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리야리한 영화' 중앙역' 조차도 거리에서 살인하는 장면이 있어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폭력 정도를 알 수 있다. 신의 도시',' 엘리트 부대',' 사람의 도시' 는 갱단, 경찰, 민간인의 세 가지 시각에서 리우데자네이루의 빈민가를 보여주는데, 합치면 격동의 밑바닥 세계 파노라마다. 우리가 이 브라질 3 부작에서 본 것은 우리의 경험을 뛰어넘는 삶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폭력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 네가 누구든 언젠가는 거리에서 죽을 수도 있다. 범죄는 일종의 생활 방식이고, 생활은 모험이다. 만약 선택할 수 있다면, 아무도 이렇게 조석하고 위험한 생활을 하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다. 산성 리우데자네이루의 가난한 사람들은 그 터무니없는, 황당무계하고 열악한 환경에서만 살 수 있다.
이치대로 말하면, 이런 인간지옥에서는 모든 사람의 얼굴에 절망이 가득해야 하고, 자살은 일상이 되고, 공기는 퇴폐적인 맛으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세 편의 영화 속 인물들의 정신 상태는 상당히 높고 자극적이어서 그들의 생활 태도는 모두 즐겼다. 무엇이 그들로 하여금 불구덩이에서도 마음껏 춤을 출 수 있게 하는가? 제 생각에는 적어도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라틴인들은 열정이 분방하다. 그들은 강한 원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데, 마치 피 속에 햇빛 입자가 가득한 것 같다. 그들 대부분은 열정적이고, 거칠고, 자발적이며, 모험심이 강하고, 광기를 자극하고, 생명의 만개를 추구한다. 그들은 삼바 춤을 추고, 축구를 하고, 개를 산책시키고, 닭싸움을 하고, 심장 박동을 한다. 그 문명이 전승된 지 오래되고 예의 바른 민족에 비해 라틴 민족은 의심할 여지 없이' 야만인' 이다. 그러나, 바로 이렇게 피할 수 없는 생명력으로 그들은 라틴 아메리카의 이 격동하고 약한 육식의 땅에서 생존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 편의 영화에서 갱단과 갱단 사이, 갱단과 경찰 사이의 싸움은 모두 대량의 빠른 거울 클립을 사용했다. 사람들은 행동이 빠르고 정력이 왕성하다. 그들은 산속, 골목길, 거리를 빠르게 달리며 삽입하는 것은 마치 통제불능의 경기처럼 흥분된 호르몬이 사방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다. 장면은 잔인하지만 활력이 넘친다. 신의 도시' 와' 인간의 도시' 에는 콩과 베니, 월리스, 에스가 함께 생계를 꾸릴 때의 감정화와 슬픈 장면이 없다. 비록 젊은이일 뿐이지만, 이 변화무쌍한 세상에 직면하여, 그들은 수동적이거나 움츠러들지 않고, 용감하게 침입하여 손을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의 얼굴에는 스모그가 없었지만, 계속 미소를 지으며 승리하여 마침내 자신의 생존을 얻었다. 세 영화 모두 노래와 춤 장면이 있다. 생일을 축하하거나 사이트나 갱단 모임을 이긴다. 그들은 함께 모여 강렬한 리듬 음악에서 마음껏 즐기고, 청춘이 넘쳐흐른다.
싸우든, 생계를 꾸리든, 놀이를 하든, 그들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기에 충분한 정력을 가지고 있으며, 영원히 정력이 넘치고 폭발력이 넘치며 피로와 권태가 무엇인지 모른다. 상황이 아무리 나쁘더라도, 그들은 반드시 자신의 자리를 얻어 자신의 존재를 선포해야 한다. 리우데자네이루는 활화산으로, 햇빛이 맹렬하고, 하늘이 먼지가 날리며, 사회질서가 혼란스럽다. 생명이 어두운 불을 가진 사람은 기회도 없고 살 자격도 없다. 활력과 강한 생활의지로 가득 찬 라틴인들만이 여기서 두려움도 없고 거리낌 없이 떠돌아다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일본 작가 와타나베는 현대 사회의 긴장된 생활에서 모든 사람은 심리적 피로를 완화하고 마음의 불안에 대처하기 위해 수동적인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수동은 주변 업무에 지나치게 민감하지 않은 능력을 말한다. 둔감' 은 둔감을 의미하지 않는다. 어려움에 대한 인내력과 뻔뻔하게 외부 세계를 대면할 수 있는 능력을 강조한다. 여전히 긍정적인 생활 태도이다. 리 아오 (Li Ao) 가 말했듯이, 가난하더라도 가난해도 행복해야한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리우데자네이루 사람들은 왕성한 생명력으로 살아야 할 뿐만 아니라 생활도 필요하다. 초연의 도시, 호랑이의 땅에서 그들은 낙관적이고 안일한 생활을 하고 싶어한다. 심리적 소질은 자연히 좋지 않다. 그들은 타고난 둔감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서, 모두가 자기 연민을 근절했다. 생활과의 충돌에서, 많은 사상 부담과 정서적 부담은 없다. 언제나 웃통을 벗고 앞으로 나아가며, 절망, 두려움, 우울증 등 극단적인 감정은 그들의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사람들은 신체적으로 독특하고 심리적으로도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거친 피부를 가지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자신의 생활을 창조할 수 있다.
신의 도시' 의 주인공 바우는 약간 나약한 소년이다. 사랑에 빠지려면, 사람들은 부유 한 사람들과 갱스터 보스에게 끌립니다. 나는 내 동생을 복수 할 것이고, 내 옆에 권총을 가져갈 용기가 없다. 사진을 좋아하고, 장비를 살 돈이 없습니다. 제명된 후, 나는 친구와 강도질을 하기로 약속했지만, 나는 할 수 없었다. 요컨대,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그의 생활은 어쩔 수 없는 것으로 가득 찼다. 상식에 따르면 그는 두부 한 조각을 찾아 그를 치어 죽여야 한다. 하지만 이 사람은 성실하여 거리에서 여전히 얼굴을 흔들며 건달 태도로 생활을 대한다. 희망이 없지만 여전히 대담하고 사회적 지위가 현격한 경찰서장 딸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열정적으로 심부름을 하며 함께 지낼 기회를 쟁취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나는 놀라서 죽을 지경이었지만, 전전긍긍긍긍긍긍긍긍하며 늑대집에 들어가 악당의 사진을 찍었다.
이 사람은 소장처럼 완강히 살아서, 그는 죽지도 않고 희망을 포기하지도 않을 것이다. 실직한 후, 그는 신문을 배달하는 직업을 구해서, 열정적으로 신문사 기자에게 사진 기교를 물었다. 결국 먹구름이 흩어지자 그는 적들이 살해된 사진을 찍는 것으로 유명하다. 결국 거리의 악당은 어려서부터 세상을 떠난 탈주범이자 매를 두려워하지 않는 터프한 사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람의 도시' 의 두 남자 주인공 월리스와 에스는 고아로 어려서부터 시장에서 살았다. 남에게 맞고 쫓기는 것은 흔한 일이다. 그들은 그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고 즐겁게 성장했다. 월리스는 그의 친아버지를 발견하고 문으로 걸어갔다. 그에게 냉랭한 얼굴을 하고 남아서 아버지와 함께 사는 숙원을 이루었다. 에이스의 아내는 집을 떠나 독신 아버지가 되었다. 이 사람은 신경 쓰지 않는다. 호림역에서 야근을 할 때 또 기분 좋게 지나가는 여자가 있다. 이 두 사람이 한숨을 쉬고, 체면을 사랑하고, 예민하고, 다치기 쉽다면, 그들이 하느님의 도시에서 성장할 수 있을지는 큰 문제다.
신의 도시' 에서 우리는 브라질 경찰의 불법을 엿보았고, 갱단과 결탁하고 무기를 판매하는 경찰들은' 경찰이 면허를 가진 불량배' 라는 말을 완벽하게 해석했다. 하지만' 엘리트 부대' 에서 브라질 경찰의 전모를 보면 그들을 비판하는 충동이 많이 식는다. 브라질에서는 경찰의 수입이 매우 낮았을 때, 정부는 경찰에게 스스로 손익을 책임지라고 요구했다. 이 마약 밀매 집단의 무기는 이미 군사 표준에 도달했으며, 장비는 경찰보다 더 좋다. 마약 밀매상들도 경찰을 자주 공격한다.
주위를 둘러보니, "5 월 12 일 밤, 브라질 상파울루의 경찰서와 경찰이 갑자기 갱단의 공격을 받았다. 6 월 14 일 현재 총 1 15 건의 습격사건이 6 월 12 일 이후 3 일 동안 최소 60 명이 발생했다. 5 월 15 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가장 큰 갱단 습격 사건이 아직 끝나지 않아 상파울루 지역 전체가 피비린내와 공황의 그늘에 휩싸였다. 브라질 경찰의 곤경은 다른 국가 경찰의 상상을 초월한다. 경제가 안전하지 않고, 무기가 낙후되어, 생명은 늘 섣달 그믐날에 위태롭다. 이 경우 브라질 경찰은 부패, 야만적인 법 집행, 무고한 살인, 무기 밀매, 보호비 부과, 국가 기계 산적 행위에 대해 완전히 책임을 지지 않는다. 생존을 위해, 그들의 불명예스러운 행동도 정당하고 필요하다.
정예부대' 에서 경찰은 시신을 옮기는 것을 안건으로, 지반을 다투고, 갱단과 결탁했다. 사람의 도시' 에서 마약 밀매상이 수영을 하고 산을 내려간다면 산 아래 경찰에게 길을 비켜 달라고 미리 통지할 것이다. 이런 경찰과 갱단이 얽히고설키는 상황에서 공정한 법 집행은 어리석은 꿈이다. 하지만 국가가 벼락치기로 갱단을 섬멸하려고 할 때, 부정부패 기록이 없고 훈련이 엄격한 경찰 엘리트로 구성된' 정예부대' 가 출동한다. 엘리트 부대' 는 곧 이임할 나시몬도 대위의 이야기를 대량으로 들려주며 후임자를 훈련시키고 있다.
정예부대의 훈련 방식은 비인간적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교훈은 장교가 구타하고, 굴욕을 당하고, 학생을 비하하는 것이다. 졸고 있는 학생을 처벌하기 위해, 그에게 열린 수류탄을 들고 있게 해 주었고, 그는 손을 놓자마자 모든 사람을 하늘로 날려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밥을 먹을 때, 밥을 진흙에 붓고, 학생들이 다 먹을 수 있게 한다. 이 악마 교관들이 학생들을 위한 지옥 같은 비인간 훈련은 엘리트 경찰의 심리와 신체적 한계를 한 번에 한 번씩 낮추어 사람을 철두철미한 야수로 만들었다.
아버지가 된 나시 몬도 대위는 자신이 임무를 수행할 때의 비인간적이고 잔인하며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이는 것에 대해 후회하며 정신과 의사를 만나야 했다. 하지만 그의 후임자는 정예부대의 일을 감당할 수 있도록 냉혈한 태도를 계승해야 했기 때문에 나시몬도는 외출할 때 두 명의 후보 후임자를 계속 전시했다. 비닐봉지를 휴대하고, 용의자에 대해 고문하여 자백을 강요하고, 현장에서 장물을 심고, 피의자 학대 심문 정보 등을 강요하다.
영화의 끝에서 나시 몬도와 마티아스는 네토 (나시 몬도의 만족스러운 후계자) 를 죽인 마약 밀매업자를 찾아 그 자리에서 처형하려 했다. 마약 밀매상들은 그의 얼굴을 때리지 말라고 요구했지만, 나시몬도는 마티아스에게 엽총으로 그의 얼굴을 때리라고 명령했다. 이로 인해 마르티아스는 마지막 정신 체험을 마쳤다. 나시몬도는 열혈 스타일로 합격한 후계자를 양성하는 데 성공했다.
마티아스, 변호사였어야 했던 스벤 안경남이 야수로 변했어, 아니, 괴물. 엘리트 학급의 훈련이나 나시몬도의 언행교육, 사실 많은 훈련 내용은 수강생의 민감하지 않은 것을 강화하고, 육체적 고통을 잊고, 인격상의 굴욕을 버리고, 마음속의 도덕규정과 국가의 법률 규정을 버리고,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살아남기 위해 범죄와 싸우기 위해,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냉혹하고 무정하며,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초강력 수동성을 갖는 것은 자신에게 절연 코팅을 덧입히는 것과 같다. 많은 부정적인 사상을 차단할 수 있고, 외부로부터 오는 두려움, 불안, 우울증 등 부식성 부정적인 감정이 스며들지 못하게 하고, 무거운 스트레스가 사람의 마음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고, 사람의 열정을 분산시키고, 사람의 희망을 죽일 수 있다. 이러한 코팅으로 인해 하느님의 도시의 경찰, 민간인, 갱단은 계속해서 위험하고 격동적인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에 사는 여성들은 입춘의 문법에 따라 이 도시에서 사랑을 갖고 싶지 않다고 말할 수 있다. 세 편의 영화 속 사랑은 정말 완벽하지 않다. 신의 도시' 에서 세 젊은이 중 한 명이 여자친구를 데리고 도망쳐 경찰에 의해 사살되었다. 멋진 슈나이더 여자친구가 깡패에게 대중 앞에서 강간을 당하고 슈나이더 집은 망했다. 베니와 그의 예쁜 여자친구는 함께 은퇴하고 싶었지만, 작별 무도회에서 베니는 복수를 하러 온 마약 밀매업자에게 살해되었다. 엘리트 부대' 에서 마티아스는 아름다운 동창을 사랑하게 되었지만, 그의 경찰 신분이 폭로되어 두 사람은 헤어졌다. Wancheng 의 황금 갑옷' 에서 월리스는 한 차례의 구타로 인해 어쩔 수 없이 그의 여자친구를 떠나야 했다. 이 도시에서 일어난 사랑은 매우 쉽게 파괴되고 사랑의 죽음이다. 본연의 애정도 얻기 어려운 아름다움이다. "사람의 도시" 의 본정은 시큼하고 슬프고 불완전하다. 월리스와 그의 아버지는 마침내 다시 만났지만, 그의 아버지는 곧 다시 체포되었다.
세 편의 영화 중 우정만 축하를 위해 보존되었다. 활력과 민감하지 않은 힘은 필요하지만, 이 두 가지 힘은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인간관계에서 동맹을 찾아야 한다. 사랑과 애정이 모두 믿을 수 없으니 우정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 확실히, 이 도시의 우정은 시련을 이겨 내고 따뜻하고 깊다. 하나님에 의해 버림받은 이 사람들은 삶의 충격에 직면하여 견고하고 영구적인 우정을 통해 그들이 파괴되지 않도록 유연한 완충을 제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의 도시' 에서 콩이 살해됐고, 그와 친한 친구 베니는 강호를 돌아다니며,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서로 결탁하며 천의원활하고 각광을 받았다. 베니의 중재로 갱단 간에 평화롭게 지낼 수 있었다. 베니가 죽었을 때, 사람을 죽이지 않는 악당은 매우 슬펐다. 베니의 브레이크 밸브가 없어 그는 완전히 통제력을 잃었고, 그래서 미친 살인으로 결국 자신의 몰락을 초래했다. 울창한 밥도 좋은 친구가 있는데, 그들은 함께 사진을 빼앗고 일하며 그림자처럼 붙어 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사람의 도시" 의 두 절친한 친구는 서로 지원한다. 갱단 투쟁 끝에 그들은 부모의 원한을 버리고 막다른 골목 산을 떠나 에스의 아들 클레이튼을 키우려고 했다. 엘리트 부대' 에서 두 젊은이인 마티아스와 네토는 경찰 대열에서 서로 격려하고 정의의 사업을 추구했다. 네토는 마티아스의 안경을 어린 소년에게 주었고, 결국 악당에게 매복 공격을 당해 숨졌다. 마티아스는 상심하여 생각을 바꾸었다. 그는 변호사가 되겠다는 계획을 포기하고 친구의 복수를 하며 결국 잔인한 야수형사로 성장했다.
그들의 지위가 어떠하든 간에, 이 사람들이 세운 우정은 똑같이 진지하고 반박할 수 없는 것이다. 일단 친구를 잃으면, 유연한 완충력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모든 당사자가 미쳐서 자멸의 충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그 우정이 그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활력과 민감하지 않은 것이 한 사람의 생존과 삶을 보장할 수 있다면, 우정이 가져다주는 완충력은 한 사람의 삶에 깊숙이 들어가 한 사람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 이런 봄바람과 비의 힘은 기승을 부리는 하느님의 도시에 약간의 평화를 더해 주고, 극심한 불 속에 있는 사람들에게 복지를 가져다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