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돌은 "메리 라이트" 입니다.
비가 내린 후 하늘에 무지개가 나타나는 것은' 하늘이 햇볕을 쬐고 있다' 는 것이다.
산협에 안개가 끼어' 덮개가 생겼다'; < P > 천하의 소나기는' 달리기' 입니다. < P > 은 (는) 왕래 방면에 있어서, 원안은 특히 용모에 치중하고, 용어는 거칠고 촌스럽지만, 표현은 정확하고 두껍다.
감사합니다. "당신을 난처하게 합니다." 라고 말하세요. 너를 괴롭히고, "너를 망쳐 놓는다" 고 부른다. 농담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 하다. < P > 말투가 실감나고, 우렁차고, 간결하고, 증오하는 것은 분명히 원안 방언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다. 사회에 따라 원안은 독특한 언어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 P > 거만하고 거만한 안하무인으로 양자진각 () 이다.
거짓말 하는 사람,' 백인' 이 된다.
대담하게 행동하는 것은' 고양이가 하늘을 먹는 것' 이다.
더러운 것은 "우뚝 솟은" 입니다.
위생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은 "붕괴" 입니다.
싫어하는 것은' 비스듬한 비' 이다.
할 수 없는 것은' 자식' 이다.
믿을 수 없는 것은' 계집애 광주리' 다.
먹는 것은' 말을 더듬는 것' 이다:
언행이 경박한 것은' 장바' 다.
솔직히' 부본' 이다. < P > 방언은 한 곳에서 유행하는 언어이며 지역, 민족, 시기가 있다. 어떤 외래들은 원안말을 알아듣지 못하고, 정말 현지 통역이 필요해서야 무슨 말을 하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먼 대화를 들어보세요:
a: 당신은 연극을 합니까?
을: 캘커크, 아직 빛을 비추고 있지 않다.
a: 총괄이 한 거야?
을: 열아의 고모들은 모두 도시로 달려가 아르바이트를 한다. < P > 이 몇 마디는 원안산촌의 두 키한 대화입니다. 만약 당신이 현지에서 설명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영어를 배우지 못했지만, 말은 영과 벤을 건드린 것처럼, 이 몇 마디가 도대체 무슨 뜻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어명언) 번역해서 표준어로 두 가지 대화를 표현하세요. < P > 갑: 며느리 맺으셨어요?
을: 어디 가서 찾아봐, 아직 단한은 아니야.
a: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을: 여기 아가씨, 모두 시내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했어요. < P > 이 몇 마디 대화의 뜻을 이해하여 문득 깨닫고, 준이를 참지 못했다. 원안천백 년 동안 이 전용 단어와 지방 독음을 보존해 온 것은 이 방언들이 그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고, 정확하고, 유머러스하며, 흥미를 느끼고, 왕성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 P > 원안은 한자의 소리, 운, 음조의 발음 특징을 반영하여 표준어, 평평, 소리, 거성 등 네 가지 성조가 고대로부터 발전해 온 궤적을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원안은 "지아" 를 "가" 를 읽습니다. 카이시작' 을' 개가시작' 으로 읽는데, 사실 고대 중국어에서 그 발음은 현재 원안 방언의 발음이다. 오늘날 많은 공공행사에서 일부 사회자는 원안 방언을 인용해 "공연 (회의) 은 지금' 가시작' 이라고 발표했다" 고 발표했다. 관객들 사이에서 큰 센세이션이 생기고 친화력이 강해 기쁨과 기쁨의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 P > 어떤 사물의 상태가 강하고 격렬하다는 것을 묘사하기 위해 자신의 감정을 강조하기 위해 원안은 부가적인 접미사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신" 접미사: < P > 노면이 매끄럽고 "시계신처럼 미끄럽다";
겁에 질려' 놀라서 정신을 차린다';
큰 소음 "시끄러운 소리";
심하게 때렸어요. "소리를 지르며 신을 외쳤어요."
쇼핑몰 관계자는 자랑스럽게 "걷는 것은 하나님을 버린다" 고 말했다.
비장이 크다 "고함을 질렀다";
졸음이 짙다 "졸다"; "졸다가 정신을 쏟다";
강은 "홍수 롤링 신" 을 올렸다.
지붕에서 비가 새어 "활달하게 흐른다". 。 。 。 。 。 < P > 많은 단어가 겹치는 후' 신' 을 더하면, 우리어와 문어어 표현 방식이 크게 풍부해졌고, 표준어를 전면적으로 보급하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경물의 묘미함과 표현감이 남김없이 뛰어나기 때문에, 소리와 뜻이 풍부하고 깊은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 P > 원안 방언의 구조, 기능 및 역사적 발전을 연구하는 데 관심이 있으시다면, 그 중 많은 진기한 보물들이 감상할 만하고 즐겁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원안에서는 어른과 동배들이 자녀의 이름과 학명을 지칭할 때 간단히' 자식' 이라고 부르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진지주, 장비룡, 이수영 등 모두 이름 세 번째 글자 뒤에' 아들',' 주와자, 용와자, 영와자' 를 추가했고,' 모 아들' 앞에 성을 붙이면' 이영와자' 를 추가했다. 이것은 수천 년 동안 원안이 물려받은 호칭 습관이다. 원안 사투리의 이런 현상에 대해 중저명한 작가 원안영천 선생은 그의' 경산' 이라는 책과 원안현 지방지 편찬위원회가 편찬한' 원안현지' 에서 비교적 상세한 표현을 하고 있다. < P > 그런데 왜 천백 년 동안 원안은 부가적인' 자' 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했을까?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원안 방언의 이런 현상을 자세히 연구해 보니, 사실 내가 가을전 때, 그들은 부가적인' 자식' 이라는 호칭 방식을 사용하는 것에 익숙해졌다. 고대에는 "자" 를 사용했는데, 이는 쌍이나 스승의 미칭이나 존칭을 표현한 것이다. < P > 나의 가을 유교 학파의 창시 공자는 공명구, 자중니이다. 그들은 이 위대한 사상가와 교육자를 존경하고, 그 성 뒤에 "아들" 을 더하고, 경칭은 "공자" 라고 부른다. 제자백가' 노자, 장자, 맹자, 묵자, 한비자자, 손자, 순자' 등 역사의 위대한 물건들을 모두 이렇게 부른다. 나의 위대한 주의시 굴원도 민중의 존칭으로' 굴자' 라고 불린다. 귀현 () 은' 굴자 고향 ()' 이라고 불린다. 주의 정신은' 굴자 정신' 이라고 불린다. < P > 사회가 발전하고 언어가 발전함에 따라 역대들은 성에' 자식' 을 붙이는 방식으로 서로 다른 지역과 대상에 더 광범위하게 적용해 동배의 존중, 어른의 자녀 공경, 망자룡의 뜻을 표현했다. 그들은 외국에 체류하는 것을' 해외 유람자' 라고 부른다. 자신의 몸을 아끼는 것은 생명을 아끼는 것이다. 그들은 몸의 각 부위를' 뇌 코 목 배 간 창자 허리',' 부',' 꼬임',' 배꼽만두',' 발' 등을 넣는다. 주택과 도구 "집, 창문, 책상, 의자, 사발, 젓가락, 컵" 등을 넣는다. 그들의' 고양이, 개, 독수리, 비둘기' 는 자신이 기르는 애완동물에 대한 호칭이다. 사육한 가축' 돼지, 아들, 말, 양자, 토끼' 등을 재배한 곡식' 밀, 벼, 콩' 등을 매년 6 마리의 가축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하기를 바란다. 원안 사투리에서 사회부터 자연까지' 자' 라는 단어로 표현한 예가 다채롭고 셀 수 없이 많아 그 의미를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집과 우' 라고 하자! < P > 한대 양웅은' 방언' 이라는 책을 가지고 있으며 중화세계 최초의 방언 사전으로 중방언사 제 1 부' 매달려있는 달' 으로 꼽힌다. 중화민 * * * 과 5 여개 민족이 크게 융합되어 각지의 방언이 역사의 장강의 도야를 거쳐 중화민족 문화언어의 정수를 모아 지금까지도 눈부시게 빛나고 있다. 원안 방언은 초지 문화를 이어받아 위대한 박정신을 계승하고 중화민족맥의 뿌리이며, 이 방언들은 수천 년 동안 이어진 민간문화' 보물' 이다. 표준어를 전면적으로 보급하는 오늘날, 이 지방방언들을 연구하는 것은 더욱 심원한 역사적 의의와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뚜렷한 지방특재가 민족특질을 지녔고, 원안이라는 방언의 존재와 유포가 있어 우리의 위대한 중화민족 대융합의 과정과 우수한 민족문화의 정수를 반영하였다. < P > "소소한 집 맏이가 돌아오는데, 향음은 귀밑머리를 바꾸지 않았다." 당나라 축하지장 이 시의' 향음' 은 바로 지방 방언을 가리킨다. 네가 어디를 가든 꿈속에서도 향음을 들으면 웃음소리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향음을 들으면 더욱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데, 고향 사람이 고향을 보고 두 눈에 눈물이 그렁그렁하다고 할 수 있다. 자란 곳은 고향이고, 고향은 생명의 근원이며, 향음은 생존의 영혼이며, 평생 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