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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역사적 관점 < P > 중국 시사에서 처음으로 자연미를 대량으로 묘사하고 자연미에 대한 묘사와 국가와 국민의 운명에 대한 우려를 결합한 시인은 굴원이다. 이것은 중국 고전시의 훌륭한 전통이다.
마오 쩌둥의시는이 훌륭한 전통을 물려 받았습니다. 그는 자연미와 사회미를 하나로 융합하는 데 능하며, 생동감 있고 부르고 싶은 자연미의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사회미의 내용을 표현한다. < P > 라는 단어는 창사 추경에 대한 묘사와 청년시대 혁명 투쟁 생활에 대한 추억을 통해' 누가 주흥망' 이라는 문제를 제기하며 중화민족의 앞날에 대한 낙관주의 정신과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호정 포부를 표현했다.
2, 미적 관점 < P > 미학적으로 숭고한 아름다움은 외적인 면에서 높이, 광활함, 우뚝 솟은, 웅장함 등 장려한 광경으로 드러난다. 독일 철학자 칸트는 숭고함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수학의 숭고함, 예를 들면 높은 산의 부피와 같다. 역학의 숭고함은 폭풍우의 기세와 같다. < P > 러시아의 유명한 문예비평가 체르니셰프스키도 "그에 비해 모든 것이 훨씬 크다. 그것은 숭고하다" 고 말했다. 공자도' 대' 를 숭고함과 연결시켜 감탄했다.' 대야! 야오 는 또한 군주 입니다. 우뚝 솟아 있고, 하늘만 크고, 오직 요만이 있다. " < P > 이런 우뚝 솟은, 넓고, 장대한 숭고한 아름다움은 모 주석시에서 산천 경물에 대한 묘사가 가장 뚜렷하다. "진원춘 창사" 는 그중에서 가장 우수한 편 중 하나이다.
3, 경물 묘사 각도 < P > "만산홍을 보고 층림이 다 물들었다. 만강벽투로, 백포가 다투다.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은 바닥을 날고, 만류서리천경자유' 7 구절은 내용을 보면 산, 숲, 강강, 배, 독수리 등 자연물과 동식물, 종류가 완비되어 생기가 넘친다. 서경의 관점에서 볼 때, 작가는 시각에서 원근의 높고 낮음이 있다. 논리적으로 점에서 면으로, 실제에서 가상으로, 자연에서 인간으로.
4, 예술각 < P > 중국 고전시의 예술표현 수법은 정서와 경연의 교감을 중시한다. 리우웬은 이렇게 말합니다. "번채하고 정이 없으면 맛이 지겹다." ("문심 조각용") 셰헤이즐넛이 말했다. "경은 시의 매체이고, 정은 시의 배아이다. 함께 시로, 몇 마디로 만형을 통달하고, 원기가 흐트러지고, 그 호는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사황시화") 이 단어는 정경이 잘 어우러지는 경지에 이르렀다.
5, 사상적 수준 < P > 숭고한 아름다움이 내면적으로 나타난다면 위대하고 고상한 마음의 반영이다. 고대 로마의 랑기스는' 숭고에 대하여' 라는 글에서 숭고함을' 위대한 마음의 메아리' 라고 제기했다. 이 단어의 하반부는 서정에 치중하는데, 바로 이런 위대한 마음의 메아리의 표현이다. 이런 표현은 우선 추억을 통해 끌어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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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 배경
' 진원춘 창사' 는 마오쩌둥이 1925 년 가을에 지은 것이다. 창사는 마오쩌둥의 인격이 형성된 곳이고, 창사는 중국 농촌 혁명의 발원지이며, 마오쩌둥 초기 혁명 활동의 중심이다. 1911 년에 마오쩌둥은 호남 창사 제 1 사범에 왔다. 당시의 사회적 배경 때문에, 학우들과 인생의 국사에 대해 속마음을 털어놓음으로써 마오쩌둥은 더욱 또렷하게 자신의 세계관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