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서문 민담은 노동자들이 창작하고 유포한 허구적인 내용을 담은 산문 형식의 구비문학 작품이다. 설화는 삶 그 자체에서 출발하지만, 실제 상황과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이 사실이고 합리적이라는 것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자연스럽고 기발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좋은 창작물과 마찬가지로 민화는 삶 그 자체에서 시작되지만 실제 상황과 사람들이 진실하고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고전 설화를 모아 공유한 것입니다. 읽고 배워 보세요.
1. 고전 설화: 혼란스러운 왕이 용을 키웠다
전설에 따르면 하나라에 공가라는 이름의 왕이 있었습니다. 부도덕한 왕. 그는 평소 먹고, 마시고, 사냥하고, 애완동물을 키우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당시 공자는 용을 키우는 것을 좋아했는데, 암컷과 수컷 두 마리를 어디서 구했는지는 몰랐다. 걱정이 된 류레이(劉伯)라는 남자는 과거에 용을 키우는 기술을 배웠다고 하여 공가에 자청하여 자랑하고 아첨하며 용을 뚱뚱하게 키우겠다고 약속했다. 그리고 강하다. 공가는 혼란스러운 왕이었지만 실제로는 그것을 믿었기 때문에 그를 용을 키우는 관리로 삼고 '우롱씨'라는 칭호를 주었다.
그러나 유뢰는 며칠간 환룡에게 용 키우는 기술을 배웠으나 능숙하지 못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에게 암컷 용 한 마리가 죽음을 맞이했다. 그러나 Liu Lei는 전혀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들에게 여자 용의 갑옷을 잘라내어 내장을 풀고 고기 소스에 썰어서 쪄서 Kong Jia에게 먹이라고 명령했습니다. 스스로 사냥했습니다. 감사를 더합니다. 그러나 공가가 용을 보고자 했을 때 우울한 상태에 있는 수컷 용은 단 한 마리뿐이었다. 공가가 그를 여러 번 압박한 후에도 유뢰는 가기를 거부했고, 그래서 그는 노현으로 도망쳐 감히 감히 보지 못하고 숨어 있었다. 그의 얼굴을 다시 보여주세요.
공자는 화가 나서 유레이를 찾지 못해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나중에 공가는 용을 키우는 진정한 대가인 시먼이라는 사람을 만났는데, 그는 종종 복숭아와 매화를 음식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가 도착하자마자, 병약한 수컷 용은 활기차고 빛나게 되었습니다. 공연 중에 Kong Jia는 구불구불하고 장엄한 자세로 춤을 추었습니다. 공가는 주인의 용 키우는 기술에 매우 만족하여 그에게 많은 금은보물을 주었다.
그러나 시먼은 공가의 용 키우기에 관한 무지하거나 심지어 어리석은 발언을 좋아하지 않는 정직한 사람이기 때문에 공가와 자주 논쟁을 벌인다. Liu Lei와 달리 스승은 모든 일에서 공가를 따랐으며 결코 명령에 감히 불복종하지 않았습니다. 반대로 스승의 무자비한 비판은 종종 최고이고 자존심이 강한 공가를 매우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Kong Jia는 원래 오락을 위해 용을 키웠지만 종종 그것이 그를 화나게 한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한번은 공자가 조정의 문무 관리들 앞에서 공가의 터무니없는 발언을 무자비하게 반박하자 공가는 더 이상 분노를 참지 못하고 갑자기 분노하여 사람들에게 명령했습니다. 즉시 주인을 끌어내서 참수하라. 사부는 돌아서서 공가를 향해 큰 소리로 웃으며 "소용없어. 머리를 잘라도 소용없어. 지는 거야, 완전히 지는 거야!"라고 말한 뒤 겁 없이 경비병을 따라 나갔다. Shimen의 머리가 잘린 후 Kong Jia는 그의 유령이 문제를 일으킬 것을 두려워하여 그의 시체를 광야에 묻으라고 명령했습니다.
시신이 묻힌 직후 갑자기 강풍이 불고 폭우가 쏟아지며 인근 산과 들판의 나무들이 불타고, 맹렬한 불길이 하늘로 치솟았다. 인근 주민들이 불을 끄려고 왔지만 진압하지 못했다. 공가는 성탑 위에 서서 성 밖 하늘로 치솟는 불길을 보고 너무 겁이 나서 직접 성 밖으로 나가 부당하게 살해된 스승에게 다시는 문제를 일으키지 말라고 기도해야 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불은 점차 약해지며 완전히 꺼지려던 참이었습니다. 공가는 마음이 편해져서 차를 타고 궁으로 돌아갔습니다. 궁궐 문 앞에 도착했을 때 경비병이 차문을 열고 공가가 차 안에 똑바로 앉아 있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2. 고전설화: 셋째삼촌의 금관
큰삼촌과 둘째삼촌이 죽은 후, 셋째삼촌이 장남이 되었다. 일족과 온 가족이 마을에 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있지만 지배하는 사람은 그 사람뿐입니다. 최근에는 어려서 아내를 잃고 70세가 넘은 셋째 삼촌에게 외부인이 감당할 수 없는 고난이 닥친다. 그 고난은 네 아들의 불효에서 비롯된다.
셋째 삼촌의 네 아들은 이미 결혼하여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큰 사람은 마을 정부에서 가족 계획 간부로 일하고 있고, 둘째는 학교에서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고 있으며, 셋째는 계약직이고, 네 번째는 마을에 이발소를 열었습니다. 그들은 잘 지내고 있지만 모두 결혼한 아내가 있고 아버지에 대해서는 잊어버리고 각자 작은 방갈로를 갖고 있지만 아무도 원하지 않습니다. 셋째 삼촌과 함께 산다. 장래에 셋째 삼촌이 돌아가시면 자신의 방갈로를 '더러워서' 불운을 남기게 될까 봐 걱정된다. 불쌍한 셋째 삼촌은 머리를 기와로 덮고 낡은 흙집에서 혼자 살았다. 투광성 벽, 혼자 생활하는 네 아들은 마침내 양심을 온전하게 유지하고 매일 그에게 한 달에 1~200위안을 식비로 주었습니다.
사실 셋째 삼촌은 아들들의 돈에는 관심이 없고, 그래도 밭일을 하고 자급자족할 수 있는 건 오로지 아이들과 함께 사는 것뿐이다. 손주들과 가족의 행복을 누리는 것이 무슨 사치스러운 소원입니까?
일족은 셋째 삼촌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고, 어느 날 갑자기 노인이 중병에 걸리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셋째 삼촌의 아들들에게 조언했다. 아들들에게 알릴 방법이나 시간이 없습니까? 그들 중 누구도 듣지 않을 것입니다.
북경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아까이라는 청년이 있는데, 그는 최근 몇 년간 목에 소줄보다 두꺼운 금목걸이를 차고 있다. 그가 처음 운전했을 때 100만 위안이 넘는 BMW 자동차가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마을 전체가 화제를 모았다. 셋째 삼촌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아들들을 설득하려 했으나 소용이 없었다.
올해 설날에도 셋째 삼촌은 늘 그렇듯 혼자 설날을 보내며 극도의 외로움을 느꼈다. 새해 첫날, 아까이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마을의 60세가 넘은 노인들에게 새해 인사를 하고 빨간 꾸러미를 나눠주었습니다. 이번에는 세 번째 삼촌에게 이익으로 500위안을 주고 황금 골동품 파이프도 선물했습니다. 그는 세 번째 삼촌에게 이것이 베이징의 골동품 시장에서 구입한 문화 유물이라고 말했습니다. 강희는 왕조가 쇠퇴하면서 백성들 사이에서 도난당했습니다. 아까이는 이 관의 유래를 알게 된 후, 마을에서 가장 귀한 장로인 셋째 삼촌에게 주려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높은 가격에 그것을 샀다. 셋째 삼촌은 눈물을 흘리며 아까이가 자신의 아들보다 자신에게 더 가깝다고 한탄했습니다. 누군가가 궁금해서 금관의 가격이 얼마인지 물었고, 아까이는 손가락 여섯 개를 치켜들었고, 모두가 "십만"이라고 헐떡거렸다.
이윽고 셋째 삼촌에게 아까이의 선물 소식이 들려왔다. 그것은 날개 달린 듯 마을 전체로 퍼졌다. 큰 형이 먼저 와서 세 번째 삼촌을 집으로 초대했고, 열성적으로 술과 고기를 대접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 삼촌은 백년 후에 금관을 어떻게 할 것인지 물었습니다. "나에게 가장 효도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라고 하더군요.
이때 둘째 아들이 문으로 다가와 셋째 삼촌에게 자기 집으로 이사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큰 아들은 거절했고, 둘째 아들은 화를 냈습니다. “나도 내 아버지의 아들이고 내 아버지의 분깃이 있는데 어찌하여 그 사람을 내 집에 살게 놔두지 않느냐?” 곧이어 아들과 넷째 아들이 도착했는데, 셋째 삼촌을 데리고 우리 집에 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삼촌은 차례로 네 아들의 집에서 생활하고 식사를 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미래에 그는 금관 가치의 절반을 보상으로 받고, 다른 사람은 금관 가치의 절반을 보상으로 받게 될 것입니다. 절반은 다른 세 형제에게 균등하게 나누어졌습니다.
그때부터 아침부터 저녁까지 따뜻한 가족애가 셋째삼촌을 감싸고 있었고, 그의 얼굴에는 행복과 만족감이 묻어났다.
5년 후 어느 날, 셋째 삼촌이 둘째 동생 집에 머물고 있을 때 갑자기 기절해 간암이 말기까지 이르렀고,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임종을 앞두고 네 아들은 슬픈 눈물을 흘리며 셋째 삼촌의 침대 주위에 모였습니다. 셋째 삼촌은 떨면서 팔에서 금관을 꺼내 한참 동안 입을 움직이며 말했습니다. .착한아빠 지난 몇년간 잘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이 순간 발표합니다...발표합니다..." 갑자기 가래가 한 입 차오르지 않자 그는 다리를 걷어차며 말했습니다. 눈을 감았다.
셋째 삼촌이 안장된 날, 아채는 소식을 듣고 서둘러 장례식에 참석했다. 그는 셋째 삼촌의 관 앞에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며 흐느꼈다. , “삼촌님, 죄송합니다. 사실 제가 준 파이프는 문화재는 물론이고, 길거리에서 사온 순동으로 만든 평범한 파이프였습니다. 황제가 당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 사용했던 문화 유물이라고 했는데… 여덟 살
원나라에 어려서부터 영리하고 재치가 뛰어난 악주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4권과 5권, 천문학, 지리, 의학, 산수 등 독서를 좋아했습니다.
허성은 원나라의 유명한 화가로 유이칭의 <사소신우>를 바탕으로 <도목의 잘린 머리>를 그린 적이 있다. 이 그림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진(晉晉)나라에 도간(桃寬)이라는 관리가 있었는데,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었고 그의 가족은 매우 가난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고향인 순양(지금의 서구)에서 작은 현 관리가 되었습니다. ). 타오칸이 공무원이 된 후 그의 품행은 올바르고 깨끗하고 단정했지만 그의 집안 상황은 근본적으로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포양현의 Xiaolian Fan Kui가 Tao Kan을 방문했습니다. 갑자기 손님이 찾아왔기 때문에 타오칸은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았다. 저녁 식사에 손님을 모시고자 하면 음식과 음료를 살 돈이 없고, 손님을 모시지 않으면 먼 곳에서 손님이 찾아와 서운하게 될 것입니다. 얼마나 딜레마인가! 타오 칸의 어머니 역시 아들을 걱정하고 있다. 하지만 상자와 캐비닛을 뒤져봐도 귀중품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가족이 너무 가난해서 타오의 어머니는 한숨을 쉬었고, 그녀가 입고 있는 옷은 가치가 없었고, 팔아먹을 귀중한 보석도 없었습니다. 그녀는 단지 좋은 머리카락, 검은 색, 윤기 있고 긴 머리를 가졌습니다. 절망에 빠진 타오의 어머니는 과감히 가위를 집어들고 자신이 아끼는 머리털을 자른 뒤 길거리에서 팔았고, 음식과 술을 사서 손님들을 대접했다.
그림이 완성된 후 허성은 곳곳의 사람들에게 그림을 보여주며 조언을 구했다. 이 그림을 본 후 모두가 그 그림이 훌륭하다고 칭찬했습니다. 특히, 저명한 선비들은 모두 이 그림의 구성이 합리적이고, 솜씨가 좋고, 매력이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어느 날, Yue Zhu도 이 그림을 보았는데 당시 그는 고작 여덟 살이었습니다. 여덟 살 Yue Zhu는 이 그림을 보자마자 그림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림 속의 인물들은 너무나 생생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림을 매우 주의 깊게 살펴보았고 모든 세부 사항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갑자기 그는 손목에 금팔찌를 차고 있는 타오무를 보고 큰 소리로 외쳤다. 허쳉도 그 당시 그곳에 있었고, 자신의 그림을 자랑스러워하며 소월주의 놀란 울음소리를 듣고 혼란스러워하며 그에게 문제가 무엇인지 물었다.
Xiao Yuezhu는 계속해서 "왜곡! 왜곡!"이라고 말했습니다.
주변에 모인 사람들은 "왜곡"이라는 말을 듣고 매우 놀랐으며 이 아이가 너무 무지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위대한 화가들의 그림이 거짓인가요? 그래서 그들은 모두 허성(He Cheng)이 그것을 어떻게 다룰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관심을 쏟았습니다. 처음에는 여전히 웃고 있던 허청은 곧바로 화를 냈다. 그러나 그는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었고 이것이 첫 경험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는 재빨리 진정하고 Yue Zhu에게 "그럼 Can Can"이라고 물었다. 왜곡이 어디에 있는지 말해주세요.”
Xiao Yuezhu가 He Cheng에게 묻는 것을 보았습니다. "타오 어머니는 손에 금 팔찌를 끼고 있습니다. 금 팔찌는 왜 잘라야합니까?" 머리카락을 잘라 돈에 팔아? 타오 부인이 금팔찌보다 머리카락을 파는 게 그렇게 어려운 일인가요?"
이 질문에 허쳉은 놀랐고, 정말 혼란스러웠다. .. 팔 페인팅을 마치자마자 아름다움을 위해 팔찌를 추가하는 것이 당연했는데 왜 이걸 생각하지 못했을까요? He Cheng은 즉시 Xiao Yuezhu를 감탄하며 바라보았습니다. 그는 이 그림의 결점을 지적한 것에 대해 감사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회화 이론에 대한 지식과 그의 미래 성공에 대해서도 칭찬했습니다.
4. 고전 설화: 나타가 바다에서 소란을 피우다
옛날에 리징(Li Jing)이라는 위대한 장군이 그의 아내에게 선물을 주었습니다. 아이가 태어났다. 둥근 고기 공이 땅바닥에 굴러다니고 있었다. 리징은 "이건 괴물이구나"라고 말했고, 그는 칼을 꺼내서 고기 공을 베었다. 그리고 안에서 괴물이 튀어나오는데, 통통한 얼굴이 너무 귀여운 남자 인형이에요.
리징은 신이 자신에게 찾아왔을 때 깜짝 놀라 어찌해야 할지 몰랐다. 신이 말했다: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 당신이 남자 아이를 낳았다는 것을 압니다. 이 아기는 훌륭합니다. 그를 나의 제자로 받아들이겠습니다."라고 말한 후 그는 팔찌와 손수건을 꺼내 리징에게 건넸습니다. , "이것은 제가 제 제자에게 준 선물입니다. 이 팔찌는 Qiankun Circle이라고 하고, 이 손수건은 Hun Tian Ling이라고 합니다.
이 인형은 나타입니다." 일곱 살 때 날씨가 몹시 더웠던 어느 날, 그는 바다에 목욕하러 갔다가 훈전령을 물에 휘두르자 큰 파도가 일어나 수정궁을 뒤흔들었다. 동중국해의 용왕. 용왕은 충격을 받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약샤(Yaksha)를 보냈습니다.
약샤는 물에서 나오다가 아기가 목욕하는 것을 보고 도끼를 들고 자르기 시작했다. 나타는 너무 똑똑해서 재빨리 몸을 피하고 첸쿤 서클을 떼어 약샤를 향해 던졌습니다. 이 작은 하늘과 땅의 원을 보지 마십시오. 그것은 큰 산보다 무겁습니다. 그것은 약샤의 머리를 쳐서 단번에 죽였습니다.
예가 또 구타당해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용우는 너무 화가 나서 수염을 불며 아들인 셋째 왕자에게 나타를 붙잡기 위해 군대를 이끌도록 요청했다. 그의 병사들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새우, 물고기, 조개, 게 등입니다.
세 번째 왕자는 물 밖으로 뛰쳐나와 나타에게 “내 야크샤를 죽인 사람이 당신이었나요?”라고 말했다. "나야, 나야. 목욕을 잘 하다가 너희 약샤가 아무 말도 안 했는데 도끼로 때렸어. 천지환으로 건드렸더니 죽었어. 어떻게 그럴 수 있겠는가?" 그렇게 크면 맞을 수가 없지?"
셋째 왕자는 무리해서 총을 들고 그를 찌르려고 했다. 나타는 몇 번이나 굴복했지만 셋째 왕자는 놔주지 않았다. 가다. Nezha는 불안해하며 Hun Tianling을 던져 버렸습니다. Hun Tianling은 즉시 불덩어리를 뿜어내고 세 번째 왕자를 단단히 감싸서 탈출할 수 없게 했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전곤권으로 세 번째 왕자를 때리고 세 번째 왕자를 죽였습니다. 새우와 병사들, 게들은 너무 겁에 질려 굴러 물속으로 기어들어갔습니다.
셋째 왕자가 죽자마자 원래 모습은 작은 용으로 드러났다. Nezha는 그를 해안으로 끌고 가서 생각했습니다. 아빠가 벨트 하나를 잃어 버렸습니다. 내가 작은 용의 힘줄을 뽑아서 벨트를 문지르고 아빠에게주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그는 단지 작은 용의 힘줄을 하나씩 뽑아 냈습니다. 하나. 나와서 집에 가져가세요.
용왕은 자신의 아들도 나타에게 맞아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슬프고 화가 나서 학자로 변해 수정궁을 떠나 이경을 찾아왔다. 용왕은 이경에게 “네가 낳은 착한 아들이 내 약샤를 죽이고 내 셋째 왕자를 살찌웠다”고 화를 냈다.
이징은 “내 아들아, 네가 실수한 게 틀림없다. 7살밖에 안 됐는데 사람을 죽일 수 있겠어?”
용왕은 “믿기지 않으시면 그냥 물어보세요”라고 말했다.
리징이 찾아왔다. 앞방에 있던 나. 뒷방으로 가서 다시 정원을 찾았으나 나타는 어디에도 없었다. 나타는 작은 방에 숨어서 용의 힘줄을 문지르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리후안이 마침내 그를 찾았다: "이 작은 방에서 뭐하고 계시나요?"
나왕은 "아빠, 오늘 작은 용을 죽여서 힘줄을 쥐어짜서 아버지께 드려요"라고 말했습니다. ..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어요.”
이제 리징은 나타가 정말 큰일을 일으켰다는 걸 깨달았다. 그는 그를 용왕에게 데려가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나타는 용왕을 보고 "늙은 삼촌, 화내지 마십시오. 제가 고의로 세 번째 왕자를 죽인 것이 아닙니다. 그가 창으로 나를 찔렀기 때문에 나는 그에게 여러 번 굴복했지만 그는 계속 쫓아다녔고 때렸어요." 어쩔 수 없이 반격을 하다가 실수로 그를 때려죽였습니다. 보시다시피, 이것은 그의 몸에서 뽑아낸 용의 힘줄입니다. 그냥 돌려주세요.
용왕은 그의 아들을 보고 더욱 슬퍼하며 "내 아들을 헛되이 맞아 죽게 할 수 있느냐? 내가 천궁에 가서 너를 고소하겠다"고 말했다. 구름 위의 천궁.
5. 고전 민담: 한우가 창룡령에 썼다
당나라 말기에 한우는 좌천되어 기분이 매우 나빴다 그는 우연히 그의 조카 한향자를 만났고 화산 승려 노동빈은 한유에게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화산으로 가도록 설득했습니다. Han Yu는 항상 Mingchuan Mountains에 관심이 있었지만 과거에는 정부 업무로 바빠서 여가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오늘은 그들이 말한 후에 그가 원했던 것입니다. "괜찮습니다. 그런데 길이 험해서 어떻게 갈 수 있겠습니까?" 한향자가 "어려움이 무엇입니까?" 그래서 두 도사는 한우의 국자를 산 꼭대기까지 옮겼습니다. 왼쪽.
한유는 정상에 서서 주변을 둘러보며 화산산의 산과 울창한 소나무, 한적한 길, 기묘한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가 마치 감미롭고 감미롭게 들렸다. 하늘 밖의 동화 나라. 그는 산을 걸으며 진월궁, 옥경탑, 이바수호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웅장하고 장엄한 서쪽 봉우리를 바라보았는데, 꼭대기에는 연꽃 잎이 덮여 있고, 동굴을 깎아 만든 바위와 산을 따라 지어진 사찰, 거대한 바위를 깎아 만든 길이 산과 태양과 하늘이 서로의 찬란함을 비췄다. 푸른 풀과 나무가 서로 어우러져 무한한 경이로움을 자아냈는데, 한유는 그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되어 시를 지었고, "태화봉 꼭대기 옥 우물 속에 연꽃이 피어 있구나."라고 노래했습니다. 배처럼 10피트. 추위는 서리보다 더 달콤하고, 입구는 질병으로부터 치유되고, 녹색 벽에는 갈 길이 없다." 긴 사다리에 열매를 맺고 치즈뿌리를 심는다." 구호를 읊은 뒤 그는 즐겁게 양천못 꼭대기에 올라 '황제좌' 포인트를 즐겼다. 그는 다시 Nantianmen에 와서 하늘 높이 지탱되는 긴 하늘 판자 길을 보았습니다. 놓을 수 없다는 마음으로 동풍 주변을 산책하며 관중 8경 중 첫 번째인 '화월천종려'를 감상했습니다. 진수관을 벗어나 오운봉에 이르렀는데, 오르는 것은 쉽지만 내려가는 것은 어려워서 눈 깜짝할 사이에 '창룡령' 정상에 이르렀다. ”. 내려다보니 광활한 하늘과 구름 속에 창룡령의 형상이 보였다. 양쪽에 바닥이 보이지 않는 하나의 다리가 있었다.
이 장면을 마주한 한유는 깜짝 놀라 몸이 허약하고 다리가 떨려 감히 한 발짝도 디딜 수 없었다. 당나라 때 화산산은 오늘날과는 달리 돌계단을 깎고 난간을 세워 길을 보호해 걷기가 가장 위험했습니다. 당나라 때에는 창롱능선 뒷편에 돌둥이 몇 개만 거칠게 깎아놓았는데,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손과 발로만 오르락내리락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위험한 상황이 어찌하여 한유(Han Yu)를 겁주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학자? 그러나 내려갈 수 없는 그 당시의 화산산은 황폐하고 벌레와 짐승이 들끓는 곳이었습니다.
한유는 용기를 내어 걸어 내려갔지만 몇 걸음만 떼다가 뒤로 물러섰다. 한 걸음에 정말 두 걸음 뒤로 물러나는 일이 있었다. 초조하게 땀을 흘리고 온몸을 떨었다. 짐을 가볍게 하기 위해 가져온 책을 모두 산등성이 아래로 던졌으나 여전히 반걸음도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고, 오랫동안 갇혀 있던 그는 자신의 생각을 생각하면 큰 소리로 울지 않을 수 없었다. 힘든 경험을 하며 “나 한유는 죽을 수 있는 걸까”라고 한탄했다.
하지만 한유는 결국 현명한 사람이었다. 인생이 그를 급하게 생각하게 되자, 가지고 있던 펜과 잉크를 꺼내서 급히 도움을 청하는 편지를 썼고, 곧 한우를 산 아래로 던져 버렸고, 곧 화산의 약 수집가들이 이 편지를 부장에게 보고했습니다. 화인현과 치안판사는 즉시 사람을 보내 한유를 구출해 산 아래로 내려갔다. 이후 산시성(山西省)의 100세 남성 조문비(趙文兵)는 '한투이서점'을 방문했고, 한유의 일화를 보고 한없이 웃었다. 후세에는 “한이 창룡령에 물러나서 큰 소리로 울었고, 시인 조문비가 백세에 한초를 비웃었다”고 새겨져 있었다.
나중에 청나라 때 이백은 이 산에 올라 그 경험을 마주하고 울고 웃으며 또 다른 사고방식을 보이며 “화의 위험은 산이다. , Zhao Lao는 웃었고, 쓴 미소는 두 가지 멋진 것을 전달했습니다. Li Bai는 웃지도 울지도 않고 독립 능선에서 포효했습니다. "한우가 창롱 능선에서 남긴 이 일화는 우리에게 많은 관심과 환상을 더해주었습니다. 창롱령의 위험한 아름다움과 신비로운 매력은 세계인의 마음을 깊이 사로잡을 것입니다.