다. 먼저 베개와 이불을 채워주세요. 베개 채우기에는 "베개 채우기 노래"가 있습니다. "식사 후에도 배가 고프지 않을 것이며 빨간 텐트에서 잠을 잘 것입니다. 더 달콤한 말을 듣고 다른 사람에게 옳고 그름을 배우지 마십시오." "이불 채우기 노래"도 있습니다. "밤 한 줌. 큰 것은 어린 아이들을 이끌고, 땅콩 한 줌과 돈은 큰 것이 어린 아이들을 이끌 것입니다." 침대를 정리하고 네 귀퉁이에 연꽃씨, 땅콩, 대추, 계수나무, 은행나무 등을 넣어 '자녀의 조기 성립'을 표시하고, 꽃은 아이(남녀 모두)를 낳고 새끼를 낳는다. 소중한 아이들에게."

예측을 위해. 아이가 일찍 태어나면 결혼식 전날, 미성년자이고 부모가 모두 있는 남자아이를 신랑과 함께 밤에 초대하는데, 이를 '새 침대에서 굴러다니기'라고 합니다. 중요한 날에는 그는 "마차 운반자" 역할을 해야 했습니다.

지참금

"지참금"은 원래 "지참금"으로 알려졌습니다. 원래는 당송 이후 여성이 옷을 입기 위해 사용했던 거울 상자를 의미합니다. 여성이 소유한 모든 지참금 물품. 쉬저우에는 10가지 이상의 지참금 관습이 있습니다. 전체 가지, 반 가지, 영리한 13개 조각, 큰 8개 조각, 중간 8개 조각, 작은 8개 조각, 6개 조각, 4개 조각, 램프 대야 2가지, 부드러운 가방 등이 있습니다. 고대 쉬저우(Xuzhou) 지역의 소위 가지치기 가지와 반 잔가지는 황제가 승인한 "이천 헥타르" 또는 "건칭(qianqing)" 명판을 가진 부유한 가문에서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지참금에는 토지, 노예, 마차와 말, 의복, 상자, 테이블과 의자, 골동품 등이 포함됩니다. 전송된 토지의 양은 테이블 위에 놓인 "토양 기반"(벽돌 모양)으로 표시됩니다. 토양 기반의 각 조각은 100에이커를 나타냅니다. 짝수인 것을 "가지치기", 홀수인 것을 "반가지"라고 합니다. 청나라 서주(徐州) 출신의 한린서원 학사 최도(崔道)는 “백년을 쌓아온 뒤에는 몇 명의 여자와 결혼할 수 있을까? 다행히 미래 세대가 그녀를 만나기는 어려울 것이다”라고 한탄한 적이 있다. 봉건 사회 고위 관리들의 사치와 사치에 대한 증언.

'여섯 조각'의 원래 모양은 대형 스탠딩 캐비닛, 양문 캐비닛, 팔선 테이블, 긴 테이블, 화장대, 짝수 개의 태석 의자, 짝수 테이블을 의미합니다. 스프링 스툴 수 등 대와 중의 차이는 가구의 등급에 있으며, 여덟 개의 작은 조각은 큰 캐비닛, 작은 캐비닛, 디박시안(난쟁이 백시안 테이블), 말굽, 나무 상자, 커피 테이블, 테이블과 의자 등입니다. 8개를 초과하는 대형 품목을 통칭하여 "초스산(Qiao Shisan)"이라고 부르며 이는 국민 중 최고 등급입니다. 가구 스타일은 지역 특성뿐만 아니라 시대에 따라 다양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피 현의 시골 지역에는 소변 단지, 바늘 바구니, 세면대, 램프 등이 수시로 있으며, 가족이 아무리 가난해도 없어서는 안될 동반자도 있습니다. 남동쪽 지역은 모두 노란색 천으로 싸여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들고 지참금 행렬을 따라가도록 요청하세요.) 로 가세요), 여기에는 "백자 양동이"라고 불리는 빨간색 옻칠 젓가락 한 쌍이 들어 있습니다. 고귀한 아들." 위의 사항은 모두 부모가 딸에게 제공하는 것이며 딸은 일반적으로 방해할 수 없습니다. 지금은 달라졌는데, 질문을 해야 할 뿐 아니라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남편의 집에 들어가기를 거부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소녀의 가족은 지참금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소년의 가족도 여러 가지 큰 물건을 준비해야 합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는 시계, 자전거, 재봉틀, 라디오를 뜻하는 '3회전 1반지'를 원했고, 1990년대에는 컬러 TV, 냉장고, 세탁기를 원했다. 전화, 에어컨, 카메라를 요구하고 직접 돈을 요구한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구입합니다.

준비된 지참금은 결혼식 1~3일 전, 보통 오전에 여성이 신랑 집으로 운반해야 한다.

지참금에는 붉은 종이로 잘라낸 빨간색 이중 행복 문자와 원앙, 나비 등의 문양이 축제 표시로 있어야 하며, 캐비닛에는 행운을 상징하는 "행복한 과일"과 붉은 종이에 싸인 말린 국수가 있어야 합니다. 자동차로 운반하든 사람이 운반하든 모든 지참금은 공개적으로 전시되고 널리 광고되어 영향력을 확대해야 합니다. 호위자 중에는 결혼식을 인도할 '새 대모'가 있어야 하며, 이 여성은 시부모와 자녀를 둔 '권인'이어야 한다. 신랑의 집에 접근하면 채찍을 불어 그 소식을 듣고 신랑이 나가서 그를 맞이하고 그를 기리는 잔치를 벌인다. 지참금이 방에 들어오면 새 대모는 시어머니에게 그것을 놓는 방법을 문의한 다음 열쇠를 시어머니에게 건네주어야 합니다. 그의 이모, 처제, 삼촌, 조카들은 상자와 캐비닛을 뒤지고 그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이것을 "돌아가지 말고 말하지 말라"라고 합니다. 결혼식

옛날에는 결혼식 전날 남자가 가마를 준비해야 했다. 세단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가장 높은 것은 일반적으로 "공식 세단"으로 알려진 "8인용 세단"입니다. 두 번째는 다채로운 주변으로 둘러싸인 "4인용 세단"입니다. 아이들을 보내고 그 주위에 민속 오페라 인물을 보냅니다. 그것은 세단 의자라고 불립니다. 동시에 우리는 '집사'와 드럼팀도 고용해야 합니다. Xuzhou는 Quanfu 집사를 "Dawutang"이라고 부르는데, 두 세트의 드럼 음악을 갖추고 있으며 그중 하나를 "Xiaowutang"이라고 합니다. 또한 고대에는 옷을 차려입고, 집을 채우고, 가마를 사용하는 과시도 본처의 아내만을 능가할 수 없었다. 8개의 마차가 달린 커다란 가마를 들고 있다"고 말하며 그녀가 올바른 위치에 있음을 보여줬다.

다음 단계는 '지참금 지불'인데, 이 역시 첫날에 이루어진다(결혼식 날 지참금이 먼저 가고 세단이 뒤따르는 경우도 있다). 신랑은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조상들을 위로하기 위해 가문의 향이 계속될 것임을 조상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동시에 신부는 큰 날의 의식이 복잡하고 신부의 움직임이 극도로 불편하기 때문에 "결혼"을 시작합니다. 처음 이틀 동안은 적게 먹고, 적게 마시고, 계란, 밤, 기타 음식만 조금 섭취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결혼식을 '편리하게' 만들고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것을 피하기 위해 결혼식 첫날에는 먹거나 마시지 않습니다. 이 풍습은 여전히 ​​농촌의 일부 지역에 존재하지만 도시에서는 사라졌습니다.

결혼식 당일 이른 아침, 세단이 일찍 출발하고, '붉은 옷을 입은' 신랑은 세단을 타고 신부 집으로 가서 결혼한다. 가마가 비어 있지 않다면 '가마를 누르고' 붉은 수탉을 안고 있는 소년이 있을 것이다. '살란 운반자'가 돌아오면 여자가 준비한 꽃암탉을 가져와야 한다. 이 닭은 '장수닭'이라고도 불리며 부부의 '행운의 사람'으로 여겨 늙을 때까지 도살할 수 없다. . 결혼식 세단은 원래의 길에서 돌아올 수 없고, 신부도 돌아가는 것을 허락할 수 없다고 한다.

축일에는 신부도 최대한 일찍 차려입고 얼굴을 어둡게 만들어야 한다. 사람들은 여자아이를 '털많은 얼굴', 며느리를 '매끄러운 얼굴'이라고 부릅니다. 신부는 "항상" 얼굴을 비틀어야 하는데, 이를 "첫 얼굴"이라고 합니다. 이는 시어머니나 시어머니의 여동생이 일반적으로 얼굴을 세 번 비틀어야 합니다. 흔히 '세 얼굴'로 알려져 있다. 몸을 비틀은 뒤 붉은 달걀 두 개를 얼굴 아래로 굴리며 "붉은 달걀, 얼굴 전체에. 올해 결혼식을 축하하고 내년에 보자. 공식적인 '개막식'은 엄마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노래했다. -시어머니가 얼굴을 뜰 시집.

세단이 다가오자 신부 가족들은 폭죽을 터뜨려 신부가 '살란 레드'를 입는다. 세단을 몰고 와서 '빨간 가면'을 쓰고 '결혼을 외친다'. 눈물은 어머니 가족에게 뿌려진 '진주'와 '황금콩'이다. 온 가족, 그리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신부의 슬픔.

Southeast Township에서는 가마를 타는 의식이 다릅니다. Northwest Village에서는 신부의 형제 또는 삼촌이 가마를 옮깁니다. , 신부는 신부의 신발을 신고 가마에 올라갑니다. 도시에서는 두 명의 "기혼 여성"이 그녀를 가마에 밀어 넣는 것이 유행입니다. 신부를 가마에 앉힌다는 것은 신부가 가마에 오르기 전에는 고사하고 혼자 떠나고 싶지 않다는 뜻이다. 그런 다음 세 차례의 음악을 연주하여 그녀를 가마 의자에 앉힌 후 히잡을 쓰고 가마 의자에 앉은 후 "Quanfu 부인"에게 빨간색 실로 가마 문을 봉인하도록 요청하면 신부의 부모가 줄 수 있습니다.

당일 정오에 세단이 신랑 집에 도착해 폭죽 세 발을 발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신랑 가족은 환영 인사로 채찍을 터뜨렸다. 그가 도착하자 두 형제와 형수는 먼저 장작으로 묶인 횃불을 들고 재빨리 가마를 돌았고, 이를 '가마 불태우기'라고 부르며 "내 형수는"이라고 노래했다. 가마를 태운다." , 하나님은 아십니다. 횃불이 빛나면 악령이 도망칩니다. "이것은 길을 따라 악령을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세단에서 내린 다음 "화로"에 들어가는 관습도 있습니다). 세단에 불이 붙은 후 1~8쌍의 소녀가 "화장"을 추가합니다. 이때 신부는 길가의 먼지를 제거하는 것을 상징하는 세단 문을 통과합니다. 그 후 신랑의 처남이나 숙모가 신랑을 인도하여 세단 의자 앞에서 절을 합니다. 신부를 정중하게 초대하여 가마에서 내리면 "Quanfu 부인"이 가마를 운전할 것입니다. 큰 이모와 어린 이모가 서로를 도와 문 밖으로 나갔습니다. "머리카락을 갖고 싶다면 이모. 뽑아줄게, 갖고 싶으면 어린 이모가 비틀어줄게." “이때 신랑 집 문은 굳게 닫혀 있었습니다. 신부가 앞으로 나오더니 “시먼을 불렀다”며 “엄마, 문 좀 열어주세요!”라고 소리쳤습니다. “이것을 흔히 말을 바꾸는 일이라고 합니다.” 시어머니가 문앞에서 “너희는 순종하느냐?”라고 물었습니다. " 등의 질문에 신부는 시어머니를 만족시키기 위해 하나씩 대답해야 문을 열고 떠나게 되는데, 이를 흔히 '결혼식 문 열기'라고 한다. 환영부부는 신혼부부들이 방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상서로운 시간'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교회를 방문하여 결혼을 하게 된다.

신부가 가마에서 나오는 순간부터. 그녀가 신방에 들어서자 특별한 사람이 쟁반을 들고 그 안에 밀기울과 결혼 과일을 채워 신혼 부부에게 뿌리는 것을 흔히 '천막 펴기', '밀기울 마주하기'라고 하는데, 동시에 "밀기울 펴기" "보물 노래"를 부릅니다. "신혼 부부가 들어가기 전에 행운과 장수를 축복하고 상서로운 별이 빛나고 수천 년 동안 번영할 것입니다." 왕조는 많은 자녀를 낳고 행운을 의미합니다.

붉은 대추, 밤, 땅콩 등 대추나무는 열매가 많으며, 붉은색과 함께 씨앗의 수를 상징합니다. 날짜, 그것은 "밤 한 줌"을 의미합니다. 자오, 내년에는 크고 뚱뚱한 여자 아이를 낳을 것입니다. "땅콩은 남자와 여자 모두를 의미합니다. 밀기울은 "행운의 아들"을 뜻하는 동음이의어입니다. 아들을 낳으면 복이 있을 것입니다.

대신에 '다섯 아들이 시험에 합격하기를', '집이 가득하기를 바라면서 잣, 참외씨, 연꽃씨, 흰과일, 대추야자(혹은 통곡물)' 등 '다섯 가지 씨앗'을 뿌리는 이들도 있다. 아이들과 많은 축복."

'상서로운 때'에는 기쁨이 일어납니다. 신랑 신부는 붉은 옷과 꽃을 입고, 신랑 신부는 붉은 꽃으로 묶인 붉은 비단 조각을 들고 신부 들러리와 들러리의 부축을 받으며 레드카펫을 밟고 입장해 '성대한 예식'을 거행한다. ". 여자는 왼쪽에 남자는 오른쪽에 있습니다. 쉬저우 풍습은 "여자가 1위를 차지한다"입니다. 음악이 멈춘 후, 사회자는 "연기가 자욱합니다. 촛불이 밝아지고, 신랑신부가 함께 홀에 있다"고 말하자 신혼부부는 곧바로 자리에 앉았다. 사회자는 '천지초배', '대당배배', '부부배배'를 다시 불렀고, 신혼부부는 그 소리에 맞춰 절을 했다. 사회자가 "신비실로 보내라"고 말하자 신랑은 붉은 비단을 들고 신부를 신부실로 인도했습니다. 와인 한 잔을 함께 나눈 후 신부는 계절에 맞는 빨간 드레스로 갈아입고, 시어머니의 수염, 눈썹 성형, 기혼 메이크업 등을 시누이가 대신 맡는다. 결혼식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다

결혼식을 마치고 친척, 친구들이 새 집으로 모여들어 '신혼식'을 시작한다. "소란이 없으면 소란이 더 심해진다"는 신혼부부들의 오랜 전통이 있는 것 같다. 쉬저우에는 "3일 동안은 크고 작은 결혼식이 없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남자, 여자, 노소 모두가 새 집에 모여 마음껏 "소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씹는 사탕, 씹는 사과, 담배에 불 붙이기, '녹슨 신발' 벗기 등 현재 인기 있는 간식 등 그 형태와 내용은 언제든지 문제아들이 만들어낸다. 신인들이 대중 앞에서 공연을 펼치며 웃게 만들려면 온갖 트릭을 시도해 보세요. 특히 미개한 소란도 있습니다.

결혼식 후 3일 동안 새집의 불은 꺼지지 않아 '장수의 등불'이라 불린다. 붉은 양초라면 '꽃양초'라고도 불린다. 결혼식 3일째에는 신랑이 신부와 동행하여 씨족의 장로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을 '신부와 신부를 장로 나누기'라고 합니다. 요즘은 '교회에 간다' 이후로 시간이 언급된다. 숭배를 받는 장로들에게는 "코우토우 돈"이라고 불리는 인사 선물을 주어야 합니다. 식이 끝난 후 손님들은 자리에 앉아 "큰 잔치를 먹습니다".

결혼식 3일 후, 신랑은 신부와 함께 친정으로 돌아가는데, 이는 통칭 '3일 귀국'으로 알려져 있으며, 두 가지 선물, 즉 장수 복숭아 2개와 사탕 2파운드를 가져온다. 케이크. 부모님에게 선물하고 장수, 달콤함, 행복을 기원합니다. 시어머니 가족은 새 며느리의 첫 집 방문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들은 연회에서 그녀를 대접하고, 권위있는 사람들을 초대하여 술을 마시고, 손님을 반대편으로 초대합니다. 소란을 피우는 집. 분위기는 "신부 파티" 수준입니다.

신부가 며칠 동안 친가에 머무를 것인지에 대해서는 '2인 3'이라는 말이 있다. 결혼한 지 둘째 날, 셋째 날에 남편의 집으로 돌아갑니다. 결혼 후 6일 만에 집에 돌아와 9일 동안 머물다가 돌아오는 것을 뜻하는 '유주구(劉朱九)'도 있다. 요즘에는 함께 데이트를 하기로 동의하는 사람은 대개 젊은 커플이다.

부모님 집에서 돌아올 때 선물도 챙겨가세요. 신발은 남편과 아내의 조화를 상징합니다. 예전에는 신부가 직접 며느리의 바느질 솜씨를 뽐내곤 했습니다. 이제 우리 어머니는 도약녀를 위해 한 켤레를 사주셨고, 남편의 가족도 한 켤레씩 갖고 있습니다. 남편에게만 주어지는 것도 있습니다. 양배추는 '함께 늙어간다'는 뜻이다. 이때 삼촌과 조카들은 그녀를 '새 형수', '새 이모'라고 부른다.

부모님 집에서 돌아온 후 신부의 삶은 끝나게 된다.

다산 장

자녀를 위한 기도

결혼하고 꽃과 촛불을 들고 결혼식을 올리는 것은 인생에서 허용되지 않는 큰 기쁨입니다. 결혼식 포도주를 먹다, "결혼식을 하다" 또는 결혼식을 올리다. 쉬저우 사람들이 신부의 방에 가면 결혼식 침대 위의 비단 이불 네 모서리와 베개에 붉은 대추, 밤, 연꽃씨, 땅콩 등이 놓여 있는 것을 자주 발견합니다. 붉은 대추는 기쁜 일, 번영하는 일을 뜻함과 동시에 아이를 일찍 낳는다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대추는 '어린아이'라는 뜻으로, 일찍 아이를 낳는다는 뜻이다. 밤나무는 '아들을 산다'라는 뜻이고, '연꽃씨'는 '계속 고귀한 아들을 낳는다'는 뜻이며, 땅콩은 남자아이를 낳는 것뿐만 아니라 여자아이를 낳는다는 뜻도 있는데, 이를 '아들과 딸 둘 다'라고 한다. 모두들 아이의 탄생을 위해 기도하고 있어요. 땅콩은 장수과라고도 불리며 장수, 자손번영, 무궁무진, 후손을 기원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혼 후 몇 년간 불임이라면 아이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관습이 있습니다:

Koucai. 시어머니나 남편은 불임 며느리가 먹을 수 있는 '반숙 달걀'(겉은 익히고 안은 익히고 노른자는 속은 반숙)을 삶아 의식적으로 부탁한다. 계란이 날것인지 아닌지. 그녀는 고의로 "셩, 셩..."이라고 불쑥 내뱉었습니다. 말장난이었습니다. 이 '관차이'를 이기면 아이가 미쳐버릴 거라고 생각했어요.

이불에서 굽는 것은 이불 속에서 햇볕을 쬐는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주정꾼의 소원은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니다”가 아니라 “그가 아들을 갖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설날 첫날, 폭죽이 터지더니 해가 뜨기도 전에 시어머니와 며느리가 이불을 꺼내며 중얼거렸다. 알(수컷); 해가 뜬 후에 새끼가 태어날 것이다."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어제는 어디에 노출됐나요? 그것은 단지 새해에 "행운"을 빌거나 인형을 묶는 일일 뿐입니다. 이것은 사찰, 도교 사원, 자손 회관, 할머니 사원 및 아이들이 할 수 있다고 하는 일부 장소에서 해야 할 일입니다. (신성한 돌이나 신성한 나무 등)을 주다. 대부분이 은밀하게 행해지고 은밀하게 전파되기 때문에 그 형태도 다양하다. “성실함이 영적 성공을 이끈다”는 것이기도 하다. 보통 시어머니(혹은 가까운 친족)가 가서 향을 피우고 기도하고, 절을 하고 소원을 빌고, 돈과 재료를 바친 뒤 빨간 비단줄을 식탁 다리나 나무뿌리에 묶어서 묶는다. 그녀는 "꼬마 (소년) 이리 와, 집으로 와", "꼬마야, 집으로 와"라고 외친다. 이렇게 기도하고 소원을 빌고 나면, '인형'을 상징하는 고정된 물건 옆에 흙, 돌, 나무 막대기 등의 물건을 가져다가 천으로 싸서 붉은 비단 끈으로 묶어서 가져가야 합니다. 집에 아내의 침대 위에 놓고 이불로 덮으십시오. 며느리가 자다가 만져보니 약간의 흥미를 느꼈습니다. 아이를 갖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그녀를 안고 잠이 들었는데 꿈속에는 정말 아이 같은 사람이 있었다. 같은 의도로 진흙에 묶인 "인형"도 있습니다. 사찰의 관음당에는 아이를 낳는 관음이 있고, 도교의 벽하원군당에는 삼소황후(태산할머니라고도 함)가 있는데, 둘 다 남자아이의 탄생을 담당한다. 관습과 종교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 때문에 이야기할 주제가 무궁무진합니다.

서주 일부 지역에서는 벽돌을 쌓는 풍습이 있습니다. 즉, 음력 3월 3일과 7월 7일 새벽이 되기 전, 시어머니는 마을 거리에서 갈퀴를 손에 들고 사람이 아무도 없을 때 앞뒤로 안아주었다. 그녀가 벽돌을 발견하고 행복하게 집에 가져갈 때까지 그녀를 보았습니다.

다산의 신성함과 신비로움, 자녀를 많이 낳고 복을 많이 받는 봉건사상의 영향, 그리고 사람들의 무지로 인해 자녀를 위한 기도 풍습이 사회 문명의 발전과 함께 생겨나고 대중화되었습니다. , 관습의 변화는 새로운 추세가 되었고, 민속문화는 단지 역사의 흔적일 뿐입니다.

죽과 밥을 보내다

임신은 10개월이면 한 번 낳는다. 임신의 추측과 기대, 진통의 고통을 지나 갓 태어난 아기는 부모와 가족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선사합니다. "Da Xi"와 "Xiao Xi"(남자 아이의 탄생은 Da Xi, 여자의 탄생은 Xiao Xi)라는 말은 봉건 사회의 가부장적 사고를 반영하지만 "Xi"라는 단어는 분위기를 드러 낼 수 있습니다 . 임신을 '유희'라고 하고, 아이를 낳는 것을 '덕희'라고 하며, 친척이나 친구에게 알리는 것을 '기쁜 소식을 알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완숙 계란은 붉게 물들여져 '해피 에그'라고도 불린다. '행복한 계란'을 받은 친척과 친구들은 흑설탕, 국수, 만두튀김, 라이스 크리스피, 아동복, 꽃무늬 천 등을 준비하여 축하해야 한다.

'좋은 소식을 전하기' 위해 가장 먼저 가는 사람은 외가가족이다. 손자를 기다리는 할머니의 기분은 할머니 못지않게 출산을 유도하는 설탕과 '출산을 유도하는 알'을 주었다.

죽과 쌀을 보내는 것은 우리 가족에게 큰 일이다. 이모, 이모, 이웃들이 오갈 때 항상 쌀, 국수, 계란, 흑설탕 등을 보냅니다. 지정된 날에는 산모의 형이 "죽과"을 보냅니다. 쌀"을 가족에게 바칩니다. 지역마다 다른 관습으로 인해 어떤 사람은 친족에게 가고, 어떤 사람은 친형제에게 가고, 어떤 사람은 아이를 데리고 갈 것입니다. 네,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아직 가져오지 않은 것 등은 남자 손님, 여자 손님 모두 가야 한다.

과거에는 죽과 밥을 배달할 때 보통 두세 통을 사용해서 물건을 들고 다녔다. 어깨와 팔에는 쌀, 계란, 꽃무늬 천을, 한 바구니에는 국수, 흑설탕, 아동복 등을 담았습니다. 점점 좋아지고 있는 "죽밥"의 내용물도 훨씬 풍성해졌습니다. 바람막이, 담요, 유아용 침대, 유모차 등이 포함됩니다. 더 이상 바구니를 어깨에 짊어지기에는 부족하므로 평상형 침대, 세발자전거 등을 이용해야 합니다. 세발자전거가 시장을 행진하며 돈을 쓰겠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쌀, 죽, 쌀을 보내는 것은 어머니에게 영양가 있는 쌀, 설탕, 계란 등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지만 너무 사치스럽습니다. p>

시어머니 식구들이 죽과 밥을 배달하러 가면 시집 식구들은 잔치를 베풀고 결혼 선물을 가지고 온 친척들과 이웃들을 모두 초대해 잔을 들고 축하한다. 주인님, 이것을 '행복한 국수 먹기'라 하고, 흑설탕차를 마시고 찐빵을 만든다고 합니다. 흑설탕은 기쁨을 뜻하며, '산지'의 동음이의어는 '장수'를 뜻하기도 합니다. 국수', 즉 국수를 추가하고 그 안에 계란 2개를 넣습니다. 배불리 식사를 마친 후 손님은 각자 뭔가를 가져와야 합니다. 행복한 국수를 먹을 때 어떤 사람들은 '회의 선물'이라는 결혼 선물을 주기도 합니다. 양은 엄마나 엄마와 동행하는 나이 많은 친척에 따라 다르며, 또는 나이 많은 친척이 엄마와 이야기를 나누고 아기에게 젖을 먹이고 아기의 몸을 돌보는 방법에 대한 경험과 원칙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시어머니 집에서는 그 안에 "행복한 계란" 10개를 넣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행복한" 물건을 많이 가져옵니다. 쉬저우 사람들은 항상 "행복한 계란"을 보면 "누가 행복한 국수를 먹나요?" ”

둥지 옮기기

아이가 한 달이 되면 작은 생명도 건강해지고 활력이 넘친다. 기본적으로 회복된 그녀는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으며, 식사는 훨씬 더 캐주얼합니다. 이때 어머니는 아기를 안고 데리러 오는 오빠와 함께 며칠 동안 부모님 집에 가야 합니다.

첫째, 딸이 엄마를 그리워하고, 딸과 갓 태어난 손자가 그리워서 데리러 갈 사람을 보냈다.

아기가 둥지로 이동할 때 그 위에는 구리 동전 7개와 붉은색 동전 5개가 묶여 있습니다. 붉은 비단실로 염색한 땅콩, 복숭아 가지는 귀신을 쫓고 액막이를 하는 데 사용되며, 일곱 개의 구리 동전은 '높이 빛나는 행운의 별'을 상징하며 또한 '사람의 번영과 부'를 의미합니다. 열매는 '장수', '다섯 아들', '두 자녀'의 상서로운 징조를 나타냅니다. 복숭아 가지에는 붉은 실, 구리 동전, 땅콩이 장식되어 있으며 사람들이 볼 때 참으로 아름다운 장식품입니다

산모와 갓 태어난 아기는 친가에서 3~5일을 보낼 예정이다. 돌아올 때는 이모와 첩 등이 만든 호랑이 머리 신발, 호랑이 머리 모자, '빛바랜 스웨터'를 가져오게 된다. (보통 빨간 칼라가 달린 흰색 코트), '원앙 바지', 빨간 복대 등, 그리고 '머리를 자른 닭'이나 '머리를 자른 양'도 있습니다.

머리를 잘린 것은 붉은 수탉이다. 암탉은 커다란 붉은 천에서 화환을 잘라서 닭의 목에 걸어준다. 그것을 보내는 사람은 그것을 바구니에 담아 집으로 가져갈 것이다. , 염소이든 양이든 모두 흰색이어야하며 양의 머리는 붉게 염색되어야합니다. 도살하여 먹을 수 없으며, 시장에 팔고 싶다면 먼저 소금 한 봉지를 사서 집으로 가져가야 합니다. 물에 담그면 아이는 씩씩하고 씩씩하게 자라서 정직하고 바르게 자라며, 다섯 가지 맛을 섞은 소금은 가족을 행복하게 하여 행복한 삶을 살게 해줄 것입니다. 어떤 곳에서는 머리가 잘린 닭과 양을 '장수닭', '장수양'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닭과 양은 상서로운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가이

서주(徐州)에는 '아기를 보려면 3개월이 걸린다'는 말이 있다. 이는 아기가 3개월이 될 때까지 외모가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개월 동안 엄마의 세심한 보살핌을 받은 아이는 하얗고 뚱뚱하고 아름답고 귀엽습니다. 아이의 100일은 가장 사랑스러운 시기이기도 합니다.

전통문화에서 '백'은 상서롭고 신성한 숫자이다. '백의 기쁨', '백의 생명', '백의 행운', '장수', '백의 순종' 등은 무엇입니까? 아이가 100일이 되면 쉬저우 사람들은 아이를 위해 '백일 의식'을 거행합니다. 지금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아이의 '100일 사진'을 기념품으로 찍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특히 외딴 마을에서는 사진을 찍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백일해'는 없었지만 독특한 풍습이 많았습니다.

'백일의 혼주'를 먹는 사람도 있다. 즉, 몇 개의 잔칫상을 차리고, 친척, 친구들이 축하하러 와서 혼주를 마시고, 장수국수를 먹는 등의 일을 합니다.

'백년 된 옷'과 '백년 된 자물쇠'를 착용하는 것이 더 지역적 특징입니다.

'백가의'는 이름 그대로 다양한 색깔의 헝겊을 엮어 꿰매어 만든 옷이지만, 꼭 백가에서 나온 옷일 필요는 없다. , 하지만 천을 들고 있는 가족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보라색 천은 구하기가 더 어렵다. '보라색'은 'zi'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zi'를 남에게 주기를 꺼려 외로운 노인들에게 달라고 한다. Baijiayi는 Baijia의 축복과 보호를 받으면 아이가 질병과 재난에서 벗어나 행운을 누리고 장수한다는 의미를 지닌 "Baijia"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건강과 장수의 역할 외에도 다양한 천 조각으로 만든 '백가의'는 패턴과 패턴, 색상이 다채롭고 우아하며 매우 아름답고 매력적입니다. . 가장 좋아하는.

붉은색과 녹색의 작은 솜솜재킷을 만들어주시는 이모, 이모님들도 계십니다. "빨간 코트와 녹색 옷깃은 우리 가족의 뿌리를 살아있게 해줍니다"는 아름답게 옷을 입을 뿐만 아니라 시진핑의 독창성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좋은 소원을 보내는 것이기도 합니다.

'장수 자물쇠'라고도 불리는 백세 자물쇠는 오랜 역사와 널리 퍼진 풍습이다. 예를 들어, 중국 고전 '홍루몽'에서 설보채가 착용한 아이템이 바로 이런 것입니다. 쉬저우(Xuzhou) 지역에서 인기 있는 "바이밍 자물쇠(Baiming Lock)"는 유형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사용이 간편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금, 은, 옥 등의 재료로 만든 백명수는 가격이 비싸고 일반 사람들이 처리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가장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은 빨간색 선으로 땋아 묶은 구리 동전을 사용하는 것이며 구리 또는 주석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물론 금이나 은으로 만든 것보다 더 비싼 것도 있습니다. 100주년 자물쇠에는 유니콘, 사슴, 호랑이, 용, 코끼리, 연꽃 등의 문양과 문자가 주조되어 새겨져 있습니다. 문자에는 "장수와 부", "100년 장수"가 포함됩니다. 아이를 데려온다' 등 상서로운 말을 한다.

아이의 목에 백세 자물쇠를 걸어준다. 이는 아이의 영혼을 잠그겠다는 뜻이다. 그러면 아이는 장수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