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게임 1 교안의 활동 목표 구축
1. 디자인 주제에 따라 아이들은 다양한 재료를 선택해 창의적인 게임을 할 수 있다.
2. 기초고, 포위, 삽입 등 시공 기교를 제고하는 기초 위에서 전체적인 배치가 합리적이고 미감이 발달한다.
3.' 동물박람회' 건설과 건설 과정에서 협력능력을 강화하고 성공의 기쁨을 누린다.
이벤트 준비:
기획부: 동물지식 서적, 각종 건축 서적.
디자인부: 백지, 유화봉, 수채화 펜.
녹화부: 음료 병, 고무봉, 양면 접착제, 가위, 녹색 A4 용지.
엔지니어링 부서: 각종 플라스틱 장난감.
시공부: 안전모, 목재 블록, 각종 플라스틱 장난감, 폐품 (우유박스, 분유통, 캔, 냅킨 상자), 동물박물관 브랜드.
활동 프로세스:
1. 시나리오를 만들고 건설 주제를 이끌어 낸다.
(1) 가져오기는 창작의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최근에 우리는' 동물박람원 건설 게임' 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여러 부서로 나누어 진행하나요?
(2) 구조의 견고성에 대해 논의한다.
선생님: "어제 경기에서 왕도의 어린이가 곰집을 지었습니다. 그는 감자칩 통을 아래에 놓고 그것을 매우 높게 만들었다. 3 층에 이르자 위에 분유통 세 개가 놓여 있었다. 곧 곰 집 전체가 무너졌다. 왜 그런지 아세요?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2. 동물박람원을 건설하여 창조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선생님: 오늘 어느 학과를 선택하셨습니까? 어떤 박물관을 지을 예정입니까?
(2) 어제 소음이 너무 커서 장난감을 던지는 소리, 아이가 큰 소리로 말하는 소리가 난다는 일반적인 요구를 한다. 오늘 건설할 때, 가볍게 장난감을 안는 법을 배워야지, 말하는 소리가 음악의 소리를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3) 아이들은 기획부, 디자인부, 녹화부, 공학부, 시공부 등으로 나뉘어 직접 재료를 골라 게임을 한다. 시공부서는 빌딩 블록, 수채화 필함 등 각종 폐자재를 이용하여 시공을 진행하며, 끊임없이 건축고, 포위 등의 시공 기교를 연습한다.
(4) 교사가 유아게임에 참여하여 유아각 부문의 전반적인 조화를 일깨워준다. 조조 시공을 기초로 시공부는 아이들에게 상호 협조에 주의를 기울이고 색채 조화와 전반적인 효과에 주의를 기울이라고 경고했다.
3. 활동 평가
아이들은' 동물박람원' 을 참관했다. 너는 어느 박물관을 가장 좋아하니, 왜? 어느 박물관이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게임 수업 계획 2 의 활동 목표를 구축하십시오.
1, 로봇이 머리, 몸, 팔다리, 안테나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아이에게 알리다.
2. 로봇의 기본 건설 기술을 배우고, 아이의 모델링 능력과 실습 능력을 배양한다.
3.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 성공의 기쁨을 경험한다.
행사 준비: 플라스틱 삽입, 종이상자, 캔, 꽃, 로봇, 고무진흙 등을 준비합니다.
활동 프로세스:
1, 선생님은 로봇 장난감을 전시하고, 아이에게 그 모양을 관찰하도록 지도하며, 로봇이 머리, 몸, 팔다리, 안테나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려 주었다. 로봇의 머리, 몸, 사지의 비율에 주의하세요.
2. 선생님 데모: 정사각형과 직사각형 상자를 선택하여 로봇의 머리, 몸, 다리를 철자한 다음 네 개의 더 작은 직사각형 상자를 선택하여 로봇의 손과 발을 철자하고, 고무로 관절을 붙이고, 마지막으로 종이봉을 붙이고, 로봇의 안테나를 만든다. 석고는 로봇의 이목구비로 쓸 수 있다.
아이들은 그룹화되어 로봇에 삽입됩니다. 선생님은 아이에게 끈끈한 로봇의 사지와 안테나를 중점적으로 지도하여 아이들에게 다양한 모양의 로봇을 설계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4. 아이가 재구성하고, 아이의 팀워크의식을 강화하고, 아이들이 서로 협상하여' 슈퍼로봇' 그룹을 완성하도록 지도하는 것이 더 어렵다.
5. 경기 후 로봇 전시장을 설치해 디자인이 좋고 이미지가 아름답고 특색이 뚜렷한 로봇을 고르세요. 아이들이 자신의 결점을 인식하도록 개별 로봇에 대해 논평하다. 칭찬, 특히 개별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의 표현으로 다른 아이들이 그를 본보기로 삼아 아이의 조별 협력 정신을 발양하도록 했다.
6. 게임이 끝나기 전에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정리하도록 지도하고, 분류해서 가지런하게 늘어놓는다.
전통적인 건축 게임: 로봇 활동에 대한 고찰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들의 일과가 다소 향상되었다. 아이들, 특히 남자아이들은 움직이는 로봇에 관심이 많다. 그래서 아이들은 상상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로봇을 만들 수 있다. 아이들 간의 상호 협조와 협력도 크게 향상되었다. 이들 중 몇 명은 모양이 다른 로봇을 만들어 활동할 때마다 열정적이다. 하지만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여자와 같은 어떤 아이들은 로봇을 가지고 노는 경험이 적기 때문에 만드는 로봇이 단조롭다. 이것은 여전히 평상시 활동에서 해야 하며, 개별 능력이 강한 아이들이 지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게임 대형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구축
1. 아이들이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2. 물체의 모양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유형의 건축 자재를 정확하게 선택하고 사용하여 시공한다.
3. 아이들에게 분업 협력을 배우고 건축 자재와 성과를 소중히 여기도록 한다.
4. 대체선수를 합리적으로 사용하여 자신과 동료의 경기 상황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법을 배웁니다.
5. 아이의 손재주를 기르다.
이벤트 준비:
1. 다양한 꽃과 플라스틱 칩;
2. 행사 전에 아이들을 데리고 동네 거리를 구경합니다.
교육 과정:
교사와 학생 간의 대화, 활동 소개:
선생님: 우리 학교 끝나고 동네를 지나가는데 뭘 봤어요? 아이들에게 집이나 화단과 같은 거리에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하게 하다.
둘. 어린이 토론 구성:
1. 선생님: 거리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 재료를 선택하여 그것들을 건설해야 합니까?
2. 아이들은 조를 나누어 토론하며 물체의 모양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유형의 건축 자재를 정확하게 선택하고 사용하는 것을 배운다.
3. 개별 아이들에게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주십시오.
4. 선생님의 총결산 (예: 집이 높고, 큰 플라스틱 인서트로 만들어야 한다. 예를 들면 총관과 같다. 놀이기구는 어린이 레고로 만들 수 있습니다.
셋째, 어린이 건설, 교사 지도 1. 아이들은 자유롭게 팀을 구성하여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대상을 선택하여 구성할 수 있다.
2. 선생님은 아이들의 게임을 순시하여 아이들이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했다.
3. 유아에게 물체의 모양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유형의 건축 자재를 정확하게 선택하고 사용하도록 지도한다.
4. 아이들에게 정해진 물건을 지정된 곳에 두도록 한다.
넷. 교사의 논평과 결론
1. 아이의 자평평가게임.
2. 선생님은 아이가 건축 자재를 선택하는 상황을 총결하여 부족한 것을 제기하고 다음 이닝의 요구를 제기하여 마무리한다.
큰 게임 수업 계획 제 4 과 게임 목표 구축:
1, 집의 기본 건설 기술을 배우고, 아이의 모델링 능력과 실습 능력을 배양하다.
2. 서로 협조하여 작문을 완성하고 배치해 아이의 협력 능력을 키울 수 있다. ,
3.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 성공의 기쁨을 경험한다.
게임 준비:
플라스틱 삽입, 꽃조각, 선생님이 구성한 초등학교 사례 등을 준비하다.
게임 프로세스:
1, 활동 가져오기
얘들아, 너희들이 사는 집을 누가 지었는지 아니?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우리는 곧 초등학교에 입학할 것이다. 오늘 우리 초등학교 건축가가 되어 아름다운 초등학교를 함께 짓자, 알았지?
2. 주요 가이드:
(1), 아이들에게 다양한 집의 외관을 관찰하고 집이 어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토론하도록 지도한다.
(2) 우리가 가본 초등학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3) 아이들에게 선생님의 예를 보도록 지도하고 다양한 모양의 블록으로 집의 기본 틀을 만든다.
(4), 아동 건설, 교사지도. 아이에게 맞춤법 자료를 협상하고 선택하게 하다. 선생님은 아이가 지은 상황을 관찰하면서, 예시를 보면서 아이에게 합리적으로 짓도록 일깨워 주었다.
(5) 게임이 끝나기 전에 아이들이 장난감을 정리하도록 지도하고 가지런히 늘어놓는다.
게임 종료:
현장에서 아이의 작품을 평가하고, 열심히 읽거나 철자하는 창의적인 아이들을 칭찬한다. 문장 오다
게임 수업 계획 5 의 활동 목표를 구축하십시오.
1, 게임 건설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나는 배열, 조합, 연결 등의 기교를 능숙하게 운용하여 자신의 심미 정취를 가질 것이다.
3. 아이의 관찰력과 실습 능력을 배양한다.
4. 아이와 동반자가 협력하는 게임 의식을 강화하고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5.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어느새 지식을 배워야 한다.
이벤트 준비:
재료 준비: Zhangzhou huayang 체육관 비디오 및 사진.
활동 프로세스:
우선 운동회에 참가하여 화양체육관을 참관한다.
선생님: 얘들아, 우리는 오늘 운동회에 참가할 거야. 보세요, 여기가 어디죠? 화양체육관.
장주를 소개하는 것은 아름답고 풍요로운 고향이다. 장주에는 화양체육관과 중산공원을 포함한 많은 유명한 건물들이 있다.
선생님: 장주는 아름답고 풍요로운 곳입니다. 여주에는 화양체육관, 팔괘루, 남산사, 비간사 등 많은 유명한 건물들이 있다.
셋째, 아이들에게 동영상을 자세히 살펴보고 가십루의 외관 특징을 알아보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화양체육관 영상을 자세히 보세요. 화양체육관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넷째, 건설규칙과 협력의식을 강조하고, 조를 나누어 어린이를 구성한다.
선생님: 아이들을 네 그룹으로 나누세요. 스스로 친구를 찾고, 먼저 화양체육관을 짓는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다섯째, 아이들은 서로 작품을 참관하고 논평을 한다.
선생님: 누구의 작품이 가장 특색 있고 아름다운지 골라봅시다.
여섯째, 선생님은 평론을 하고, 질서 있게 장난감을 치웠다.
선생님: 날이 어두워지려 합니다. 우리 차에 타서 집에 갑시다.
활동 반영:
오늘 건축 면적에 참여한 두 남자 모두 시공 수준이 좋아 체육관을 빨리 지을 수 있다. 두 남학생도 일정한 협력 의식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재료를 고를 때 택신은 한철과 함께 놀고 체육관을 함께 지을 것을 제안했다. 또 다른 예로, 선생님이 블록이 거의 다 떨어진 것을 발견했을 때, 두 사람은 체육관 주변의 건물을 풍요롭게 하는 더 좋은 방안을 상의했다. 대반 유아의 협력의식과 기술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는데, 이는 유아의 성격, 당시의 환경, 가정교육 등 다양한 요인과 관련이 있다. 큰 학급의 아이들은 일상 활동에서 협력 요구에 침투할 수 있다. 교사는 먼저 기회를 만든 다음 아이들에게 좋은 협력 기교와 방법을 주어 앞으로의 협력 활동의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대형 게임 제 6 과 교육 계획 수립: 스포츠의 전반적인 목표;
1. 게임 하는 흥미를 경험하고 즐거움을 느끼다.
2. 소재의 특성과 기질을 감지하고 물체의 형태적 특징에 따라 서로 다른 건축재료 인스턴스를 정확하게 선택하고 운용하여 주제를 중심으로 건축하는 법을 배웁니다.
3. 아이들에게 합작을 배우고 시공재료와 시공효과를 존중하도록 한다.
4. 아바타를 공평하게 조작하고 자신과 파트너의 게임 환경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법을 배웁니다.
이번 행사의 목표:
1. 아이들이 자동으로 게임을 하도록 독려한다.
2. 물체의 모양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인스턴스의 시공 재료를 정확하게 선택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운동 준비:
1. 꽃꽂이 플라스틱 삽입
2. 운동을 하기 전에 아이를 데리고 동네 거리로 나가 경치를 관찰합니다.
교육 과정:
1. 교사와 학생이 발언하고, 어린이 수제제작이 운동에 도입되었다.
선생님: 평소에 우리 학교에 가는데 뭘 봤어요? 아이들에게 집이나 정원과 같은 거리에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하게 하다.
2. 아동 의견 토론 구성:
1. 선생님: 거리에는 다양한 도구가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 재료를 선택하여 건설해야 합니까?
2. 유아는 조별 평론, 변론, 물체의 모양 특징을 정확하게 선택하는 방법을 배우고, 다른 인스턴스의 시공 재료를 이용하여 구조한다.
3. 개별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주십시오.
4. 요약, 예를 들면: 집이 높고, 큰 플라스틱 삽입물로, 예를 들면 총관과 같은 구조를 해야 한다. 놀이기구는 아이들의 레고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어린이 건설 및지도
1. 아이들은 자유롭게 그룹화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개체를 선택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2. 아이의 게임 환경을 점검해 아이들이 자동으로 게임에 참가하도록 독려한다.
3. 유치원 교육 작문 유아를 안내하여 물체의 모양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건축 자재 인스턴스를 정확하게 선택하고 운용하여 건설한다.
4. 아이들에게 정해진 물건을 지정된 곳에 두도록 한다.
넷. 논평과 결론
1. 아이들이 스스로 평가하는 게임 환경.
2. 아이가 재료를 짓기로 선택한 환경에 따라 총결산을 하고, 부족함을 제기하고, 한 게임에 대한 요구를 제기하고, 일을 마무리한다.
대형 게임반의 교안을 구축하다. 소개하다
비영탑 (타리타), 부자묘 (묘율묘), 음초교 (이추교) 는 호주 3 대 유명한 고대 건물로, 일반적으로' 호주삼절대' 라고 불린다. 이 세 고대 건축물의 특징은 포용적이고 층층이 있다는 것이다. 아이들이 게임을 만들어 세 개의 고대 건축물의 특징을 창조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는 일이다.
둘째, 게임의 목적
1. 자신의 이해를 바탕으로' 호주삼절' 을 구축하다.
2. 중첩, 고기, 상공의 방법, 그리고 내외, 상향식 시공 순서를 통해 호주산 절호의 건축 특색을 구현한다.
셋째, 활동 준비
1. 체험 준비: 나는 비영탑, 공묘, 음초대교를 참관했다. 아이는 이미 중첩, 루고, 오버 헤드 등의 기술을 세웠다.
재료 투입: 통나무 블록, 판지 상자, 거품 등.
3. 환경창작: 철탑, 부자묘, 대교의 사진을 붙였다.
넷째, 게임성
1, 비영탑 (타리타) 의 첫 번째 단계는 타워를 만드는 것이다. 빌딩 블록이나 깡통으로 대체할 수 있다. 2 단계, 외탑을 건설하고, 내탑을 가운데로 둘러싸고, 기고와 상공의 방법을 적절히 이용하여 중간에 외탑을 통해 내탑을 볼 수 있게 한다. 세 번째 단계는 캡입니다. 탑이 내탑보다 높이 지어졌을 때 지붕을 덮을 수 있다. 네 번째 단계는 탑 꼭대기를 짓는 것이다.
2. 문묘 (절 중의 절) 의 첫 번째 단계는 절에 사찰을 건립하여 사찰에서 사찰의 전체 위치를 확정하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울타리를 만드는 것이다. 세 번째 단계는 보조 재료를 만들고, 전외기둥 양쪽에서 시작하여 다양한 유형의 블록을 결합하여 재료의 다양성을 높인다. 네 번째 단계는 외전의 대문을 짓는 것이다.
3. 음초대교 (이현대교) 의 첫 번째 단계는 교각을 건설하고 교각 사이의 거리를 통제하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교량 상판을 만들고 좌우 대칭을 주의하여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세 번째 단계는 아래의 작은 다리를 세우고 주교와의 거리를 잘 제어하여 멀리서 보면' 다리 안에 다리가 있다' 는 느낌이 들게 하는 것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포인트 및 팁
1. 이 글은 호주삼절대의 전모를 제시한다. 첫 번째, 두 번째 단계는 기본 단계이고, 세 번째, 네 단계는 확장 단계이다. 활동을 조직할 때 선생님은 이 반의 아이들의 능력에 따라 완성할 단계를 결정할 수 있다.
2. 아이들은 조별로 비영탑, 공묘, 음초대교를 건설할 수 있고, 다음에 번갈아가며 건설할 수 있다.
건축 자재는 통나무 건축 블록, 판지 상자, 거품 등이 될 수 있습니다.
4. 건설 과정에서 아이들의 적극성과 창조성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건축 층감과 포용성의 특징을 잘 파악하면 다른 건축 방법을 가질 수 있다.
5. 가정에서 놀면 아이의 능력에 따라 시공을 적당히 줄일 수 있고, 집안의 물품은 시공의 대안이 될 수 있다.
여섯째, 게임의 가치
비영탑, 공묘, 음초대교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호주삼절' 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고향에 대한 사랑을 불러일으켰다. 건설과정에서 사진 속 건물을 자세히 관찰하고, 평면 이미지를 입체건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아이의 관찰력과 공간사고를 효과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게임 소재를 통해 어린이 작은 근육 운동의 발전을 촉진하다. 조별 게임의 토론과 협력은 아동의 사회적 발전을 촉진하고 그들의 교류와 협력 능력을 높였다.
게임 수업 계획 구축 8 게임 소스:
우리 정원은 작년 9 월에 성 같은 새 유치원으로 이사했는데, 아이들은 그것에 흥미를 느꼈다. 우리 반 아이들은 모두 게임을 만들고, 게임을 만들 때 언어 소통 능력, 협력 능력, 문제 해결 능력을 단련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반 아이들에게는 어린이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고, 주제에 따라 서로 다른 소재의 게임 재료 (예: 완제품 장난감, 반제품, 폐기물 등) 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이 직접 조작하여 게임의 균형, 공간, 공간, 이 게임은 아이들이 적절한 재료 건설을 선택하는 법을 배우고, 활동에서 합작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배우고, 생활 중의 일부 폐재와 반제품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유치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각종 재료를 이용하여 스스로 유치원을 짓고,' 나는 유치원을 사랑한다' 는 감정 표현을 강화하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게임 이름: 대형 클래스 건설 게임 "내 유치원"
게임 목적:
1, 우리 유치원의 테마 건설 활동을 통해 유치원의 일부 건축 구조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재료의 특성과 특성을 인식하고 건축 객체의 모양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유형의 건축 재료를 올바르게 선택하고 사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2. 협력 건설과 문제 해결의 즐거움을 경험하며 성공의 기쁨을 느낀다. 게임에서' 우리 유치원' 에 대한 사랑을 깊어지게 한다.
게임 준비:
우유상자로 만든 벽돌, 분유통, 거품 패드, 빌딩 블록, PVC 튜브, 동물 모형, 강관, 각종 건축 장난감.
게임 프로세스:
먼저, 주제로 넘어갑니다
1 .. 궁전에서 동영상' 백설공주' 를 보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2. 각종 성의 사진을 전시해 성의 공통점을 찾아낸다.
2. 아이들은 유치원을 만드는 단계에 대해 토론하고, 선생님은 총결산을 한다.
둘째, 자료를 이해하라
1, 다양한 건축 자재를 전시하여 이 재료들을 알고 있습니까? 그 이름을 말씀해 주세요. 이 재료들은 어디에 지을 수 있습니까?
셋째, 디자인 도면
1, 디자이너 선택
2. 유아들은 토론에서' 나의 유치원' 도면을 설계했다.
넷째, 아이들은
1. 시공 단계에 따라 아동팀을 설치하다.
2. 어려움에 부닥치면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토론하여 해결한다.
난이도 1: 아이가 자발적으로 건물을 지었는데 교실에 입구를 남기는 것을 잊어버려서 인원이 비정상적으로 드나들었다.
해결책: 각 교실은 벽돌로 입구를 만듭니다.
어려움 2: 2 층에 바닥을 깔았을 때, 거품판이 지지가 없어 타일링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해결 방법: 새 재료인 "강관" 을 찾아 버팀목으로 거품 쿠션을 깔았다.
건설된 유치원을 참관하다
다섯째, 더 완벽한 유치원을 건설하다
1 .. 아이들은 유치원을 위해 무엇을 짓고 싶은지 토론한다.
동물원과 연못에 무엇이 있는지 토론하십시오.
3. 디자이너를 선택하고 도면을 그립니다.
4. 동물원과 연못을 나누어 만듭니다.
5. 유치원과 사진을 찍다
여섯째, 게임 검토 및 평가
1. 건설 과정에서 어떤 재료와 방법이 사용됩니까?
건설 과정에서 직면 한 어려움과 해결책을 검토하십시오.
3. 만약 다시 시험을 본다면, 당신은 어떤 변화를 하고 싶습니까?
게임 수업 계획 9 의 설계 의도 구축
"나는 고향을 사랑한다" 라는 주제 행사에서 아이들은 고향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겁게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고향의 저수지에 대해 이야기할 때. 아이는 더욱 흥분하여 자신이 보고 들은 것과 자신의 생각을 대담하게 이야기했다. 이러한 경험의 축적과 함께 구조게임에서 아이들이' 고향의 저수지' 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나는 이 활동을 디자인하고, 아이들이 자신의 창조를 통해 저수지의 아름다움을 느끼기를 기대하고, 대담하게 시도하고, 창조와 협력의 즐거움을 즐기고,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고, 아이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탐구할 수 있는 자질을 키우도록 격려했다.
게임 대상
1. 저수지 견학을 기초로 고향 저수지의 웅장함과 장관과 아름다움을 느끼며 아이들이 각종 재료로 저수지를 건설하고, 산, 댐, 난간, 수문, 별장을 만드는 기술을 배우도록 고무시켰다.
2. 아이의 실전 능력, 상상력 혁신 능력, 심미 정취를 배양한다.
3. 아이들이 협력, 교류, 협상하는 습관을 기르다.
4. 아이의 손재주를 기르다.
5.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의 기쁨과 성공의 기쁨을 경험한다.
게임 준비
1, 체험 준비: 어린이를 조직하여 정계저수지를 참관하다.
2. 물자 수송: 저수지 사진, (산, 물, 댐, 문, 정자, 집, 풀, 개울), 각종 플라스틱 제품, 쓰레기통, 판지 상자, 합판, 거품, 생수병, 담요, 계란 선반
3. 장소 준비: 큰 운동장.
게임 과정
첫째, 하나의 명제를 제시하여 아이의 건설 흥미를 자극하다.
1, 아이들에게 사진을 보여 주고 저수지의 경치를 회상한다.
선생님: 얘들아, 정계저수지를 방문했을 때 무엇을 보았니?
양: 자갈로 만든 댐이 있어요. 너무 아름다워!
양: 대문이 하나 있어요. 저수지 지역에는 대량의 물이 있다. 물 속에 탑이 있다.
젊은: 산과 나무, 별장, 고층 건물, 파빌리온 누각이 있습니다.
양: 댐 밑에 수영장과 개울이 있어요. 개울에는 자갈이 많이 있다. 아주 재미있어요.
아이들이 고향의 저수지 풍경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들은 매우 흥분했다. 그들은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대담하게 이야기하고 저수지에 강한 흥미를 가질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그림을 한데 모아 저수지의 건축 배치 특징을 찾아내다.
선생님: 저수지에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이 많아요. 그들은 어디에 지어 졌습니까? 아이들이 조를 나누어 토론하게 하고, 선생님이 준비한 작은 사진을 한데 모으다.
(아이들은 군중들 사이에서 열띤 토론을 하며, 모두 그들의 마음속에 있는 저수지의 풍경 배치를 이야기하고 싶어 한다. 그들은 토론하면서 조정을 하고, 결국 * * * 양해를 얻었다.
선생님: 조 대표에게 무대에 올라 저수지 풍경의 전반적인 배치를 소개하도록 하세요.
그룹 a: 먼저 대문이 있는 댐을 놓으십시오. 댐 위에는 산들로 둘러싸인 저수지 지역이 있다. 댐 아래에는 수영장과 발전소가 있습니다. 대문 아래에 개울이 하나 있다. 저수지 부근에는 파빌리온 누각, 별장, 고층 건물이 있다.
그룹 b: 저수지 지역은 여러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저수지 지역 앞에는 댐과 수문이 있다. 댐 아래에는 많은 못과 발전소가 있다. 성문 아래에는 동안시로 통하는 개울이 있다.
선생님: 이제 저수지 풍경의 배치를 다시 한 번 해보죠.
아이들이 먼저 어디에 놓아야 한다고 떠들자 결국 선생님은 저수지 지역에서부터 배치를 시작하기로 했다. 아이들은 선생님이 그것을 칠판에 올려놓았다고 말했고, 결국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만족스러운 배치를 만들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정계 저수지를 만든다.
1. 아이들에게 기존 지식, 경험, 상상력을 이용하여 다른 재료를 선택해 저수지 건설을 상상하도록 지도하다.
선생님: 오늘 선생님께서 많은 자료를 준비하셨습니다. 어린이들을 초대하여 아름다운 정계저수지를 만들어 주세요. 어떤 재료가 있는지 봅시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이 자료들을 알리도록 지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양: 와, 거품, 플라스틱, 상자, 종이관 등 많은 재료가 있어요.
양: 계란틀, 담요, 자갈이 있어요.
......
선생님: 생각해 보세요, 아이들. 댐, 산, 고층 건물, 개울을 짓기 위해 어떤 재료를 사용하고 싶습니까?
양: 저는 플라스틱 제품과 상자로 별장과 고층 건물을 짓고 싶습니다.
양: 계란틀에 자갈이 있어요. 정말 댐에 있는 자갈과 비슷해요. 댐을 쌓는데 사용하겠습니다.
양: 저는 상자로 댐을 만들고 판지와 종이관으로 대문을 만들고 싶습니다. (아이들은 흥분하여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며, 어떤 생각이 좋고 적합한지 서로 분석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경기 요구에 따라 합리적인 분업 협력을 진행한다.
(1) 먼저 레이아웃을 결정한 다음 레이아웃과 아이의 희망에 따라 할당합니다.
선생님: 이제 우리 모두 디자이너로 일하겠습니다. 댐, 저수지, 산, 연못, 집은 어디에 배치해야 합니까?
양: 위에서 아래로 저수지 고산의 위치, 댐 브레이크, 개울, 연못, 발전소, 그리고 마지막으로 양쪽에 집을 짓는다.
양: 먼저 댐 부지 중간에 댐 문 위치를 결정합니다. 댐 위에는 저수지 지역, 아래에는 연못, 개울, 발전소가 있다. ......
선생님: 아이들은 정말 대단하군요. 지금 너는 선생님에게 분필로 전체 저수지의 배치를 그리라고 명령했다.
선생님이 장내에서 그림을 그릴 때 아이들은 마치 한 무리의 디자이너가 지도하는 것처럼 서로 손가락질하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합의 된 자료 및 직원 배치.
선생님: 저수지 공사가 너무 커요. 네 그룹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그룹은 저수지 지역을 건설하고, 한 그룹은 댐을 건설하고, 한 그룹은 수영장, 개울, 발전소를 건설하고, 한 그룹은 고층 건물, 별장, 정자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팀장 네 명을 선택해서 책임지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추천해 주세요.
(첫째, 어린이 무료 추천. 마지막으로 사제토론 협상을 거쳐 팀장 4 명, 팀장이 총디자이너로 확정됐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우리는 네 그룹으로 나누어 지었는데, 지금은 재료가 모두 쌓여 있어요. 건물을 지을 때 재료를 어떻게 꺼내야 합니까?
양: 필요한 재료를 골라서 손에 넣으세요.
활동반성
이러한 관찰을 통해 우리는 구조화 된 게임에서 아이들의 협력 관계에 대해 다음과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어린이들은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고 공유하기를 꺼립니다. 강한 독점적 인 욕망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아이들은 집단 활동에서 교류, 언어 소통, 게임 경험이 부족해 아이들이 서로 배우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어느 정도 제한하고 있다. 교사는 아이에게 모의 건설을 지도하면서, 동시에 아이들에게 더욱 창조성을 일깨우고 계발하며, 한 아이의 독특한 성과를 확인하면서 동시에 아이들이 서로 협력하여 더 큰 수확을 얻도록 격려할 수 있다.
이런 구조적인 활동은 일부 아이들이 합작으로 짓고 있지만, 때로는 좋은 친구 사이에만 국한되어 다른 아이들의 개입을 거절하기도 한다. 따라서 교사는 자신의 작품을 평가할 때 여러 사람이 합작한 후의 다양한 성과를 더 많이 표현해야 하며, 아이들이 협동한 후의 집단적 기쁨과 영광을 받아들이고, 동반자 게임을 배울 때 서로의 놀이와 경험을 모방하고, 분업과 협력을 경험하며, 성과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백과사전: 저수지는 일반적으로 "홍수를 막고 물줄기를 조절할 수 있는 수리공사 건물로, 관개, 발전, 홍수 방지, 양어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고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