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반 게임 수업: 고양이와 쥐 1 디자인 의도:
고양이와 쥐' 는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스포츠 게임이다. 내용은 익숙한 쥐 한 마리를 연기하고, 동굴을 통해 물건을 훔치고, 고양이와 쥐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즐거운 게임에서 장애물을 뚫는 연습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개요' 는 건강 분야에서 "어린이가 관심 있는 방식으로 기본 동작을 발전시키고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높인다" 고 지적했다. 간단한 스포츠 활동을 재미있는 이야기에 부여하고, 활동을 게임화하고, 재미화하고, 아이들이 활동에 더 재미있게 참여하게 한다.
활성 목표:
(1) 몸을 조이고, 무게 중심을 움직이고, 허리를 굽히고, 장애물을 뚫는 법을 배웁니다.
(2) 규칙을 준수하고, 장애물을 건드리지 않고, 게임의 재미를 체험한다.
(3) 아이들이 용감하고 착하고 친절한 것을 배울 수 있도록 정서적 교육.
행사 중점: 허리를 굽히고, 고개를 숙이고, 연습을 해서 동굴을 꽉 뚫었다.
활동의 어려움: 어려움은 무게 중심을 단단히 움직이는 것입니다.
행사 준비: 작은 방울이 달린 동굴, 간식, 음료수 병, 플라스틱 과일, PPT, 쥐 고양이 머리 장식.
과거 경험: 고양이가 쥐를 잡는 게임을 해본 적이 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대화 가져오기
얘들아, 오늘 선생님은 너희들과 고양이와 쥐의 게임을 하고 싶어한다. 시합 전에 우리 먼저 워밍업 활동을 좀 하자.
둘째, 고양이와 마우스 게임
1, 동작 요령 시연
쥐가 구멍을 뚫고, 몸을 팽팽하게 하고, 고개를 숙이고 허리를 굽히고, 절대로 입구에 부딪치지 말고 쪼그리고 앉아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1) 쥐의 동작을 모방하여 아이에게 구멍 뚫기 연습을 시켰다. 몇 마리의 쥐에게 네가 어떻게 구멍을 뚫었는지 알려주세요.
(2) 몸을 꼭 안아줄 수 있는 아이를 칭찬한다.
2. 규칙: 작은 쥐는 물건을 훔치는 도중에 미끄러져야 하고, 방울을 만질 수 없고, 어떤 소리도 내지 말아야 한다. 출입구를 하는 아이가 하는 아치의 높이는 똑같아야 하고 움직일 수 없다. 새끼 고양이 미미의 아이, 쥐가 물건을 훔쳐 잠을 자려고 하는데, 물건을 도둑맞으면 울어야 한다.
3. 장면 설정 1: 미미라는 새끼 고양이가 있다고 들었어요. 그녀의 집에는 맛있는 음식도 많고 음식도 있고 과일도 있고 각종 음료도 있다. 오늘 점심에는 고양이가 집에서 자는 틈을 타서 새끼 쥐가 고양이 집에 가서 음식을 훔친다.
4. 장면 2: 고양이 미미는 자신의 모든 음식을 쥐에게 훔쳐먹는 것을 발견하고 주인이 돌아와 벌을 받을까 봐 슬퍼서 울었다.
(1) 꼬마가 어떻게 해야 새끼 고양이를 울지 않을 수 있을까? 새끼 쥐의 동정을 불러일으켜 훔친 물건을 고양이에게 돌려주기로 했다.
(2) 질문: 고양이와 쥐는 음식을 돌려줄 때 어떤 대화를 할 것인가? 죄송합니다.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이들에게 적당한 예의를 배우게 해 주세요. 새끼 고양이와 쥐가 드디어 화해하여 좋은 친구가 되었다.
셋째, 이완 부분을 끝내라.
1 아, 쥐가 물건을 훔치는 게 맞나요? 우리는 보통 무엇을 합니까?
우리는 보통 고양이와 쥐가 적대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왜 고양이와 쥐가 이 게임에서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코멘트: 작은 쥐가 물건을 훔치는 행위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작은 쥐가 용감하고 동정하는 실수를 칭찬하고 격려하며, 생활과 결합해 아이들이 행동이 좋은 좋은 아이를 하도록 격려한다.
3. 지금 고양이는 쥐를 밖으로 초청하여 게임을 하고, 고양이와 쥐 역할을 하는 어린이는 질서 있게 떠나야 한다.
활동 확장:
아이들이 야외에서 고양이와 쥐를 잡는 게임을 많이 하고, 스스로 새로운 게임 장면을 탐구하고 창조하며,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한다.
소규모 게임 수업 계획: 고양이와 마우스 2 활동 이름:
고양이와 마우스
활성 목표:
1. 음악에 익숙하고, 고양이가 올 때의 긴장을 경험하고, 음식을 가지고 집에 가는 즐거움을 얻는다.
2. 초보적으로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쥐의 동작을 모방하고,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법을 배웁니다.
행사 준비: 고양이 머리 장식, 음악, 소시지.
활동 프로세스:
먼저,' 등잔대 위의 작은 쥐' 로 경기장에 도입한다.
둘째, 주제를 도입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선생님: 오늘 소시지를 사 드리고 싶은데 오는 길에 무섭고 사나운 고양이 한 마리가 모든 소시지를 물고 갔어요. 그러나, 나는 여기에 하나 더 있다. 네가 어떻게 그것을 얻었는지 아니? "아이들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한다"
셋째, 게임 규칙, 작은 손 훈련을 배웁니다.
네가 이미 많이 말했으니, 그럼 내가 구체적으로 너에게 이 소시지를 어떻게 얻었는지 알려줄게.
"한 가지 이야기, 손가락으로 시연"
1. 우리 소시지를 되찾고 싶으세요? (생각) 먼저 음악을 들어 봅시다. 당신이 들었던 것을 말해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소시지를 살 수 있다. 질문: (1) 당신은 무엇을 들었습니까? (고양이 야옹) (2) 고양이가 야옹야옹 울면 쥐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제자리에 서서 움직이지 마라. 만약 네가 움직이면, 늙은 고양이가 너를 찾을 것이다. 언제 소시지를 받을 수 있나요? 소시지 근처에 있을 때. ) 을 참조하십시오
우리의 소시지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되찾기 위해, 우리는 먼저 기교를 배우고, 한번 해보고, 다시 가지러 가자.
(1)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손에 든 게임을 하며 억양을 동반했다.
(2) 선생님은 경험을 총결하고 주제를 강의하신다. 처음 놀다가 경험을 총결하다. 음악으로 연습하다. ) 이번에는 너에게 힌트를 주지 않겠다. 음악을 잘 듣고 내가 방금 한 말을 기억해 주세요. 네가 너의 기술을 배웠는지 보자. (아이들이 스스로 놀게 하라)
넷째, 고양이와 게임을 한다
1. 이번에, 나는 모두가 기교를 배웠다는 것을 알았다. 특별히 용감하게 해보고 싶은 작은 쥐가 있나요? 몇몇 아이들을 찾아 게임에 참가하여 그들을 격려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두 번째 게임 (작은 마우스 잡기)
3. 아, 우리 쥐가 잡혔어요. 왜 잡혔는지 누가 압니까? (아이가 너무 느리게 달리고 소리가 너무 커서 늙은 고양이가 발견해서 잡혔다고 말하게 하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럼 우리 이번에 갈 때 꼭 빨리 달려야 하는데 소리가 작아요. 우리의 작은 파트너가 거기에 있기 때문에, 이번에 나는 우리의 파트너를 구할 책임이 있고, 너는 소시지를 가져갈 책임이 있다. 당신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하나 가져가세요.
동사 (verb 의 약어) 결론 부분
우리의 작은 쥐는 매우 용감해서, 그것은 우리의 모든 친구들을 구했을 뿐만 아니라 소시지도 가지고 왔다. 남은 소시지를 늙은 고양이에게 남겨 두자, 그러면 다음에 우리 음식을 빼앗지 않을 것이다. 너 오늘 즐거웠니? 그럼 우리 함께 축하합시다!
소규모 게임 수업 계획: 고양이와 마우스 3 활동 목표:
1, 게임을 통해 아이들에게 어려움을 극복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2. 아이의 드릴, 등반, 달리기를 결합하여 아이의 조화성과 민첩성을 발전시킨다.
3, 발아 아이들 사이의 협력 정신.
4. 아이와 또래 간의 협력을 배양한다.
5.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또래들과 함께 노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그들과 함께 놀기를 원한다.
이벤트 준비:
고양이 쥐 머리 장식 몇 개, 곡창 하나, 쥐구멍 두 개, 나무다리, 동굴 등이 있다.
활동 프로세스:
먼저 시작 섹션:
1,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회의장으로 차를 몰았다.
2. 경기 전 행사 준비.
3. 어린이들에게 고양이와 쥐의 역할과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고 게임의 이름과 규칙을 설명하도록 영감을 준다.
둘째, 기본 부분:
1 .. 고양이가 곡창을 순시하고 있는데 쥐가 먹을 것을 찾아 얻지 못했다.
2. 어미쥐의 지도 아래 새끼 쥐들은 고양이를 순찰할 때 길에 장애물을 설치하고, 돌아다니고, 깡충 뛰는 등. , 쥐들은 성공적으로 음식을 훔쳤다.
3. 고양이는 잘못된 원인을 찾아내 방울을 옮기고 바리케이드를 옮기고 쥐에게 허상을 주려고 하다가 결국 쥐를 잡아 곡창의 손실을 줄였다.
셋째, 끝 부분:
1. 배역을 잘하는 아이를 칭찬합니다.
2. 아이들은 차를 타고 회의장을 떠났다.
소규모 게임 수업 계획: 고양이와 마우스 4 활동 목표:
1. 몸짓으로 음악에서 쥐가' 뛰고, 밥을 먹고, 잠을 잔다' 는 동작을 표현해 보세요.
2. 규칙대로 게임을 하는 초보적인 체험으로 또래 게임의 즐거움을 느꼈다.
3.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또래들과 함께 노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그들과 함께 놀기를 원한다.
4.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파트너와 함께 협동게임과 통제된 행사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이벤트 준비:
1, 고양이와 마우스 (포스트잇), 음악 고양이와 마우스
2. 수업 전에 동요' 고양이와 마우스' 를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수입
선생님: "오늘 날씨가 참 좋아요! 우리 엄마와 함께 산책하러 가자! " 활동실로 들어가다.
둘째, 아이들이 팔다리 동작으로 쥐의' 달리기, 밥 먹기, 잠자기' 동작을 보여주도록 독려한다.
선생님: "와! 날씨가 이렇게 좋아서 작은 쥐가 많이 나와서 놀았다.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들어보세요? 클릭합니다 (처음 세 단락의 음악 재생)
1, 쥐가 뛰어다니는 동작. "쥐는 어떻게 걷나요? 클릭합니다 신호를 듣는 법을 배우다. (첫 번째 음악)
2. 쥐가 밥을 먹는 동작.
"쥐가 밥을 먹으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클릭합니다
선생님 요약: 작은 눈을 두리번거리며 가볍게 걷는다. (2 절 음악)
3. 쥐가 자는 동작.
"아이고, 나 너무 배불리 먹어서 정말 좀 자고 싶어. 쥐들아, 너희들은 잘 잤니? 어느 쥐가 잠들었는지 보세요? " (3 절 음악)
4. 처음 세 부분을 함께 한 번 실행합니다.
선생님: "큰 고양이가 발견하면 쥐를 잡으러 올 거예요. 새끼 쥐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숨기기) "야옹" (네 번째 음악)
셋째, 아이들이 규칙에 따라 게임을 하도록 지도한다.
1. 한 선생님에게 큰 고양이를 연기하고 음악에 따라 게임을 하도록 요청하십시오. "큰 고양이가 나타났다"
선생님: 이번에는 아까와 좀 달라요. 큰 고양이가 나타날 때, 작은 쥐는 좌석 뒤나 책상 아래로 재빨리 숨어 있어야 하지만, 큰 고양이가 그들을 붙잡지 못하게 해야 한다. "큰 고양이가 나타났다"
3. "우리가 너무 시끄러워서 고양이를 데려왔나 봐요. 이번에 우리는 가볍게, 큰 고양이가 오지 않을까요? 한번 해보자! " "큰 고양이는 나타나지 않는다"
넷째, 링크의 끝
선생님: "아까 우리 쥐새끼가 모두 가볍게 움직여서 큰 고양이는 눈치채지 못하고 마음껏 놀 수 있어요." 엄마와 숨바꼭질을 해! ""
활동반성
이 수업은 완전히 아이들이 고양이와 쥐의 이미지와 동작 특징을 모방하고 연기하게 하는 것이다. 유아의 성적이 특히 좋아서 흥미가 매우 높다. 나는 이번에 규칙과 언어를 분명히 했다. 소반 아이들은 큰 반 아이들보다 이해력이 낮기 때문에, 가능한 한 간단하고 정확하게 말하고, 아이들이 자신의 규칙에 따라 집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행사가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이 반에서 아이들은 매우 귀엽다. 그들은 완전히 자신을 쥐와 얼룩 고양이에 비유한다.
소규모 게임 수업 계획: 고양이와 마우스 5 활동 목표:
1, 초보적으로 무릎을 굽히는 법을 배우면서 높은 물체를 가볍게 뛰어내린다.
2. 게임에서 가능한 관대하고, 사려 깊고, 남을 돕고, 적을 친구로 만들어라.
3. 동료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활동 중점: 동시에 무릎을 꿇고 높은 물체를 가볍게 뛰어내리는 법을 배운다.
활동난이도: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요령을 배우다.
이벤트 준비:
1, 각각 작은 의자 하나 주세요.
2, 모래 주머니 몇 개.
3. 충분히 큰 장소.
4. 하나는 고양이에게, 하나는 쥐에게 준다.
5, 눈송이 약간. 활동 프로세스:
우선 행사가 시작되었다.
1, 아이를 데리고 야외로 나가다.
선생님: 우리 같이 나가서 게임을 하자!
2. 대기열 연습을 수행합니다.
선생님은 구령을 외쳤다: 하나, 둘, 하나, 둘, 하나, 하나, 둘, 하나, 하나, 둘, 둘, 둘, 하나, 둘, 둘, 둘, 둘
3. 워밍업 운동.
선생님: 오늘 우리 먼저 몸을 단련합시다. 오늘 날씨가 참 좋다. 우리 모두 운동하고, 팔을 뻗고, 허리를 굽히고, 발차기하고, 발차기하고, 뛰고, 뛰고, 매일 운동합시다.
둘째, 기본 활동.
1, 선생님은 어미 쥐 역을 맡아 새끼쥐에게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기술을 가르쳐 주셨다. 선생님: 쥐 아기가 자랐어요. 우리는 새로운 기술을 배워야 하는데, 바로 높은 곳에서 가볍게 뛰는 능력이다. 먼저 엄마가 어떻게 뛰는지 보자. 선생님은 의자에서 뛰어내려 아이에게 어떻게 이륙하고 착지할 때 무릎을 꿇는지 중점적으로 가르쳐 주셨다.
2. 선생님의 시범입니다. 선생님: 점프할 때, 두 발을 모으고, 가볍게 아래로 뛰어내리고, 발이 땅에 닿을 때 무릎을 꿇는 것을 기억하세요.
3.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점프를 연습합니다. 선생님: 아이들은 쥐 엄마가 어떻게 뛰는지 아세요? 어서 와서 엄마한테서 배워라! (선생님과 반복해서 연습하다)
게임: 고양이와 마우스. 선생님: 오늘 우리는 새로운 기술을 배웠습니다. 어머니는 매우 기뻐하셨다. 그녀는 아기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싶어한다. 이 게임의 이름은 고양이와 쥐입니다. 게임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게임 규칙: 선생님은 곡식을 지키는 고양이 역을 맡고, 한 아이가 쥐 엄마 역을 하게 하고, 아이를 데리고 식량을 지키게 한다. 쥐는 늙은 고양이가 잠을 잘 때 작은 의자에 가볍게 서서 동요를 함께 말했다. "쥐야, 무대에 오르자, 놀기 좋아하고 뛰어내려라." 말을 끝내고 그는 의자에서 뛰어올라 음식으로 향했다. 살금살금 음식을 집어 들고, 신속하게 너의 의자 아래에 놓아라. 늙은 고양이의 야옹 소리를 듣고 작은 의자 뒤로 숨었다. 늙은 고양이가 숨기지 않는 쥐를 잡으러 갔다. 게임은 모든 음식이 도난당할 때까지 반복했다.
5. 아이들을 조직하여 게임을 합니다.
넷째, 행사가 끝났다.
선생님: 아이들 짱이에요! 이제 기차를 타고 교실로 돌아가자!
효과 분석:
소규모 게임 수업 계획: 고양이와 마우스 6 활동 목표:
1. 허리를 굽혀 60cm 높이의 장애물을 뚫을 수 있습니다.
몸을 조이고 무게 중심을 움직이는 법을 배웁니다.
3. 규칙을 준수하고 장애물을 만지지 마십시오.
이벤트 준비:
1. 지면에서 60cm 떨어진 곳에 밧줄을 장애물로 놓는다.
2. 고양이의 머리 장식.
3. 음악 게임' 등잔대 위의 작은 쥐' 를 배운다.
활동 프로세스:
1.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등잔대 위의 작은 쥐' 게임을 하며 음악을 동반한다.
교사는 장소를 설명하고 연습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선생님: 이것은 긴 동문이에요. 우리의 작은 쥐가 그것을 드나들 때, 우리는 몸을 팽팽하게 유지해야 하며, 절대로 그것을 부딪쳐서는 안 된다. 한번 해 봅시다.
아이에게' 드릴' 동작을 연습하도록 지도하고, 아이에게' 드릴' 할 때 몸을 팽팽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몇 번 연습)
밧줄을 건드리지 않는 아이를 꼭 안아줄 수 있다고 칭찬하다.
게임 플레이와 규칙을 설명하고 어린이 게임을 조직하십시오.
선생님: 큰 고양이 한 마리가 하루 종일 우리를 잡으려고 합니다. 우리는 놀러 나갈 때 조심해야 한다. 우리가 엄마가' 늙은 고양이가 왔다' 고 외치는 소리를 들었을 때, 너는 빨리 동굴로 돌아가야 한다. 구멍에 부딪히거나 머리를 부딪치지 않도록 조심해라.
어린이 게임. 모든 아이들이 구멍에서 나왔을 때, 선생님은' 늙은 고양이가 왔다' 는 신호를 보내서 아이들에게 집합하고 고개를 숙이게 했다.
요구에 따라' 드릴' 할 수 있는 아이를 칭찬하다.
선생님은 개별적인 소심하고 부정확한 아이를 일깨우고 지도한다.
4. 아이의 학습 상황을 총결하고 규칙을 준수하는 아이를 칭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