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영화 및 텔레비전 제작의 발전 추세 - 기술과 예술의 융합
저자: 심천 케이블 TV 제작 센터 소장 Ji Wei
오늘의 시대 대형 컴퓨터, 디지털 지능형 카메라, 편집 기계, 비디오 스위처, 디지털 3차원 스턴트 머신, 비선형 편집 시스템, 컴퓨터 등 첨단 TV 제작 장비의 출현과 함께 개발 시대에 급속한 하이테크가 특징입니다. 조명 제어 시스템, MD 오디오 제작 시스템, 영화 및 TV 아트 개발은 강력한 제작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자 기술의 발전은 텔레비전 산업의 도약을 위한 기초이며, 텔레비전 예술의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 요구가 텔레비전 기술의 급속한 발전을 주도하고 촉진했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대규모 생방송의 홍보 및 적용, 오프사이트 양방향 생방송 등 TV 방송 형태의 다양화는 각 TV 방송국의 포괄적인 역량과 전반적인 수준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또한 TV 실무자의 전문 기술에 대해 지속적으로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의 모든 수준의 TV 방송국은 TV 제작에서 큰 진전을 이루었고 다양한 유형의 TV 제작 장비가 점점 더 자주 업데이트되었지만 우리는 여전히 세계보다 훨씬 뒤떨어져 있습니다. 선진국의 주된 이유는 하드웨어 장비의 낙후성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의 부족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우리나라 방송산업에서 가장 부족한 인재는 어떤 유형일까요? 우리나라 텔레비전 산업의 현황과 동향을 분석해 보면, 예술과 기술을 융합할 수 있는 종합적인 인재, 즉 예술적 창의적 재능을 모두 갖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결합이 부족한 것이 주된 문제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숙련된 TV 제작 기술. 두 가지 재능이 하나로 결합되어 있는 이러한 유형의 재능은 현재 영화 및 TV 제작 세계에서 "전자 화가" 또는 "프로덕션 디자이너"로 불립니다.
역사적인 이유로 인해 우리나라의 영화 및 TV 산업은 항상 기술과 예술을 두 가지 산업으로 나누어 왔습니다. 기술 인력은 하드웨어(TV 장비)의 개발 및 응용에만 관심을 기울이고 이에 대한 관심과 연구가 부족합니다. 대부분의 감독들은 예술 분야의 성과와 혁신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현대 전자 기술에 대한 피상적인 이해만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시스템에 기반한 이러한 분업과 협력은 범위를 크게 제한했습니다.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창조는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합니다. 우리나라 텔레비전 산업이 오랫동안 형성되어 온 이러한 열악한 상황으로 인해 분업이 점점 더 세분화되고, 업무연계와 부서가 점점 더 많아지고, 조직이 점점 더 커지고, 상황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밀고 당기는 일이 점점 더 심각해지고 기술과 예술의 상호 운용성은 점점 더 심각해지며 문제는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아 TV 실무자의 기술적, 예술적 역량이 너무 단조롭고 종합적인 능력이 부족합니다. TV 산업 발전의 요구를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대규모 버라이어티 쇼를 편성하려면 여러 부서와 50, 60명의 사람들이 함께 일해야 하고, 프로그램 목록도 길어서 조정과 지휘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이 많은 국내 TV 방송국에서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
실제로 외국은 고효율, 작지만 세련된 인력, 하나의 전문성과 다양한 능력, 다양한 지식 구조를 갖춘 전문 영화 및 TV 팀을 양성하는 데 이미 많은 선진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작기술자와 아트디렉터를 인위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 유기적으로 하나의 프로그램 제작부로 통합하는 방식입니다. 이 부서의 직원들은 모두 뛰어난 방송 기술과 상당한 예술적 창작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구소련의 CCTV 프로그램 제작부에는 전자화가(주로 엔지니어)라고 불리는 제작진이 20명 이상 있었는데, 각종 대규모 파티 프로그램을 제작한 감독과 카메라 제작진들은 무대 미술과 사진 구성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을 뿐만 아니라 능숙했다. 스턴트 스위칭에서 감독은 텔레비전 세트와 다양한 카메라의 다양한 기능, 심지어 컴퓨터 조명의 조명 효과, 3차원 특수 효과, 사운드 시스템 및 이들의 기능을 마스터하고 사용하는 방법에도 매우 익숙합니다. 기술 장비를 자유롭게 사용하면 감독이 예술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해집니다. 각 링크의 기술 직원은 전문 지식과 예술적 성취에 의존하여 감독과 원활하게 협력하여 프로그램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만화, TV 시리즈, 영화 제작에 전자 첨단 기술이 널리 사용되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이미 1970년대 말까지만 해도 초기 단계에 불과했습니다. 스타워즈 등 공상과학 영화를 제작하는 기술은 첨단 전자기술과 인간의 판타지가 가장 완벽하게 결합된 정점에 이르며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미국의 다양한 영화 및 TV 제작사에서는 전자 첨단 기술이 영화 제작의 모든 측면에서 광범위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동시에 전자 기술과 예술에 능숙한 인재가 많이 있습니다. 전자 기술과 예술을 통합하는 전자 아티스트는 인간 영화 및 TV 산업을 위한 무한한 발전 공간을 창출했으며 할리우드에서 제작한 영화가 수십 년 동안 양과 질 측면에서 세계를 지배할 수 있도록 해왔습니다.
우리나라의 텔레비전 산업은 여전히 1950년대 영화 스튜디오의 낡은 제작 시스템을 따르고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작업 간 분업이 명확하고 엄격하여 필요한 조건과 환경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일렉트로닉 아티스트(프로덕션 디자이너)의 출현과 성장으로 인해 이러한 인재가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동시에, 경제는 저개발 상태이고 제작 모델은 여전히 전통적인 방법에 의해 지배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 영화 제작의 모든 측면에서 컴퓨터와 로봇, 조작기의 광범위하고 일반적인 사용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영화와 TV 산업이 지금까지 영화를 제작해 온 것은 1970년대 미국의 '스타워즈'에 버금가는 영화다.
첨단 기술의 발달로 인한 영화 및 TV 제작 기술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우리나라의 영화 및 TV 산업은 융합할 수 있는 전자 아티스트(프로덕션 디자이너)를 대량으로 육성해야 하는 상황이 시급합니다. 기술과 예술.
현재 우리나라 영화제작에 종사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술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대학에 입학하면 그 학문분야는 기계장비, 라디오, 전자기술로 제한되어 있다. , 미술과 접하는 일이 거의 없으며, 학교를 벗어나 기술직에 배치된 피험자들은 당연히 전방위적인 재능으로 성장하기가 어렵습니다. 텔레비전 산업의 발전 추세를 고려하여 대학에서부터 기술과 예술을 융합한 인재 양성을 고려해야 한다. 교양과목에서는 컴퓨터 지식에 대한 공부가 단순히 초기 숙달에 그쳐서는 안 되며, 미래의 TV 실무자가 기술과 예술을 모든 면에서 융합할 수 있도록 입체적인 기술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까지 향상되어야 하며, 다양한 각도와 영화 및 TV 산업의 미래 발전 요구에 적응할 수 있는 높은 출발점입니다. 이런 점에서 북경방송학원은 학교의 과목 설정에 있어 일부 과목을 더 이상 문학과 과학 과목으로 나누지 않고 하나로 통합하여 전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데 필요한 환경과 조건을 제공합니다.
현재 중국의 일부 신흥 방송국은 기존 방송국의 전통적인 구성을 버리고 선진 외국 시스템과 경험을 연구하고 차용하고 있으며, 보다 합리적인 조직 구성, 직위 구분 및 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채용된 직원은 똑똑하고 유능하며 업무 효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폭넓은 지식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생산 직원은 기술에 익숙합니다. 장비의 성능과 다양한 기술 지표의 디버깅, TV 제작 감독, 스턴트맨 등의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음악 편집, 예술적 조명, 스턴트 무대의 라이브 전환 등 이러한 유형의 작업은 소프트웨어를 결합합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해외에서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결합한 이런 작업을 오랫동안 '에지 사이언스'라고 불러왔다.
오늘날의 영화와 TV 제작은 디지털화의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컴퓨터 제작 기술과 기술은 점차 전통적인 제작 장비, 제작 기술 및 제작 방법을 대체해 왔으며 이러한 발전 추세는 영화와 TV의 새로운 시대를 가져왔습니다. 텔레비전 제작. 새로운 것과 오래된 것, 현대성과 전통 사이의 심오하고 광범위한 혁명입니다. 과거에는 전통적인 TV 프로그램 후반 작업 시스템이 다양한 업무 분업(전자 편집, 전자 자막, 일반 스턴트, 3차원 디지털 스턴트, 혼합 더빙 등)을 가진 여러 기술자에 의해 하나씩 완성되었습니다. 기자와 감독의 창의적인 의도에만 장비 운영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시대로 진입한 텔레비전 제작 산업은 텔레비전 스턴트 편집, 음향 효과, 컴퓨터 이미지 제작을 통합했습니다. 따라서 과거 제작 인력의 순수한 기술적 능력으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으며 기술과 기술을 통합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기술 인력은 발전 요구 사항에 지속적으로 적응하기 위해 음악, 미술 및 종합 예술 분야에서 자신의 학습과 향상에 집중하고 강화하게 됩니다. (제작자는 장비의 다양한 기능을 잘 알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술적 소양을 키우는 데 집중한다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결합하는 이러한 유형의 작업에 빠르게 능숙해지고 기술과 기술을 통합하는 인재가 될 수 있습니다. 미술).
현재 다양한 지식구조를 가진 인재들이 집적되어 TV제작진이 계속해서 번영하는 상황이 점차 형성되고 있으며, 이는 TV제작에도 힘을 실어주고 있다. 산업에서 시장으로의 발전을 세계화와 국제화의 방향으로. 개혁개방에 앞장서고 있는 선전의 양대 TV 방송국(케이블 TV와 무선 TV)도 국내 TV 방송국의 낡은 시스템을 깨고 새로운 시도와 과감한 개혁을 시도하는 추세에 직면해 있다. 두 방송국의 의사 결정 수준만 심천 시의 관할 당국은 조직 및 시스템 개혁 측면에서 두 채널의 새로운 길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심천의 텔레비전 산업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뿐만 아니라 심천의 텔레비전 산업은 국가의 최전선에 서게 될 것입니다.
편집자 주: Ji Wei는 1978년 베이징 방송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1983년 심천TV방송국 준비에 참여했고, 1995년에는 심천케이블TV방송국 자체 프로그램 준비에 참여했다.
1. 현 상황 분석
영화와 TV의 경쟁은 현실이지만, 영화와 TV를 예술 전체로 보면 여전히 경쟁적이다. 같은 전체. 1990년대는 중국 영화와 TV 예술계에 격동을 일으켰고, 이전에는 TV와 기타 미디어의 개혁과 발전으로 인해 영화의 방향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1990년대 대중문화의 부흥과 함께 엔터테인먼트, 영화와 TV의 흥망은 막을 수 없는 세기적 현상이 되었다. 따라서 한편으로는 세기가 바뀔수록 중국 영화의 위기를 애도하는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으며, 특히 WTO 가입 이후 중국 영화의 상황에 대한 사람들의 언급이 늘어나고 있다. '죽음 이후의 삶'이라는 비극적 예언은 짜릿한 반면, 텔레비전의 번영에서 위기로의 전환에 대한 예언도 간헐적으로 볼 수 있으며, 인터넷 붐이 텔레비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도 분명히 드러났습니다. 우리 모두는 영화가 전환점에 이르렀고 텔레비전의 좋은 시절이 오래 가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을 묵인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영화와 텔레비전을 구하자는 논의와 영화와 텔레비전에 대한 독창적인 비평이 뒤섞여 있습니다. 그러나 비판과 기대 모두 본질적으로 중국 영화와 TV에 대한 기대와 열광이다.
하지만 복잡한 문제가 너무 많아 몇 마디 말로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특히 현 상황에서 사람들의 반성과 분석은 피상적인 경우가 많다. 한탄하는 사람, 분노하는 사람, 목소리를 내는 사람을 보면 중국 영화와 텔레비전에 대한 태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두 부류인 것 같다. 스스로를 아웃사이더로 분류하고 비판하는 사람들 첫째는 업계의 이해관계에 의해 제한되고 열의가 넘치는 것 같지만 상업적인 성향이 강하고 영화를 완전히 기계적인 이익 도구로 취급하거나, 아니면 영화에 관심이 없고 예술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교육 목적에만 집중하여 창작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21세기 중국 영화와 텔레비전에 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먼저 우리가 필요로 하는 예술 창작물을 분석하고 홍보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이는 발전 가능성이 높으며 인민 문화 사업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생활 상황과 형태가 바뀌면 필연적으로 생존하고 발전할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상업적 이익과 대중문화의 현실을 직시하고 영화와 텔레비전의 발전과 문제에 대해 전면적이고 진지하게 분석하여 새 세기의 여정에 새로운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서만 우리는 21세기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의 발전 추세와 특징을 명확히 볼 수 있고, 그래야만 새로운 세기의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 교육이 진정한 직업으로서의 목표가 될 수 있다.
교육과 영화, TV 교육에 있어서 전통적인 교육은 읽기와 말하기를 통해 지속되는 쓰기 교육이다. 그러나 시대가 어떻게 변했는지. 21세기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의 발전 추세는 시대적 특성과 상호 연관되어 있으며, 20세기 후반부터 문학에서 영화와 텔레비전으로의 융합은 독서와 소비 습관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다. 20세기는 미디어 혁명의 도약기라 할 수 있으며, 세기 말에 들어서면서 초기의 영화와 텔레비전에서부터 오늘날의 유행하는 컴퓨터, 멀티미디어, 인터넷에 이르기까지 유례없는 미디어 변화가 더욱 가속화되었습니다. 가속화되는 변화는 우리가 익숙해져 있는 정보 세계의 엄청난 변화를 보여줍니다. 수천년의 전통을 지닌 문자 매체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전자 매체에 의해 가려지고 있으며, 전통적인 정보 세계의 기반이 격렬하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추세를 요약하면 감각적 즐거움이 점점 더 뚜렷해지고, 책 읽기의 정적인 소비가 오디오와 비디오의 역동적인 소비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연상적 독서의 성격이 영향을 받아 변화한다는 것이다. 직관적인 시청각 문화를 통해 따라서 책 문화가 영향을 받고 점차 오디오 및 비디오 소비로 대체되는 일반적인 추세가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문화적 개념의 변화는 더욱 크다. 21세기에는 다문화 소비 콘텐츠가 필연적으로 형성되고, 단일한 문화적 지시가 명백히 의문시되며, 사람들이 문화 통합에 더 가까워지고 배타적이고 협소한 문화 제한에 반대하게 된다는 점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소비 패턴의 다양화도 거침없다. 우선, 전자 시청각 문화가 주도하는 소비가 중심이 될 것이며, 사람들은 책과 신문에서 점점 더 멀어지고 있으며, 인터넷을 포함한 전자 매체를 통해 책, 신문, 잡지를 소비하는 것이 점점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둘째, 정보자원의 보편적인 공유는 비밀 없는 지구촌을 만든다. 인터넷을 통해서도 누구나 소통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자신을 방문하는 것, 개인과 다양한 집단, 낯선 사람과의 소통은 새로운 소비 패션을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더욱이 독서와 독서의 세분화는 특정 틈새 계층을 대상으로 더욱 분명해질 것이며, 엘리트 문화의 발전은 불가피할 것입니다. 21세기 영화 및 TV 예술 교육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는 실현되기 전에 위의 배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21세기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의 발전은 전통과의 갈등 속에서 전개되고 있다. 새로운 영화 및 TV 예술 개념을 판단하려면 다음과 같은 관점에서 고려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1. 포괄적인 상호 작용. 21세기 영화와 텔레비전은 분명히 통합되고 있지만 상호작용적이다. 통합은 경계의 붕괴와 독특함을 의미하며, 문학 등의 결합은 물론이고 영화와 텔레비전, 인터넷의 결합도 시작되었다. TV 영화의 일괄 등장에서 알 수 있듯이 전통적으로 강조된 영화의 장점은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 수도 있으며 MTV 기술과 같은 영화화도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집니다. 영화 기술의 TV 참조로서 인터넷은 영화와 텔레비전 통신에 개입합니다. 인터넷은 텔레비전과 영화를 통해 광범위하게 소개되었으며 영화에서 인터넷이 많이 표현되면서 인터넷은 영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텔레비전, 영화와 텔레비전의 보급이 인터넷에 더 가까워졌습니다. 이러한 통합된 사건들은 새로운 세기에 약화되기보다는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상호작용의 의미는 통합되어 있지만 대체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영화의 죽음을 걱정하지만, TV는 인터넷에 의해 억압되고, 인터넷은 모든 영화와 TV 프로그램(자금 조달 및 TV 쇼 포함)을 휩쓸어 버립니다. 지배력 등), 실제로 영화, TV 등 네트워크는 여전히 고유한 법률에 따라 운영 및 발전하고 있습니다. 통합은 단지 일부 상대적인 특성이 사라지고 동화 요소가 강화되며 노동 격차가 부분적으로 채워지는 것입니다. 그 본질은 사람들의 비전과 문화적 관점이 확장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중국화의 후광의 특징적인 가지가 여전히 선명하게 보입니다. 단지 여러 당사자가 서로 상호 작용하고 영향을 미치며, 하나는 올라가고 다른 하나는 내려갑니다. 예를 들어, 영화의 대중화 추세는 원래의 순수 예술을 점점 더 세속화시켰고, 엔터테인먼트 트렌드는 영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여전히 TV와는 다른 시청각적 매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텔레비전은 영화의 표현기법을 본능적으로 받아들이고 시간과 공간의 전환 속에서 그것을 풍부하게 해주지만, 그 짧은 내레이션은 여전히 지울 수 없다. , 생존을 위한 사업 때문에 섹스는 결코 동의될 수 없습니다.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 교육에 대한 포괄적인 상호작용의 요구는 새로운 문제를 가져왔습니다. 각각의 예술적 특성에 대한 분류를 파악하고, 지나치게 전문화되고 세심함을 경시하는 태도를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서로 일치하는 경향이 있는 분석은 시대의 심리적 요구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2. 사적 성격과 공적 성격.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정보기술이 지배하는 새로운 시대입니다. 지구촌에는 모든 것이 순식간에 발견될 수 있지만, 개인은 프라이버시의 불가침성을 강조하면서 시급히 자신을 숨겨야 합니다. 그 결과, 발전된 인터넷을 터득한 사람들은 자신의 비밀을 숨긴 채 다른 사람들과 가상으로 소통하는 반면, 인터넷은 영화와 텔레비전 모두 개인의 삶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창작은 대중의 다양한 감정을 흥행의 기반으로 삼으려고 하지 않는다. 영화와 TV는 개인의 감정을 증폭시켜 연예인을 인기 아이돌로 만든다. 예를 들어, 초기에는 거리에서 빨간색 스커트가 인기를 끌었다. 한국식 메이크업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플랫폼 슈즈 등. 물론 예술적 개성은 대중의 감정을 요약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지만, 영화와 텔레비전의 렌즈는 개성을 즉각적으로 대중화시킨다. 우리는 군중에 의해 "Desire"가 매진되는 현상을 거의 본 적이 없으며 더 이상 만장일치로 말하는 습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영화와 TV의 폭 넓은 관객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Little Swallow"를 보기 위해 모여들었습니다. . 그 장면은 아직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영화와 텔레비전은 보다 개인적인 것을 보다 대중적으로 만들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으므로 영화와 텔레비전 교육에 대한 문화적 비평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TV 화면에는 재미있는 게임과 파트너와의 데이트 게임이 가득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행복하기 때문에 칭찬받을 만하지만 개인의 지루한 특성과 잘못된 진정한 자질을 분석해야 합니다. 자신의 삶의 자유롭고 제한되지 않는 태도를 수백만 명의 삶의 행동과 태도로 확대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영화 속의 살인적이고 폭력적인 음모와 텔레비전의 권투 게임 쇼는 소수의 흥분을 만족시키지만 대중의 정신생활을 위태롭게 할 수밖에 없습니다. 텔레비전 훈련을 받은 사람들이 알코올 중독으로 죽은 누화 배우 로잔에 대해 슬퍼하고, 다이애나를 위해 눈물을 흘리며, 평범하지만 인기 있는 배우 류단의 죽음을 애도할 때, 우리는 관객들이 가장 작은 사적인 감정을 분명히 볼 수 있도록 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대중의 숨겨진 걱정은 컬트보다 영향력이 적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상업적 예술성. 산업의 생존 위기가 심화되면서 상업주의 기피는 더 이상 예술적 금기가 되었다. 따라서 모든 조치가 상업 시장을 기반으로 한다는 이해는 기본적으로 예술 창작을 포괄합니다. 우리는 비즈니스가 편재하고 예술이 항복하고 후퇴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오늘날 영화와 텔레비전에서 순수 예술이 시장을 찾는 경우는 드물며, 자기 감탄의 예술은 상업적 지배의 속도를 가속화합니다. 그러나 예술 추방의 결과는 비즈니스나 교육 모두 지원 체계가 없고 가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비즈니스와 예술의 균형은 비율의 문제가 아닙니다. 비즈니스도 예술만큼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하나는 생존을 위한 필요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영화와 텔레비전 교육에 대한 예술적 분석은 시장 및 상업 평가와 결합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장편 TV 시리즈의 분석이 상업 광고주의 요구를 고려하지 않으면 비용이 회수되지 않습니다. , 아무리 좋은 분석이라도 창작에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이고, 분석의 가치를 깨닫는 것도 똑같이 어려울 것입니다. 반대로 TV 시리즈를 맹목적으로 미루면 막대한 투자가 낭비될 것입니다. 생존 기반의 붕괴는 불가피하다. 상업화는 시대의 흐름이며, 작품이 깊게 각인되는 것은 흔한 현상이다. 사실 상업화의 주된 이유는 대중의 요구에 부응하고 상업적인 이익을 얻기 위한 것입니다. 예술에 대한 이해가 더 좋고 교묘하게 관객의 인식을 얻을 수도 있지만, 시장은 삶과 죽음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은 생존의 기초이자 기초입니다. 영화와 텔레비전 교육에서는 상업화의 단점에 주목하고, 예술성의 본질을 강조하며, 상업적 수단과 예술적 본질을 각각의 자리에 두는 것이 창작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이 가능하다.
21세기 영화와 TV는 과거에 비해 훨씬 더 복잡하고 다양해졌기 때문에 영화와 TV 교육의 책임이 더욱 중요하다. 그러나 현재의 영화·TV 교육 규모와 그 의의에 대한 이해는 극히 부족하다. 중국 영화·TV 교육 시스템 구축의 의의는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다.
2. 문제점 분석
새로운 세기의 영화와 TV 교육에는 많은 문제가 있으며, 영화와 TV 예술에 존재하는 문제를 인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몇 가지 주요 경향이 있습니다:
1. 저속함.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에서 세기의 문제는 천박함보다 더 무서운 것이 아닙니다. 대중문화의 부상과 함께 세속문화가 전통문화와 엘리트 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점점 더 뚜렷해졌고, 영화와 텔레비전은 그 영향을 가장 먼저 견디고 세속문화를 지지하고 적극적으로 촉진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1980년대 후반 연예영화 진흥 과정에서 연예 정체성은 대중의 강력한 대중문화적 요구에 힘입어 전통적 영화 패턴을 깨뜨렸다. 시간이 지날수록 예능 신년영화의 인기, 코미디의 대거 등장, 교육영화의 지속적인 혁신 등 세속적 문화적 요구와 융합되는 현상이 예술이라는 좁은 세계를 넘어 점점 뚜렷해지고 있다. 영화로 인해 더 큰 문화공간이 차지하게 됐다. 생존의 어려움으로 인해 중국영화의 저속화는 거의 하나의 추세가 되었고, 시장의 존재를 대가로 인간의 문화와 정신적 성격을 제거해 버렸다.
1990년대는 더욱 예측불허의 시대였다. 배급과 제작방식의 변화, 공동제작의 열풍, 해외 블록버스터 도입의 영향, 1990년대 중국영화의 변화는 다채로운 개혁시대였다. 극장 체인 시스템과 홍보 방식의 형성은 중국 영화에 압도적인 영향을 미쳤다. 특히 사회생활의 큰 변화와 사람들의 생각의 급격한 변화는 영화미학 창작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이 기간 동안 영화와 관련된 주제는 개혁, 흥행, 기획, 일정, 매수, 불법 복제, 스타, 시장 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미술 감상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각본, 혁신, 기술, 아이디어 등은 점점 드물어지고 있습니다. 대중문화가 지배적인 시대에 영화예술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변화한 지금, 순수예술의 톤은 약해 보인다. 1990년대 예술적 단순화의 제거는 다음과 같은 뚜렷한 변화를 가져왔다. 영화는 민간인의 시각에 더욱 통합되고, 일상의 가치에 초점을 맞추고, 사람들의 생활 조건과 심리 상태에 초점을 맞추고, 희로애락과 모든 생명체의 기쁨을 최고로 예술적 표현의 대상, 추악한 별과 유머러스한 이미지가 어린 소년의 주인공 지위를 대체하고 오락이 의식적 추구가 되는 등 다문화주의가 영화의 기본 상황이 되었습니다. 과거 특정 상황에서 예술을 강조하고 선전했던 중국 영화는 자신도 모르게 기대치를 낮추고 대중을 만족시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도록 대중문화에 의해 부추겨지고 있습니다. , 트렌드를 따르고, 흥행이나 수상의 희망이 있는 모델, 어필 및 페스티벌을 따르므로 일부는 상업적 이익을 추구하고 일부는 주류 형식의 평가에 더 가깝고 일부는 미디어 뉴스를 만드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세기말 중국영화를 보면 영웅은 무시되고, 필멸의 이미지가 대중화되는 경향이 있다. 인간 본성의 복잡성과 다양성. 영웅의 약점을 용납하고 인간의 사랑의 복잡한 상태를 보여주는 등 과거에는 다소 세심했던 것들이 이제는 현실화되었습니다. 중국영화는 참으로 복잡하고 다양해졌습니다. 금세기말을 보면 영화예술에 대한 열정이 쇠퇴하고 쇠퇴하는 현상도 똑같이 볼 수 있다.
텔레비전은 당연히 엔터테인먼트 문화의 본고장이지만 지금처럼 세속적인 엔터테인먼트 요구 사항과 감각적 즐거움에 굴복한 때는 없었습니다. 서로 비슷한 게임쇼와 예능 참여 프로그램이 끝없이 등장하고, TV 예능은 친숙하고 유쾌한 콘텐츠, 같은 트릭을 쓰는 화려한 진행자, 복제품 같은 프로그램 스타일, 연예인으로 속속 추격하고 있다. 점점 구식으로 변해가는 사극 예능드라마, 유비쿼터스적인 게임참여, 허세결혼, 연애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청자를 우스꽝스럽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며, 전통드라마의 기능도 통일된 유쾌한 재미로 참여한다. 문화교육은 현실과 거리가 멀다. 감각적 향락의 물결은 거침없다. 시대가 필연적으로 요구하는 것은 감각적 즐거움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점점 세련된 사람들에게 시끄럽고 시끄러운 것이 항상 필수는 아닙니다. 역사 희극과 궁중 드라마가 속속 출시되고, 눈부신 MTV가 어디서나 볼 수 있으며, 예능도 있습니다. 너무 시끄럽기 때문에 사람들은 어느 정도 피곤해집니다. 때가 오면 감각적 즐거움은 언제나 끝나게 마련입니다. 사실, 사람들은 결코 감각 자극에 너무 오래 머물지 않을 것입니다. 세속적인 소음은 시청에 대한 관심 부족을 보여주었습니다. 복제와 개조의 지루함 뒤에는 문화 감각이 부족하고 저속함을 키우는 소비자 집단이 있습니다. . 그들은 점점 더 불만족스러워지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텔레비전, 오락은 비난받을 수 있습니다.
텔레비전의 천박함은 빠른 성공에 대한 열망의 표현과 같은 여러 요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청률을 중요시하는 것도 포함된다. 물론 시청률은 프로그램의 매력도를 가늠하는 엄격한 지표다. 프로그램의 수준을 프로그램의 척도로 사용하는 데 있어 확실한 진실입니다. 치열한 프로그램 경쟁 속에서 시청률은 프로그램의 시청률을 나타내며, 이는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크게 결정하고, 광고 시청률이 풍부한지 여부를 결정하여 시청률의 상승과 하락을 초래합니다. 광고 수익 등 평가는 물론 중요한 문제이다. 따라서 시청률은 방송국 프로그램의 생존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시청률에 주목해야 할 정당한 이유는 충분하다. 따라서 시청률을 위해 프로그램 충돌이 발생하여 특정 시간에 20개 이상의 방송국에서 동시에 TV 시리즈를 방송했습니다. 어쩌면 모든 TV 방송국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그러나 실제로는 시간과 자원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미디어의 일반적인 결함도 노출시킵니다. 치열한 경쟁시대에 관객을 사로잡는 것은 당연하지만, 개인의 창작 없이는 결코 자신만의 브랜드와 세계를 만들어낼 수 없습니다. 시청률만으로 선택할 수 없는 이유는 텔레비전 매체의 세계가 매우 넓기 때문입니다. 빠른 성공을 바라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뉴스나 기타 프로그램도 여전히 높은 시청률을 가질 수 있고, 시청자의 TV 엔터테인먼트 요구 사항도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단지 그것의 많은 기능 때문에. 일반적으로 예능 프로그램은 시청률이 좋아도 시청률 '효과'가 없을 수 있다. 게다가 프로그램의 성격에 따라 시청률을 판단하는 기준도 달라진다. , 프로그램 시간 설정 자체가 눈에 보이지 않게 시청자 수를 늘리거나 줄이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문제는 현대인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감상 취향의 다양성이 획일성의 전통을 크게 변화시켰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언론은 빠른 성공의 단점을 없애고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비결을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
우리는 TV가 "오락 욕구"에 굴복하는 심리가 실제로 근시안적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시청자를 기쁘게 하기 위해 외모를 자주 수정하고 변경하는 "충분한 이유" 뒤에는 TV 사람들이 지나치게 타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물론 시청자의 요구를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대중문화 시대에 맞는 프로그램은 국민이 수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시대의 흐름에 맞는 TV 프로그램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국민의 심리적 요구를 진정으로 충족시키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일입니다. 미래에는 변화가 국민의 바람과 점점 멀어지고 있다는 사실 앞에서 우리는 진정하고 텔레비전이 가져야 할 성격은 무엇인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텔레비전이 시청자의 호의를 얻는 데 필수적인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은 스스로를 동경하는 정원의 애완동물이 될 수 없지만, 세상의 비바람을 견디는 것이 예술의 본질을 바꾸는 이유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맹목적으로 오락적 효과를 추구한다면, 영화와 텔레비전은 그 가치를 잃기 시작하고, 오락은 진부해지며, 천박함이 필연적으로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형식적인 엔터테인먼트만을 추구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못할 수도 있다는 사실이 우리에게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형식 혁신의 기초는 콘텐츠의 요구 사항이어야 합니다. 또한 사실은 영화와 TV가 문화적 의미를 함양하기 위해 시급히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함을 알려줍니다. 엔터테인먼트는 관객의 모든 요구 사항이 될 수 없으며 문화적 요구 사항은 영화와 TV 발전에 필요한 전제 조건입니다.
2. 패턴화. 영화와 TV 예술의 탐구에서 가장 비판받는 단점은 고정관념의 단점입니다. 혁신의 물결이 계속해서 영화와 TV에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중국 영화와 TV의 예술적 발전은 확실히 과거에 비해 상당한 도약을 이루었습니다. 세계 영화 패턴에서 중국 영화의 전반적인 예술적 성과는 사람들의 칭찬을 받고 있으며 수상 횟수도 적지 않습니다. 중국 텔레비전의 급속한 발전은 분명하며 일부 텔레비전 예술도 주변 동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세계적, 개별 프로그램들도 잇달아 수상과 표창을 받았지만, 이들 역시 세기말에 당혹감과 비판을 감출 수 없다. 예술적 창작에 있어 영성이 부족하면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의 전반적인 발전이 방해를 받습니다.
영화의 고정관념이란 전통적인 서사 방식의 변화 부족, 주제 교육의 피상적 단순성, 캐릭터의 개념적 모호함, 예술적 스타일의 모호함과 모순 등 예술적 루틴의 경직성을 의미합니다. . 예술적 루틴의 경직성은 영화 예술적 표현 방법의 혁신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반영됩니다. 지금까지 상당수의 영화는 꽃이 피고 지는 빈 장면, 구름 등 내면의 갈등을 표현하는 등 여전히 똑같은 낡은 아이디어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구르며 내리는 비, 인물들의 대립, 옳고 그름의 대립, 인격의 갈등 등 전통적인 서사 방식의 변화가 부족한 것도 관객이 지루함을 느끼는 이유 중 하나다. 많은 영화들이 사건에 집중하고, 서사의 모든 면을 다루며, 이야기의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는 데 애를 쓰는 스타일을 따른다. 전체 이야기는 둥글고 정사각형처럼 보이지만 주인공의 지위는 호일로 축소되고 이야기에는 움직이는 핵심이 부족합니다. 주제 계몽의 표면적 단순성은 중국 영화가 항상 극복해 왔지만 여전히 노력해야 할 문제입니다. 교육적 기능을 과도하게 강조하기 때문에 여전히 설명할 수 없는 몇 가지 현상이 있습니다. 주제는 예술적 표현에 관계없이 "올바른" 개념으로만 다루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술적인 영향을 미치는 감동적인 작품은 실제 효과와 관계없이 종종 비판의 대상이 됩니다. 일부 상은 교육적 주제는 강하지만 예술적 매력이 약한 작품에 대한 선호로 인해 중국 영화 예술이 쇠퇴하는 추세가 뚜렷합니다. 분명한 정치적 성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목적을 달성하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진정한 기능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예술적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고정관념이 깨지지 않는다면 중국영화가 세기에 도전하는 데 성공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텔레비전의 고정관념은 칼럼의 일반적인 규칙이나 프로그램 유형의 고유한 형식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널리 퍼진 성급한 모방 경향을 의미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텔레비전은 모방의 마법의 동굴에 들어간 것 같습니다. 버전을 개편하려는 좋은 의도로 상연되는 모방 드라마의 대부분은 지루한 농담부터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시트콤에 이르기까지 정말 재치 있는 드라마입니다. 판타스틱한 드라마부터 색다른 솔로 노래와 댄스부터 다양한 게임쇼까지 트렌드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때 중국 TV의 영광을 만들었던 TV인들은 갑자기 시청률의 지렛대 앞에 어찌할 수 없이 당황하게 됐다. 보시다시피 TV에는 모방 복제가 넘쳐나는데, 이는 "노래하면 내가 출연한다"는 사업 관행과 같습니다. 프로그램이나 칼럼에 대한 칭찬은 문화적 통찰력이 부족하고 독립적이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릭터가 확실히 노출되었습니다. 문화 창작을 기반으로 한 사업은 기회주의적인 상업적 열등감에 지배되어서는 안 됩니다. 화면을 가득 채우는 동일성은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에서도 예술의 쇠퇴를 가져올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TV는 CCTV의 예능을 모방하는 것에서부터 갈라와 대만의 트렌드를 추구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여러 면에서 탈진 상태에 빠진 것 같습니다. ""농담" 영화의 수많은 소개와 촬영으로 화면에 가식적인 플레이가 쇄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