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의 발원지는 쑤저우 오현 일대에 있으며, 현재 많은 지역에 널리 퍼져 있다. 청대는 수수의 전성기라, 정말 유파가 번식하고 명수가 경쟁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자수는 도안이 수려하고, 구상이 교묘하며, 수국이 섬세하고, 바느질법이 활발하고, 색채가 청아한 독특한 풍격을 지니고 있으며, 지방 특색이 풍부하다. 자수 기술은 "평지, 제나라, 그리고 빛, 순, 균일"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 P > 수수는 쑤저우 지역 자수 제품의 총칭으로 쑤저우 자수연구소의 고신구 진호진 (현재 거리로 바뀜) 자수가 가장 유명하다. 소주 자수 즉 소주 자수, 그 발원지는 쑤저우 오현 일대에 있으며, 여전히 쑤저우를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지금은 이미 장쑤 성의 양주, 무석, 상주시, 숙천, 동대 등지를 두루 돌아다녔다. 자수산지인 장쑤 땅은 비옥하고 기후가 온화하며 누에가 발달하여 실크가 많이 생산되어 예로부터 금수의 고향이었다. 우월한 지리적 환경, 현란하고 풍부한 비단, 오색찬란한 꽃실이 수를 수놓은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서한 유향' 설원' 에 따르면 일찍이 2 천여 년 전 춘추시대에 오국은 이미 수수를 의상에 사용했다고 한다. 삼국 시대, 오왕손권은 조다승상 자매에게 수놓은' 열국도' 를 명령했다. 청비사장' 에 따르면 수수는' 송인의 자수, 바느질이 촘촘하고, 실 1, 2 사로, 바늘로 가는 자를 위한 것' 이라고 한다. 색깔이 정교하고 광채가 난다. " 송대 자수예술은 이미 상당히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문화 고성 쑤저우 () 는' 인간천당 ()' 이라 불리며, 이 아름다운 환경에서 수태된 쑤저우 자수 예술도 이미 세상에 유명하다. 다리, 흐르는 물, 사람, 원림, 곤곡, 음식. 고전 구도, 시적 강남. 2,5 년 된 쑤저우어 < P > 수수 명품 < P > 가 반짝반짝 빛났다. 자수는 강남 소녀의 일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서이다. 자수용 붕대, 붕대, 수침, 꽃줄, 그들의 애틋한 눈빛은 영원히 물영처럼 맑은 강남 소녀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 임이는 늙었고, 강남에서는 그들의 눈빛도 떠나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뼈에 사무치는 사랑이군요. 수수는 강남 소녀에 대한 하늘과 황무지 같은 사랑입니다. 전 세계가 중국 쑤저우에 수수라는 공예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여홍의 교묘한 오, 열 손가락 봄바람. 쑤수의 발원지는 쑤저우 오현 일대에 있는데, 일찍이 이천여 년 전의 춘추시대에는 오국이 이미 자수를 의류에 사용하였다. 명대에 이르러 강남은 이미 실크 수공예 공업의 중심지가 되었다. 회화 예술 방면에서 당인 (백호), 심주를 대표하는 오문화파가 등장해 자수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자수 연예인은 회화 작품과 결합해 재제작을 하는데, 수놓은 가작이 생동감 있고, 필묵의 정취가 통쾌하며,' 바늘로 그림을 그리는 것','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는 것' 으로 불린다. 그 이후로 자수 예술은 바느질법, 색채 패턴 방면에서 이미 독자적인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예원에서 방청수를 토하며 서화예술과 견줄 만하다. 청대는 자수의 전성기로 해방 후 큰 발전을 이루었는데, 정말 유파가 번식하고, 명수가 쇼를 경쟁하며, 제재가 넓다고 할 수 있다. 이전에 왕실이 즐겼던 대량의 자수품은 거의 모두 수수 연예인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현재 중국 자수 공예는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수국은 여러 차례 국제 국내에서 상을 받았다. 수국의 종류가 모두 갖추어져 있다: 품종별, 양면 자수, 단면 자수가 있다. 부피에 따라 스크린, 벽 화면, 바닥 화면, 대형 콤비네이션 스크린이 있습니다. 표현 내용에 따라 인물, 애완동물, 꽃새, 풍경, 정물, 특색 건축물 ...... 베이징 푸튼 갤러리 아트 디자인 센터는 전문 연구 개발 부티크 자수를 개발하는 회사이며, 설립 이후 여러 차례 인민대회당에 국연 자수를 제공했으며, 외국 대사에게 진귀한 선물로 증여해 나라와 나라 간의 상호 작용의 선물이 되고, 거대한 소주 자수' 산하장엄함' 이 되었다 고급 상가, 호텔에 꼭 필요한 장식품입니다. 이 단락의 공예 특색 < P > 수를 편집한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5 대 북송시대에 세워진 쑤저우 서광탑과 호추탑에서 모두 자수경박 () 을 출토한 적이 있는데, 침법상 이미 침과 시침 () 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은 현재 발견된 최초의 자수실물이다. 관련 사료에 따르면 송대 이후 쑤저우 자수의 기술이 매우 흥성하고 공예도 날로 성숙해지고 있다. 농촌에서는' 집집마다 누에를 기르고, 집집마다 자수를 놓는다' 며, 성내에는 자수골목, 롤수방, 금수방, 자수 등 방골목도 등장해 쑤저우 자수의 흥성을 알 수 있다. 당시 자수로 생계를 꾸려 나갔을 뿐만 아니라, 부잣집 규수도 종종 이 소일거리로 기질을 도야했고, 이른바' 민간 자수',' 규각 자수',' 궁정 자수' 라는 이름도 나왔다. 청대 자수는 더욱 성황을 이루었다. < P > 자수진열품 < P > 전무후무한 쑤저우는' 자수시' 로 불리며 사해로 이름을 날렸다. 당시 침법이 많아 응용이 넓어서 전조, 산수, 파빌리온, 꽃과 새, 인물,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모든 일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궁정의 대량의 필요까지 더해져 호화롭고 화려한 수국이 속출하고 있다. 수수는 나중에 상해의' 자수' 와 서양화의 특징을 흡수하여 빛의 명암이 강하고 입체감 있는 스타일을 창조했다. 자수는 도안이 수려하고, 구상이 교묘하며, 수국이 섬세하고, 바느질법이 활발하고, 색채가 청아한 독특한 풍격을 지니고 있으며, 지방 특색이 풍부하다. 자수 기술은 "평지, 제나라, 그리고 빛, 순, 균일"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플랫" 은 자수 표면 평탄화를 의미합니다. "제나라" 는 패턴의 가장자리가 깔끔한 것을 의미합니다. "가는" 손가락은 바늘이 가늘고 자수 실이 섬세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빽빽함" 은 선이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고 바늘 자국이 드러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and" 는 적절한 색상 디자인을 의미합니다. "빛" 은 눈부시게 빛나고, 빛깔이 선명함을 의미한다. "순" 은 실크가 둥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균일" 이란 선이 섬세하고 균일하며 밀도가 일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종류상 수놓은 작품은 주로 제로 컷, 연극복, 스크린 걸기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장식성과 실용성을 겸비할 수 있다. 그중' 양면 자수' 작품이 가장 정교하다. 수 놓은 작품의 주요 예술적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산수는 원근의 정취를 나눌 수 있다. 누각은 지금 깊은 몸을 가지고 있다. 캐릭터는 생생한 감정을 바라볼 수 있다. 꽃과 새는 우아하고 다정한 모습을 보고할 수 있다. 수수의 모조화 자수, 화보 자수의 실감나는 예술 효과는 천하에 널리 알려져 있다. 본 단락 자수 분류 편집 < P > 수수 침법에 따라 < P > 수수를 나누는 것은 운침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지금까지 수수 자습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수 침법은 제침, 산채, 시침, 허실침, 난침, 타점, 사포, 접침, 침이다. 원래 사용했던 1 여 종에서 현재 4 ~ 5 종으로 늘어났다. 수수는 용도에 따라 나눌 수 있다. 장식류 (단면 자수, 양면 자수) 실용류 (손수건, 지갑) 수수는 감각에 따라 나눌 수 있다. 단면 자수와 양면 자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 P > 모란새 < P > 수수 침법은 근대까지 분분했다: 난자수와 평수 두 가지 주요 카테고리. 전통 수수 침법과 그 운용 1, 직수 1, 직침: 완전히 세로선으로 형체를 수놓았고, 선로 시작 바늘은 모두 가장자리에 있었고, 모두 평행배비, 변구가 가지런했다. 배색은 한 단위의 한 가지 색선으로, 조화가 없다. 핀이 너무 긴 곳에 실을 박아 고정시켰다가 나중에는 바늘로 새긴 바늘로 변했다. 2. 꼬임 바늘: 사선으로 감긴 짧은 선으로 형체 자수로 되어 있습니다. 이쪽에서 바늘부터 저쪽까지 떨어지는 바늘이 있어서 방향이 같습니다. 둘째, 디스크 바늘: 디스크 바늘은 구부러진 몸체를 나타내는 바늘 방법입니다. 니들, 니들, 니들 롤러, 니들 네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컷이 가장 이르고, 나중에 회전침으로 발전했다. 1, 절단 바늘: "바늘" 이라고도 합니다. 바늘은 바늘과 연결되어 있고, 두 번째 바늘은 첫 번째 바늘의 원안 시작 바늘을 받아야 하고, 바늘자국은 어씨처럼 가늘어야 하며, 이른바' 참깨 세 바늘' 이 바로 여기에 있다. 2. 핀: 직침 라인은 길게 늘일 수 있지만 너무 긴 선이 느슨해서 버릴 수 있습니다. 바늘을 자르면 선이 길어지지만 핀이 노출됩니다. 3, 니들 롤러: 니들 롤러는 시침이라고도 하며, 니들 바늘은 꽉 조여 자수한다. 두 번째 핀은 첫 번째 바늘의 중간에 삽입되고, 그 선을 밀치고, 핀을 선 아래에 숨기고, 세 번째 핀은 첫 번째 바늘의 끝부분을 몇 분 전에 꽂는다. 그 다음은 이런 식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두 번째 핀 4. 회전침: 바늘이나 롤러로 빙빙 돌면서 수놓은 침법이다. 자수할 때 형체가 배회하는 무늬를 따라 짧은 바늘로 바늘을 고르게 하고 핀을 드러내지 않는다. 셋째, 올가미 바늘: 당대에서 시작하여 송대에서 성행하여 명대의 노향원에 가서 자수를 하고, 청대 심수시에는 더욱 발전하였다. 1, 단일 세트: 일명 플랫 세트. 수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자리에서 바늘을 시작하는 첫 번째 배치, 깔끔한 가장자리 입; 두 번째 배치는 첫 번째 배치 중 바늘을 떨어뜨리고, 첫 번째 배치는 두 번째 배치를 수용할 수 있도록 한 줄의 틈을 남겨 두어야 한다. 세 번째 배치는 첫 번째 꼬리로 옮겨져야 하고, 그 후 네 번째 바늘의 틈새를 남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 번째 배치는 두 번째 배치 끝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그 후, 이런 식으로 유추하다. 2, 더블 세트: 더블 세트의 수국은 싱글 세트의 수국과 동일하지만 싱글 세트보다 깊고 배치 수가 짧습니다. 그것은 네 번째 배치와 첫 번째 배치, 즉 두 번째 배치 액세스의 첫 번째 배치의 4 분의 3, 세 번째 배치 액세스의 첫 번째 배치의 4 분의 2, 네 번째 배치 액세스의 첫 번째 배치의 4 분의 1 로 연결됩니다. 3, 카딩 슬리브: 수국과 단일 세트는 같지만 단일 세트보다 얇습니다. 첫 번째 배치 후, 두 번째 배치는 첫 번째 배치의 절반에서 바늘을 떨어뜨렸고, 한 줄마다 한 개씩, 두 번째 배치는 첫 번째 배치의 끝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락했고, 두 번째 배치가 남긴 틈에 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 P > 자수
4, 세트: 그 자수법도 단수처럼 생겼지만, 바깥의 첫 바늘이 많고, 자수가 한 무더기 적고, 짧은 바늘이 수놓아져 있다. 마지막까지 수놓은 주변 선로 전집은 한 눈에 한 묶음처럼 겹겹이 겹겹이 쌓여 있다. 5, 부분 털세트: 새털을 수놓은 세트 방법, 즉 수놓은 털의 세트 방법입니다. 그 방법시: 털의 결에 따라 자수를 하고, 올가미는 투피스와 같지만, 선은 약간 길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장단 세트" 라고 부릅니다. 6, 라이브 헤어 커버: 자수 짐승 바늘 방법입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먼저 세 바늘을 평평하게 놓은 다음 세 번째 핀에 크로스 바늘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런 수국법은 일정한 법칙이 있어서 모두 한 조의 자수로 수놓은 것이다. 두 번째는 안쪽이 빡빡하고, 바깥쪽에 방사형이 있고, 바깥쪽에서 자수를 하고, 두 번째 올가미의 실이 이전 배치의 절반을 덮고, 동물의 모양에 따라 방향을 돌리는 것이다. 두 가지 수국 방법으로 함께 수놓은 것도 있다. 넷째, 발과 바늘: 장단침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침법은 장단침의 들쭉날쭉한 상호 운용으로, 뒷침은 앞 바늘의 중간에서 튀어나오고, 옆구리는 고르지 않고, 색조와 순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시뮬레이션 이미지를 수놓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다섯째, 낚싯바늘: 역침이라고도 하는데, 짧은 직침으로 형체를 따르는 자세로, 앞으로 바늘이 앞바늘에 이어 한 무더기씩 뺏어가는 침법이다. 이런 침법은 직침의 발전이라고 할 수 있다. 6. 평침 1, 평침: 비단실 대신 금은실을 사용하는 자수법입니다. 그 방법: 먼저 금실이나 은실로 자수 위에 바둑판식으로 배열한 다음 실크 짧은 바늘로 묶고, 각 바늘 거리는 1 분 1 분 3 초, 자수 패턴에 따라 맴돌며, 2, 3 열, 그리고 여러 줄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묶은 선은 꽃에 십자문처럼 신발 밑창 무늬처럼 해야 한다. 2. 못선: 못선은 금실 대신 특제 가는 색선이다. 이런 색선을 갈색 선이라고 하며, 가방 뿌리 선이라고도 한다. 수국과 금은 비슷하다. 실색이 많고 자수할 수 있는 물체도 평금보다 훨씬 넓기 때문이다. < P > 공예별 < P > 수수는 바늘법에 따라 나눌 수 있다. 헝자수와 평침수 두 종류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난침수는 바늘이 어지러운 자수법이지만, 사실 이것은 어지럽지 않은 자수와 같이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는 자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침법으로 수놓은 작품은 보통 곧은 경사, 가로사선이 복잡하게 뒤섞여 만든 다음, 빛, 색깔, 모양이 비슷해질 때까지 다시 한 번 층을 섞고 조밀하게 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평침수는 비교적 난침에 비해 줄이 가지런하고, 시작 바늘과 떨어지는 바늘은 매우 규칙적이며, 이런 바늘로 수놓은 작품은 비교적 평평하며, 자수 식물, 특히 꽃류를 만들 때 비교적 흔하다. < P > 생산지역별로 분류 < P > 현지수: 장쑤 주 쑤저우 (소남) 에서 생산돼 상해와 인접해 있다. 쑤저우 상가가 경영하는 한 쑤저우 자수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정통 쑤저우 자수는' 현지 자수' 에 소속되어야 하며, 더 정확히 말하자면 쑤저우 현지인 자수제 작품이어야 한다. 자수공들은 모두 현지인에 속하며, 제품은 섬세하고 윤기 있고, 색채 전환과 조화를 이루고, 자수실이 쪼개지고, 가격이 적당하다. 소북 자수: 장쑤 성 염성, 화이안 일대 (소북), 쑤저우 현지인들이 소북 자수, 강북 자수라고 부른다. 가격은 매우 낮지만, 솜씨도 매우 나쁘다. 자수선은 실을 쪼개지 않고, 모두 양털이나 솜털 반수로 되어 있어, 예술, 낙서, 고상한 자리에 오르지 못한다. 가장 고전적인 명작으로는' 황금대로',' 단풍나무' 가 있는데, 그 외에, 일을 하든 판매가를 올리기도 어렵다. 최근 몇 년 동안 소북 자수 휘젓기 시장은 수수를 사칭하고 차차 충전하는 일이 빈번히 발생했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소북 자수는 현지 자수 가격을 억압하는 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보응수: 장쑤 () 성 양주 보잉 () 에서 생산되어 색채가 풍부하고 입체감이 강하지만, 자수선은 쪼개지 않고, 모두 양털수, 즉 한 줄로 직접 수놓은 것이다. 그래서 멀리서 보거나 사진을 보면 입체효과가 괜찮은 것 같지만, 가까이서 보면 상당히 굵어서 뒷맛이 나지 않는다. 풍경, 인물 난침수는 강점이지만 인물의 얼굴 자수제 (개상) 등 섬세한 작업이거나, 기예가 높은 소주 현지인이 완성한 데다, 보응수 가격도 높고, 국내 시장은 수로를 받기 어려워 자수 일용품 인수와 겹침을 가리키고, 비어 있는 일선 자수지는 앞뒤를 가리는 역할을 한다. 수로는 비어 있고 고르게 해야 하며, 자수할 때는 먼저 수놓은 후 (수로를 아래 무늬에 남겨 두게 함) 아래에 수놓은 무늬를 먼저 수놓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로, 수로, 수로, 수로, 수로, 수로, 수로) 가장자리는 평평하고, 가지런하고, 고르게 수놓아야만 꽃무늬의 윤곽이 정확하고 가지런함을 보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