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애완동물 탁송 - 유치원 입학 안내 내용

유치원 입학 안내 내용

요약: 가족 게임 교육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고 게임에서 어린이, 교사, 부모의 동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이 글에서는 '가정 안내' 가족 게임이라는 새로운 관점을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 전형적인 가족을 형성하고, 가족 자원을 활용하고, 경험을 최대한 공유하고,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지도하는" 실행 전략을 통해 부모와 교사는 성장하고 자녀는 전방위적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동시에 긍정적인 부모-자녀 관계, 교사-자녀 관계, 부모-교사 관계가 발전합니다.

1. 질문 제기

가족 게임은 아이들이 가족 내에서 자발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게임으로, 상상의 상황에서 주변 현실과 사회를 반영하는 활동입니다. 아이들이 모든 강압을 없애고 "규칙을 벗어나지 않고 원하는 것을 하는" 정신적 자유 상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좋은 가족 게임은 아이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주변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긍정적인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실용적인 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지식을 강화하고 풍부하게 하며 어린이의 창의력을 개발하고 어린이의 좋은 행동 습관과 도덕적 자질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가정 기반 지도'는 교사가 집에 들어가서 특정 교육 개념을 사용하여 부모가 집에서 아이들이 하는 다양한 게임을 올바르게 대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가정 안내"를 통해 교사는 부모가 가정 환경의 자원을 극대화하고 현지 상황에 따라 유용한 게임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화된" 게임을 설계함으로써 "가정 안내"의 연습 과정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가정교육 과정은 부모, 교사,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과정이 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실천연구 방법을 활용하여 부모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심층적인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가정 지도" 가족 게임. 가족 요소가 어린이 게임에 좋은 영향을 미치므로 가족 게임이 그 고유한 에너지를 발산하고 어린이의 신체적, 정신적 측면의 조화로운 발달을 촉진할 수 있음을 인식하십시오.

2. 가족 게임의 '가정지도' 실시 전략

(1) "상황 이해"를 통해 교사는 "전형적인 가족"을 설정하여 맞춤형 가정지도의 길을 닦습니다.

우선, 가구지도를 더욱 타겟화하기 위해 실험반 아이들의 가족 상황을 철저히 조사했습니다. 철저한 조사를 통해 자녀가정의 상황은 크게 부모교육, 조부모교육, 어머니교육의 세 가지 교육집단으로 나누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 중 정부기관 및 기관에 소속된 부모가 소수에 달하며, 그 비중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문화적 질과 다양한 교육에 대한 접근성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이 많고 상대적으로 새로운 교육 개념이 있으며 자녀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대다수의 자영업 부모는 문화적 질이 고르지 않고 가족 교육 지식이 부족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둘째, '점대점 취재'와 '전체 발산'을 이루기 위해 상황이 다른 6가구를 가구지도 핵심훈련 실증가구로 무작위로 선정했다. 주요 가구와의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현재의 게임 현황과 자녀 양육에 대한 요구 사항을 이해합니다.

마지막으로 자녀 양육에 있어 다양한 부모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 자녀의 성격 발달을 분석하여 부모와 협의하여 '가정 지도' 시간과 참여자를 공식화합니다. 부모는 교사에게 기존 가족 게임을 알리고 자녀의 개별화에 적합한 게임을 함께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자녀 게임 목록'을 링크로 활용하여 다양한 성격의 가족에게 배포하고, 교사가 집에 오기 전에 부모가 자녀와 함께 '부모-자녀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집으로 가는 길을 닦습니다. 안내.

(2) "구체적인 지도"는 부모가 "가족 자원"을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가정 지도를 더욱 대중화합니다.

1. 자녀에게 적합한 "게임룸"을 만들기 위한 부모를 위한 가정 기반 지침

가족 게임룸은 가족 내 어린이를 위해 만들어진 특별한 게임 공간입니다. 공간 조건은 어린 아이들의 가족 게임 활동을 풍요롭게 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첫째, 부모는 자녀의 관심과 필요에 따라 놀이방을 마련하도록 지도합니다. 일부 어린이가 봉제 장난감을 특히 좋아하는 경우 부모는 어린이를 위한 "애완동물 코너"를 준비할 수 있으며, 둘째로 어린이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고 정리할 수 있도록 장난감과 물건의 배치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환경 보호의 관점에서 폐자재를 모아 아이들과 함께 '놀이방'을 꾸며보세요. 또한, 부모님들이 집의 작은 공간을 영리하게 활용하여 간단한 "게임룸"을 마련하도록 지도하십시오. 예를 들어, 부모는 집의 벽, 바닥, 발코니 등의 공간을 활용하여 아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을 만들고, 아이들과 함께 자연물을 수집하고, 독창적인 장난감을 정리하여 아이들의 놀이 환경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도록 지도합니다.

2. 집에서 부모에게 자녀에게 적절한 "장난감 재료"를 제공하도록 지시하십시오.

장난감과 재료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물질적 기반이며 어린이 게임의 긴밀한 파트너입니다. 가구 등록 과정에서 우리는 부모에게 장난감을 합리적으로 선택하도록 안내합니다. 첫째, 장난감의 안전과 위생에 주의를 기울이고, 둘째, 어린이의 개별 상황에 따라 장난감의 발달 적합성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예를 들어, 활동적인 어린이의 경우 "조용한 장난감"을 선택하고, "장난감, 조용한 어린이는 "동적" 장난감을 선택해야 하며, 시끄러운 어린이는 "인내심 있는 생각" 장난감을 선택해야 장난감이 어린이의 성격 결함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셋째, 장난감의 교육적 기능에 주목하고, 가정 지도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편리하고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게임용 장난감으로 기성품, 폐기물 및 자연물을 수집하도록 안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도 키워주세요. 예를 들어, 부모-자녀 음악 게임인 '접시, 그릇, 접시, 컵은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부모와 자녀가 집 안 곳곳에 있는 접시, 컵, 젓가락 등을 찾아 자신이 좋아하는 리듬을 두드리도록 안내합니다.

3. 부모가 자녀를 위한 다중 채널 "게임 파트너"를 제공하도록 권장합니다.

어린이 게임은 파트너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가족 상황 분석을 바탕으로 부모가 다음을 수행하도록 권장합니다. 자녀를 위한 다중 채널 '게임 파트너' 제공: 우선 부모는 자녀의 게임에 참여하고 자녀의 '성인 파트너'가 되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둘째, 부모는 자녀가 집에서 친구들과 놀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데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아이들에게 "또래 친구"를 제공하십시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부모는 정기적으로 친구나 친척을 자녀와 함께 방문하도록 초대할 수 있습니다. 둘째, '상업용 주택'에 거주하는 가족은 자녀가 적극적이고 과감하게 이웃을 집에 초대하여 놀도록 격려하고, 셋째, 자녀가 이웃 친구의 집에 방문하여 게임을 하도록 격려하고 지원하며, 자녀가 초대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친구들이 집에서 놀아요. 넷째, 야외 활동이나 공공장소에 자녀를 데리고 가서 낯선 친구들과 소통하고 놀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십시오. 아이들이 다양한 대인관계를 다루는 법을 배우고, 동시에 친척, 또래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하세요.

4. 부모가 어린이 게임에 올바르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집에 가서 지도하십시오.

먼저 부모가 동등한 태도로 자녀의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하십시오. 게임은 아이이므로, 부모가 아이를 위해 모든 것을 해 주지 않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부모는 아이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격려하고 격려할 수 있습니다. 둘째, 부모가 놀이를 지도할 때, 상담적인 어조를 사용하는 등 아이들이 실수로부터 문제에 대한 답과 해결책을 찾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빌딩 블록은 여기에 배치됩니다." "더 좋습니다." 지도를 제공하고 부모가 게임에서 자녀의 나쁜 습관을 발견하면 제때에 교정하도록 안내합니다. 아이가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장난감을 잘 관리하지 않는다면, 부모는 제때에 아이에게 상기시켜 주어야 합니다. 또한, 아이가 더 이상 게임을 할 수 없게 되면 부모가 적시에 개입하도록 안내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와 함께 인형 집 게임을 할 때, 아이가 인형을 쓰다듬어 재울 줄만 알면, 이때 부모에게 "인형이 배고프나요?"라는 말로 상기시켜 줄 수 있습니다. 아이는 인형에게 물과 음식을 기억하고 먹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부모는 장난감과 게임 재료를 추가하고 영감, 제안, 질문, 상담, 프롬프트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어린이 게임의 줄거리를 풍부하게 하고 게임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주로 칭찬하고 격려한다.

(3) '경험 공유'는 가족 간의 '소통 다리'를 구축하여 세대 등록 결과가 전형적인 시범 역할을 하게 한다

우선 '전형적인 시범 세대'는 " "가족 지원:

(1) "전형적인 시범 가구"의 부모에게 가족 교육 및 의사소통 기술에 대한 지침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2) '전형적인 시범 가구'의 부모가 다른 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적극적으로 구축한다.

둘째, 다자간 상호작용은 궁극적인 경험 공유를 달성합니다.

(1) 대면 의사소통: 부모가 유치원 이외의 시간을 사용하여 서로 의사소통하도록 권장합니다. 자녀의 발전 상황과 가족 게임 진행 상황에 대한 정보 자녀의 참여, 지원 및 안내 전략

(2) 전화 통신: 부모가 서로 연락처 정보를 교환하고 전화로 의사소통하도록 권장합니다. 우수한 부모-자식 게임 콘텐츠, 소재, 게임 플레이 및 주의 사항에 대해 상담해 드립니다.

(3) 토론 및 상담 : '가정지도 가족 게임 결과 교류회'를 개최하여 경험이 풍부한 시범 세대의 경험과 실천 사항을 소개 할 수 있습니다.

(4) 부모-자식 소통 활동: '통과, 돕기, 안내' 활동을 통해 개별 가족이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대표 가구를 방문하거나 야외 게임 활동에 함께 참여하여 관찰하고 안내하는 활동을 수행합니다. 아이들의 발달 상태를 이해하고, 경험을 공유하며, 가족 간의 "소통 다리"를 구축합니다.

(4) '추적 지도', 여러 채널을 통해 부모는 게임과 '밀접한 접촉'을 할 수 있으므로 지도 작업이 '느리고 안정적'일 수 있습니다.

교사는 계속해서 집에 들어간 후 가족 게임 상태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부모가 계속해서 게임과 "밀접한 접촉"을 할 수 있도록 여러 채널을 탐색하고 추적 및 지도를 통해 가족 게임 지도가 "천천히 그리고 꾸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십시오.

우선 '튜터링 창'을 활용해 인기 지도식 홍보를 진행하고, 교사들은 홈 컨택 칼럼 '게임 재미'를 활용해 조작하기 쉽고 쉬운 부모-자녀 게임을 정기적으로 추천한다. 아이들이 마스터할 수 있도록 하여 부모가 선택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둘째, 권위 있고 지도적인 홍보를 위해 '부모 강연'을 개최하고, '가족 게임과 어린이 신체 및 신체 발달의 종합적 발달', '유능한 부모-' 등의 게임 특별 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거나 배포합니다. 아이 인터랙션'을 현장 게임과 결합한 것이다. 인터랙션을 통해 부모는 게임을 체험하고 아이는 행복하게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쌍방향 홍보를 위해 '학부모 분석 회의'가 진행됩니다. 교사는 생생한 부모-자녀 게임으로 시작하고, 참여 경험을 통해 부모가 토론하도록 유도합니다. 편안한 환경에서 부모는 자유롭게 말하고 다양한 의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분석을 통해 부모는 다양한 성격 특성을 가진 아이들에게 적절하고 효과적인 게임 상호 작용 방법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유치원을 쉬는 시간을 활용해 매년 정기적으로 '아이와 함께 성장하기-가정 부모-자식 게임 활동'을 실시하여 부모들이 실질적인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개념 업데이트를 촉진합니다. 부모와 자녀의 상호작용, '학부모 오픈데이, 지역대회, 동계대회' 등의 실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게임과의 '밀접한 접촉'을 통한 교육실천을 통해 부모는 교육과 게임에 대한 시각을 높일 수 있다.

3. 성과

(1) 집에서 가족 게임을 지도하면서 부모와 교사가 게임 경험에 참여하는 횟수가 늘어났습니다.

우선 부모들은 변경됨 "게임과 학습은 반대입니다"라는 원래 개념을 통해 어린 아이들의 학습 관점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얻었습니다. 게임은 아이들이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교육적 가치가 있는 가족용 게임 콘텐츠를 많이 축적해 왔으며, 부모는 어린이 게임에 참여하는 데 있어서 '수동적'에서 '능동적'으로 변화할 수 있으며, 자기 선택과 자기 계획을 통해 아이들이 게임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아이들의 놀이 요구를 이해하고, '참여자, 지지자, 안내자'로서 아이들과 함께 놀 수 있고, 아이들의 놀이를 지원하기 위해 시기적절한 자료 등을 제공하고, 시기적절하게 아이들의 놀이에 영감을 주고 지도할 수 있습니다. 방법.

둘째, 교사는 가족교육자원의 개발과 활용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전문적인 성장을 이루었으며, 부모와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부모로부터 지식적 관점을 얻고, 교육 분야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교육은 또한 교사와 부모 사이의 의사소통 기술과 예술을 향상시킵니다. 학부모에게 올바른 지도와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적시에 조직합니다. 학부모가 직면하는 어려움이나 혼란스러운 문제를 "토론"의 형태로 논의하여 교사가 기회를 올바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게임에 적시에 개입하면 교사의 게임 지도 수준이 향상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과 행복하게 자라요.

(2) 집에서 가족 게임을 지도하면 게임의 가치를 탐구하고 어린이의 전인적 발달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어린이의 전인적 발달을 위한 중요한 교육 형태입니다. 가정에서 지도하는 가족 게임에서는 부모와 교사가 동등한 태도로 어린이 게임에 전념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는 부모와 교사의 영감과 지도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가족 게임을 그 매력으로 빛나게 만들고, 게임을 통해 어린이의 사회적, 지적, 정서적 발달을 촉진합니다. 우선, 가정을 방문하여 가족 게임을 지도함으로써 어린이의 사회적 의사소통 능력이 발달하고, 부모는 어린이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린이가 게임에서 상호 작용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래들 간에 친밀한 관계가 형성될 것입니다. 둘째, 가정 지도를 통해 어린이의 언어 표현 능력을 발달시키며, 부모가 자녀와 더 많이, 또래와 자녀가 더 많이 소통하도록 격려하고, 좋은 언어 환경을 적극적으로 조성하며, 자녀가 잘 표현할 수 있는 주제를 의식적으로 찾고, 모든 기회를 활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아이들의 영어 회화 표현력을 키워줍니다. 게임 상호 작용에서 어린이의 언어 발달을 크게 촉진합니다. 또한, 가정에서 지도하는 가족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이 발달하며, 교사와 부모는 아이들에게 폐기물을 활용하여 장난감을 만들고, 기성품을 사용하여 즉석 게임을 만들어 아이들에게 자유로운 놀이 기회와 공간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아이들의 창의력 형성과 발달에 도움이 되는 상징적 게임. 또한, 교사와 부모가 동등한 태도로 어린이 게임에 참여하고 어린이를 적절하게 칭찬함으로써 어린이가 정서적으로 즐겁게 게임에 참여하고 긍정적인 게임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어린이의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3) 가족 게임에 대한 가정 기반 지도는 다자간 상호작용에서 3단계 관계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합니다.

1. p>가정 지도에서 가족 게임에서 아이들은 더 이상 자신의 부모가 위엄 있고 거부할 수 없는 부모가 아니라 의미 있는 놀이 친구라고 느낍니다. 부모들도 잠시 진지한 얼굴을 잠시 접어두고 아이들과 함께 웃으며 놀아주었다. 이처럼 행복한 가정 분위기 속에서 부모와 자녀의 관계는 친밀하고 화목해야 합니다.

2. 교사와 어린이의 관계

가정 교사를 통해 교사는 학교에서 어린이의 성취도, 성격 특성 및 인지 발달 수준에 대해 구체적이고 진실된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정뿐만 아니라 어린이의 사회적 특성과 기타 측면을 이해하고 어린이의 가족 배경도 이해할 수 있으므로 어린이에게 맞춤형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어린이의 입장에서 생각과 감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마음 속에 있는 "위엄 있는 교사 이미지"는 가정 지도를 통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큰 친구"로 변화됩니다. 교사는 아이들에게 경청하고 감사하며 지지와 대화를 나누기 위해 게임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나눔으로 아이들에게 반응하여 교사와 아이의 관계가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교사와 부모의 관계

'가정지도 가족 게임'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교사는 경청자와 참여자가 되는 법을 배우며, 부모와의 토론을 통해 각각의 표현은 서로 격려하고 배우는 목적을 달성하며, 또한 교사와 부모가 현재의 유아교육을 더 높은 관점에서 볼 수 있도록 안내하여 어린이의 생리적,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는 관점에서 과학적인 양육교육을 수행합니다. 진정한 의미에서 협동 교육을 달성하기 위해. 가정 기반 협력의 변화도 원래의 '부모를 따라가는 것'에서 '부모를 따르는 것'으로 진화하여 마침내 '부모와 가정이 함께 걷는 것'으로 발전하여 가정 기반의 일관된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추진하고 협력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4. 경험

가정에서 가족 놀이를 지도하는 것은 교사의 인내가 필요한 장기적이고 힘든 프로젝트입니다. Tian Naiqing 교수의 말은 우리가 가정에서 실천하는 동안 부모와 공유하는 것과 동일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아이들과 노는 것은 모든 부모에게 달콤한 부담이며, 권리를 전제로 하여 육체적인 힘, 시간, 기분 및 지혜가 필요합니다. 좋은 육아 개념과 실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수록 자녀는 더 높은 수준의 삶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미래에 성공할 가능성도 더 커집니다.

그렇다면 오늘부터 아이들과 함께 놀아보세요!

어요
  • 광명촌 숙식 배달은 어떻게 시키나요?
  • copyright 2024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