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사진의 길에 나서는 이유는 거의 모두 SLR 카메라와 액세서리의 매력에 끌리기 때문이다. 이제 SLR 카메라 촬영 기술의 전체 모음을 공유하겠습니다. 참고해 보세요.
1. 조리개 및 셔터
1. 조리개 우선은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및 풍경
조리개 우선순위는 조리개 크기를 수동으로 정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카메라는 이 조리개 값에 따라 셔터 속도를 결정합니다. 조리개의 크기가 피사계 심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 모드는 일상 사진 촬영에 가장 널리 사용됩니다.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 저는 일반적으로 큰 조리개와 긴 초점 거리를 사용하여 배경을 흐리게 하고 얕은 피사계 심도를 얻어 피사체를 강조합니다. 동시에 조리개가 클수록 셔터 값이 빨라져 핸드헬드 촬영의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풍경 사진을 찍을 때 피사계 심도가 더 넓어지고 먼 장면과 가까운 장면이 모두 선명해지도록 조리개를 작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야경을 촬영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2. 셔터 우선은 스포츠, 움직이는 차량, 폭포, 날아다니는 물체, 불꽃놀이, 물방울 등과 같이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조리개 우선과 달리 셔터 우선은 셔터를 수동으로 정의할 때 카메라 측광을 통해 조리개 값을 얻습니다. 셔터 우선 순위는 특히 스포츠 촬영에서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많은 친구들이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할 때 피사체가 흐려지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아마도 셔터 속도가 충분히 빠르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 경우 셔터 우선 모드를 사용하여 셔터 값을 대략적으로 결정한 다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체의 움직임은 일반적으로 규칙적이므로 셔터 값도 대략적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행자를 촬영하려면 셔터 속도가 1/125초만 필요한 반면, 떨어지는 물방울을 촬영하려면 1/1000초가 걸립니다.
즉, 조리개 우선의 경우 조리개의 크기를 변경하여 피사계 심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셔터 우선의 경우 조리개를 다르게 사용하면 이동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체 촬영 효과입니다. 이 두 가지 모두 다양한 상황에서 촬영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유연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2. 인물 촬영
우선 망원을 사용해야 합니다. 인물 촬영에는 3~4배 망원이 매우 적합합니다. 4배 이상의 초점 거리를 초과하면 얼굴이 너무 밋밋해지고 선명하지 않게 됩니다.
둘째, 조리개 우선, 큰 조리개를 선택하면 셔터 속도가 빨라지고 흔들림이 줄어들며 배경이 최대한 흐려질 수 있습니다. 스팟 측광을 선택하고 얼굴을 스팟 측광하고 노출 잠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른 측광 방식은 옷의 색상에 쉽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얼굴 노출이 비정상적입니다.
마지막으로 구성입니다. 인물 사진은 1/3~1/2을 차지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아래에서 볼 때 얼굴이 상단 1/3에 오게 됩니다. 이렇게 찍은 인물 사진은 생생하고 시각적으로 강렬하며 보기에도 아름답습니다.
3. 매크로 사진을 잘 찍는 방법
매크로 사진을 잘 찍으려면 빛의 사용과 구도에 주의해야 합니다. 우리가 마스터해야 할 것은 흐릿함 없이 선명한 매크로 사진을 찍는 방법입니다. 다음 두 가지 사항에 주의하십시오. 먼저 삼각대를 사용하세요. 손이 불안정하고 확대하면 항상 흐릿한 현상이 나타나므로 첫 번째 단계는 삼각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둘째, 셀카 카메라를 사용하세요. 스탠드를 사용해도 셔터를 누를 때 여전히 흔들림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셀프 타이머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4. 노출 보정 사용
+를 누릅니다. - 버튼을 누르면 노출 보정 조정 바가 나타납니다. 왼쪽 및 오른쪽 버튼을 사용하여 포지티브 및 네거티브 보정과 크기를 한 번에 1/3 레벨로 조정합니다. 조정 후 + - 키를 다시 눌러 확인합니다.
그럼 노출보정은 어떻게 적용하나요? 일반적으로 흰색 + 검정색 + 흰색 환경에서는 측광이 낮아서 높여야 하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1. 촬영 환경이 어두워 밝기를 높여야 하는데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노출을 보정하여 노출을 적절하게 늘릴 수 있습니다.
2. 촬영되는 흰색 물체가 사진에서 회색으로 보이거나 흰색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노출을 높여야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더 흰색일수록"과 일치하는 것 같습니다. 노출의 기본 원칙에 어긋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는 카메라의 측광이 종종 중앙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게 되므로 카메라가 주변 환경이 매우 밝다고 잘못 인식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또한 대부분의 초보자들이 흔히 저지르는 실수입니다.
3. 햇빛이 비치는 창문 앞이나 역광 장면 등에서 촬영할 때 노출을 높이거나 플래시를 사용해야 합니다.
4. 해변, 눈 속, 햇빛이 가득한 곳, 흰색 배경 앞에서 인물을 촬영할 때는 노출을 높이고 플래시를 사용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피사체가 더 어두워집니다.
5. 눈 장면을 촬영할 때 배경 빛이 눈에 의해 매우 강하게 반사되며 이때 카메라의 측광 편차가 특히 큽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얀 눈이 나올 것입니다. 회색으로 변합니다.
6. 검은색 물체를 촬영할 때 사진에서 변색되거나 회색으로 보일 경우 노출을 줄여 검은색을 더욱 순수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7. 검정색 배경 앞에서 촬영할 때는 피사체가 과다 노출되지 않도록 노출을 조금 낮추는 것도 필요합니다.
8. 야경을 촬영할 때 밝은 효과를 얻으려면 플래시를 끄고 노출 값을 높이고 카메라 노출 시간을 늘려야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야경 촬영 기술이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카메라의 올바른 노출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9. 흐린 날이나 안개가 낀 날에는 환경이 여전히 밝지만, 노출 보정을 추가하지 않으면 적절한 노출 보정을 위해 사진이 어두워질 수 있습니다. , 0.3~0.7을 추가하면 장면의 밝기가 더욱 자연스러워집니다.
노출 보정을 잘 적용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하면 사진 촬영 성공률이 크게 향상되고, 선명한 사진, 적절한 밝기, 편안한 보기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촬영 품질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5. 화면의 격자선을 교묘하게 사용하여 사진을 구성하세요.
우리는 황금비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영화의 관심점을 네 개의 초점, 즉 분할선에 배치하면 사람들에게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리드 선은 그러한 참조를 편리하게 제공합니다. 위의 골든 포인트 구도에 주의하는 것 외에도 다음 사항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1. 양쪽을 관통하는 직선, 특히 사진을 나누는 가로 또는 세로 선을 피하세요. 두 부분.
2. 지평선 처리. 풍경 작업에서는 수평선이 자주 등장하는데, 상하 구분의 효과를 피하기 위해서는 구름, 먼 산, 일출, 일몰 또는 기타 건물을 사용하는 등 수평선의 직진성을 깨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수평선의 위치도 펀센터의 구분선에 배치해야 하며, CX1은 수평을 유지해야 합니다(특별한 창작성은 별문제).
3.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할 때는 움직이는 물체 앞에 일정한 공간을 두세요. 피사체가 움직일 때, 보는 사람의 시선은 습관적으로 피사체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움직임 앞에 공간이 없으면 사람들에게 압박감을 주게 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피사체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상대적으로 넓은 공간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
물론 구성의 기본 원칙에 주의하는 것 외에도 다음 사항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① 주제를 강조하세요. 사진을 찍기 전에는 그림을 그리기 전과 마찬가지로 먼저 마음 속으로 '개념화'해야 합니다. 사진 프레임의 주요 표현이 무엇인지, 피사체가 어디에 배치되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런 다음 빛, 색상, 선, 모양 및 기타 모델링 방법을 사용하여 피사체를 강조하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②시각적 균형. 시각적으로 균형 잡힌 구도의 사진은 안정감과 조화로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균형에는 대칭 균형과 비대칭 균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비대칭 균형의 구성은 대칭 균형의 구성보다 더 역동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장면의 크기, 모양, 무게, 방향, M8 색상 등은 모두 시각적 균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③가상과 현실은 서로를 보완한다. 가상현실이란 공간 속에서 피사체와 앞뒤 장면 사이의 선명도와 흐림 정도를 말합니다. 사용된 기술은 가상을 숨기고 현실을 드러내는 것, 가상과 현실을 교대로 사용하는 것, 가상을 게스트로 사용하고 실제를 호스트로 사용하는 것, 가상을 사용하여 현실을 지원하는 것 이상입니다. 그 목적은 피사체를 강조하고 분위기를 연출하며 공간적 깊이감을 높이는 것입니다. 현실은 주로 주체의 주체를 표현하고, 가상은 주체의 동반을 주로 표현하여 그림의 예술적 개념을 이루는 중요한 부분이다.
리듬과 멜로디 사진 구성에 주목하세요. 피사체가 동일하거나 유사한 형태로 번갈아 나타나며 리듬이 라인, 편안함 등 역동적인 변화를 보일 경우 순서대로 반복됩니다. 조화와 기복이 멜로디가 되어 그림을 아름답고 서정적이며 매끄럽게 만들어줍니다. 리듬과 멜로디는 주제를 심화시키는 중요한 연결고리로서 선, 색상, 빛의 대비와 톤에 포함됩니다.
4선의 활용
선은 작품의 뼈대입니다. 모든 시각적 작업은 선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선은 주로 나무, 풀, 전신주, 강, 파도 등을 사용하는데, 선에 따라 사람에게 다양한 시각적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평선은 안정감과 평온함을, 수직선은 엄숙함과 강인함을 표현합니다. 장엄함과 강인함을 표현할 수 있으며, 곡선과 물결선은 부드럽고 여유롭고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굵은 선은 무겁고, 가벼운 선은 강하고, 가는 선은 약하고, 실선은 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점선은 역동적이며 구성에 유연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6. 해가 지기 전이나 흐린 날 촬영
낮이나 밤에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자동 화이트 밸런스가 매우 정확합니다. 그러나 해가 지기 전후 기간이나 흐린 날씨에만 필름이 흐릿해지고 흐릿해지기 때문에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먼저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해야 합니다. 먼저 P부터 수동 기어로 전환하고 기능 키를 눌러 흐림을 선택한 다음 기능 키를 눌러 확인합니다. 그래도 이상적이지 않다면 수동 화이트 밸런스를 설정하세요.
7. 여러 가지 현장 촬영 기법
1. 실내에서 어린이 사진을 찍는 방법
먼저 조리개 우선을 사용하고 조리개를 최대로 조정합니다. 둘째, 조명을 준비합니다. 비록 플래시를 사용할 수는 없지만, 밤이면 책상 램프를 사용하여 아이가 자주 움직일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 수동 초점 조정을 고려하고 먼저 스팟 측광을 잠근 다음 초점을 조정한 다음 셔터 버튼을 반쯤 누르고 속도를 이동하면서 아이가 흥미롭고 귀여운 표정을 보일 때까지 기다렸다가 셔터 버튼을 빠르게 누르십시오.
2. 배경을 흐리게 하는 방법
먼저 조리개 우선, 조리개를 최대로 조정합니다(즉, F2.8과 같이 F 다음의 값이 가장 작습니다). ; 초점 거리를 늘리고 조리개가 클수록 전경에 있는 사람이나 물체를 배경에서 더 멀리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방법이 여전히 이상적이지 않은 경우에는 더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만족할 때까지 후처리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아기 사진 찍는 방법
아기 사진을 찍을 때는 아기가 관심을 갖는 것으로 유도하여 좀 더 자연스러운 표정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기의 눈을 보호하려면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감도를 200으로 조정하고 부드러운 조명에서 촬영하세요. 날씨가 좋지 않으면 조명이 좋은 곳으로 아이를 데려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플래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휴지나 거즈로 플래시를 덮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기들의 옷은 대부분 흰색이고 연한 색상이어서 촬영 시 스팟측광이나 평균측광을 사용한다면 노출보정(+1)을 하여 촬영해야 합니다. 아이.
적절한 촬영 거리는 50cm~150cm가 가장 좋습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아이의 얼굴을 바라보며 더 나은 각도를 찾아보세요.
4. 코치님의 촬영
여행을 할 때 차 안에 있는 시간도 여행의 중요한 부분이라 좋은 촬영 시간이 될 수도 있어요. 같은 풍경이라도 움직이는 차 안에서 촬영할 때와 차 밖에서 촬영할 때 사람들에게 다른 느낌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움직이는 차 안에서 촬영할 때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 주세요.
① 촬영 시 항상 움직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창틀이나 좌석 등받이에 손목을 올려 놓지 마세요. 차량이 움직일 때 손 떨림과 동일한 가상 이미지를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②햇빛이 비치는 창가 근처에서 촬영하지 마세요. 흰색 옷이 유리창에 반사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일시적으로 좌석 변경을 요청하시고, 사진 촬영 후 다시 오시면 됩니다.
③관광버스의 경우 촬영에 가장 적합한 좌석은 앞좌석입니다. 하나는 시야가 넓어서이고, 다른 하나는 앞 유리를 자주 닦아주기 때문에 가장 깨끗하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앞좌석의 진동도 뒷좌석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하다.
5. 반려동물을 촬영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작은 동물을 촬영할 때는 눈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이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카메라의 높이는 동물의 시선과 거의 같은 높이여야 합니다. 이것이 작은 동물의 세계를 촬영하는 기본 자세입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고도에서 촬영하면 압박감이 느껴지고, 작은 동물들의 귀여움도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머리카락의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자연광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직사광선이나 부드러운 빛에서는 질감 표현이 쉽지 않습니다. 질감이 가장 강하기 때문에 역광으로 촬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림자가 너무 강하면 채우기 조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밤에 빛을 채울 때 적목 제거 기능을 사용하는 데 주의하세요.
동물들은 경계심이 강해서 쫓아가서 총으로 쏠 수가 없습니다. 사격할 때 동작은 느리고 온화해야 하며, 너무 성급하게 움직여서는 안 된다. 시간이 있으면 동물의 신뢰를 얻어 최대한 사진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6. 폭포 사진 잘 찍는 방법
① 셔터 속도는 일반적으로 1/60~1/10초 정도로 비교적 느린 속도가 필요합니다. 구체적으로는 물의 양에 따라 다릅니다. 물의 양이 많으면 셔터가 빨라지고, 물의 양이 적으면 셔터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②광각으로 촬영해 보세요. 넓은 각도에서만 운동량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③ 일반적으로 아래에서 위로 촬영하고, 낮은 각도에서 올려다보며 촬영해보세요.
④올바른 노출. 스팟 측광을 사용하여 장면에서 세부적인 부분을 식별할 수 있는 가장 어두운 부분을 테스트한 다음 셔터 속도를 2스톱 늘려 조명 값을 조정합니다. 예를 들어, 미터에 돌의 노출 조합이 1/60초 및 f/5.6으로 표시되면 전체 수동으로 전환하여 1/15초 및 f/5.6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사진을 다시 찍으십시오. 사진은 더 어두워지지만 세부 사항은 여전히 선명합니다.
7. 꽃 사진
꽃 사진을 찍으려면 몇 가지 기술에 주의해야 합니다. 사진을 찍기 전에 물을 살짝 뿌리면 레이어링이 늘어날 수 있다고 말씀드렸죠. 꽃이 뚝뚝 떨어지는 느낌이 든다면 다음 사항에도 주의하세요.
① 꽃의 가장 밝은 부분을 측광하여 전체적으로 측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꽃의 디테일을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②가장 좋은 촬영 모드는 조리개 우선 모드로, 배경 흐림이나 피사계 심도를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③ 촬영 각도, 정면에서만 찍지 말고 다양한 각도에서 동시에 7~8장의 사진을 찍어보세요. 이를 통해 가장 아름다운 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④배경. 사진의 피사체로 어두운 배경(예: 매우 빽빽한 나뭇잎, 어두운 벽 등)의 꽃을 선택하세요.
꽃 뒤에 큰 검은 천 조각을 놓아서 가까이 있을 때 천 무늬가 보이도록 꽃과 멀리 두세요. 검은 천은 땅바닥에 편평하게 놓을 수도 있고, 꽃 뒤에 걸 수도 있고, 판자로 덮어 꽃 뒤에 놓을 수도 있습니다.
촬영하려는 피사체가 앞뒤 모두 매우 선명하게 나오도록 하려면, 즉 풍경을 촬영할 때나 기념 사진을 찍을 때 등 피사계 심도가 상대적으로 크다면, 앞에 사람이 있고 뒤에 풍경이 있고 초점이 사람에게 맞춰져 있는 경우 선명해야 하는 범위가 상대적으로 크면 11, 16 또는 22 조리개와 같은 더 작은 조리개를 사용해야 합니다. 동시에, 후면 피사계 심도가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인물도 선명하게 유지하면서 풍경도 선명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물 사진, 특히 큰 머리 인물 사진을 찍을 때 피사체만 선명하게 하고 피사체를 강조하기 위해 전후의 다른 모든 것을 흐리게 하려면 머리가 가장 좋습니다. 선명하고 배경은 흐릿합니다. 이 경우에는 작은 피사계 심도가 필요하므로 5.6이나 4 조리개와 같은 큰 조리개를 선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