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후 삼국전이 겹겹이 전개됐다. 먼저 손권이 관우와 조병을 타고 교전할 때, 군대를 파견하여 경주를 습격하고, 관우가 밀성을 패하여 손권의 손에 죽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조조가 병으로 죽고, 그 아들 조비 폐한이 자립하여 국호' 위' 를 정했다. 유비도 한통에 이어 촉한을 세웠다. 관우 피해의 원수를 갚기 위해 유비가 강동을 직접 징발하여 결국 고군분투하여 루쉰 () 에게 패했고, 유비 () 는 백제성 () 을 병들고 제갈량 () 에 고아를 맡겼다. 이후 손권이 오국을 건립했다. < P > 유비가 죽은 후 제갈량은 소주 유선 () 을 보좌하고 위태로운 국면을 홀로 지탱했다. 그 사이 제갈량은 연오항조의 기본방략을 견지하고, 7 탈진 후 후방을 안정시켰다. 또 연이어 육출산벌위 () 를 냈지만 모두 실패로 끝났고, 제갈량 () 도 피로를 쌓고 병으로 병사했다. 그가 죽은 후 강위는 그 직무에 이어 연이어 중원을 구벌하여 마찬가지로 헛수고로 돌아왔다. 후주 유선혼직, 국정 부패, 촉한 국력이 나날이 쇠약해지고 있다. < P >' 수호전' < P >' 수호전' 은 뛰어난 예술묘사 수단으로 중국 봉건 사회에서 농민 봉기의 발생, 발전, 실패 과정의 본질적 측면을 폭로했다. 수호전' 의 사회적 의의는 우선 봉건 사회의 어둠과 부패, 통치 계급의 죄악을 깊이 폭로하는 데 있다. 농민 봉기의 근본 원인은' 관강제 민반' 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작품 시작 은 항상 왕 의 공상 에 의해 연주 로, 버려진 깨진 정착 아이 가오 후아 를 썼다, 나중에 황제 (Huizong), 가오 후아 는 사원 ao 치우 로 승진 되었습니다, 가오 후아 는 단지 부랑자 의 아들 을 줄 것입니다. 그의 측근 신하들은 채경, 동관, 양지등, 그들은 최고 통치그룹을 구성했다. 채, 고등인은 그들의 친족 문객을 당우심복으로 삼았다. 예를 들면 양세걸, 채구 지사, 모용지사, 고염, 하현의 흐름으로 그들 아래에는 탐관오리와 토호 악당들이 있었다. \ "습지의 무법자 \" 는 이러한 탐관오리, 토호 깡패가 어떻게 국민을 억압하는 범죄를 폭로할 때, 먼저 고구의 박해 왕진의 이야기를 서술했다 작가는 또한 아들이 임충의 아내를 차지하게 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임충을 모해했다. 가오 (Gao) 는 그 지배 그룹의 대표자 중 한 사람으로서 그에게 잔인하고 음험한 권리를 보여 주었고 봉건 지배 계급의 추악함과 부패의 본질을 보여 주었다. 또한, \ "습지의 무법자 \" 는 또한 청 화 점령 진 cuilian, 서문경 살해 우 다, 마오 taigong 공모 공식 공모 사냥꾼 해진, 해보 등 집주인 깡패의 다양한 악행을 썼다. < P >' 수호전' 전서는 전후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전반부는 각 길의 영웅들이 잇달아 양산대집합의에 올라 관군을 치고, 유치를 받았다. 후반부에는 요요, 평전호, 평왕경, 제곱랍, 결말 등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전호와 왕경 두 부분은 나중에 추가되었는데, 오늘 본 이전의 백회본은 요를 징징한 후 바로 제곱랍이다. 하지만 일부 연구가들은 징요도 끼어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징요의 일은 유치안평화 방랍과는 달리 역사상 찾아볼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평화전호, 왕경처럼 요중 양산 1 만 8 명 중 한 명도 사망하지 않았다. 이 견해는 아직 논쟁이 있다. 사상적 내용으로 볼 때,' 수호전' 전반부는 인민 반관청을 쓰고 계급 갈등을 반영한 것이고, 후반부는 충신 반신신을 쓰고, 통치계급 내부의 충성 갈등을 반영한 것이다. 작가는 송강의 모집안을 썼는데, 물론 심각한 사상한계를 드러냈지만 민족 애국사상을 반영했다. 노신은 말했다. "그 중 유치설은 송말부터 원초까지의 사상이었다. 당시 사회가 교란되어 장병이 민간인을 억압하고, 인민의 평화자가 참았고, 비평화자가 분리되어 도적이 되었다. 하지만 외적이 들어오면 이 말은 근거가 있다. 수호 이야기가 전해지는 시간은 바로 민족 갈등이 첨예한 시대다.' 수호전' 의 후반부에는 송강 등 모집을 받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 요요 부분의 출현은 이 사상의 지속과 발전이다. 충신 반 □ 신하에 관해서도 이 사상과 관련이 있다. 소설 말미에' 사관에는 당율 두 곡의 애락이 있다' 는 송강 등 양산 인물이 적혀 있는데, 그 중 "출처를 찾아 진적을 구할 필요는 없지만, 충량 작화두가 좋다" 고 말했다. 《수호전》의 저자는 송강을 충신으로 묘사한 것이다. 제 85 회 요국 구양시랑이 송강을 유인하고, 오용은 송강에 책략을 내놓는다. 부귀해야 하고, 요국에 항복해야 한다. 충절을 지키며 송나라에 보답해야 한다. 송강은 말했다: "우리 세대는 충성으로 나라에 보답해야 하고, 죽은 후에 이미 죽었다. 클릭합니다 이곳의' 충성보국' 은 사실 구체적인 역사적 조건 하에서의 민족 입장이다. < P > 송강이 항복한 후' 수호' 영웅은 시종 □ 신하에 의해 따돌림, 타격, 모함을 받았고, 결국 송강 등은 □ 신하에 의해 살해되었다. 이런 비극적인 결말은 통치자의 죄악을 폭로하는 것과 저자가 유치자에 대한 경고의 본보기에도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