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나라 홍무 17년(1384), 명나라 황제 주원장은 천하를 장악하기 위해 전국의 도시에 종탑을 건설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시안 종루가 처음 지어졌을 때 원래 자리는 현재의 시안 거리 광지 거리에 있는 영향사였으며 동쪽에서 서쪽으로 고루를 마주보고 있습니다. 당시 이곳은 남북 성문 바로 맞은편이자 도시의 중심이었다. 시안 확장 이후 도심이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종루는 시안 중심부의 서쪽에 위치하게 되었다.
이 때문에 네 개의 거리는 길이가 다릅니다...
시안의 동서남북 네 개의 거리는 가장 직립하고 수직적입니다. 내가 보기에 사람들은 방향의 결단력, 전통의 규칙성, 조직의 명확성, 법과 규율의 깔끔함을 느낍니다. 제가 여러 도시를 가봤지만 시안처럼 시계탑을 도심의 좌표로 삼아 사방으로 방사형으로 뻗어나가는 대로가 있는 도시는 하나도 없었습니다. 수당 시대 장안시에는 원래 소위 4개의 거리가 없었습니다. 당시에는 황성 교토 근처의 중요하지 않은 거리에 불과했으며 그런 이름이 붙지 않았습니다. 동서와 남북의 거리는 길이가 다르며 동류(Dongliu), 시우(Xiwu), 난산(Nansan), 베이시(Beisi)(화리(Hali)를 지칭함)라고 불리며, 동서와 남북의 거리는 쌍으로 연결되어 두 개의 십자형 중앙을 형성합니다. 시안시가지의 축. ?
당나라 장안 시가지 지도를 비교해 보면 오늘날의 동대가와 서대가 정확히 황성의 징펑먼 거리와 순의문 거리의 위치에 있음을 알 수 있다 당나라 장안의 모습. 서쪽은 순의(Shunyi), 동쪽은 징펑(Jingfeng)입니다. 두 문 사이의 거리는 현재 시안시의 동서 길이의 2/3에 달합니다. 징펑문 안의 거리 구간은 오늘날 동다 거리의 서쪽 구간입니다. 명나라 때 장안성을 재건하여 오늘날의 시안성을 건설하였다. 오늘의 이스트 스트리트와 웨스트 스트리트. 특히 영향관종루가 현재 위치로 동쪽으로 옮겨진 후 동서로 이어지는 긴 거리가 두 개로 나뉘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는 종루의 동쪽 부분을 동문 거리(Dongmen Street)라고 불렀고, 서쪽 부분은 시먼 거리(Ximen Street)라고 불렀으며, 1953년에 각각 동거리(East Street)와 서 거리(West Street)로 명명되었습니다.
요즘 동서거리에는 큰 변화가 일어났는데, 특히 베이징의 왕푸징이나 상하이의 난징루 못지않게 번화한 동거리에는 거리가 길고 넓으며 줄이 늘어서 있다. 상업 명소와 크고 작은 상점이 400개 이상 있습니다. 중국의 모든 것이 여기에서 제공됩니다. 사람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여기에서 제공됩니다. 물론 핵무기 같은 것은 없습니다. 휴일에는 거리 전체가 붐비고 교통량이 많아 걷기조차 힘들 정도입니다. 그래야만 혼잡함의 심오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일을 위해 도시로 나가기 때문에 바쁜 시간에는 당연히 East Street에 가지 않을 것입니다. 가끔 방문하더라도 East Street에서는 감히 담배를 피우지 못하므로 담배를 끊을 수 없습니다. 나는 시안시 웨이둥 거리에서 "흡연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문명 거리" 위의 하늘은 연기로 가득 차기를 거부합니다.
시계탑을 우회하여 이스트 스트리트를 따라 서쪽으로 가다가 웨스트 스트리트로 직진하세요. West Street은 그다지 번화하지는 않지만 종종 그곳을 걷습니다. '옛 시안' 사람들에 따르면 서쪽 거리의 포장 도로는 원래 간헐적인 돌길이었고 1936년에 자갈로 포장되었으며 해방 후에는 시멘트 도로가 건설되었습니다. 길의 질과 상관없이 고루의 북소리는 이 거리에서 울려퍼졌고 수백 년 동안 계속 울려퍼졌습니다. 그 소리는 '황혼의 북'이지만 사람들에게 새가 둥지로 돌아가는 즐거움을 주는 것 같아요. 종탑은 동쪽을 향하고 동쪽은 해가 뜨는 곳이라 '아침 종'이라 불리며, 지는 해의 '저녁 북'이 이를 보완해 고대 도시의 이미지를 시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하고 친숙한 곳은 아마도 서가(West Street) 중간 구역 북쪽에 있는 성황사(Chenghuang Temple)일 것입니다. 어렸을 때 어른들로부터 도시신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들었는데, 어린 마음에는 '도시신'이 대단한 사람이고, 그렇지 않으면 할아버지가 공손하게 대해주실 거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예전에는 그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지만, 도시신에 대해 가장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시안 출신이 된 후, 방향을 완전히 파악하기 전에 성신사를 방문하기에는 비교적 이른 시간이었습니다.
시안성신사는 명나라 태조 홍무 20년에 건립되었으며 원래는 동문에 있었다가 46년 후에 서거리로 옮겨졌습니다. 청나라 옹정시대에 화재로 소실되었고, 쓰촨성과 산시성 관찰자인 염경요(Nian Gengyao)가 성황사(Chenghuang Temple)를 재건한 이후 그 영향력이 커져 전국에서 보기 드문 번영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유례없는 웅장함을 자랑하는 시안. 기록에 따르면, 당시 성신사는 '규모를 개조하였고, 건물이 웅장했으며, 기초가 세계에서 가장 넓었다'고 합니다. 큰 아치형 통로, 철사자, 구리사자, 음악과 무용 건물 및 기타 정교하고 인상적인 건물 외에도 사원에는 수십 개의 크고 작은 홀과 동서 도교 안뜰에 30개가 넘는 궁전이 있습니다. 자신의 특성과 멋진 전망. 성황사는 역사상 줄곧 정통 도교의 도장이었습니다. 평일에는 매우 인기가 많으며, 음력 6월 19일에는 더욱 활기가 넘칩니다. 성신묘가 당시 성황을 이루었던 이유와 성주가 신이 된 이유는 도교에서 믿어졌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숭배하는 가장 큰 힘은 '악을 끊고, 악을 끊는 능력'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악을 척결하고 나라를 지키라." 도교 문화와 민속 모두 시안의 성신이 산시성의 모든 성신을 이끈다고 믿습니다. 이는 시안 성신사의 위상이 얼마나 높은지 보여줍니다. 안타깝게도 성신전은 한때 '4대 고대' 중 하나로 여겨져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황폐해진 상태로 파괴되었습니다. 현재 상황도 낙관적이지 않다. 가끔 최신 보고서를 보고 “성신전을 구하라!”고 외쳤는데, 기사 전문을 깜짝 놀라 읽어보니 성신전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피해를 입혔고, 주거용 건물도 많은 문제를 안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시신도 자신을 지켜주지 못하고 도움을 요청해야 하는 상황이군요.
성신사에는 10지옥이 있고 18층 지옥이 있지 않습니까? 돌, 다리를 자르고 발을 자르는 것은 어떻습니까? 감히 모욕하고 무례한 사람들에게 처벌을 가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전설에 따르면 성 야오 진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그도 아무 짓도 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었다면 우리는 불멸의 황제를 의지할 수 없고 시안 사람들 자신을 의지할 것 같습니다. 시안시 정부가 서가(西街)를 확장하고 개조하기로 결정했다고 들었습니다. 길 양쪽의 건물은 골동품이어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이 긴 서가 거리의 유일한 역사 유적지인 성황사는 정말 구원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종루를 중심으로 동대와 서대가 수직으로 교차하는 남북 중심축이 오늘날의 남대와 북대이다. 이 두 거리는 원래 당나라 장안성의 황성과 태극궁에 위치해 있었으며 남쪽으로는 황성의 안상문, 북쪽으로는 태극궁의 창러문으로 이어졌습니다. 명나라 때 시안성이 건설되었을 때 안상문은 용닝문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북쪽의 문은 안원문으로 불렸다. 이것이 오늘날의 남가(南街)와 북가(北街)의 원형이었습니다. 그 당시 마침내 남가(南街)와 북가(북가)로 명명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