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애완동물 탁송 - 애니메이션 용어 설명

애니메이션 용어 설명

일본어인 오타쿠는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등에 열정을 가진 사람들을 총칭하는 말이다. 다른 분야의 열성팬을 지칭할 수도 있다. 그들은 폐쇄적인 성격과 단정함 등의 특징을 갖고 있어 오랫동안 주류계에서 벗어나 있었다고 평가된다.

다음 날 서명할 클램프북에 사인할 기회를 얻기 위해 11일 기자 옆에 있던 소년이 복권에 서명하자 그는 먼저 “클램프를 위해 싸워라. 심지어 개처럼요." 무슨 일이 있어도요." 클램프(Clamp)는 일본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만화 창작 그룹이다.

동시에 선배인 조조는 수백 명의 젊은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재치 있게 “애니메이션은 매우 아름답지만 그것에 몰입하고 외부 세계와의 소통을 포기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재치 있게 말했다.

지난 11일 오후 8시 이후에도 타이베이 제2세계무역센터는 여전히 밝게 빛나고 있으며, 특별히 오픈한 활동센터 '고택문' 안은 '만화책 코너' 전체가 젊은이들로 가득 찼다. 조조는 "비디오 게임 없이는 평생 살 수 없다고 누가 믿느냐"고 물었다. 이곳에 모인 청소년 수백 명 중 절반 이상이 손을 번쩍 들었다. 이로써 조조는 이날 '에네샤만에서 오타쿠 현상을 논하다' 강의를 들으러 온 사람들이 자신이 대화하고 싶었던 집단임을 확인하게 됐다.

어렸을 때부터 학교 가는 길에 만화를 읽었고, 걷다가 전봇대에 부딪쳤다는 조조는 이날 베스트셀러 작가로 지목된 대만을 초대했다. 8년 연속 '진스탕 최고 인기 여작가' 우단루가 만화와 비디오 게임에 푹 빠진 10대 소년과 함께 '기차소년'에 대해 이야기하며 오타쿠 현상에 대해 탐구한다.

오타쿠는 최근 일본 영화 '적'으로 인해 일본, 대만, 홍콩 등지에서 패션으로 자리 잡았다. 이야기 속 오타쿠 소년은 놀라운 컴퓨터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아름답고 온화한 소녀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오타쿠 생활을 좋아하거나 즐기는 10대들에게 영감을 주는 책을 많이 써온 우단루는 '트램맨'이라는 개념이 탐구해 볼 가치가 있다는 매우 솔직한 평을 내놨다. 그녀는 그러한 결함이 있는 이야기가 젊은이들을 오도할 수 있는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토론의미가 뻔한 이번 토론에서 25년간 애니메이션 문화에 푹 빠져 있던 조조는 '만약에', '만약에'라는 문장 패턴을 많이 사용해 우단루에게 질문을 던졌다. 이 토론은 격려적이고 계몽적인 토론이었으며, 서 있거나 앉아 있던 100명이 넘는 젊은이들이 주의 깊게 경청했습니다. 오타쿠 생활 방식에 여전히 열광하고 있음을 공개적으로 인정하는 십대들이 여러 명 있습니다. 그러나 연사가 직면해야 할 문제를 언급할 때, 그는 때때로 알면서도 고개를 끄덕이거나 미소를 지었습니다.

조조의 이름은 황잉저우(Huang Yingzhou)입니다. 그녀는 미국에서 공부하는 거의 40세의 MBA 학생입니다. 그녀는 현재 대만 위안치대학교 경영학과에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8년 전, 그와 11명의 동료들이 애니메이션 그룹을 설립하기 시작했고, 그들의 코멘트와 애니메이션 창작물은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올해 타이베이 국제도서전에서는 조조가 처음으로 큐레이터를 맡았다. 대만 만화 시장의 만화 중 90% 이상이 일본에서 번역된 작품인데, 조조는 이에 대해 고민한다. 이번 전시는 대만 만화 팬들이 만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만화 속 유럽 4개국'을 주제로 삼는다. 일본 밖의 세계.

또한 일본 만화의 이름을 딴 온라인 그룹 '고 투 데스(Go to Death)'는 오는 14일 발렌타인 데이에 타이베이 단수이 어부 부두에 가서 '연인 연인 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t Help' 행사로 서로를 위로하는 활동들입니다.

롤리: 로리타(LOLITA), 로리타(Lolita)의 약자는 직설적으로 말하면 '어린 소녀'라는 뜻이다. 아시아에서는 주로 8~14세 소녀를 뜻한다. 넓은 의미에서는 어린 소녀처럼 보이는 모든 여성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이 단어의 어원은 Nabokov의 소설 "LOLITA"에 나오는 중년 여주인공의 이름입니다. 반대말인 "쇼타"는 어린 소년 "왕실 자매"입니다. 18세에서 30세 사이의 미혼 성인 여성인가요? 로리의 클래식함을 판단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인터넷에 로리의 팬 사진이 많이 올라올수록 클래식해집니다.

'롤리'(Loli) 이 단어는 대학 교수가 12세 소녀와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그린 러시아 작가 블라디미르 나보코프(1955)의 베스트셀러 소설 '로리타'에서 유래됐다. 동명의 영화 '로리타'(나무에 짓눌린 배꽃) 하이탕)에서 극중 소녀는 15세로 설정됐다. 이후부터 극중 여주인공의 특징을 지닌 사람을 '로리타' 또는 '로리'라고 부르게 되었는데, 이것도 '로리'이기도 하다.

'어린 소녀들과 사랑에 빠지는 노인들'의 취미를 '로리콘'이라고 표현하는데, 이는 로리 콤플렉스이다. 따라서 "로리콘"은 일반적으로 문자 그대로 "자이로필리아" 또는 "자이노필리아"로 번역되기도 하는데, 이는 실제 나이보다 어리거나 어려 보이는 여성에게 특히 매력을 느끼고 성적 충동을 느끼기 쉬운 사람을 의미합니다. '로리'의 정확한 특징에 대해서는 명확한 정의가 없지만 일반적으로 실제 연령이나 외모가 15세 미만(대략 중학생 이하)이고 아직 신체 발달이 발달하지 않은 소녀를 의미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시작했거나 방금 시작했으며 누가 귀엽습니까?

로리의 생김새와 특징을 보면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하나는 스윗러브로리(Sweet Love Loli)인데 대부분 이렇다. 다른 하나는 엘레강트 고딕 로리(고딕)입니다.

12~15세는 스탠다드 로리, 7~12세는 앨리스 스타일 로리, 7세 미만은 하이 로리로 연령별로 차이가 있어요.

엄격한 연령 제한이 있는 로리 애호가도 그에 따라 분류됩니다. 첫 번째 범주가 좋은 사람을 로리콘, 두 번째 범주가 좋은 사람을 알리콘, 세 번째 범주가 좋은 사람을 하이콘이라고 합니다.

롤리 로리 리: 간단히 말해서, 사람들(보통 남자들)이 더 어리거나 어려 보이는 여자를 특별히 선호하게 만드는 여자입니다(우리가 일반적으로 "사랑"이라고 부르는 것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또는 매우 일반적으로 어린 소녀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이 단어는 블라디미르 나보코프가 1955년 러시아에서 쓴 소설 '로리타'(1955년에는 러시아라고 부르지 않았지만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겠습니다...)에서 따온 것입니다. 금지된 책. 금지령이 해제된 후 여러 영화로 제작되어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야기는 주로 나이 많은 남자와 14세 소녀의 관계에 관한 것이며, 여자 주인공은 어린 시절의 사건으로 인해 어린 소녀들을 특별히 좋아하게 된다. 로리타의 별명이 로리이기 때문에 점차 로리라는 단어는 매력이 강한 어린 소녀의 대명사가 되었고(제가 본 영화판은 꼬마 요정으로 번역되더라구요~~), 일본 ACG 업계에서는 '슈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여운 소녀' 또는 '어린 소녀 같은 소녀', 로리는 로리를 음역한 것입니다.

여자가 로리인지 아닌지에 따라 사람마다 정의가 다릅니다. 나이에 따른 정의(엄격한 신체 연령), 기질에 따른 정신 연령, 외모 연령 등이 있습니다. 기질(정신연령, 외모연령)을 기준으로 하고 있고, 엄밀히 말하면 두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마지막으로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은 '예'로 간주해야 한다(아래). 그러나 일반적으로 '미개발', '저개발', '순진'을 강조하지만 예외도 있습니다.

설명 1: 로리는 ACG 속 캐릭터뿐만 아니라 실생활의 캐릭터도 지칭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단어는 원래 현실공간(이론적 입체적 존재)의 '어린 소녀'에서 유래한 것으로, ACG에서 순수하게 금지된 로리라는 단어에 대한 해석은 로리라는 단어에 대한 지나치게 좁은 의미로밖에 볼 수 없다. . 사실 현실에는 로리콘이 많이 존재합니다. 물론 현실의 로리콘은 로리타만 '좋아'해야 합니다. 전체 롤리 콤플렉스의 핵심은 일반적으로 어린 소녀들의 순수함과 미성숙 소녀들의 특별한 중성적인 아름다움에 있습니다.

진술 2: 로리콘은 존중을 포함하는 사랑과 유사한 기반을 기반으로 합니다. 즉, '전복'될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양측을 존중하고 거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랑을 바탕으로. 이는 로리 콤플렉스의 극단적으로 진화된 버전인 소아성애를 구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로리타 팬들의 일반적인 인식에 따르면, 소아성애자들의 로리타에 대한 사랑은 절망적일 정도로 왜곡되어 있으며, 심지어는 그 뒤틀린 욕망을 발산하기 위해 고스트, 감금, 훈련 등 극단적인 행위까지 행하는 것은 전적으로 순전히 로리타에 바탕을 두고 있다. 불평등한 기초. 그러므로 로리콘은 절대로 소아성애자가 아닙니다!

유지에란

유지에의 기본 개념

1 원래 의미는 누나에 대한 존경하는 호칭인데, 여기서는 성숙하고 강한 사람이라는 의미로 확장된다 여성.

2. 연령대는 대략 20세부터 36세까지 가능하다. 20세 미만이지만 강한 자세를 보여줄 수 있는 여성을 '자격 있는 여성'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연령대는 기본적으로 확률에 따라 나누어지지만, 특수한 경우도 있어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강한 특성은 강인함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물론 이미지에 반영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 모든 화병이 쫓겨날 것입니다.

감정이 약해도 상관없다... 팬들과의 논의를 통해 내린 결론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공적인 일과 사적인 일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감정적인 문제도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잔다르크도 아닌데 왜 이렇게 가혹하게 대하는 걸까요?

유자매의 상태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A. 로리타 얼굴의 사람──죽여라!

2. 성격이 없는 자 - 죽여라!

3. 힘없는 자 - 죽여라!

4. 용기 없는 자 - 죽여라!

5. 오바산 얼굴 - 죽여라!

위 5가지 조건을 통해 유지에와 로리는 반대이지만 오바산에 속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지에 통제의 기본 개념

유지에 통제는 사실 언니에 대해 심각한 사랑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사람을 뜻한다. 넓은 의미에서는 유지에를 좋아하는 사람을 말한다.

미인과 사랑에 빠진 사람만이 자신을 유지에 컨트롤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키워드는 '유지에'와 '러브 시스터 콤플렉스'이다

유지에 컨트롤의 기본 조건

1. 좋아하는 사람은 유자매여야 합니다!

2. 좋아하는 여성의 수는 해당 수준으로 유지되어야합니다!

3. 다양한 분야의 여성들을 주목하세요!

4. 로열 시스터의 등장 없이 BL 관련 사건을 명확히 구분해야 한다!

5. 여동생을 공손하고 예의 바르게 대하고, 여동생이 시키는 일은 거절하지 마세요!

YY—외설적이라는 뜻입니다. 얻을 수 없는 것에 대한 환상을 갖고 있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그러나 온라인 문학에서 YY는 그 의미를 천배로 확장한 것이다.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것이 책에 등장하면 곧바로 YY로 표기된다고 할 수 있다.

YY가 처음 어디에서 왔는지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대만 bbs에서 본토로 전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Dangyy의 프로토타입 "Yinyi"는 실제로 잘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 제5장: (선녀 경환은 가보옥을 '고금 최고의 창녀'라고 부른다) '이 세상의 창녀는 외모만 좋아하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고, 때로는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을 내 즐거움을 위해 사용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모두 음란한 피부를 가진 어리석은 일입니다. 이 두 단어는 마음으로만 이해할 수 있지만 말로 전달할 수 없고, 초자연적인 힘으로 이해할 수 있지만 말로 전달할 수 없습니다." 이후 다양한 웹사이트에 '음'이라는 단어가 등장하여 비현실적이고 무작위적인 생각을 지칭했습니다. 반드시 외설적인 생각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동인지

문자 그대로 "팬 출판물"을 의미합니다. 동인지란 애니메이션이나 만화뿐만 아니라 같은 스타일의 작가 집단을 말합니다. 동인지 작가 집단을 '파벌'이라고 합니다. 만화계에서 동인지는 자신의 만화를 출판하는 아마추어 작가, 특히 기존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리는 작가를 가리킨다.

자세히

'동인지'란 무엇인가요? 여러 가지 복잡한 정의로 설명할 수 있지만 가장 간단하고 명확한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인지(Doujinshi)는 일종의 팬 매거진으로, 정상적인 공식 출판 채널을 통해 자신의 작품을 출판할 수 없거나 출판할 의사가 없는 광신자들이 자금을 조달하고 출판합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정식 창작물의 출판은 사실 상당히 엄격한 편입니다. 기본적인 글쓰기 검토를 거쳐야 할 뿐만 아니라, 내용, 주제 등 여러 가지 사소한 사항에 대해서도 고민을 해야 합니다. 또한, 소위 "정규"는 일반적으로 "상업적"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출판을 위해 선정된 작품은 편집자의 심사를 거쳐야 하며, 모든 창작자의 작품이 편집자의 눈에 상업적인 가치를 갖는 것은 아닙니다. 이때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만약 당신이 '무한한 열정과 결단력, 의지'를 가진 작가인데 주류 언론이 당신의 '걸작'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동인지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래서 원작 동인지는 만화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동인지의 탄생은 일본 다이쇼 시대에 이루어졌다는 것이 현재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무샤코지 아쓰시, 시가 나오야 등 시라카바파의 유명 작가들이 동료 문예 단체의 작품을 수집했습니다. , 그리고 그것을 출판하기 위해 자신의 돈을 썼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일본에는 같은 생각을 가진 친구들이 쓴 "동인지"가 많이 생겨났습니다. 한동안 "동인지"는 문인들 사이에서 우아한 이야기가 되었고, 갑자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래서 미래에 "동인지"가 거의 "만화 동인지"의 공감대가 되었을 때, 사람들은 처음에는 동인지가 완전히 다른 것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린 것 같습니다. 그러나 내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일본인이 실제로 중국에서 이 관습을 배웠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정의에 따르면 동인지가 처음 등장한 곳은 멀리 "낙양 종이가 비쌌던" 시대까지 중국이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기 때문입니다. , 이미 동인지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의 동인지 전통은 참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우리가 말하는 것은 만화 동인지인데, 만화 동인지의 역사는 실로 일본에서 가장 길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원작 만화 및 동인지 수집 판매 '만화마켓'은 26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동인지 판매 이벤트는 매년 겨울과 여름에 개최되며 그 규모는 엄청납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약 10,000개의 부스가 참가했을 뿐만 아니라 이틀간 진행된 전시회에는 실제로 500,000명이 넘는 현장 방문객이 방문했습니다.

만화 동인지는 일반적으로 '원작파'와 '해석파'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오리지널 스쿨은 완전히 자체 제작한 테마인 반면, '해석 스쿨'은 인기 상업 만화와 만화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해석을 만들어낸다. '본래 학교'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말자. '연역 학교'에 대해 매우 혼란스러워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분명히 다른 사람의 작업인데 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까? 네, 이유는 간단해요. 같은 것이라도 사람마다 생각하는 바가 다르고 기대하는 바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보고 싶은 것, 기대하는 전개, 좋아하는 캐릭터가 반드시 작가에 의해 구현되는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사실 현작가는 아마도 "아주 좋아, 줄거리가 이렇게 전개되길 원해? 난 하고 싶지 않아"라는 목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중일 것이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아마도 클램프의 장난꾸러기들일 것이다. 이래서 독자가 참 불쌍하지 않나요? 마치 다른 사람이 놀아주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하지만 기껏해야 제가 직접 그린 것 뿐이에요! !

그래서, "다른 사람의 캐릭터와 스토리 구조를 자신의 펜에 넣어 새로운 스토리를 구현하는" 이런 동인지가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 아시나요? 왜냐하면 모든 사람의 마음에는 장래에 자신의 운명을 바꾸거나 자신의 길을 스스로 결정하겠다는 기대가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동인지 작가들이 타인의 운명을 결정짓는 것도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물론 뭐든지 번창하려면 기회가 필요하다. 동인지가 10년 전쯤 급속도로 발전하기 시작한 것도 당시의 환경 때문이었다. 한편으로는 소년만화와 소녀만화의 분류가 정점에 이르렀고, 다른 한편으로는 전통을 전복하고 새로운 의식을 지닌 새로운 세대가 등장하면서 만화와 애니메이션 사업이 팬들의 열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

그렇다면 그 당시 10대 소녀들은 무엇을 좋아했나요? 그렇죠, "세인트 세이야" 입니다.

생각해보면, 구루마다 씨에게 정말 감사해야겠습니다. 돌이켜보면 부족한 점이 많은 작품이지만, 수많은 캐릭터와 복잡다단한 관계, 소년 만화에 등장하는 아름다운 인물의 등장은 실로 많은 동인지 작가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일어나다'의 시작.

동인지 이야기에는 재미있는 것부터 아름다운 것, 유쾌하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이는 '세인트 세이야'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지금 인기가 높은 클램프 자매는 동인지 출신이다. 수많은 소녀들의 마음 속에 바이블이 된 '사랑' 작가 오자키 미나미 씨도 '돌아올 수 없는 곳'에서 출발했다. 캡틴사커". 네. 게다가 Miss Nan은 "The Master"의 동인지도 그렸습니다. "유유백서", "은하영웅전설" 등 많은 캐릭터가 등장하는 다른 만화들도 파멸에 빠져 팬픽션의 격동의 물살에 끌려갔습니다. 사실, 동인지의 열풍과 강도는 만화 작품이 실제로 대중에게 수용되고 이해되었는지 여부를 판단하려면 동인지 시장의 인기를 보면 될 정도로 도달했습니다. 이에 상응하는 동인지 집단이 자연스럽게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관심사'로 인해 자율적인 사회를 형성하고 만화를 인쇄하는 이러한 '동인지'는 상업 체제의 만화와는 전혀 다르다. 자유롭고 여유로운 가능성, 두려움을 모르는 용기, 하늘을 나는 젊음은 정말 소중히 간직할 가치가 있습니다.

중국 본토에서 동인지는 더 이상 먼 이야기가 아니다. 전국의 동인지 단체 수는 2만 개에 달하고, 동인지 저널도 끝없이 생겨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어떻게 이런 것을 열정과 감성을 바탕으로 계속 발전시킬 수 있는지, 함께라는 불편함을 유지하면서 어떻게 '팬덤'에서 '비즈니스'로 이동할 수 있는지, 이것이 우리가 직면한 진짜 문제일 수 있습니다.

비록 진심 어린 소망이 실제로 도움이 되지는 않을지라도 나는 여전히 소망합니다. 친구들에게 행운을 빕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