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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마 너구리 워터마진 카드 그림의 작가는 누구인가요?

저작권은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상업적 재인쇄의 경우 저자에게 연락하여 승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익명 사용자

출처: Zhihu

“바이두에서 찾은 답변에 이의를 제기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Water Margin Card 프로젝트 팀의 일원이며 그래픽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회사 자체가 아니라 광고 대행사 Ogilvy Shanghai에서 수행합니다.

Youka. 브랜드 2: 꼬마너구리, 꼬마보스

처음에는 반대쪽에도 카드가 있었는데 나중에는 꼬마너구리도 카드를 넣었는데, 마치 축구카드 같았어요.

그런데 이게 저예요. 제가 오길비에 입사하기 전에는 무슨 일이 있었나요?

저는 2000년 3월에 오길비에 입사했습니다. 제 주된 업무는 Uni-President의 드래프트를 마무리하는 것이었습니다. 저에게 오길비를 소개해준 사람이 계정이었거든요. 게임기실에서 만난 친구예요. 황사장님이라고 부르죠.

황사장님은 제가 대학 다닐 때 같이 공업고등학교에 다녔어요. 우리는 둘 다 게임기를 좋아해서 같은 게임방에서 만났습니다.

나중에 그 사람은 10여년이 지나서 게임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Ogilvy를 소개해줬고, 입사하기 반년 전에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어요. 실제로 프로젝트 매니저는 Boss Huang이었고, 아티스트는 Ogilvy 아트 디렉터인 Baldy Li였고, 카피라이터는 백발의 Fatty Li였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카피라이터 상사. 그는 당시 백발도 아니었습니다. 나는 그의 가장 고전적인 말을 기억합니다. 즉, CD일 필요는 없지만 대부분의 CD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시 Boss Huang은 카피라이터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처음에 아이디어를 내놓은 사람이고 삼국지 및 전국 시대 게임으로 가득차 있고 그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 그냥 다듬는 걸 도와주세요. 제가 거기 가서 카피 라이팅의 일부를 쓰고 황 보스가 그 일부를 쓸 것입니다. 당신이 보는 매우 긴 캐릭터 소개는 제가 쓴 것이지만 황 보스가 쓴 캐릭터 소개는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 이 작업은 외부적으로는 Ogilvy와 Mather가 아웃소싱할 사람을 찾습니다. 사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사람들은 모두 Ogilvy 출신입니다.

Baldy Li는 훌륭한 아트 디렉터이자 매우 뛰어난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그의 마감일은 2주마다 4~6장의 사진을 제출하는 것입니다. , 액션을 제안하고, 참고 자료를 찾아주고, 정품 Zhengzi Gongya의 사진 앨범을 구매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많은 캐릭터가 Zhengzi Gongya의 액션을 기반으로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두 사람은 서로에게 말했습니다. 원고가 제출된 날, Lin Chong과 Lu Zhishen의 초기 작품은 4~6개의 삽화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림이 완성된 후에는 Baldy Li가 직접 사진을 편집하고 컴퓨터에서 배경을 그렸습니다.

그림이 완성된 후에는 아무도 읽지 않습니다. 황 상사가 사진을 수정해야 하는지 결정할 것입니다. 확인 후 하루 안에 앞면과 뒷면의 초안을 완성할 수 있는 전자 파일을 줄 것입니다. 물론 황 상사에게 매우 감사드립니다.

Baldy Li의 그림 비용은 나중에 항상 가격을 인상하고 싶었지만 Uni-President Enterprise는 동의하지 않았고 점차적으로 그는 따라서 후기에 Boss Huang은 당시 Ogilvy Visual Formation Director Baotou, 당시 Ogilvy 일러스트레이터 Wu Dalu, Shanghai Art Film Studio 애니메이터 Qu 씨 및 만화를 포함한 여러 대작가를 찾았습니다. 북 아티스트 웨이 밍시(Wei Mingshi). 실제 상황은 이 네 사람의 그림 효과가 일본 애니메이션의 영향을 많이 받은 Baldy Li의 그림만큼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 네 사람이 제출한 그림의 배경은 모두 제가 만든 것입니다. 컴퓨터(실제로는 서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누구나 품질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실제로는 대머리 리가 그림을 그릴 때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는지 여부입니다. 처음 몇 장의 사진은 확실히 아주 세심하게 그려졌고, 말의 털도 아주 세심하게 칠해졌는데, 뒤쪽에 있는 장군들의 말은 칠할 의향이 없었습니다.

나중에 열심히, 천천히 작업하고, 청년들을 모집해 드디어 프로젝트가 완성됐는데,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이 얻은 게 뭘까요?

유니 프레지던트 엔터프라이즈가 그 해에 몇억을 벌었나요? 수익금은 사무실 건물을 짓는 데 직접 사용되었습니다.

그 해 리틀라쿤의 매출이 몇 배나 늘었는지 잊어버렸습니다.

황 사장은 오길비 게시판에 올라온 공개 칭찬 편지를 받아 그의 뛰어난 공헌을 칭찬했다. 그 외에는 안타까운 아웃소싱 비용뿐이었다. 그 사람이 얼마를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그 사람의 성격을 이해한 결과 기본적으로 몇 개를 우리에게 주셨고, 나에게는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대머리 리씨는 큰 자신감을 얻고 실력을 갈고닦았지만 일러스트레이터로서 계속 발전하고 싶지 않아 나중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내 생각에는 그의 창의적 재능은 일러스트레이션 재능에 비해 약간 열등하다고 생각됩니다.

대작가 4인은 각각 로열티를 받았다. 취 선생은 꽤 만족스럽습니다(대표 작품은 천도천 감동), 바오투아의 그림 실력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대표 작품은 신기 군사 고문 Zhu Wu), 오대추는 성적이 좋지 않아 낙담했습니다(대표 작품은 이창장동) Ping, Shenhuo 장군) Wei Dingguo), 만화가 Wei Mingshi가 그린 Zhen Sanshan Huang Xin과 Yum 장군 Han Tao의 그림은 나에게 "도대체"였습니다.

수만 달러의 원고료와 상사의 좋은 평가, 안정된 지위를 받았지만, 이 때문에 나중에 회사 내로 이직을 하려고 했을 때 상사가 이를 거부했습니다. 나를 놓아주고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습니다. 몇 가지 개발 기회를 잃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당분간 생각나는 내용은 이렇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