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 산문은' 나' 가 고양이를 세 번 키운 경험을 묘사하며' 나' 와 가족이 고양이를 잃은 후 슬프고 아쉬운 심정을 적고' 나' 가 세 번째 고양이를 잃은 것에 대한 죄책감, 고통스러운 감정을 표현하며 어느 정도의 인생철리를 드러낸다. 일을 할 수 없다 < P >' 고양이' 라는 산문은 고양이의 괴상한 성격과 보름달 때의 장난꾸러기 귀여움을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먼저 진지한 감정을 표현했다. 라오서 씨의 집 고양이에 대한 사랑은 자녀에 대한 사랑과 같기 때문에 괴상하거나 장난꾸러기든 그의 눈에는 모두 사랑스럽다. 그리고 사람과 고양이는 서로 신뢰하고 조화롭게 지내며 아주 아름다운 경지를 창조한다. 라오스는 아내와 자녀들과 헤어져 몇 년 동안 평온한 생활을 하지 못했지만, 꽃고양이와 꽃 사이의' 다루기 어려운' 각종' 갈등' 을 사랑했는데, 이는 지난 1 여 년 동안 주인의 비바람 생활 속 심리적 상황일 가능성이 높다. < P > 22-12-14
편집 4 개 답변 모두 보기 < P > 전자교과서부 편제 7 학년 언어 제 1 권 전자교과서 HD 판 < P > 볼 만한 7 학년 관련 정보 추천 < P > 정품 저가 _ 품질 보증 _ 초고속 배송 _ 간편한 쇼핑 \ 더 많은 하이라이트, 더 많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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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양이' 를 본문과 결합해 문장 주제가 무엇인지 말해 준다.
3 짱 1 재생 < P >' 고양이'; 노사는 표기법에서 다른 작가와 다르다. 전문은 고양이의 외모를 묘사하는 곳이 없고, 고양이의 생활습성을 묘사하는 곳이 하나도 없다. 그는 주로 고양이의 성격을 잡고 한 가지 사례를 통해 고양이의 성격이 이상하고 고양이의 장난꾸러기를 썼다. 한 폭의 생생한 생활 화면을 우리 눈앞에 나타내다. 그리고 가장 다른 것은 고양이 성격의 다른 요소들을 대립시켜' 정직, 탐욕, 실사' 를 한 조로,' 부드러움, 말없이' 를 한 조로,' 소심, 용맹함' 을 한 조로 삼는 것이다. 한 조의 대립적이고 모순된 성격이 하나로 통일되어 이상하다. 라오서 선생의 고양이에 대한 사랑과 생활에 대한 사랑은 시종일관 글의 행간에 녹아 모든 단어에 스며들었다. 라오서 선생은 화려한 어조로 글을 조각할 필요가 없고, 언어는 평평하며, 마치 얼굴을 맞대고 우리와 자주 이야기하는 것처럼, 모두 사상과 감정으로 붓을 잡고, 기교를 보이지 않게 하여 자연스럽게 마음속에서 흘러나온다. 전문은 고양이에 대한 사랑을 직접 토로하는 곳이 하나도 없지만, 라오스의 사랑을 반영하지 않는 곳은 없다. 이것은 정말 라오스라는 언어의 대가의 고명한 점이다. 나는 고양이, 고양이, 사랑하는 사람, 사람들이 고양이를 더 사랑하는 감정적 발전 맥락을 읽어낸 것 같다. 그것은 졸졸 흐르는 물처럼 내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나를 동물과 화목하게 지내는 아름다운 경지로 인도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따라서 이 글을 가르칠 때는 학생들의 생활 체험을 불러일으키고 고양이의 성격 특성과 작가의 감정을 체득해야 한다. 문장 구조가 치밀하고 배치가 교묘하며 전문의 첫 번째 문장인' 고양이의 성격은 정말 이상하다' 는 처음 세 단락의 중심 문장이고, 첫 번째 단락의' 정직, 재미, 실사' 는 각각 각 문장의 중심 문장이고, 두 번째 단락의' 부드러움' 은 처음 세 문장의 중심 문장이다. 마찬가지로, 세 번째 단락의' 두려움, 용맹함' 은 각각 두 문장의 중심 문장이다. 텍스트를 읽을 때는 내용의 전체와 부분의 처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텍스트의 무결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아무리 분석해도 결국은 통일되어 가장 높은 수준까지 올라가야 한다. 바로 고양이의 괴괴함이다. 그리고 라오서 씨의 고양이에 대한 애정을 체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73 짱 18,492 찾아보기 218-4-8
라오서' 고양이' 는 작가의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 P > 이 글은 큰 꽃고양이의 괴상한 성격과 막 보름달 고양이의 귀여움을 묘사하며 작가가 고양이에 대해 매우 좋아하는 감정을 표현했다.
47 짱 538 2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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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71 명의 전문가가
5 분 안에 대답한다 전문은 간단명료한 말로 세 마리의 새끼 고양이를 형상화와 이야기의 추진을 통해 사람의 원한과 감정을 써냈고, 인간의 감정 변화를 통해 인생의 철사, 정심성, 철사가 사람을 깨우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진탁의 산문' 고양이' 의 주요 내용: 고양이 세 마리를 썼는데, 첫 번째 고양이와 두 번째 고양이는 모두 인기가 있고, 즐거움을 가져다주고, 사람의 애완동물이며, 구경할 수 있는 물건이다. 세 번째 고양이는 천성적인 우울과 게으름으로 인해 버림받고, 사람의 사랑새는 물렸고, 고양이의 소행으로 의심된다. 고양이는 사람에게 약자 집단이다. 말을 할 수 없는 어이없는 사람이다. 말투는 일손에 있다. 우리는 고양이 한 마리를 크게 칭찬할 수도 있고, 고양이 한 마리를 극도로 비하할 수도 있다. 모든 것은 사람에 의해 결정된다. 식견자나 천성이 사랑받는 동물은 사람들의 칭찬과 총애를 받을 수 있지만, 시무를 모르는 자는 사람을 버리고 살육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확장 자료: 창작 배경:' 고양이' 는 1925 년 11 월 7 일에 창작되었다. 192 년대 정진탁은 오사시절 서방에서 들어온 과학 민주 박애 등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사상적으로는 매우 방황하여 도탄에 빠진 나라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알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작가가 자발적으로 가정생활을 창작의 제재로 선택하는 것보다는 당시 반동군벌 단 기서 집권 시기 어두운 정치공포가 사회 전체를 뒤덮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감상 감사: 단편 소설' 고양이' 는 읽기에 평범하고 소박하지만, 사실 작가가 의도적으로' 전통소설 속 이원대립 패턴' (사람과 운명의 이원대립) 을 희석시켰고,' 고양이' 에 나오는 것은 사람과 고양이의 운명 사이의 관계다. 서사 내용을 산문화 표기법으로 창작했을 뿐이다. "고양이" 는 동물이고 "나" 는 "사람" 이다. 이렇게 말할 수 있다. 사람과 동물이 대립할 때, 항상 인간보다 더 진실한' 인간' 을 볼 수 있어야 하고, 더욱 실감나게 볼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예를 들어 첫 번째 고양이는' 매우 활발하다',' 나' 는 세 여동생이 고양이를 놀리는 화기애애애한 생활 정경을 보고' 생명의 신선함과 즐거움을 느끼다',' 고양이가 이유 없이 죽은 뒤' 이 두 달 동안 함께한 작은 커플을 불쌍히 여긴다' 는 것을 보고' 신심' 으로 삼았다. 두 번째' 더 재미있고 발랄한' 고양이가 주변 이웃 냉막 관망에서' 지나가는 사람' 에게 붙잡히면' 하염없는',' 분노',' 저주' 가 펼쳐지는' 내 인간성' 은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매우 너그럽고, 따뜻하고, 착하고, 광명으로 표현되었다. 그러나' 부용새 사건' 발생 후' 나' 는 주관적인 추측만으로' 함부로 말을 끊는다' 는 것은 물론 고양이라는 약하고 불쌍한 동물인' 노기가 하늘로 치솟는다' 는 것이다. "나무 막대기로 추격하다", "마음은 아직 분분하고 징계하는 것은 아직 빠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동물 앞에서 약자를 괴롭히는 사람은 인간성의 흉악함, 냉혹함, 잔인함, 어두운 면을 충분히 드러낸다" 고 말했다. 하지만' 나' 가 이 못생긴 고양이가 원흉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자 양심이 질책을 받고' 무인성' (인간성의 어두운 면) 의 언행에 대해 가슴 아프게 비판하기 시작했다. 자신의' 마음구속' 의' 구급가방' 으로. 인간성에서' 정의' 와' 정의' 의 각성을 상징한다. 맹자가'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에서 말한 바와 같이, "비독현자는 마음도 있고, 사람은 다 있고, 현자는 귀를 잃지 않을 수 있다." " 이것은 또 광명한 인간성의 귀환으로, 인간성의 목가를 한 곡 불렀다. 바이두 백과사전-고양이
97 짱 8,674 21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