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계오행은 불교 용어인 삼계오행의 약칭이다. 삼계는 욕망계, 색계, 무색계를 가리킨다. 욕망계(欲界)는 욕망과 음식을 지닌 생명체가 사는 세계로, 인간과 동물이 사는 4대주인 육욕천(六欲天)과 무한지옥(欲樂界)으로 구성되어 있다. 천국 : 천도, 아수라다오(귀신도) 인간계 : 인간계, 축생계 땅계 : 배귀계, 지옥계 색계는 성욕은 없지만 색을 지닌 생명체가 사는 세계이며, 4선과 18천이 모두 여기에 속하며, 명상의 첫날: 나누어 먹을 필요가 없으므로 코와 혀의 의식이 없고 오직 눈, 귀, 몸과 마음의 네 가지 의식만 있습니다. 좋아함과 대응하는 것은 "의식"이며 즐거운 느낌이 있고 "눈과 귀"의 세 가지 의식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제2선천: 제6의식만 있지만 상대적으로 불안정하여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삼선천(Three Zen Heavens): 오직 여섯 번째 의식만이 존재하는데, 이는 상대적으로 안정되어 생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사선천(Four Zen Heavens): 일곱 번째 의식만이 있습니다. 무형의 영역: 무형의 영역, 산스크리트어 a^ru^pya-dha^tu, Pali aru^pa-dha^tu. 무색 하늘, 무색 걷는 하늘이라고도 합니다. 욕망계, 색계와 더불어 삼계(三界)라 한다. 즉 물질(색) 너머의 세계, 물질의 색사상을 싫어하고 사색삼매를 닦는 사람들이 죽은 뒤에 태어나는 천상세계를 가리킨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중생은 형태나 장소가 없으므로 높고 낮은 공간의 구별이 없다고 하나, 상하의 결과에 따라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즉 공이 무량한 곳, 의식이 무량한 곳, 아무것도 없는 곳, 아무것도 없는 곳, 생각이 있는 곳과 생각이 없는 곳이 네 군데 있으니, 이것이다. 사색천, 사색천, 사색천, 사공천, 사공, 무색계천이라고도 한다. 네 곳의 후반부에 해당하며, 각각에 '하늘이 무한한 곳' 등 '디'라는 단어가 추가됩니다. 또한 천상계에 속하기 때문에 '천'이라는 단어를 하나씩 덧붙여 '무한천' 등으로 부르는 경우도 있다. 첫 번째 선정에서 네 번째 선정은 색계에 속하고, 다섯 번째 선정에서 여덟 번째 선정은 무색계에 속합니다. 색계에 들어가려면 욕망계를 떠나야 하고, 무색계에 들어가려면 색계를 떠나야 합니다. 삼계를 떠나 삼계에 들어갈 수 있는 사람은 삼계에 자유롭게 들어가고 나올 수 있는 해탈한 사람입니다. 오직 자각만으로 명상 속에 사는 것을 무색계라고 합니다. 그러나 사선팔정(세간집중)을 갖춘 사람은 선을 수행할 수 있다 하더라도 조건에 따라 선을 받아들이거나 거부하려는 의도가 있어 열반에 이르지 못하고 모든 것에서 해탈할 수 없습니다. 초월적 집중을 실천하는 사람들과 같은 괴로움과 고민들. 이 단락 편집 세 가지 영역에 대한 도교의 설명 "세 가지 영역"은 하늘, 땅, 사람의 세 가지 영역을 의미합니다. 오행(五行) 오행(五行)은 금(金), 목(木), 물(編), 불(土), 흙(土)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도교 사상에서 '삼계에서 벗어나고 오행에 속하지 않는다'는 것은 '삼계'와 '오행'의 범위 안에 만족하지 못하면 삶과 죽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삼계와 오행에서 뛰어내리는 것은 이 범위에서 벗어나는 것이며, 이 범위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고 불멸할 수 있습니다. 이 문단을 편집하여 세 가지 영역을 설명합니다. "세 가지 영역"은 욕망의 영역, 색의 영역, 무색의 영역입니다. 본질을 연마하는 사람은 욕망의 영역을 초월할 수 있습니다. , 에너지를 정제하는 사람은 색계를 초월할 수 있고, 정신을 정제하는 사람은 무색계를 초월할 수 있습니다. 1. 오행을 말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보시의 실천, 계율의 실천, 인내의 실천, 정력의 실천, 고요함과 명상의 실천입니다. 2. 신성한 행위, 거룩한 행위, 신성한 행위, 유아 행위, 질병 행위. 성행(聖行)은 보살의 계율, 선정, 지혜의 실천을 말하며, 범행은 보살이 청정한 마음으로 자비를 베풀어 모든 중생의 괴로움과 행복을 구제하는 것을 말하며, 천상의 행위는 자연의 이치를 뜻한다. 그리고 보살은 자연의 원리를 따르며, 묘한 행위를 천상의 행위라고 하며, 유아의 행위는 인간과 신의 소승을 비유한 것으로서, 보살은 자비를 가지고 인간과 하늘의 소행을 나타내는데, 이를 유아 행위라고 합니다. 모든 중생을 향한 보살의 대자비심은 모든 중생이 함께 괴로움과 질병을 겪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