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반의 작은 동물들이 집으로 돌아간다 1 교안 교육 목표;
1. 좌표점의 공간 위치 관계를 인식하여 공간 인식 능력의 발전을 촉진한다.
2. 언어로 좌표점의 구체적인 위치를 명확하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법을 배우고, 좌표위치를 기록하는 법을 배웁니다.
3. 수학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우고 수학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벤트 준비:
집 지도 한 장, 동물 사진, 몇 개의 그룹 조작 자료.
교육 과정:
첫째, 기본 부분:
선생님들: 숲에 새로운 동물 아파트를 지었는데, 작은 동물들이 새 집으로 이사해서 기뻐요. 우리 보러 가자!
(2) 건물을 전시하면 선생님이 아이들을 관찰하도록 지도한다.
1, 아이의 생각을 장려하고 지지하다.
(1) 선생님: 와, 정말 높은 건물이군요! 이 건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바닥을 세어 봅시다. 어떻게 알았어?
(2) 층당 몇 개의 방이 있습니까? 어떻게 알았어?
(3) 교사. 위에서 아래로 수직 숫자를 세어 보면 얼마나 많은 층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로줄 번호를 보면 몇 개의 방이 있는지 알 수 있다.
2. 좌표점 위치의 구두 표현을 연습합니다.
(1) 선생님은 다양한 동물을 전시하면서 "이 건물에는 작은 동물이 많이 살고 있다. 곰 새끼가 어느 방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세요? 닭은요? "
(2) 아이가 대답하자 선생님은 아이와 함께 검사하셨다.
(3) 좌표점 위치의 표현을 기록하는 법을 배웁니다.
1, 선생님: "우리 모두는 작은 동물이 방금 어디에 살았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그들이 어디에 사는지 영원히 기억할 수 있을까요?"
2. 주소 기록표를 제시하여 아이가 관찰하도록 안내한다.
선생님: "당신은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클릭합니다
가로줄은 무슨 뜻인가요? 무엇을 녹음해 드릴까요? 세로줄은요?
선생님: 횡기는 어느 방입니까? 세로 막대 기록은 몇 층입니까?
4. 선생님은 좌표점을 기록하는 방법을 설명하셨다.
선생님: 새끼 오리는 몇 층에 살아요? 한번 봅시다. 원숭이는 어디에 있습니까? 누가 기록할까요?
(4) 짝짓기 게임은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기억 좌표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선생님은 조작도를 제시하여 무작위로 개별 아이가 지시에 따라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1, 선생님: 아까 건물을 지나가다가 작은 동물들이 울고 있는 걸 발견했어요. 그들은 그들의 집을 찾을 수 없다. 하지만 괜찮아, 우리 아이! 그들의 집 주소를 적어라! 우리 함께 도와서 모든 동물을 집으로 보내자!
2. 게임이 끝난 후 선생님과 어린이가 체크하고, 어린이들이 각 동물집의 좌표를 말하도록 지도한다. 예를 들어, "강아지는 5 층 첫 방에 살고 있습니다 ..."
(5) 그룹 운영 활동.
1, 주소 기록.
2. 작은 동물을 집으로 보냅니다.
교사 순회 지도, 아이의 기록에 착오가 있는 것을 발견했으니 제때에 지도해야 한다.
둘째, 끝부분: 선생님은 조작능력이 강한 아이를 칭찬하고, 조작능력이 약한 아이를 격려한다.
큰 반의 작은 동물들이 집으로 돌아가 교안 2 를 가르친다.
1. 좌표점의 공간 위치 관계를 인식하여 공간 인식 능력의 발전을 촉진한다.
2. 언어로 좌표점의 구체적인 위치를 명확하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법을 배우고, 좌표위치를 기록하는 법을 배웁니다.
3. 수학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우고 수학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4. 수학의 생활과 수학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5, 논리 추리능력을 제고하고, 일을 질서 정연하게 하는 좋은 습관을 길렀다.
이벤트 준비:
집 지도, 동물 사진, 그룹 조작 자료 몇 부의 교육 과정;
첫째, 기본 부분:
선생님들: 숲에 새로운 동물 아파트를 지었는데, 작은 동물들이 새 집으로 이사해서 기뻐요. 우리 보러 가자!
(2) 건물을 전시하면 선생님이 아이들을 관찰하도록 지도한다.
1, 아이의 생각을 장려하고 지지하다.
(1) 선생님: 와, 정말 높은 건물이군요! 이 건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바닥을 세어 봅시다. 어떻게 알았어?
(2) 층당 몇 개의 방이 있습니까? 어떻게 알았어?
(3) 선생님 총결산. 위에서 아래로 수직 숫자를 세어 보면 얼마나 많은 층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로줄 번호를 보면 몇 개의 방이 있는지 알 수 있다.
2. 좌표점 위치의 구두 표현을 연습합니다.
(1) 선생님은 다양한 동물을 전시하면서 "이 건물에는 작은 동물이 많이 살고 있다. 곰 새끼가 어느 방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세요? 닭은요? "
(2) 아이가 대답하자 선생님은 아이와 함께 검사하셨다.
(3) 좌표점 위치의 표현을 기록하는 법을 배웁니다.
1, 선생님: "우리 모두는 작은 동물이 방금 어디에 살았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그들이 어디에 사는지 영원히 기억할 수 있을까요?"
2. 주소 기록표를 제시하여 아이가 관찰하도록 안내한다.
선생님: "당신은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클릭합니다 가로줄은 무슨 뜻인가요? 무엇을 녹음해 드릴까요? 세로줄은요?
선생님: 횡기는 어느 방입니까? 세로 막대 기록은 몇 층입니까?
4. 선생님은 좌표점을 기록하는 방법을 설명하셨다.
선생님: 새끼 오리는 몇 층에 살아요? 우리 함께 한번 봅시다. 원숭이는 어디에 있습니까? 누가 기록할까요?
(4) 짝짓기 게임은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기억 좌표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선생님은 조작도를 제시하여 무작위로 개별 아이가 지시에 따라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1, 선생님: 아까 건물을 지나가다가 작은 동물들이 울고 있는 걸 발견했어요. 그들은 그들의 집을 찾을 수 없다. 하지만 괜찮아, 우리 아이! 그들의 집 주소를 적어라! 우리 함께 도와서 모든 동물을 집으로 보내자!
2. 게임이 끝난 후 선생님과 어린이가 체크하고, 어린이들이 각 동물집의 좌표를 말하도록 지도한다. 예를 들면: "강아지는 5 층 첫 방에 살고 ..." (5) 그룹 운영 활동.
1, 주소 기록.
2. 작은 동물을 집으로 보냅니다.
교사 순회 지도, 아이의 기록에 착오가 있는 것을 발견했으니 제때에 지도해야 한다.
둘째, 끝 부분:
선생님은 조작능력이 강한 아이를 칭찬하고, 조작능력이 약한 아이를 격려한다고 총결하였다.
활동 반영:
이 행사는 전반적으로 아이들이 흥미가 있고 참여도도 비교적 높다. 하지만 부족한 것은 아이가 평소에 이렇게 조작할 기회가 적고 실제 운영에서 겪는 어려움이 많다는 점이다.
큰 반의 작은 동물들이 귀가하여 교안 3 활동 목표를 가르치다.
1, 7 내 서수의 의미를 이해하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정렬 결과를 말할 수 있습니다.
2. 정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정렬 결과를 대담하게 표현할 수 있다.
준비할 활동
PPT 코스웨어 등.
활동 과정
1, 소개: 오늘 공원에 놀러 갈 작은 동물이 몇 명 있습니다. 누가 왔는지 봅시다. 그들은 깔끔하게 줄을 섰습니까? 누가 일등입니까? 누가 2 위입니까? 누가 7 위입니까?
2. 게임-작은 동물이 집에 가서 아이를 안내하여 작은 동물에게 방을 마련해 주고, 7 이내의 서수를 초보적으로 알아본다.
(1) 7 마리의 작은 동물의 카드를 제시하고 유아의 수를 안내하며 "몇 마리의 작은 동물이 있습니까? 그들은 누구인가?
(2) 교사는 다른 방향을 바꿔 어린 아이들이 작은 동물을 집으로 보내도록 지도하고 작은 동물의 정렬 순서를 말한다.
3. 아이들이 작은 기차에 줄을 서서 다른 방향에서 아이들의 순서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통합: 게임-의자 놀이.
게임 규칙: 7 개의 작은 의자를 일렬로 세워주세요. 눈을 감고 아이 앞에서 빙빙 돌세요. 의자를 찾아 앉아서 눈을 뜨고 보세요. 너는 무슨 의자를 만들었니? 당신은 어느 쪽에서 세었습니까?
5. 활동 확장.
아이들이 기차에서 차를 기다릴 때,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앞에서 뒤로, 뒤에서 앞으로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세어본다.
큰 학급의 작은 동물들이 집으로 돌아가 교안 4 를 가르치는 것은 아이들이 게임을 좋아하려는 의도이고, 게임을 하면서 동요를 부르는 것은 아이들의 즐거움이다. 아이들의 달리기 능력을 발전시키고, 운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표지판을 보고 행동하는 의식을 높이기 위해, 나는 작은 동물을 집으로 보내는 게임 활동을 특별히 설계했다.
활동 목표
1, 운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워라.
2. 뛰고 뛰는 능력을 발전시킨다.
3. 신호 표시를 관찰하고 동작을 하는 연습을 한다.
준비할 활동
머리 장식 (토끼, 오리, 강아지), 그림이 있는 집 (당근, 물고기, 뼈), 아치형 문, 매트, 걷는 음악대.
활동 과정
1, 활동 준비
(1) 아이들은 음악에 따라' 걷기' 를 부르고, 노래 속의 작은 동물을 모방하고, 자유롭게 걷고, 뛰고, 춤을 춘다. (2) 추측 게임을 하다.
유아에게 토끼, 오리, 강아지의 집이 각각 어디에 있는지 알아맞히고, 유아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 머리 장식을 착용하도록 지도하고, 토끼, 오리, 강아지가 되어 자신의 집을 찾게 한다. 토끼 집에는 당근 사진이 있고, 새끼 오리 집에는 작은 물고기 사진이 있고, 강아지 집에는 뼈 사진이 있다.
2. 작은 동물을 집으로 보내는 게임을 한다.
"오늘 날씨가 참 좋다! 모든 동물들이 숲으로 놀러 갔지만, 그들은 집으로 가는 길을 잊어버렸다. 이 동물들을 그들의 집으로 돌려보내자, 알았지?
(1) 놀이와 규칙을 소개합니다.
작은 동물을 집으로 보내는 길에는 많은 표지판이 있다. 너는 표지판을 따라가야 한다. 아치형 문이 아닌 동굴을 볼 때, 너는 그것을 통과해야 한다. 빨간 매트를 볼 때 토끼처럼 뛰어야 한다. 노란색 매트를 볼 때 뛰어야 합니다. 네가 좋아하는 작은 동물을 골라서 그의 집으로 돌려보내라.
(2) 선생님은 노는 법을 시범했다.
꼬마는 작은 동물을 데리고 숲으로 놀러 가서 숲 바닥에 놓고 뛰어왔다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1~2 회). 연습할 때 아이들에게 표지판을 보고 동작을 하도록 주의하세요.
(3) 남학생과 여학생이 각각 1 회를 한다.
선생님은 잘하는 아이들을 제때에 칭찬하고, 게임을 열심히 하는 아이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4) 반 전체가 함께 1 번을 쳤다.
요약: 방금 잘 했어요. 너는 모든 동물을 집으로 보냈다. 그들은 우리와 함께 춤을 추고 싶어서 매우 기뻤다. 우리 같이 이사할까요?
아이들은 음악을 들으면서 긴장을 푸는 연습을 한다.
활동 확장
아이들은 집에 가서 다른 아이들과 게임을 계속하여 작은 동물을 집으로 데려다 준다.
작은 동물 큰 클래스 홈 수업 계획 5 활동 목표:
1, 구궁격의 구조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행과 열을 안다.
2, 9 개의 사각형에서 격자의 위치를 말할 수 있습니다.
구궁격 탐구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활동 중점 사항: 구궁 그리드의 행과 열을 이해하다.
활동 난이도: 구궁격 중 한 칸의 위치를 말하다.
이벤트 준비:
1, 대구궁격지도.
2. 몇 개의 작은 구궁격이 있습니다.
3. 어린이 한 명당 디지털 카드와 동물 카드 한 벌.
활동 프로세스:
첫째, 구궁격을 알다
1, 선생님은 대구궁격을 전시했다: "그림에 무엇이 있습니까? * * 하나, 몇 개의 사각형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2. 선생님과 어린이가 함께 사각형을 세고 그림의 이름인 구궁격을 소개한다.
둘째,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구궁격의 대사를 알리도록 지도했다.
1, 아이에게 대구궁격을 보고 구궁격의 선을 알아보도록 지도하다.
2. 어린이가 자유롭게 구궁격을 탐구하는데, 자신이 구궁격에 몇 줄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까? 한 줄에 몇 개의 정사각형이 있습니까?
3. 꼬마와 함께' 상어가 어느 선을 헤엄쳤는가' 라는 게임과 구궁격의 대사가 있다.
셋째,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구궁격의 칼럼을 알리도록 지도했다.
1, 아이에게 대구궁격을 보고 구궁격의 기둥을 알도록 지도하다.
2. 아이들은 자유롭게 구궁격을 탐구할 수 있는데, 스스로 구궁격에 몇 개의 기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까? 열당 몇 개의 정사각형이 있습니까?
3. 아이들과 함께' 달팽이가 어느 기둥을 기어오르는가' 게임을 한다.
넷째, 아이에게 구궁격 중 한 칸의 위치를 말하도록 지도한다.
1, 선생님은 작은 동물을 구궁격의 어느 칸에 넣어 어린이들에게 어느 선과 어느 칸에 있는지 말하게 하셨다.
2. 아이들에게 다른 작은 동물들에게 집을 찾아 구궁격에 자유롭게 두도록 하세요.
3. 아이들에게 구궁격에서 작은 동물의 위치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다섯째, 구궁격을 정리하고 유아들이 구궁격을 구각에 넣도록 유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