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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jia 문화가 후기 신석기 시대를 대표한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치자문화는 약 4130년 전 간쑤성(甘肃省)을 중심으로 한 후기 신석기 문화이다. 그 이름은 간쑤성 린샤 회족 자치주 광허 현 파이쯔핑 향 위안쯔핑 치자핑 사회의 치자핑 유적지인 주요 장소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또한 간쑤성 및 칭하이 지역의 황하와 그 지류를 따라 있는 계단식 논에는 350개가 넘는 치자 문화 유적지가 있습니다.

치자 문화는 계급 분화와 원시적인 군사 민주주의 등 가부장적 씨족 사회의 특성을 반영하고 있다.

치가문화시대 이 지역의 주요 작물은 기장인데, 이 곡물은 대허장 유적지의 토기에서 발견됐다. 제작도구는 주로 석기, 뼈도구, 뿔도구 순이다. 농업 생산에서 흙을 파는 데 사용되는 도구는 주로 돌삽과 뼈삽입니다. 일부 돌삽은 경도가 높은 옥으로 만들어졌으며 모양이 규칙적이고 모서리가 매우 날카롭습니다.

뼈삽은 동물의 견갑골이나 하악골로 만들어지며, 날이 넓고 실용적이며, 곡식을 수확하는 데 사용되는 돌칼과 낫은 대부분 연마되고 구멍이 뚫린 돌갈이 디스크, 돌갈이 막대, 돌 막이 등입니다. .은 곡물 가공에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돌도끼, 돌삽, 돌자귀의 개수가 매우 적은데, 이는 농업생산이 그다지 발달하지 않았음을 반영하는 것일 수도 있다.

농업 생산의 중요한 보충으로서 축산이 상당히 발달했습니다. 현장에 있는 동물의 뼈를 통해 우리는 가축이 주로 돼지임을 알 수 있으며 양, 개, 소, 말 등도 있습니다. Huangniangniangtai, Dahezhuang, Qinweijia 세 곳에서만 통계에 따르면 800개 이상의 돼지 하악골이 발견되어 당시 돼지 사육이 경제 생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사육 산업과 동시에 치자 문화의 채집, 어업, 수렵 경제가 계속 존재했습니다. 족제비, 사슴, 노루 및 기타 부족의 조상이 포획한 동물의 뼈대가 있었습니다. 일부 사이트에서 발견되었습니다.

Qijia 문화의 수공예품 생산은 Majiayao 문화보다 훨씬 더 발전했습니다. 도자기 제작 기술은 여전히 ​​점토 띠 감기 방식을 사용하여 손으로 제작됩니다. 일부 도자기는 느린 바퀴로 변형되었으며 일부 도자기는 여전히 입과 목에 바퀴 회전의 흔적이 뚜렷이 남아 있습니다. 도자기 장인은 산화염과 환원염의 가마 기술을 습득했습니다. 도자기 시스템은 주로 점토 빨간색 도자기와 모래 적갈색 도자기입니다. 일부 도구의 표면은 흰색 도자기 코팅으로 코팅되어 있습니다.

Qijia 문화의 도자기 중 일부는 바구니 패턴과 밧줄 패턴으로 인쇄되어 있으며 마름모, 격자, 삼각형, 물이 그려진 도자기도 있습니다. 파도와 나비 패턴, 선이 단순화되고 매끄러워집니다.

토기의 형태는 바닥이 편평한 것이 주를 이루며, 세발토기와 고리발토기는 적다. 대표적인 기구로는 암포라, 접시, 냄비, 대야, 구멍이 뚫린 테두리가 있는 콩 등이 있으며, 이중 귀가 큰 항아리와 칼라가 높은 암포라가 가장 특징적이다.

Qijia 문화의 도예가들은 점토를 사용하여 다양한 인간의 머리 모양과 동물 조각상을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인간의 머리는 긴 목, 둥근 볼, 올려다보는 눈을 가지고 있으며 말, 양 등이 있습니다. , 또는 개 등, 작고 생생한 모양. 도자기 병과 북 모양의 종도 있는데, 종 안에는 작은 돌구슬이 있어서 흔들면 딸랑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Qijia 문화 도자기 조각품은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으며, 새 조각품이 가장 인기가 있으며, 일부는 긴 부리, 긴 목, 짧은 꼬리를 가진 물새 모양입니다. 일부는 통통하고 둥근 몸체를 가진 비둘기 모양입니다. 날개를 펴고 날아갈 듯한 옷차림을 한 이들도 있고, 몸에 달린 송곳은 깃털을 상징하기도 한다. 일부는 다리가 세 개인 새인데, 이는 전설적인 태양새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Qijia 문화의 일부 도자기에는 상단이나 내부에 개 머리가 새겨져 있는데, 이는 축산업의 발전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Qijia 문화의 도자기에도 도마뱀의 부조와 묘사가 있습니다. 이 신비한 파충류는 특히 북서부의 원시 부족 사람들이 선호하며 종종 조형 예술의 주제 이미지로 사용됩니다.

치가평에서 출토된 용 모양의 부조문이 새겨진 붉은 토기. 배 중앙에는 점토 조각을 쌓아 수평으로 된 용 모양의 문양을 이루고 있으며, 머리는 작고 뱀의 머리를 닮았으며, 몸에는 비늘 모양의 문양이 있다. 몸의 중앙 부분이 위쪽으로 휘어진 형태로, 원래 형태는 뱀에서 용으로 변한 모습을 보여준다.

Qijia 문화는 건축 자재 분야에서 많은 발명품과 창조물을 만들었습니다. Lingtai County의 Qiao Village에서 석판 타일, 반원통형 타일 및 기타 스타일을 포함하는 도자기 타일이 발굴되었습니다. 도자기이며 타일에 독특한 바구니 세공법과 추가 파일 표시가 있습니다.

또한 Qijia Culture의 섬유 산업도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도자기, 돌물레, 뼈바늘 등 수많은 직물 및 봉제 도구가 주거지와 무덤에서 흔히 발견됩니다. 일부 무덤에서는 인골과 토기에 천 문양의 흔적이 남아 있다. 대허장 옹기의 천 문양이 잘 보존되어 있어 천이 아마포처럼 보입니다. 당시 사람들이 입는 옷은 주로 이런 종류의 아마포로 만들어졌습니다.

치가문화의 구리제련산업의 출현은 서북지역 이 부족 조상들의 뛰어난 지혜와 재능을 보여주는데, 이는 초기 청동주조 및 산업에 대한 치자문화의 뛰어난 공헌이다. 중화민족의 생산성 발전.

황량량타이(Huangniangniangtai), 다허좡(Dahezhuang) 등지에서 적동(赤銅), 청동기, 일부 동슬래그 등이 발견됐다. 치자핑 유적지에는 직사각형 자루가 달린 구리 도끼가 있는데, 이는 치자 문화의 가장 큰 청동 유물입니다. 가마타이 유적의 청동거울은 한쪽 면이 매끄럽고 한쪽 면은 칠각성문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잘 보존되어 있다.

치자문화의 묘지는 대부분 독신자들을 위한 무덤이지만, 함께 묻힌 남자들 중에는 남자들이 누워 있는 경우도 있다. 등은 곧게 펴고, 여자들은 웅크린 자세를 취하고 있다. 대부분의 무덤에는 석기와 토기가 매장 동반자로 있었다. 또한, 지상에서는 종교 건축물과 유사한 석조 구조물도 발견되었습니다.

치자 문화에는 인간을 매장하는 풍습도 있다. 매장되는 사람들은 노예이자 부족 전쟁의 희생자들이다. 제사를 지내는 나쁜 풍습은 사회적 지위와 계층의 차이를 반영한다. 무덤 속 부장품의 풍부함과 부족함은 빈부 불평등이라는 사회적 현실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 밖에도 치자 문화의 유통 범위 내에는 치자 문화의 옥기가 더 많고 더 정교하다. 도구 종류는 30가지가 넘습니다. 일반적인 품종 외에도 새로운 품종이 많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독특한 옥 묶음은 풍부한 의미, 다양한 다양성, 절묘한 장인정신으로 인해 인상적입니다. 그것은 Qijia 문화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이며 심지어 우리나라 서북부의 원시 문화이기도합니다.

예를 들어 의례용 그릇인 옥종은 모양과 크기가 다른 일반 문양 송이 외에도 대나무 문양 송, 끈 무늬 송, 심지어 콩 한쪽 끝과 촛대까지 있다. 소, 양, 곰, 호랑이 등의 부조문양을 장식한 동물의 머리나 동물의 얼굴을 한 송이, 사람의 얼굴을 한 송이 또는 송이 모양의 그릇이 있다.

무기에는 게, 창, 칼, 도끼, 검이 포함됩니다. 일부 무기에는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청록색 돌이 박혀 있으며, 다양한 옥 펜던트, 펜던트, 머리끈 등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특히 Qijia 문화에는 높이가 10cm 이상에서 0.5m 이상에 이르는 둥근 옥 조각상이 여러 개 있으며 일부 조각상은 다양합니다. 오르간 부분에는 청록색 돌이 많이 박혀 있습니다. 그러한 조각상은 숭배의 대상으로 만들어졌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다공성 그릇도 있는데, 그중에는 납작한 새 모양, 동물 얼굴, 새와 짐승의 변형된 형상이 조각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가문화 옥기에 사용된 옥재료는 주로 감숙성, 청해성 지역의 옥과 신장 지역의 허티안 옥을 주로 사용한다. 호탄옥은 의식 도구와 일부 도구를 만드는 데 널리 사용되며 그 역사는 치자(Qijia) 문화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부족의 모든 씨족은 비교적 안정된 정착생활을 하고 있다. 주거 유적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살기에 편리한 강변 플랫폼에서 발견되며, 대부분의 가옥은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의 반 지하실 스타일 건물로, 가옥 내부는 대부분 흰색 회색 표면으로 포장되어 매우 튼튼하고 아름답습니다. . 땅 중앙에는 원형이나 표주박 모양의 난로가 있는 자리가 있다. 이런 종류의 가옥 구조는 황하 유역의 용산 문화 시대에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1923년 스웨덴 고고학자 안데르손(Andersson)이 황하 상류인 간쑤성 광허성 치자핑에서 처음으로 석회석 문화를 발견했습니다. 이후 간쑤(甘肃)와 칭하이(靑海) 지역에서 350개 이상의 유적이 발견됐다. 칭하이성에서 가장 유명한 치자 문화 유적지는 의심할 여지 없이 라자 유적지입니다. 라자 유적지는 칭하이성 하이둥구 민허회투족 자치현 관팅진 황하 유역의 보조 플랫폼에 위치해 있습니다. 2001년 "중국 10대 새로운 고고학 발견" 중 하나입니다. 보호 면적이 약 200,000 평방 미터에 달하는 국가 문화 유물 보호 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2008년 칭양시 제3차 국가문화재 조사 지도소와 닝현 문화재 조사소가 공동으로 닝현 자오춘진 시거우촌 쉬자야 마을에서 새로운 치자 문화 유적지를 발견했습니다. 2009년 제3차 국가 문화재 조사에서 딩시시 안딩구 문화재 조사팀은 약 4000년 전 대규모 치자 문화유적을 발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