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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붕의 주요 작품

편집출판 미술품 500 여 종을 주관하다. 고궁박물원 장화는 국가 도서상을 수상했다. 중국 송, 금, 원미술 전집은 중국 도서상을 수상했다.

서예 선거',' 일본 서예집',' 심백거이가 비파행을 원망하다',' 심두보 23 곡',' 심송별시',' 초서묘곡',' 초서 천자문',' 해서체 천자문' 이 출간됐다

그의 서예 작품은 중국, 아시아, 유럽, 미주에 널리 퍼져 있다. 저작:' 서화평론',' 심붕서화담',' 삼어조인담',' 당대 서예작품집',' 심서예작품집',' 심고시 19 곡' 등.

일본, 스웨덴, 소련,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한국, 홍콩, 호주, 대만을 여러 차례 방문하여 장애인, 아시안게임, 재해 지역에 서예 작품을 기증했다. Xiaoxiang lingqi 이 Yunshan, 고대 나무 향기. 나는 fanchuan 총 타고, 왜 서리 잎이 만개할 때? --yuelu 산 사랑 늦은 파빌리온 ("sanyu 시 선거" 에서 발췌)

삼옥시선' 을 감상하는데, 심선생의 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풍경에 대한 감정을 숨기는 것이다. 작품의 특징은 작가의 마음을 묘사한 것이다. 심선생은 예술적으로 공명정대하고 치밀하며, 그의 작품에서 우리는 시인의 진실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봄바람이라 어깨보다 더 크다. 새로운 포장 돌은 총포성이 황포 조류인지 알아야 한다! " 상해 남경로를 걷다. 매 문장마다 생활의 화면, 바람 속의 버드나무, 행인, 새로 깔린 길, 그해 외국 경찰이 반제 애국지사를 격추한 참상은 모두 풍경에 대한 묘사였지만, 일문일답은 시인이 국우민 () 과 거안사 () 를 걱정하는 정서를 강하게 폭로했다.

두 번째는 연애 중에 한 장면이 있다는 것이다. 경물 융합은 시가에서 감정과 경물이 결합된 예술이며, 의경의 출현은 그것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정과 경의 융합은 결코 정과 경의 결합이나, 정과 경의 결합이 아니며, 절대 정과 경의 용접이 아니라 화학반응 후의 융합이다. 심 선생님의' 작은 눈' 은 상황의 조합이다. 왕부지의' 풍경에는 사랑이 있고 사랑에는 풍경이 있다' 는 말이 생각난다. 유키' 는 "자영 9 년학에 작별을 고하고, 지금까지 생각하고 있다" 고 썼다. 묘전 풀은 봄이 되어야 하고, 노마는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가족은 얼마나 피곤합니까? 사람들은 이 분야를 연구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축제에 작은 눈이 눈을 맞으면, 조금씩 주천에 도착할 것이다. " 유설절을 쓰고, 어머니를 그리워하며, 진지하고 진실하며, 개인의 감정을 표현한 멜로디에서 무한한 심미상상의 공간을 준다. 독자는 어머니를 본 적이 없지만 위대한 어머니의 이미지가 눈에 선하다. 추운 겨울밤, 어머니가 홀로 등불 밑에서 실을 잣는 것 같다. 가족이 밥 먹기를 기대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어머니는 주방에서 매우 바쁘다 ... 이 장면들은 시에서 언급되지 않았지만 모두 눈앞에 있다.

셋째, 의미는 무궁하다. 송대 시인 메이는 "이것은 쓰기가 어려운 장면이다. 예를 들어, 현재, 무한한 의미가 있으며, 문자 밖에서 볼 수 있고, 그 다음이 극치이다. " 여기에' 의미가 무궁무진하다' 는 경지가 제기되었다. "무한한 의미" 는 어디에서 오는 것입니까? "현재" 로 시작합니다. \ "작별 cirong 9 년, 지금까지 생각. 클릭합니다 이것은 끝없는 의미이다. 시적 예술적 취향과 미적 효과를 구현합니다. 한번은 서예가 마세효가 북경에 왔을 때, 우리는 심선생님과 광초의 창작, 현황, 발전에 대해 이야기했다. 초서 공부에 대해 이야기할 때 심 선생님은' 작은' 과 의경의 관계에 관건이 있다고 웃으며 말했다.' 빈' 은 중국 전통예술의 높은 영역이다. 심 선생님이 말할 때 그 자상한 웃음은 이미 잘 설명되었다.' 작은' 은 사진도 비디오도 아니고, 한 경지에서 생활상을 정제하고 가공하는 것이다. 의경 속의 끝없는 말은 심 선생님이 말한 "뜻이 무궁하다" 는 것이다. " 나는 시집과 서예집을 정리할 때 심선생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심선생은 먼저 원고를 보냈다. 원고는 48 자밖에 안 되었지만 서예가 치밀하고 간결해서 시와 서예의 관계를 깊이 설명하였다. 그는 "공감을 구하고 다양성을 구하라", "진의를 얻다" 고 강조했다. 나는 그가 가리키는 참뜻이 시사서예의 의경이라는 것을 이해한다. 서예에서 "의리 필전", "필파심" 의 의미, 그리고 시종일관 관통하는 각종 호응, 대비 관계는 보이지 않는 이미지나 기호이다. 헤겔의 조사에 따르면, 세계 모든 민족 중에서 가장 오래된 예술은 거의 상징이다. 중화민족의 서예 예술은 매우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그것의 매력, 매력, 재미, 기세 등. , 이해할 수 있을 뿐, 직접 가져갈 수 없고, 이해하면 있고, 가져가면 아무것도 없다. 서예와 시의 의경을 이해하려면 반드시 개념 이미지 문제가 있어야 한다. 사실 개념 이미지는 매우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사가 시작되고, 석두 한 조각을 묻혀 기초를 다지는 것은 텅 비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매우 흥분되고 경건합니다! 물론, 이 아이디어는 일반적인 의미의 개념적 이미지일 뿐이다. 고급 이미지는 시와 서화의 의경으로서 주광천이 말한' 이성적 개념의 가장 완벽한 감성적 표현 형식' 으로 초감각적 경지를 암시하는 도식이다. 그 본질적 특징은 철학이다. 작가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최대한 표현하여 사람들에게 더 넓은 상상의 공간을 주어야 한다.

프랑스 시인 말라미는 "시는 영원히 수수께끼가 되어야 한다" 고 생각한다. 시는 수수께끼로, 모든 사람은 자신의 심미 답안을 가지고 있다. 심 선생님은' 끝없는 의미' 에서 작은 예를 들었다. 그는 시끌벅적한 골목에 살고 있다. 매일 정오에 잠을 자려고 할 때 차 한 대가 경적을 울리며 민중을 교란한다. 게다가, 그는 가족과 강아지가 엘리베이터를 타는 우스꽝스러운 점에 대해 자주 이야기한다. 그래서 다시 한 번, 나는 자동차 경적을 만나 점심시간을 방해했고, 갑자기 칠율 대련이 나타났다.' 자동차가 깊은 골목에서 금피리를 울리고 애완동물 건물은 엘리베이터를 탄다'. 칠률을 쓸 때 이 두 문장을 보면' 애완동물' 은 독자들이 비유로 여길 수 있다. " 심선생은 이것이 완전히 생활의' 물리적 장면' 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정말 비유가 아니다. 그러나 독자들이 각종 은유를 만들어내는 것은 합리적이다. 이미지에 대한 감상은 구체적, 추상적, 즉 작품 속 구체적 이미지에 대한 재미와 사고에서 사회 윤리나 철학 관념에 더 가깝다. "뜻이 무궁하다" 는 시사는 왕왕 이런 추측, 추측, 상상력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